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Great by choic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Great by choic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라.

 
 

 
 

그동안의 사례들을 봤을 때, 성공의 주적은 주로 과대망상과 (중요한 것들을) 나중으로 미루는 습관이다.

 
 

 
 

‘과대망상’이라는 것은, 이상은 높은데, 실제 능력이라든지, 실행력 같은 것들이 뒷받침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런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작은 것부터 빠르게 시작해서, 불완전을 완전함으로 바꿔나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간과한다.

 
 

 
 

그리고 자기보다 저 멀리 앞서나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조바심을 느낀 나머지, 그들을 한번에 따라잡거나, 손쉽게 추월할 수 있는 ‘비법’이나 ‘요행’을 찾아다닌다.

 
 

이 세상에 그런 비법이나 요행은 당연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들은 많은 경우 사기꾼이나 사이비 종교 같은 것을 접하게 되면서, 잘못된 길로 빠지게 된다.

 
 

그중에는 음모론에 휩싸이는 사람들도 있고, 자신의 삶이 망가진 것이 다른 사람들 때문이라거나, 외부 요인들 때문이라고 믿게 된다.

 
 

 
 

또한,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구분하지 못하고, 덜 중요한 일에 과몰입한다든지, 중요한 일을 나중으로 미룬다든지, 이러한 습관 또한 ‘절대적으로‘ 성공 확률을 낮추고, 실패 확률을 높이는 습관이다.

 
 

/

 
 

누군가가 성공을 할지, 아니면 실패를 할지를 예상하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앞서 언급한 과대망상과 중요한 일을 나중으로 미루는 습관이 있는지 여부를 살펴보면 된다.

 
 

두가지를 모두 갖고 있을 경우, 그 사람은 다른 무언가를 아무리 잘하거나 열심히 해도, 실패를 면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지속적으로 과대망상에 빠지지 않도록, 목표를 구체화하며, 계획을 수립하고, 그 계획을 체계적으로 실행 및 달성해나가는 과정에 집중한다.

 
 

또한,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그 일이 왜 중요한지, 충분한 이해와 설득, 소통의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을 행동하도록 납득시켜서, 실제로 행동하도록 유도한다.

 
 

 
 

이 과정은 결과적으로 보면, 뻔해보일 정도로 너무나 쉽고 당연해보이지만, 막상 실제 현실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일을 그르칠 때까지 그저 손가락만 빨고 있을 뿐, 아무런 유의미한 행동도 취하지 않는 경우를 숱하게 많이 봐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그 상황을 겨우 모면하거나, 혹은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고 나서도, 자기가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한다.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에 보면, ‘시간 관리 매트릭스‘라는 개념이 나온다.

 
 

 
 

1. 긴급하고 중요한 일

 
 

2. 긴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

 
 

3.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4. 긴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

 
 

 
 

우리가 일을 하거나, 일상 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활동들은 위와 같은 4가지 영역 중에 속하게 되는데, 성공적인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1, 2번 영역에 집중하는 반면, 실패하는 사람들은 2번을 나중으로 미루고, 평상시의 많은 시간들을 3, 4번 영역에 허비하며, 1번 영역도 게으르게 처리한다는 특징이 있다.

 
 

즉, 실패 확률을 낮추고,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든, 지금부터라도 1, 2번 영역에 의도적으로 집중하며, 그것이 나 자신의 당연한 시간 관리, 활용의 습관으로 자리잡게 해야만 한다.

 
 


 
 

그리고 실제 성공을 달성하는데 있어서, 정작 중요하고 필요한 능력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예를 들어, 수십억대 이상의 자산을 갖춘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인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그 사람은 직장을 성실하게 다니며, 책을 읽는 등의 자기계발도 꾸준히 열심히 하며, 매일 감사일기와 원하는 목표를 종이에 적어보는 등, 여러 노력들을 열심히 한다.

 
 

운동도 배우러 다니고, 자기통제력이 중요하다는 믿음으로, 그것을 기르기 위해 하루 하루 열심히 산다.

 
 

 
 

하지만 이 사람에게는 정작 가장 중요한 것들이 빠져 있다.

 
 

 
 

1. 단기적인 목표 설정과, 그 목표를 이루거나 앞당기기 위한 구체적인 시도들

 
 

2. 실제 성공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부터 경험과 노하우를 주기적, 지속적으로 전수받는 것

 
 

 
 

어떤 사람이 빌 게이츠에게 “연봉 10만 달러 이하인 사람이 경제적으로 더 나아지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질문하자, 빌 게이츠는 “자기 자신을 교육하고 훈련시키는데 지속적인 투자를 하라“고 조언했다.

 
 

 
 

앞서 언급한 예시에 해당하는 사람은 내가 볼 때, 지금 당장 수십억대 부자를 꿈꿀 것이 아니라, 월 수익 500~1000만원 정도라도 꾸준히 벌 수 있는 수준의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일 어떤 시도를 할지 정하며, 그 시도에 대한 피드백을 누적시켜나갈 필요가 있어보였다.

 
 

 
 

그리고 인간은 많은 경우 자기도 모르게 같은 실수를 반복하거나, 쉬운 문제만 반복해서 푸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기보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자기도 모르게 저지르고 있거나, 반복하고 있는 실수들에 대한 정밀한 교정, 피드백을 받아서 적용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그것은 더 많은 절대적인 에너지가 투입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러한 2가지 필요요소들이 빠진 채로, 수십억대 자산가가 되는 것을 아무리 꿈꿔봤자, 그 꿈은 평생 이루어질 가망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너무 높은 이상이 늘 자기 자신을 힘들게 하고, 지금 현재 주어진 순간조차도 충실하거나, 충분히 즐기지 못하게 되어, 거듭되는 악순환에 빠질 것이다.

 
 

실제로 나는 그런 사람들을 정말 많이 봐왔다.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1000만원을 벌고 싶다면, 100만원부터 꾸준히 벌 수 있어야 되고, 1억을 벌고 싶다면, 1000만원부터 꾸준히 벌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보통의 경우, 이것을 역순으로 접근하는 것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즉, 500만원도 꾸준히 벌지 못하면서, 당장 수십억을 벌고 싶다는 과대망상에 사로잡혀서는 안되며, 진짜 중요한 일과 능력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에 선택과 집중을 하라는 뜻이다.

 
 


 
 

요즘 유튜브에는 사기꾼들이 정말 정말 많다.

 
 

오죽하면 “대한민국은 사기공화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사기꾼들이 사기를 치더라도, 솜방망이 처벌을 받고, 감옥에 가더라도, 몰래 꽁쳐놓은 돈으로 출소한 뒤에 잘 먹고 잘 사는 경우가 많다는 걸 두고 생겨난 말이다.

 
 

 
 

지금 내가 보기에도 유튜브에는 사기꾼들이 정말 많지만, 사람들은 그들이 사기꾼인지 전혀 구분을 하지 못하는 듯 하다.

 
 

그래서 순진하게 사기꾼의 말을 믿고 실천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한가지 예로, “꿈은 무조건 크게 가져라.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 몰라도 괜찮다. 일단 꿈을 크게 가지면, 저절로 그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라는 말(감언이설)을 하는 유튜버가 있었다.

 
 

내 생각에는 그런 말은 그냥 헛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고등학교 때 시크릿이라는 책을 접하고 읽어보았으며, 내가 원하는 꿈과 인생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보고 소망했지만, 그 소망은 절대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꿈과 목표를 실제로 이루는 것은 막연한 소망이 아니라, 철저한 실행과 확실한 실력이다.

 
 

 
 

철저한 실행과 확실한 실력이 있으면, 꿈과 목표가 구체적이지 않더라도, 당신을 어딘가 더 좋은 곳으로 이끌어줄 수가 있다.

 
 

나 또한, 꿈과 목표를 처음부터 명확하게 구상하고 그것을 이룬 적이 없었다.

 
 

나는 무언가를 하기 전에, 일단 다양한 것들을 닥치는대로 시도해보는 편이다.

 
 

그렇게 시도하다보면, 내가 무엇에,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 감이 온다.

 
 

그리고 그런 직감을 따라가면서, 선택과 집중을 하다 보면, 점점 상황이 더 나은 방향으로 전개되기 시작하고, 그제서야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된다.

 
 

내가 인생에서 무언가 원하는 것을 이룬 방법은 언제나 이런 식이었다.

 
 

 
 

그래서 나는 철저한 실행과 확실한 실력을 신봉하는 사람이다.

 
 

이 2가지는 평생에 걸쳐 이루어지는 무한 반복 훈련에 따라 길러지는 것들이다.

 
 

 
 

철저한 실행에 있어서, ‘철저하다’라는 것은, 나의 게으름, 나태함 등을 지속적으로 제거해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확실한 실행에 있어서, ‘확실하다’라는 것은, 어떤 활동에 구체적으로 몰입하면서,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채워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나이대에 따라서, 20대의 시기에는 가능한한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서, 드넓은 세상과 세계에 대한 탐험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런 과정에서 자기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 대략적으로 구상해볼 수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기본적인 습관, 기술, 실행력 등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안락한 집으로부터 독립을 하는 과정에서, 독립성과 생존 능력을 기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30대의 시기부터는 20대의 시기에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뜻을 펼쳐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자기가 구상했던 삶을 본격적으로 구축, 실현해나가는 것이다.

 
 

 
 

결국, 인간은 누구나 인생의 어느 시정메서 자신의 운명을 감당하고 견뎌야 하는 시기를 맞이하게 되리라고 생각한다.

 
 

그 시기에 준비되어 있는 사람은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더 높이 올라갈 것이고, 준비되지 않은 사람은 위기가 위험으로 변화해 한없이 추락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위기에 대비하는 과정은 언제나 항상 변함없이 일관되게 이루어져야 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