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rue Insight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rue Insight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

 
 

 
 

요즘 유튜브를 보면 사기꾼들이 그야말로 난무亂舞하고 있다.

 
 

자기가 수천억대~조단위 자산을 구축한 부자라는둥, 거짓된 포장을 하며, 사람들을 미혹迷惑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어차피 그런 사람들이 가짜라는 걸 알고, 그들의 끝이 좋지 않을 걸 잘 알기에, 그런 사람들을 일일이 비난하거나 비판할 생각은 전혀 없다.

 
 

다만, 보통 사람들도 인생을 살면서 그런 사람들에게 한번쯤 혹할 수도 있는 순간에 직면할 수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과대망상誇大妄想’에 빠지는 경우들이 있기에, 이 부분에 대해 말을 해볼까 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과대망상은 성공의 적이다.

 
 

 
 

당신에게 과대망상을 부추기는 사람들의 논리는 통상적으로 다음과 같다.

 
 

 
 

“당신에게는 큰 부자가 될 수 있고, 원하는 걸 다 할 수 있고, 다 가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어요.

 
 

믿음을 가지세요.

 
 

꿈을 낮게 설정하지 마세요.

 
 

지금 당장 방법을 모르더라도, 원하는 것에만 집중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언젠가 방법을 찾게 될 겁니다…”

 
 

 
 

이런 논리에 혹해서, 자신은 수천억대~조단위 부자가 될 거라는둥, 그런 생각을 종이에 적어서 벽에다 붙여놓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다.

 
 

거기까지는 좋다.

 
 

큰 꿈을 꾸는 것 자체가 나쁜 건 아니니까.

 
 

 
 

하지만 당신은 저런 말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사기꾼들이고, 사기꾼들의 이야기에 휘말리다 보면, 당신은 스스로도 눈치채지 못한 채, ‘과대망상의 늪’으로 언제든지 빠져들 수 있다.

 
 

 
 

과대망상의 가장 흔한 증상들은 다음과 같다.

 
 

현재에 충실하지 못한다 :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일 등에 전념하지 못하며, 자신은 그보다 훨씬 더 대단한 존재라는 착각으로, 이기주의와 편협함, 자기합리화 등에 빠져든다.

 
 

언젠가 자신의 높은 꿈(이상)과 목표를 이룰 방법을 알게 될 거라고 착각한다 : 당신이 그저 꿈을 꾸기만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만 한다면, 언젠가 그러한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거나, 이룰 방법을 찾을 거라는 망상에 빠져든다.

 
 

주변 사람들의 조력에 감사하지 않게 된다 : 주변 사람들의 조력을 어느 순간부터 당연하게 여기게 되고, 자기 혼자 열심히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함정에 빠져든다.

 
 


 
 

/

 
 

성공에 관해서 내가 확실하게 경험하고 알고 있는 사실 한가지는 “모든 일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며, 지금 현재에 충실하지 못하는 사람은 더 큰 꿈을 이룰 수가 없다“는 점이다.

 
 

나는 워렌 버핏의 다음과 같은 말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하고 동의한다.

 
 

 
 

“나는 넘지도 못할 7피트 장대를 넘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나는 내가 쉽게 넘을 수 있는 1피트 장대를 주위에서 찾아본다.”

 
 

(I don’t look to jump over 7-foot bars; I look around for 1-foot bars that I can step over.)

 
 

 
 

과대망상을 갖게 되는 것은 7피트 장대를 넘을 수 있을 거라 착각하며, 그것을 한없이 쳐다보기만 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언제나 반드시 집중적으로 해야 할 일은, 우리 자신이 쉽게 넘을 수 있는 1피트 장대를 찾아서, 그것을 지속적으로 넘을 수 있도록 매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내가 진정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그것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연구해봤을 때, 그들 중에 과대망상으로 성공한 경우는 없었다.

 
 

오히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면서 능력을 인정받아 점차 큰 일을 하게 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큰 일을 맡은 뒤에도, 일관되게 초심을 잃지 않았다는 점이 중요한 특징이며, 사실이다.

 
 

 
 

하지만 이미 실패했거나, 머지 않아 실패할 사람들, 그리고 말만 번지르르한 사기꾼들은 정확히 이것과 반대로 말하고 행동한다.

 
 

그들은 자기가 하기 싫거나 고통스러운 것들은 할 필요 없이, 원하는 것만 하면서, 돈도 얼마든지 벌 수 있을 거라는 식으로 말한다.

 
 

그리고 사람들을 계속해서 끌어들여서, 잘못된 믿음과 환상을 심어주고, 거짓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만든다.

 
 

이들은 이미 초심과 진지함을 잃어버린지 오래이며, 남들에 비해 뒤쳐진 갭을 한번에 따라잡으려 더욱 더 비법 같은 것에 집착한다.

 
 


 
 

큰 꿈을 가지면 언젠가 그 꿈을 이룰 방법을 알게 될 거라는 생각은 순전히 착각일 뿐이다.

 
 

그건 마치 언젠가 복권에 당첨될 거라고 믿는 것과 본질적으로 전혀 다를 바가 없으며, 그러한 거짓된 믿음이 그저 좋게 (피상적으로) 포장된 말에 불과하다.

 
 

나는 진정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그런 거짓된 믿음을 지속적으로 떨쳐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방법을 알면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솔직히 말해서 바보들이나 속을법한 생각이다.

 
 

어떤 분야, 영역도 그렇게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하다 못해 영어를 배우거나, 어린 시절부터 우리가 한국어를 배웠던 방식조차도, 수천번, 수만번 이상 시행착오를 겪은 최종 결과이지, ‘이렇게 하면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어’와 같은 방법을 배워서, 어느 순간 단번에 갑자기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게 된 것이 아니다.

 
 

IQ가 높은 사람들도 그렇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실제 성공은 IQ와 별로 관계도 없다.

 
 

그래서 어떤 방법을 알면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착각)에서 벗어나는 것은 지능 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를 실제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어떤 특정한 방법이 아니라, 수없이 거듭된 연습과 훈련, 그리고 자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극복하는 실제 경험이다.

 
 

이는 학업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는 것이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든, 돈을 많이 버는 것이든, 연애에 성공하거나 행복한 연애를 하는 것이든, 다 마찬가지다.

 
 

 
 

나는 과대망상에 빠진 사람들이 일종의 두려움을 갖고 있는 거라고 확신한다.

 
 

그들은 성공만을 원할 뿐, 실패를 두려워한다.

 
 

하지만 그것은 영화나 드라마, 소설 등에서만 가능한 일이고, 우리가 살고 있는 실제 현실에서는 실패 없는 성공은 불가능하다.

 
 

만약에 실패 없는 성공이 있다면, 그것은 100% 확률로 보잘 것 없는 성공일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상식에서 봤을 때, 큰 성공은 필연적으로 큰 실패로부터 시작된다.

 
 

그게 실제 성공이 이루어지는 근원적인 원리이며, 법칙이다.

 
 

실제 성공이 만들어지는 가장 중요한 원천은 인간의 끈기, 절대 끝까지 포가하지 않는 집념, 불굴의 정신, 오기와 같은 것들이다.

 
 

인생에서 좌절감을 겪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즉, 성공이라는 것은 역설적으로 실패를 대하는 태도와 관련이 깊다.

 
 

 
 

하지만 사기꾼들은 언제나 실패 없이 (고통 없이)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달콤한 감언이설을 하는데, 그러니까 사기이고, 사기꾼이라는 것이다.

 
 


 
 

어떤 분야든, 구체적인 방법(details)은 오로지 집중하는 사람에게만 제대로 보인다.

 
 

‘디테일의 차이’가 성공의 비결이라면 비결인데, 결국 이러한 디테일의 차이에 도달하려면, 가장 먼저 과대망상에서부터 벗어나는 것이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나는 픽업, 연애, 사업, 투자 분야의 디테일을 훤히 꿰뚫고 있으며, 그것이 나의 성공비결이자, 다른 사람들을 실제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비법이다.

 
 

 
 

그럴듯한 말들을 그저 말로만 떠드는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나 흔히 존재한다.

 
 

그런 사람들은 그저 그럴듯한 말들만 주절거리면, 사람들이 알아서 행동에 옮길 거라고 착각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자기가 하는 말들을 행동에 옮기지 않으면, 실행력이 부족하다는 식으로 치부해버린다.

 
 

이것은 결국 장님이 장님을 이끄는 격이나 다름 없다.

 
 

 
 

내가 장담하는데, 그럴듯한 말들을 그저 주절거리기만 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도 알지 못하며, 그것들을 실제로 이루지도 못한다.

 
 

이또한 내가 지난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실제로 겪어보면서 느낀 결론이다.

 
 

 
 

그래서 나는 오히려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안심할 수가 있다.

 
 

왜냐하면 말로만 떠드는 사람들은 언제나 많을 것이고, 그 말을 실제로 구현(실현)할 수 있는 사람은 언제나 극소수일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분야든,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수록, 디테일의 차이가 유의미한 결과의 차이를 낳는 것은 사실이다.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만들어진다”는 에디슨의 말처럼, 99%의 노력을 하고 난 뒤에, 그것을 100% 확실한 것으로 만들어주는 마지막 1%는 영감(insight)이다.

 
 

 
 

나의 경험에 의하면, 영감은 일종의 마음의 지도에 비유할 수 있다.

 
 

우리가 물리세계를 탐험할 때, 가시적인 지도나 내비게이션을 갖고 있으면, 처음 가보는 길도 크게 무리 없이 찾아갈 수가 있듯이, 우리가 확실한 마음의 지도(영감)를 갖고 있으면, 우리가 바라는 꿈과 현실에 실제로 도달할 수가 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누구든지 타고난 직관, 본능이 있기 때문이다.

 
 

 
 

즉, 직관이나 본능은 평범한 보통 사람들도 누구나 갖고 있지만, 그것을 실제로 제대로 일깨울 수 있는 (영감을 주어 발현시킬 수 있는) 사람들이 극소수의 특별한 사람들이다.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 흔히들 착각하는 것처럼 고요한 산속에서 명상을 하거나, 원하는 것에만 집중한다고 해서 되는 게 절대 아니다.

 
 

이것은 앞서 언급했듯이, ‘지속적으로 자기 한계에 도전하고, 그것을 실제로 극복하는 과정’에서 경험적인 깨달음을 얻게 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가 있는 것이다.

 
 

 
 

사람들에게는 누구나 지금보다 더 나아지고자 하는 성장 본능과, 가치를 얻고자 하는 심리가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영감을 줄 경우, 그것을 자석처럼 끌어당기게 된다.

 
 

실제 성공 경험에는 타인을 감화시키는 전염성이 있으며, 누구든지 그것을 감지하는 순간, 동참하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 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