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최고로 성장하는 방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최고로 성장하는 방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무엇이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가.

 
 

 
 

정말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시간‘이다.

 
 

이것은 내가 그동안 항상 강조해온 것이지만, 여전히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가장 중요하다.

 
 

 
 

다른 사람들이 10년 이상 걸릴 일들을 1년 안에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꿈과 희망은 끝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언젠가‘ 이루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거나 믿을 수도 있겠지만, 불행하게도,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그런 일이 정말로 일어날 것이었다면, 이미 그에 관한 사전의 조짐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아무런 변화도 없었다면, 앞으로도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것이다.

 
 


 
 

성공을 쌓아가는 것은 매우 힘들고 오래 걸리는 일이지만, 그것이 무너지는 것은 정말로 한순간이다.

 
 

그래서 실제 성공을 실현하고, 그것을 유지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은 것이다.

 
 


 
 

거의 모든 종류의 종말의 시작은 ‘착각’에서 비롯된다.

 
 

내가 이미 알고 있다는 착각, 잘하고 있다는 착각, 옳다는 착각, 다른 사람과의 도움과 함께 이루어낸 일을 내가 혼자 해냈다는 착각 등..

 
 

착각하는 것도 습관이고, 이 습관은 당신이 다른 아무리 좋은 습관이나 능력들을 가졌어도, 결국은 당신을 최악의 나락에 빠지게 만든다.

 
 


 
 

단기적으로는 이기적인 사람들이 더 잘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이타적인 사람들이 더 잘 살게 된다.

 
 

이기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과 세상에 대해 일종의 빚을 계속 져가면서 살아가는 것과 같으며, 언젠가는 그 빚을 모두 한꺼번에 갚아야 하는 순간이 온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순간을 견디거나 극복해내지 못한다.

 
 


 
 

‘부정암시’라는 말은 완전히 헛소리다.

 
 

이것은 현실을 외면하고 정신승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쓰는 표현이다.

 
 

사담 후세인은 무려 24년 동안이나 건재했으며, 결국에는 몰락했다.

 
 

실제 역사 속에서 교훈을 얻고, 어떻게 살아갈지를 스스로 정해라.

 
 

/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내가 항상 절대 놓치지 않고자 하는 핵심적인 한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피드백’이다.

 
 

모든 인간은 피드백을 통해서만 ‘성장’할 수가 있으며, 이것이 다른 사람들이 10년 걸릴 일을 1년만에 해낼 수 있는 비결 중의 비결이다.

 
 

동시대를 살아가면서도, 워렌 버핏이 투자하는 기업마다 성공하고, 빌 게이츠가 다른 사람들이 몇대에 걸쳐 노력해도 이루지 못한 일들을 단기간에 이룰 수 있었던 비결 또한 ‘피드백’이다.

 
 

 
 

어떤 사람이 어떻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그것을 서로 공유하며, 비전 있는 미래로 나아가느냐가 인생의 성패를 좌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은 피드백의 중요성을 전혀 깨닫지 못한다.

 
 

 
 

실제로 있었던 예시 중의 하나는, 내가 어떤 사람에게 피드백의 중요성에 대해 말해준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 사람의 대답은 다음과 같았다.

 
 

 
 

“그래도 저는 제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실천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결국,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내용도 소용이 없는 거잖아요?

 
 

 
 

제가 존경하는 정주영 회장님은 벼룩이 살기 위해 천장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시고도 교훈을 얻으셨는데, 그런 걸 본다면, 같은 현상을 봐도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이미 책도 꾸준히 읽고 있고, 직장에서 다른 사람들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듣고 있어요.”

 
 

 
 

이것이 바로 피드백에 대한 흔한 ‘착각‘ 중의 하나다.

 
 

 
 

인생을 살면서 제대로된 피드백을 서로 공유하고 적용해보는 과정의 중요성을 경험해본 적이 없기에, 피드백이 다 똑같은 수준의 피드백인 줄 착각하고, 여전히 남들도 다 알고 있는 뻔한 상식과, 자신의 좁은 시야 안에서 머무르게 되는 것이다.

 
 

 
 

피드백의 진정한 가치는 흔한 칭찬이나 격려 같은 것들 따위가 아니라, 나 혼자서는 미처 보지 못한 부분들을 보고, 그 시야를 공유하며, 불투명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밝혀나가는 횃불과도 같은 것이다.

 
 

 
 

같은 내용을 배운다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배우는 속도, 성장 속도가 천차만별이다.

 
 

그 천차만별의 차이를 좌우하는 요인이 바로 피드백인 것이다.

 
 

 
 

빌 게이츠는 어떻게 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거의 항상
성공할 수 있었을까?

 
 

빌 게이츠가 직접 MS사를 운영하는 기간 내내, 출시되는 제품들은 MS사를 비약적으로 성장시켰다.

 
 

그에게 정말로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혜안 같은 것이라도 있었던 걸까?

 
 

MS사는 워드, 엑셀, 윈도우 등 ‘킬러 제품’들을 속속들이 내놓았고, 내놓는 것마다 대박을 쳤다.

 
 

그리고 그 대박은 일회성이 그친게 아니라, 버전업을 거듭하면서 계속 롱런했으며, 지금까지도 살아남았다.

 
 

 
 

그 모든 과정을 관통하는 핵심 비결이 바로 ‘피드백’이다.

 
 


 
 

즉, 제대로된 피드백이라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것들, 최선의 노력을 다한 이후에 무언가 여전히 당신이 알지 못한 것, 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해 다루는 것이고, ‘그 자체로 유효하고 가치 있는’ 내용을 의미한다.

 
 

 
 

실제로, 나는 그동안 피드백의 효과항상 경험해왔다.

 
 

연애/픽업의 분야든, 사업/비즈니스의 분야든, 분야를 막론하고, 나의 피드백은 “항상” 성공적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오랫동안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왔지만 월 매출 100만원도 나오지 않던 사업체가 나의 피드백을 통해 2~3개월만에 월 매출 2,000만원을 돌파하는 결과를 실현하기도 했고,

 
 

월 매출 5,000만원 미만이던 회사가 나의 피드백을 통해 월 매출 2~3억 이상이 되기도 했으며,

 
 

30살이 될 때까지 모태솔로였던 사람이 나의 피드백을 통해 2~3개월만에 연애에서의 성공을 실현하기도 했다.

 
 

 
 

이 모든 사례들은 지난 5~10년 동안 시도하거나 노력해도 안됐던 것들을 1년도 채 되지 않아 이루어낸 사례들이다.

 
 

 
 

하지만 첫번째와 두번째 사례의 경우, 그러한 변화의 이유가 나의 피드백 덕분에 이루어진 사실들이라는 점을 상대방은 전혀 깨닫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피드백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했거나, 그게 뭔지도 아예 몰랐기 때문이다.

 
 

 
 

마크 트웨인이 말한 것처럼, “망치만 들고 있는 사람은 모든 문제가 못으로만 보이기 마련“이고, 모든 문제가 못으로만 보인다면, 자신이 들고 있는 망치로만 그 문제를 해결하려는 타성(관성적인 생각)에 빠져 있기 때문에, 타인의 기여보다 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노력하느냐만 중요하다고 착각한다.

 
 

즉, 자신이 하는 일을 필요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믿는 것이다.

 
 

 
 

실제로, 첫번째와 두번째 예시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그런 결과의 변화가 나의 피드백 때문이 아닌, 자신들이 오래 전부터 노력해온 것들이 그제서야 빛을 발한 것이라고 믿었다.

 
 

그렇게 믿든 말든, 그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중요한 것은, ‘사실’에 입각한 접근을 하는 것이고, 그것을 계속 “지속”하는 것이다.

 
 

사실이 아는 것을 내가 믿고 싶다고 해서, 그 믿음이 사실이 되는 것은 아니다.

 
 

 
 

‘보톡스’로도 잘 알려진, 얼굴의 주름을 개선하는 등 미용 목적으로 쓰이는 ‘보틀리눔’이라는 물질은, 누군가가 그것의 가치를 발견하고 제대로 알리기 전까지, 그 물질은 인간에게 해로운 세균일 뿐이었다.

 
 

 
 

어떤 물질이든, 제품이든, 혹은 인간의 노력이 들어간 서비스이든, 모든 것은 그 각각에 대해 ‘상당한 가치’가 부여되어야만, 실제 시장이나 세상에서 빛을 발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것을 다른 말로 ‘혁신(innovation)‘이라고 한다.

 
 

 
 

나는 보통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알아들을 수 있는 평이한 단어들로 설명하는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가끔 사람들은 내가 전문지식이 별로 없을 거라고 착각하는데, 사실은 오히려 그 반대이다.

 
 

나는 틈날 때마다 전문지식을 학습하고 터득한다.

 
 

그래서 나는 내가 하는 일들에 대한 전문지식의 이해도가 깊은 편이며, 단지 내가 추구하는 목적은 다른 사람들에게 잘 알고 있거나 똑똑하다고 인정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이 원하는 변화, 성장, 결과 등을 실제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그들의 실제 행동을 촉진시키고자, 그들이 이해하거나 느끼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어려운 내용을 가능한한 쉽게 재해석해서 전달하는 것일 뿐이다.

 
 


 
 

어떤 분야든지, 성장은 뜬구름 잡는 추상적인 영역이 아니라, ‘자료 => 정보 => 지식 => 숙달”이라는 4단계 과정(process)으로 이루어진다.

 
 

 
 

될 놈은 되고, 안될 놈은 안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말을 들으면, 자신이 이 말을 알고 있다고 착각하지만, 실제로는 무슨 뜻인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운이나 믿음, 자기확신, 긍정적인 사고방식, 재능 등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래서 내가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정의(definition)‘해보자면, 이 말에서 “될 놈”이라는 것은 자료 수집의 단계에서 경험의 단계로 빠르게 잘 넘어가는 사람을 뜻한다.

 
 

반대로, “안될 놈”이라는 것은 주구장창 자료수집 단계에만 계속 몰두하는 사람을 뜻한다.

 
 

 
 

이 프로세스는 다른 분야들에도 얼마든지 적용될 수 있지만, 일단 연애/픽업 분야를 예로 들어보겠다.

 
 

 
 

연애/픽업 분야에서 안되는 사람들은 맨날 자료 수집만 한다.

 
 

유튜브 영상이나 네이버 카페 등..

 
 

다른 사람들의 이론, 조언, 후기, 경험담 같은 것들을 보면서, 자신이 무언가를 공부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다.

 
 

 
 

딱 거기까지이기 때문에, 5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나도 실제로는 성장, 발전이 없고, 계속 제자리걸음만 하거나 오히려 도태되는 것이다.

 
 

 
 

‘정보(information)’라는 것은 정적인 개념이 아니라 동적인 개념이라고 누군가가 말한 바 있다. (누가 말했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어쨌든 지금 그게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

 
 

 
 

즉, 정보라는 것은 우리 자신을 ‘이해’시키기 위해 여러 자료들을 ‘재조직(re-organize)’한 것을 의미한다.

 
 

자료는 중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정보는 항상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는 ‘이해’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어떤 분야에서의 성취이든, 우리는 우리 자신이 이해한 만큼의 결과만을 성취할 수 있다.

 
 

그러니까 자신이 아직 원하는 결과를 성취하지 못했다면, 자신의 이해도가 한참 부족한 것은 아닌지를 의심해봐야 한다.

 
 

 
 

일단 이해를 제대로 하게 되면, 그 다음은 시간 문제다.

 
 

왜냐하면 이해를 제대로 한 사람은 행동하고자 하는 욕구를 갖게 되거나, 혹은 그러한 의지를 품게 되기 때문이다.

 
 

즉, 이해를 제대로 한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생각을 언젠가는 실제 행동으로 옮기게 된다.

 
 

 
 

그렇게 행동을 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무언가 ‘스파크‘를 경험할 수가 있다.

 
 

그 스파크라는 것은, 그동안 내가 이해한 것과 실제 현실에서의 갭이 좁혀지게 되면서, 같은 현상을 다른 시각으로 (올바른 시각으로) 보게 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 상태가 되는 것이 바로 ‘지식(knowledge)’이다.

 
 

 
 

그래서 무언가에 대해 제대로 분별을 하거나 판단을 할 수 있으려면, ‘지식’이 필요하다.

 
 

 
 

가령, 연애/픽업에 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옷을 구입하는 것과 같은 의사결정에서도 큰 차이가 난다.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옷을 구입하더라도 이성에게 매력 어필을 할 수 있는 옷을 구입할 성공 확류이 높아지지만,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여전히 매장 점원의 추천, 디스플레이, 주변의 친구나 가족 등의 조언과 같은 것들에 의존한 선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대개는 옷을 제대로 구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조차도 모른다.

 
 

 
 

후자에 해당하는 상태가 바로 ‘무지(ignorance)’의 상태이며, 무지의 상태가 지속되면 결국 ‘무능(incompetency)’의 상태로 빠져들게 되고, 무능의 상태가 되면 원하는 것은 있지만 (욕구는 있지만) 실제로는 할 수 없는 현실이 지속된다.

 
 

 
 

반대로, 가장 이상적인 상태는 바로 ‘숙달(mastery)’이다.

 
 

올바른 지식의 적용을 반복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원하거나 필요한 결과를 언제든지 얼마든지 실현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것이 바로 내가 항상 강조하고 추구하는 숙달의 진정한 의미다.

 
 

 
 

결국, 어떤 인간이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되는가를 좌우하게 되는 근원적인 토대는 바로 숙달이다.

 
 

자신이 숙달한 만큼만의 인생을 살게 되는 것이다.

 
 

 
 

연애/픽업의 영역을 보통 사람들보다 더 잘 숙달한다면, 더 많은 좋은 것들을 경험하며, 더 멀리 갈 수 있을 것이다.

 
 

사업/비즈니스의 영역을 보통 사람들보다 더 잘 숙달한다면, 외부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더 확실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지속적으로 벌어들일 수 있을 것이며, 그것이 자신의 경제적인 꿈이나 비전을 실현하는 ‘씨앗(seed)’이 될 것이다.

 
 

 
 

어느 쪽이든, 하루 아침에 숙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 글의 서두에서 처음에 언급했듯이,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라도 일찍 인생에서 중요한 영역들에 대해 숙달을 목표로 계속 나아가야 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