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현실에의 성공적 적응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현실에의 성공적
적응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하지 않을 일을 선택한다(전략적으로 생각한다)는 것.

 
 

 
 

현실에의 안주‘가 언제나 나쁜 것만은 아니다.

 
 

오히려, 어떤 경우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히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경영철학자 짐 콜린스의 저서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를 보면, 한때 위대했던 기업, 당대에 가장 성공적이었던 기업들이 몰락하게 된 이유, 배경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해당 책에 나오는 내용은 주로 기업들이 몰락하게 된 과정에 대한 것이지만, 그 내용은 인간의 흥망성쇠興亡盛衰에 대입해봐도 거의 그대로 적용이 된다.

 
 

특히 1~3단계에 관한 내용은 사업가, 기업인이 아니더라도 모든 사람이 반드시 읽어봐야 할 대목이라고 생각된다.

 
 

목차를 인용하자면 다음과 같다.

 
 

 
 

<서문_위대한 기업도 언제든 쓰러질 수 있다

 
 

조용히 다가오는 파멸의 전조

몰락으로 향하는 정점 | 그 모든 변화와 혁신에도 불구하고…

 
 

몰락의 5단계

6,000년의 기업 역사는 말한다 | 강한 기업이 몰락하는 5단계 틀 | 어두운 여행, 출구는 있는가

 
 

1단계: 성공으로부터 자만심이 생겨나는 단계

자만의 폐혜 | 성공 원인에 대한 착각

 
 

2단계: 원칙 없이 더 많은 욕심을 내는 단계

현실 안주보다 무서운 과다한 욕심 | 성장에 대한 과도한 집착 | 팩커드 법칙의 위반 | 원만하지 못한 권력 승계의 문제

 
 

3단계: 위험과 위기 가능성을 부정하는 단계

증거를 확인한 뒤 큰 투자를 단행한 사례 | 수면 아래의 위험 감수 | 위험을 부정하는 문화

 
 

4단계: 구원을 찾아 헤매는 단계

진정한 묘안 | 공포와 절망

 
 

5단계: 유명무실해지거나 생명이 끝나는 단계

생존을 위한 투쟁을 포기한 사례 | 대안이 없는 지경까지 내몰린 사례 | 죽음을 받아들일 것인가, 희망을 놓지 않을 것인가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하는 이유

불타는 승강장에서 살아남은 기업들 | 포기란 없다>

 
 

 
 

자만심이라든지, 분수를 넘어선 욕심(과욕)이라든지, 이런 것들은 결국 아이러니하게도 실제로 지극히 평범하기 때문에 나타나게 되는 현상들이라고 생각된다.

 
 

즉, 실제로는 평범한데, 자기객관화가 잘 되지 않아서, 자기 스스로를 뛰어나다고 과신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 현상들인 것이다.

 
 

 
 

얼마 전에도,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상담을 했던 적이 있다.

 
 

상대방은 직장인이었는데, 부동산 투자와 음식점 사업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이다.

 
 

왜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들어보니, 직장 생활을 하기가 너무 싫다는 것이다.

 
 

그래서 음식 만드는 건 자신이 예전부터 좋아했으니,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인생의 행복도가 올라가지 않겠냐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나는 둘 다 비추하는 쪽으로 조언했다.

 
 

그 이유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두 가지 분야 모두 정말 뛰어난 실력이 있는 게 아니라면, 거의 자살을 시도하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 등을 비롯해서, 여러 거시적인 중대한 변수들이 있는데, 이런 부분은 얘기하자면 너무 길고 난해하니 생략하고, 가능한 한 일반적인 선에서 설명해보겠다.

 
 

/

 
 

일단, 음식점 ‘사업’은 음식 맛만 괜찮고, 그저 열심히 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있을 거라고 믿는 것은 순전히 착각, 환상이다.

 
 

친구나 지인들, 혹은 가족들에게 음식을 만들어주는 건 얼마든지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나, 생판 모르는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기꺼이 돈을 지불할 수 있게 하는 건, 그저 취미로 하는 것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영역이다.

 
 

 
 

그리고 이런 부분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다른 전반적 준비도 충분히 되지 않았는데, 큰 리스크를 안고 뛰어드는 건 당연히 무모한 일이기 때문에, 하면 안되는 것이 굳이 말할 필요 없이 당연하고, “그러면 저비용으로 처음에는 작게 시도해보면 되지 않느냐”라고 할 수도 있는데, 그 또한 보통의 경우 그다지 좋은 생각이라고 보기가 어렵다.

 
 

 
 

나는 저 분에게 가타부타 다른 이야기는 모두 생략하고, 실제로 어느정도라도 준비가 되셨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딱 한가지 질문만 던져보았다.

 
 

“퇴근 시간 이후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그러자 “퇴근 시간 이후에는 너무 피곤해서 다른 걸 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보통 유튜브를 보다가 졸리면 자는 것 같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그래서 나는 “그렇다면 하지 않으시는 편이 낫습니다.”라고 말씀을 드렸다.

 
 

 
 

직장 생활을 하기가 싫고,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는 이유로 사업을 시도하겠다는 생각은 애초에 말이 안되는 생각이다.

 
 

이건 뭐랄까.. 구글의 창업자들이 “세상의 모든 정보를 조직화하겠다”라든지, 일론 머스크가 “인류는 지구 하나만으로는 불충분하고, 하루빨리 다행성 종족이 되어야 한다”와 같은, crazy big ideas를 시도하겠다는 발상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말이 안되는 생각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왜 음식점 사업을 생각하게 되셨냐고 여쭤보니, 유튜브를 봤는데, 다른 사람들이 잘 되는 것처럼 보이는 걸 보니, 자기도 하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셨다고 한다.

 
 

나도 그 유튜브 채널을 알고 있는데, 저 분께서는 해당 채널의 좋은 부분만 보셨지, 위험성은 전혀 고려하시지 않은 것 같다.

 
 

 
 

음식점 사업이 정말 그렇게 큰 메리트가 있었다면, 해당 유튜버는 계속 음식점 사업을 하지, 왜 음식점 사업을 접고, 유튜브로 뛰어들었겠나?

 
 

당연히 (여러 상황적인 이유들로 인해서) 기존의 음식점 사업을 지속하기가 그만큼 어렵다고 판단이 드니까, 유튜브로 진출한 것 아니었겠는가?

 
 

 
 

정말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었다는 그 유튜버의 말을 순진하게 믿는 것인가?

 
 

 
 

인간은 누구나 자기 이익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기 때문에, 그런 말을 너무 순진하게, 쉽게 믿는 것은 참으로 곤란하다.

 
 

기본적으로, 인간의 욕심(탐욕)은 끝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점 사업으로 계속 더 많은 돈을 벌 수가 있었다면, 해당 유튜버 또한 당연히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보는 편이 상식적일 것이다.

 
 

 
 

그래서 그런 채널은 그냥 재미로만 봐야지, 나도 불나방, 돈키호테처럼 뛰어들겠다고 생각하면, 그건 곤란하다.

 
 


 
 

그동안 나와 주기적으로 대화를 나누셨던 분들께서는 대부분 위험을 잘 피해가셨을 것이다.

 
 

이건 정말이지 생각 이상으로 엄청나게 중요한 문제다.

 
 

인생에서 성공을 하는 것도 좋지만, 큰 실패를 실제로 피해가는 것은 정말 정말 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실제 현실에서 큰 실패를 하게 되면, 다시 회복(재기)하게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이것은 제프 베조스처럼 정말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기존의 성공을 잘 유지하는 선에서 일부러 실패를 감행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문제임을 깨달아야 한다.

 
 

 
 

차라리 저분께서 음식점 사업 대신 유튜버를 하겠다고 하셨다면, 그건 그나마 현실적인 생각이라고 본다.

 
 

사업가가 아닌 유튜버가 되는 것이 성공을 하기가 훨씬 쉽고, 일반인들이 직장을 병행하면서 도전했을 때 보다 안전하게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나처럼, 사업가로서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생존한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

 
 

그동안 이 분야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도중에 포기하고, 다른 분야로 떠나게 되는 모습들을 보아왔다.

 
 

그런데 그런 경우, 잠깐은 잘될 수 있어도, 결국 오래 가지 못했다.

 
 

 
 

하지만 나는 이 분야가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 사업을 했어도 잘 되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다른 분야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다른 아이템을 취급하더라도 잘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다른 아이템을 취급하지 않는 것이다.

 
 

 
 

“명불허전名不虛傳”이라는 말은 이제 옛말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은 유명세와 실제 실력이 비례하는 경우는 드물고, 오히려 반비례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유명세가 있으면, 무턱대고 믿을 것이 아니라, 오히려 조심할 필요가 있다.

 
 

특히 유튜브의 부상으로 인해 그런 현상이 더 심해졌다.

 
 

 
 

이미 오래 전부터 시장의 왜곡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 부분은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미처 생각해본 적 없는 문제일 수 있지만, 어느 시점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당연한 개념으로 다루어지게 되리라 본다.

 
 

신뢰라는 것은 원래 오랜 기간 동안 천천히 누적되다가 한순간에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유튜브가 없던 시절에는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어느정도 실제로 맞아떨어지는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유튜브 이후의 시대에는 명불허전이라는 말은 더 이상 시대에 맞지 않은 말이다.

 
 

 
 

요즘은 유명 유튜브가 아니라 그레이트라이프처럼, 유튜브에 의존하지 않고도 좋은 결과를 꾸준히 실현하는 곳에 주목하는 편이 보다 상식적이고 안전할 것이라고 본다.

 
 

무엇보다 글을 잘 읽어보고, 분야를 뛰어넘는 탄탄한 내공과 실력이 있는지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건 어떤 분야나 다 마찬가지다.

 
 


 
 

참고로, 추후에 자신의 사업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한때 카페베네 신화의 주역이었던 故 강훈 대표에 관해 검색해보시기를 권해드린다.

 
 

 
 

사업으로 롱런을 하는 건, 능력과 열정만으로 되는 게 아니라, 시기와 상황을 잘 살펴봐야 한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고 열정이 넘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시기와 상황이 좋지 않으면, 정말 생각 이상으로 힘들 수 있다.

 
 

그것은 마치 바다에서 배를 타고 감에 있어서, 역풍을 맞으며 노를 젓는 것에 비유할 수 있겠다.

 
 

 
 

혹자는 그것도 그것 나름대로 배우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 않겠느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늘 말하는 것인데, ‘기회비용‘을 간과하지 않으시기 바란다.

 
 

이 세상에 배워야 하는 것은 널리고 널렸다.

 
 

 
 

시기와 상황에 관계없이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느냐다.

 
 

인생의 많은 것들은 ‘운’에 달려 있기 때문에, 좋은 운이 따르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상상 이상으로 중요하다.

 
 

그리고 대개의 경우, 지속적으로 좋은 운은 ‘지혜(wisdom)’와도 관련이 깊다.

 
 


 
 

궁극적으로 봤을 때, 시간이 지날수록 거의 모든 일의 성패(승산)는 시간 관리와 활용 능력, 그리고 판단력에 달려 있다.

 
 

요즘처럼 한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울 정도로 불확실성이 가득한 상황에서는, 이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가령, 작년이나 재작년에 유튜버들이나 전문가들의 겉으로 보이는 말만 믿고 ‘영끌 대출’을 해서 집을 샀거나, 주식이나 코인을 하게 된 사람들 중에는 지금 후회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고, 그 숫자는 앞으로 더 늘어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이 ‘판단력‘에 관한 문제다.

 
 

 
 

그리고 유튜브를 보면서 장사에 대해 막연한 환상을 갖고 뛰어든 사람들 중에는, 지금 피눈물을 흘리고 있거나, 출구 전략을 모색하고 있거나, 자살까지 고려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그런 사람들 중에 상당수는 버는 돈보다 까먹는 돈이 더 커서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드실 것이며, 시간을 충분히 효율적, 효과적으로 관리, 활용하기가 몹시 힘들고 어려우실 것이다.

 
 

이것저것 해야 할 일들은 산더미처럼 많은데,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감조차 잡기 어려우실 것이다.

 
 

 
 

이러한 시간 관리와 활용 능력, 그리고 판단력은 하루 아침에 길러지는 것이 아니다.

 
 

꽤 오랜 시간을 두고 ‘계발(development)’과 ‘훈련(training)’이 필요하며, 정말로 올바른 방법과 방향이 뭔지 알고, 그것을 제대로 ‘구현(realization)’할 수 있는 사람에게 배워야 (전수 받아야) 하는 부분이다.

 
 

 
 

故 정주영 회장은 “된다는 확신 90%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면 무슨 일이든 이룰 수 있다“라고 했는데, 이 말을 거꾸로 적용해보면, 된다는 확신 90%가 없거나 부족하면, 애초에 함부로 시작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런데 이 말을 잘못 해석해서, 정작 가장 중요한 ‘된다는 확신 90%’는 간과한 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만 가지고 무모하게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늘 그런 어설프고 잘못된 ‘해석’이 심각한 문제가 된다.

 
 


 
 

그레이트라이프가 주기적, 지속적으로 실제 성공을 실현하고, 무엇보다도 ‘롱런’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실제 현실 세계에 대한 올바른 분별력 덕분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