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마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마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성공에 있는 곳에 성공이 있다.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자꾸 엉뚱한 방법, 방향을 찾기 때문이다.

 
 

이미 잘 통하는 정공법을 놔두고, 전혀 엉뚱한 곳에서 엉뚱한 방법, 방향을 찾으려고 한다.

 
 

왜냐하면 정공법은 고통스러워보이고, 엉뚱한 방법, 방향은 쉬워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니까 그게 착각, 환상이라는 것이다.

 
 

 
 

이 세상에 지름길은 없다.

 
 

 
 

그나마 유일한 지름길이라고 한다면, 실제 성공 경험을 전수받는 것이고, 혼자서는 하기 힘든 일을 둘이 함께 하는 것이다.

 
 

그게 바로 가장 중요한 성공 비결이며, 비밀이다.

 
 

 
 

샘 월튼이나 헨리 포드 등 당대에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 하나같이 자신들의 성공비결로 꼽는 것이 바로 ‘연합(alliance)’을 통한 ‘협력(cooperation)’이다.

 
 

정말 그게 비결이고,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다.

 
 

 
 

최선을 다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은 ‘몰입’을 한다.

 
 

그리고 그렇게 몰입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이 놓치거나 간과하는 중요한 것들을 ‘발견’한다.

 
 

그 발견에 대해 공유하고, 피드백하며, 생각과 경험을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바로 ‘성장’ 과정이다.

 
 

 
 

성공적인 사람들, 현명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협력’을 필수불가결한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추구한다.

 
 

지속적으로 의미 있게 협력할 수 있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과 인성을 수양하고, 자기 통제력을 훈련하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성공과 실패라는 관점으로 이 세상을 바라보면, 이 세상은 협력할 줄 아는 사람들과, 협력의 중요성을 전혀 꺠닫지 못하는 사람들, 이렇게 2부로 나뉜다.

 
 

 
 

전자에 속한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이 원하는 삶에 대한 실현가능성을 비약적으로 높여나가고, 사실상 그럴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똑똑하고 유능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끼리 올바른 방향으로 최선을 다해 몰입하면서, 서로 협력하는데, 어떻게 불가능이 있을 수 있겠는가.

 
 

아무리 불가능해보이는 일들도 시간이 지나면서 방법, 방향을 찾고, 문제 해결을 하며, 목표를 성취할 것이다.

 
 

 
 

하지만 후자에 속한 사람들은, 엉뚱하게 사이비 종교 같은 곳들을 찾아 헤메면서, 이상한 약팔이나 교주 같은 이상한 사람을 찾아서, 뭔가 비법 같은 것들을 배우게 될 거라고 환상을 갖거나 착각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착각일 뿐, 당연히 패망하게 된다.

 
 

왜냐하면 착각은 어디까지나 착각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약팔이나 교주 같은 사람들이 그런 짓(사람들을 속이는 짓)을 하는 이유는 심플하다.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로 게으르거나, 멘탈이 약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 방법, 방향을 통해, 더 쉽게 이득을 얻고자 함이다.

 
 

 
 

‘동병상련同病相憐’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래서 그런 터무니 없는 것들에 속는 사람들 또한 상당수는 비슷한 욕망을 가졌을 확률이 높다.

 
 

‘나도 뭔가 쉬운 방법으로 돈을 많이 벌거나, 원하는 걸 얻고 싶은데, 저 사람이 비밀을 알고 있는 것 같아. 저 사람에게 배워봐야지.’ 이런 생각(착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내가 그동안 수많은 사기 사례들을 봤지만, 언제나 본질적으로 이런 심리에서 예외를 찾을 수가 없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는 말이 있듯,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마음가짐에서 비롯되는 것인데, 내가 헛된 마음을 품고 있으면, 당연히 실제로도 헛된 일들이 따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니까 애초에 헛된 마음을 품는 것부터가 잘못된 것이고, 그 길을 피해가는 것이 상책인 것이다.

 
 


 
 

이 업계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훈련(training)‘의 의미에 대해 제대로 생각 자체를 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문제는 당신의 방식이 아니라, 당신의 수준이다.

 
 

문제는 당신의 멘트가 아니라, 당신의 마인드이다.

 
 

문제는 당신의 선택이 아니라, 당신의 시간의 질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언제나 방식, 멘트, 선택 같은 것들을 쫓고 있을 때, 현명한 사람들은 수준, 마인드, 시간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기 때문에, 언제나 격차가 발생할 수밖에 없고, 그게 당연한 과정이자 결과인 것이다.

 
 

 
 

가령, 띨띨한 강사들은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다.

 
 

 
 

“아니, 그렇게 needy하게 하지 말라고.

 
 

그렇게 호구, 퐁퐁남처럼 굴지 말라고.

 
 

가능성이 없는 상대는 그냥 방생하라고.”

 
 

 
 

그동안 이성 앞에서 needy하게 행동하고, 호구, 퐁퐁남처럼 굴었던 적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 멘트, 선택이 문제였나 싶은 생각이 들어, 그런 것들을 바꾸면, 자신의 픽업, 연애라이프도 극적으로 바뀔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환상을 가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의 생각대로 방식, 멘트, 선택에 대해 배워보지만, 상황에 대해 약간 더 익숙해지게 될 뿐, 아무것도 변화하는 게 없고, 생각해보면 그게 당연하다.

 
 

그게 실제로 제대로 변화가 된다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참 딱하다.

 
 

 
 

성공적으로 변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면, 당연히 나의 수준, 마인드, 시간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내가 평상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방식 자체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불필요하거나 쓸데없는 활동들을 과감하게 줄이며, 꼭 필요한 활동들을 늘리고, 그중에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가장 중요한 과정에 몰입하며, 과정상의 디테일을 정밀하게 개선하고 향상시켜야 한다.

 
 

이것이 과정을 통해 결과를 변화시키는 과정이며, 인과법칙에 의한 성공 실현이다.

 
 

이렇게 매크로와 마이크로를 조화롭게 연결시켜서, ‘선순환’에 따라 발생하게 되는 자연스러운 성공 경험을 경험해봐야 한다.

 
 

 
 

그런데, 여전히 많은 시간을 허튼 곳들에 낭비하고, 잘못된 것들에 마음과 신경이 분산되며, 뭐가 중요한지 모른 채 손가락만 빨고 있는 사람이 그럴듯한 방식, 멘트, 선택을 배웠다고 해서, 인생이 제대로 변화될리가 만무하고, 당연히 그럴리가 없다.

 
 

밑빠진 독에 물붓기를 하는데 어떻게 결과가 좋을 수가 있으며, 성공적인 변화를 도모할 수가 있을까.

 
 


 
 

근래에는 연애, 결혼 상대를 대신 선택해주는 사람들까지 등장했다.

 
 

유튜버들 중에 그런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은 거르세요, 이런 사람은 절대 만나지 마세요, 이런 사람은 연애나 결혼상대로 부적합합니다 등..

 
 

 
 

저런 사람들한테 혹하는 사람들한테, 나는 예전부터 궁금한 것이 하나 있다.

 
 

“당신이 정말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라고.

 
 

 
 

내 생각에는, 진정한 의미에서, 자기 스스로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현실에서 극히 드물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지금 선택을 해야 할 때인지, 아니면 근본적인 선택권 자체를 높여갈 때인지를 제대로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특정한 선택을 하는 게 문제가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현실적 범위와 수준에 진짜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가령, 취업을 하고 싶은데, 마땅히 취업할만한 곳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이런 사람에게 진정한 선택권이 있다고 볼 수가 있을까?

 
 

 
 

아직 자신의 능력과 경험이 너무 협소해서, 드넓은 세상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지지 않거나, 그런 기회를 찾을 수 없는 상황인 것이다.

 
 

그렇다면 1차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능력과 경험부터 경쟁력 있게 길러내는 것이다.

 
 

거기에 최우선순위를 두고, 나머지는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차근 차근 접근해나가야 할 문제인 것이다.

 
 

 
 

사실, 이 세상에 일자리는 항상 많고, 당연히 많을 수밖에 없다.

 
 

가령, 이 세상에 존재하는, 산적한 문제들을 봐라.

 
 

전쟁, 인플레, 빈부격차, 기후위기, 환경문제, 식량난, 4차 산업 혁명, 전염병 등..

 
 

지금 이 순간에도 문제들은 끊이지 않고, 이 세상은 언제나 문제 해결을 ‘제대로’ 해줄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그런 사람들이 항상 부족한 것이 세상이고, 현실이다.

 
 

 
 

그래서 일자리와 관련한 문제는 언제나 그런 문제들을 ‘제대로’ 해결해줄 사람들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만약 이 세상의 문제들을 ‘충분히’ 해결해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사람들이 현실에 충분히 많았다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완전히 다를 것이다.

 
 

 
 

연애, 결혼 문제도 이와 마찬가지다.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할 수도 있는 이런 문제들에 대해, 그저 편협한 식견을 가지고 함부로 감놔라 배놔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의 의견을 가만히 들어보면, 그냥 처음부터 자기가 어떤 정답을 정해놓고, 그것을 설득하는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

 
 

 
 

이 모든 것들이 당신의 진정한 자유와 성장가능성을 ‘제한’하는 거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는가?

 
 

그래서 그로 인해 당신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범위와 수준이 점차 위축될 수도 있다고는 생각해본 적 없는가?

 
 

 
 

만약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면, 계속 노예 마인드로 살아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언제나 강조해왔듯이, 도움은 어디까지나 스스로 돕는 사람을 돕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일단 기본부터 갖춰야 하는데, 문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본체계 자체가 없거나 부실하다는 것이다.

 
 

즉, 기본이 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는 앞서 말했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당연히 밑빠진 독에 물붓기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기본을 이미 확실히 갖춘 사람들은 실제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을테니, 다른 사람들에게 기본의 중요성을 알려줄 시간이 없고, 기본을 아직 갖추지 못한 사람들은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기가 어렵다.

 
 

 
 

인생의 실전은 기본을 탄탄하고 확실하게 갖춘 다음부터 이루어진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속 연습만 하다가 생을 마감하는 경우가 많으며, 연습조차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하는 것인지 알지 못한다.

 
 

 
 

기본을 확실히 갖추고 유지하고자 노력, 훈련하면서, 계속해서 더 올라가기 위한 궁리窮理를 하는 것, 이 과정을 늘 성공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실제 현실에서의 성공의 요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