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Ultimate Key to Success & Happiness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Ultimate Key to Success & Happiness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부와 행복의 열쇠

 
 

 
 

우리가 돈을 벌고, 일을 하거나 투자를 하는 등 일련의 경제 활동을 하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행복한 삶을 실현, 유지하기 위해서이고, 그중에 제일은 역시 연애, 픽업이다.

 
 

그래서 내가 경제라든지, 돈이라든지, 그 외에 연애, 픽업에서 다소 벗어난 이야기를 하더라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연애와 삶의 행복이라는 인생의 큰 틀에서 접근하는 것임을 이해해주기 바란다.

 
 

‘핵심을 보존하고, 변화, 발전을 끊임없이 자극하는 것’이 기본적인 그레이트라이프의 추진 방향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금융적으로 미개한 상태에서, 본격적인 자본주의로 전환하는 중요한 전환점의 시기에 있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부자들이 탄생할 것이고, 동시에 많은 빈자들도 탄생할 것이다.

 
 

그리고 근 몇 년 동안 그 어느 때보다도 국민들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드높아진 상태이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사람들이 절대 잊지 말아야 하는 부분은, 경제에서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하는 부분이다.

 
 

 
 

돈을 버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 가장 수익성이 큰 방법이 무엇인지 아는가?

 
 

사업? 부동산? 주식? 코인? …

 
 

그 어느 것도 아니다.

 
 

 
 

이중에 어떤 것이든지, 당신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다.

 
 

사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당장 사업자등록을 할 수가 있고, 부동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소액 규모의 부동산 투자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주식 투자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당장 증권 계좌를 만들어서 투자를 시작할 수 있고, 코인 또한 마찬가지다.

 
 

 
 

하지만 어떤 걸 해보더라도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것이며, 돈을 버는 것보다 잃기가 쉽다는 걸 발견하게 될 것이다.

 
 

즉, 당신이 애초에 무엇을 하는가가 중요하다고 믿는 사람이었다면, 무엇을 하든지 돈을 벌기가 어려울 것이며, 저런 류의 고민조차 하지 않을 것이다.

 
 


 
 

돈을 버는데 있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있어서, ‘항상’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누구와 함께 하느냐’에 대한 부분이다.

 
 

이것은 돈을 버는데 필요한 수단임을 넘어서, 인생을 살아가는 목적이라는 점을, 하루빨리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당신이 이 부분에 대해 받아들일지 말지, 고민하는 동안, 이미 지구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은 이 부분을 오래 전에 받아들이고, 이상에 가까운 삶을 실현, 유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구글의 창업자들 같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요즘 시대에는 기술이 뛰어난 기업들은 많지만, 뛰어난 조직은 드물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기업들은 기술이 뛰어난 기업들이 아니라, 가장 뛰어난 조직력을 갖춘 기업들이다.

 
 

 
 

아마존 또한 그런 예들 중에 하나다.

 
 

아마존의 초기 사업 모델은 누구나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서점이라는 비교적 평범한, 심지어 지루하기까지 한 아이템이었다.

 
 

그런데 아마존이 수십년만에 어떻게 세계 최고, 최대의 기업들 중 하나가 되었을까?

 
 

그 이유는 바로 ‘조직력‘에 있다.

 
 

 
 

제프 베조스의 리더십과 인재 활용 능력이 그 성공을 이루는데 있어서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많은 사람들이 흔히들 생각하는 ‘돈을 벌려면 무엇을 해야 하지?’라는 질문은 애초에 틀린 질문이다.

 
 

‘누구와 함께 하면, “무엇을 하든” 돈을 벌 수 있거나, 성공적일 수 있을까?’가 실제로 옳은 전제이며, 옳은 질문이다.

 
 

 
 

그래서 나는 그동안 한번도 무엇을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하는 환상이나 기대를 가져본 적이 없다.

 
 

항상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미 오래 전부터 깨닫고 알고 있었다.

 
 

 
 

짐 콜린스의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라는 책에서도 “사람 먼저, 그 다음에 할 일”이라는 ‘원칙’을 제시하고 있으며, 월마트의 창업자 샘 월튼 또한 자신의 성공비결로 ‘진정한 팀워크’를 꼽았다.

 
 

/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은 내가 항상 강조하는 ‘협력 구조’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거나, 적어도 과소평가하고 있다.

 
 

가령, 유튜브라든지, 그런 것들을 보면, 많은 이들이 ‘좋은 사람을 잘 구별하는 방법’ 같은 터무니없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이는 내가 예전부터 꾸준히 비판해온 부분이다.

 
 

 
 

실제 현실을 보면, 다른 사람과 관계 맺는 과정을 실제로 제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다.

 
 

사실상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회성(relationship)’ 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요즘 같은 현대 사회에서, 이 문제는 더욱 어렵고 심각하다.

 
 

 
 

사람들이 우울증에 빠지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 혹은 심지어 자살을 하게 되는 요인도 대부분 면밀히 분석해보면, ‘인간관계’와 관련이 깊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이든, 연애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든, 혹은 행복한 삶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든, ‘앞으로 5~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관계 맺는 능력을 발전시키겠다’와 같은 목표를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수많은 바보 유튜버들이 말하는 ‘좋은 사람을 구별하는 방법’ 따위와 전혀 다른, 대부분의 경우 반대되는 접근법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사람을 ‘구별’하려고 하는 이유는, 애초에 나를 힘들게 하거나, 나와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서, 마음 고생 같은 걸 하지 않으려는 심리에서 기인한다.

 
 

그것은 일종의 ‘게으름’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할수록, 나 자신의 관계 맺는 능력은 점차 평범해지고, 약화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게으름은 자신의 인생을 망치는 복병이요, 주범이다.

 
 

생각해보면, 게으름이 내 인생에 좋은 걸 가져다준 적은 없었을 것이다.

 
 

오히려, 게으름이 나 자신의 성공과 행복, 그리고 건강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최대의 적인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당신이 이 방향(사람들과 피상적인, 얕은 관계를 맺으며, 게을러지는 방향)을 추구하면서 한없이 도태되는 동안, 유튜버들은 그나마 괜찮을 것이다.

 
 

그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면서, 구독자들을 모으며, 돈(광고 수익 등)이라도 벌 테니까 말이다.

 
 

하지만 그들 또한 자신과 친한 몇몇 소수의 사람들하고만 관계를 맺을 것이며, 실제로 뛰어난 인간관계 형성 능력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 것이다.

 
 

 
 

애초에 ‘대중(불특정 다수)을 상대로 하는 연설 능력’과 ‘개인적으로 깊고 친밀한 관계를 맺는 능력’은 전혀 다른 능력이다.

 
 

인기 유튜버들은 보통 후자보다는 전자에 뛰어난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게 더 쉽고 편한 접근법이다.

 
 

나 또한 사회생활에 처음 뛰어들었을 때, 사업을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그런 식의 접근법을 추구했었다.

 
 

 
 

하지만 그 이후에 오랫 동안 실제로 사업을 해보면서, 그리고 IBM의 전설적인 성공을 구축한 토마스 왓슨 일가의 성공 비결을 연구해보면서, ‘한 사람 한 사람과 제대로 관계를 맺는 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다.

 
 

이것이 내가 알고 있는 이 세상의 수많은 성공 비결들 중에 가장 중요한 성공 비결이다.

 
 

 
 

‘공고한 신뢰의 관계망’을 구축하는 것이 성공적인 인생의 비결이며, 워렌 버핏이라든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이 시대의 가장 성공한 사람들은 예외없이 이러한 철학에 순응하고 따랐다.

 
 

 
 

‘신뢰의 관계망’이라는 것은 일종의 보이지 않는 계좌와 비슷한 것이다.

 
 

그것은 당신에 대한 신뢰, 명성을 축적하는 개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일련의 재화를 생산하거나, 혹은 어떤 특정한 유형적인 경제 활동을 통해 돈을 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무형적인 가치, 신뢰, 명성을 축적하면서, 거기에 따르는 부산물로써의 돈을 벌게 된다.

 
 

그래서 빈자일수록 겉으로 보이는 돈의 형태에 집착하고, 부자일수록 그 이면의 실질적인 명성에 집착하는 경향을 보인다.

 
 

 
 

아마존의 베조스 또한 명성을 얻는 것의 중요성을 일찍이 발견한 사람이다.

 
 

아마존의 경영 철학 중에 제1원칙이 ‘고객 집착’인데, 이러한 고객 집착을 왜 추구하는가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것이 성공을 가져다줘서?

 
 

아니면 고객을 너무 너무 사랑해서?

 
 

그 어느 것도 아니며, 명성, 좋은 평판을 얻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사람이든, 기업이든, 누구나 예외없이 좋은 평판을 얻기 위해 각자 나름대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니까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안다’라는 것은, 좋은 평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자신이 지금 이 순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잘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의 첫 시작은, 함부로 다른 사람에 대해 판단하거나, 잘못된 시각이나 기준을 가지고 평가하거나, 잘못된 유튜버의 잘못된 조언 또는 편견이나 선입견 따위에 휩쓸려서 좋은 사람, 인연을 놓치게 되는 등의 멍청한 실수들을 처음부터 잘 피해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인류의 긴 역사를 봤을 때, 처음부터 좋은 사람 혹은 나쁜 사람은 별로 없었다.

 
 

대부분의 경우, 자기가 하기 나름이었다.

 
 

가령, 초한지에 나오는 한신 같은 인물은 항우의 휘하에 있을 때에는 듣보잡 장수에 불과했고, 유방의 휘하에 있을 때에는 천하를 통일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 대장군으로서의 쓰임을 받았다.

 
 

이러한 엄청나게 중요한 차이가 발생한 이유는 생각보다 거창한 곳에 있지 않았다.

 
 

그것은 유방과 항우 사이의 ‘인간관계를 대하는 태도‘에 있었다.

 
 

 
 

항우가 다소 독단적이고 오만한 인물로 그려지는 이유는, 실제로 인간관계를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 겸손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자신이 하찮다고 느끼는 사람을 대할 때이든, 혹은 대단하다고 느끼는 사람을 대할 때이든, 태도가 그때마다 달라지는 사람은 인생에서 별로 대단한 수준에 이르기가 어려울 것이다.

 
 

거기에는 일일이 언급하기 어려운 수많은 요인들이 있는데, 그중에 대표적인 요인이 바로 내가 항상 강조하는 ‘‘에 대한 것이다.

 
 

 
 

‘좋은 사람은 언제든지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인간관계를 대충 하는 사람들은 결코 좋은 운을 맞이할 수가 없다.

 
 


 
 

그러니까 당신은 인간관계를 대충 하는 사람들이 실제 현실에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에 대해 감사하고, 그 사실을 좋은 기회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그게 바로 당신이 그토록 바라는 성공과 행복을 실현하는 방향성이자, key라고 할 수 있다.

 
 

 
 

‘좋은 인연은 평생에 단 한번뿐인 소중한 인연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삼국지의 유비에게는 제갈공명 같은 사람은 평생에 단한번뿐인 소중한 인연이었다.

 
 

나에게 중요하면서, 동시에 능력이 뛰어난 사람, 좋은 운을 가져다주는 사람은 현실에서 흔히, 자주 접할 수가 없다.

 
 

오히려, 인생에 한번 올까 말까 할 정도로 극히 드물다.

 
 

 
 

자신의 인생에 가장 중요한 key man이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고, 그런 사람을 찾아야 한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한 채 인생을 마감하는 사람들도 많다.

 
 

 
 

Key man은 말 그대로 ‘key’ man, 즉, 열쇠가 되는 사람이다.

 
 

당신이 어떤 사람을 만나느에 따라서, 당신의 인생 운 전체가 완전히 바뀔 수 있으며, 그동안 힘들고 어렵게 고민했던 수많은 문제들이 손쉽게 풀려나가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도 있다.

 
 

혹은 그 반대로, 당신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게 오랫동안 노력을 해도, 그 모든 고생과 노력을 한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드는 (모든 것들이 꼬이게 만드는) 재앙적인 사람, 악연을 만나게 될 수도 있다.

 
 

 
 

당신이 거의 유일하게 집중해야 하는 문제가 바로 이 문제이다.

 
 

즉, 바보같은 사람들은 늘 ‘무엇이 가장 큰 돈을 벌 수 있을까?’ 와 같은 헛된 것들을 쫓아다니거나, 헛된 고민들, 헛된 망상에 빠진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들은 늘 좋은 인간관계에 집중한다.

 
 

그게 가장 중요한 성공 비결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