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e Ready for the Next Generat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e Ready for the Next Generat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인생의 실패를 미리 예방해라.

 
 

 
 

대부분의 사람들거의 항상 지나간 뒤에 뒤늦게 뒷북을 치는 경향이 있다.

 
 

예전에 내가 주식 투자를 하면서 겪었던 경험인데, 시기는 2020년 말 정도였던 것 같다.

 
 

그때 당시에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나스닥 기술주나 친환경 에너지 산업에 장투를 하면 거의 확실하게 노후 준비를 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듯 했다.

 
 

 
 

하지만 그런 이야기들은 내가 그동안 연구했던 투자의 대가들이 말하는 관점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까웠다.

 
 

사람들은 투자의 대가들이 공통적으로 일관되게 말하는 조언들과는 반대로 생각하고, 반대로 행동하고 있었다.

 
 

아니, 투자의 대가들이 하는 말들을 진지하게 탐구해볼 생각 따위는 하지 않았다고 보는 편이 더 정확할 것 같다. (이는 지금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나는 연구를 거듭하면서, 사람들의 생각이 틀렸고, 대가들의 말이 맞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실제로 그 생각을 실전 투자에 적용해보았다.

 
 

그 당시에 내가 투자를 했던 종목은 ‘옥시덴털 페트롤리움’이라는 종목이었으며, 이 회사에 관한 많은 자료들을 리서치하고, 이 회사 외에도 국제적인 정세라든지,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발전 정도와 실현가능성이라든지, 등등의 요소들을 검토해보았다.

 
 

분석을 할수록, 역시 친환경 에너지 관련 종목들보다는 석유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판단이라는 생각에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그 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비중을 확대했다.

 
 

 
 

나는 이러한 생각을 당시에 투자에 대해 같이 공부하던 사람들에게 살짝 공유해본 적이 있었는데, 돌아오는 반응은 냉소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아니, 냉소적인 반응은 커녕, 아예 관심조차 기울이지 않았다.

 
 

심지어, “주가가 이미 내리꽂혔고, 워렌 버핏도 다 매도한 종목인데, 그따위 종목이 비전이 있겠냐”하며, 조롱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들은 이미 나스닥 기술주와 친환경 에너지에 거의 올인하다시피 했으며, 당연히 자신들이 투자한 종목들이 우상향할 거라고 믿는 것으로 보였다.

 
 

그래서 그 뒤로는 딱히 내가 가진 투자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지 않았고, 상황이 실제로 어떻게 되는지를 지켜보았다.

 
 

 
 

결과적으로, 그 이후 친환경 에너지 관련 종목들은 내리막길을 걸었고, 내가 투자한 종목은 2년도 안되어 6배 가량이 올랐으며, 이 글을 쓰는 지금까지도 계속 상승해왔다.

 
 

그리고 내가 투자하고나서 1~2년 정도 지난 시점에 워렌 버핏이 해당 종목을 대거 매수하게 되면서, 주가는 또한번 급등했고, 이 종목은 S&P500 종목들 중 상승률 1위를 기록하게 된다.

 
 

 
 

최근에 어떤 사람이 나에게 옥시에 지금부터 투자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지나간 뒤에 뒷북을 친다.

 
 


 
 

내가 주식 투자 분야를 경험하면서 느낀 점은, ‘역시 어떤 분야든지, 제대로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사실을 또한번 재확인한 것이었다.

 
 

내가 20대 초중반에 연애/픽업을 할 때에도, 20대 후반부터 사업에 전념할 때에도, 30대가 된 지금까지 투자를 해왔을 때에도, 내가 어떤 분야를 접하든, 그 분야를 정말로 진지하게 제대로 탐구하고 실제로 성과를 실현하는 사람은 항상 극히 드물었다.

 
 

그런데 안타까운 점은, 이 사실은 아마 앞으로도 전혀 변하지 않을 것 같다는 점이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를 생각해보면,

 
 

 
 

“사람은 누구나 모든 현실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자기가 보고 싶어 하는 현실만을 본다.” – 율리우스 카이사르

 
 

 
 

이 문장 하나에 함축되어 있다.

 
 

 
 

사람들은 뉴스에서 말하는 것들, 그리고 권위 있는 전문가로 알려진 사람들,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규모 있는 사업체를 운영중인 기업의 대표 등..

 
 

그런 사람들이 하는 말들을 아무런 생각이나 의심 없이 받아들이고, 더 정확하게는,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을 보고 싶어하고, 믿고 싶어한다.

 
 

그래서 정작 정말로 중요한 내용을 제시하면, 거들떠도 보지 않을 때가 많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그레이트라이프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는 현명하신 분들이다.

 
 

이든 실력이든, 어쨌든 아닌 것과 당연한 것을 구분해서, 아닌 것을 배제하고 당연한 것을 추구하는 선택을 하셨기 때문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일반적으로 당연한 것은 그저 당연한 것일 뿐이라 치부하기 쉽고, 분별력을 잃기 쉽지만, 이 당연한 것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우며, 그렇게 하는 이들도 사실 드물다.

 
 

 
 

사람들은 이치에 맞는 말들을 분별해서 알아듣기보다, 내가 만약 하버드대학 같은 곳에서 경제학 학위를 받아서, 구독자가 많은 유튜브 채널을 하나 사들인 다음, 증권회사와 계약을 맺고 그럴듯한 직함을 받아서, 이미 전문가(실력자)인 것처럼 행세를 하며 사람들에게 주식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편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훨씬 더 설득력이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실에 대한 이해와 직시’보다는 ‘공감과 위안’을 ‘원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자기도 모르게 본능적,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지는 행동인 경우가 많아서, 막상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해보면, 그들은 자신들이 올바른 진실을 추구한다고 말할 것이다.

 
 

즉,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원하는 현실’을 추구하고 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봤을 때, 사람들이 원하는 현실이 언제나 ‘실제 현실’이 되지는 않았다.

 
 

그 과정에는 언제나 많은 고통, 희생, 대가 등이 따르게 되며, 오로지 많은 고통, 희생, 대가 등을 거친 것들만이 실제 현실이 되어왔다.

 
 


 
 

늘 말해왔던 것이지만, 유튜브에는 거의 모든 분야들에 걸쳐 양심 없는 사기꾼들이 지천에 깔려 있다.

 
 

정말 농담이 아니라 사실이다.

 
 

 
 

내가 이런 말을 하면 그런 사람들이 부럽다거나, 혹은 그런 사람들처럼 되고 싶어서 이런 말을 하는 거라고 생각(착각)할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그 반대이다.

 
 

내가 만약 실제로 그런 사람들을 부러워하고, 그들처럼 되고 싶었다면, 이미 진작부터 그렇게 하지 않았을 이유가 없다.

 
 

 
 

나는 단지 5~10년 이상 지속할만한 가치가 없는 것이라면, 5분도 할 필요가 없다고 믿기에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다.

 
 

근본적으로, 나는 그렇게 거짓말을 하거나 자기 자신을 속이지 않고도 성공적인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고, 그 수준에 이미 도달했기 때문에, 굳이 그렇게까지 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앞서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한 이유는, 연애/픽업에만 국한지어서 이야기를 할 경우, 일부는 ‘연애/픽업 관련 일을 하는 사람이 뭘 알겠냐’와 같은 식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이다.

 
 

또한, 앞의 내용은 투자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인간 자체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해서, 분야를 막론하고 다 적용될 수 있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결국, 시간은 가고, 시대는 변화한다.

 
 

지금 시대에 부합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시대가 변화하면,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시점이 올 것이다.

 
 

 
 

그 시점이 오게 되면, 그제서야 사람들은 비로소 알아차릴 것이다.

 
 

누가 옳았고, 누가 틀렸었는지를.

 
 

무엇이 맞았고, 무엇이 맞지 않았는지를.

 
 

 
 

하지만 이 글의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것이 지나간 뒤에 뒤늦게 알아차리면 이미 늦다.

 
 

그 때가 되면, 이미 현실에서의 승자와 패자는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을 것이다.

 
 

 
 

“학교는 승자와 패자를 뚜렷이 가리지 않을지 모른다.

 
 

그러나 사회현실은 이와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라.” – 빌 게이츠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