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행 대신 행복을 ‘선택’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행 대신 행복을 ‘선택’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사람들이 불행해지는 이유

 
 

 
 

인류가 가진 거의 모든 문제는 아마추어들에 의한 것이다.

 
 

가령, 자신의 실력이 별 볼 일 없는 수준인데 뛰어난 수준이라고 자만, 착각한다거나, 자신이 모르거나 할 수 없는 영역인데, 알고 있다고 믿는다거나, 할 수 있다고 믿는 경우 등.. 이러한 경우들이 모두 크고 작은 화근이나 재앙의 원인이 된다.

 
 

이는 연애, 픽업 뿐만 아니라, 사업, 투자 등 다른 분야들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사람들 중에는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경우들이 정말 많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 라고 믿는 사람들에도 그런 사람들이 많다.

 
 

가령, 쓸데없이 오지랖을 떠는 경우가 바로 그런 경우다.

 
 

 
 

대부분의 경우, 다른 사람들의 삶의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내거나, 참견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잘해내고 있는 경우는 생각보다 드물다.

 
 

오히려, 지장이 되거나, 방해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 중에서도, 오늘 하겠다고 마음 먹은 일들을 완벽히 제대로 끝낸 사람들은 드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요한 일들을 차일피일 미루면서, 고민이나 생각만 가득하면서, 게으르게 시간을 보낸다.

 
 

그러니까 당연하게도, 대부분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피드백으로부터 효과적인 도움이나 가치를 얻을 수가 없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의견이나 피드백에 실제로 ‘가치’가 있으려면, 그것을 제안하는 사람이 실제로 ‘최선’의 노력을 통해 제대로된 생각을 하고, 제대로된 행동을 통해, 현실에서 어떤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보고, 그것이 효과가 있다는 확실한 판단이나 확신이 있어야만 한다.

 
 

많은 경우, 제대로된 생각을 했는지, 제대로된 행동을 했는지 여부는 실제 경험자의 입장에서 보면 알 수 있다.

 
 

그런 경우는 충분한 고민이나 생각을 했는지에 대한 ‘흔적‘이 드러나기 마련이다.

 
 

 
 

하지만 반대로, 아무런 제대로된 고민이나 생각을 했다는 흔적이 전혀 없는 경우들도 드러나기 마련이다.

 
 

현실에서 접하는 대부분의 경우들이 그렇다.

 
 

그래서 그런 경우들은 그냥 일종의 잡음, 소음에 불과한 것이다.

 
 


 
 

피터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피터의 법칙(Peter Principle)는 1969년 로렌스 피터 교수가 발표한 경영 이론이다.

 
 

이론에 따르면 승진은 승진 후보자의 승진 후 직책에 관련된 능력보다는 현재 직무 수행 능력에 근거하여 이루어진다.

 
 

따라서 승진자는 현재 직무 수행 능력을 더 이상 수행할 수 없는 직책까지 직위가 올라가게 되고, 결국 무능하게 된 상태로 고위직에 있는다고 한다.

 
 

다시 말해, 무능함에 따라 직위가 달라진다고 한다.

 
 

관료제의 단점을 보여주는 이론 중 하나이다.”

 
 

 
 

이 현상은 비즈니스 세계라든지, 정치 세계에서도 흔히 목격할 수 있는 현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높은 지위에 오르면 문제가 저절로 해결될 거라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실제로는 그 반대로, 그때부터가 오히려 모든 문제의 시작이 되는 경우가 많다.

 
 

 
 

즉, 능력/실력적으로 부적합한 사람이 CEO 자리에 오른다던지, 그동안 그저 주어진 일들만 처리해본 사람이 정치계에서 고위 관직에 오른다던지, 이런 경우들은 인사 결정이 확정되는 순간부터, 큰 재앙의 시발점이 되는 경우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현상의 이면에 존재하는 진짜 실력에 주목하기보다는, 그저 겉으로 보이는 이미지에 현혹된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이 그런 어리석음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좀처럼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들이 보거나 믿는 것들이 옳다고 믿고, 고집을 굽히지 않을 것이다.

 
 

그것들이 확실히 틀렸다고 드러나서, 확실히 잘못된 결정을 내렸었다고 생각되기 전까지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가령, 정치인을 뽑을 때, 자기 손으로 투표를 해놓고, 막상 니중에 자신이 뽑은 정치인이 자신이 믿고 기대한 것과는 전혀 다르게 실패와 실책을 거듭하면서, 재앙을 몰고 온다면, 그제서야 자신의 판단이 틀렸음을 알게 될 것이다.

 
 

그렇게라도 자신의 판단이 틀렸었다는 사실을 알고 깨닫는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그조차도 그러지 못하는 경우들이 부지기수다.

 
 


 
 

만약에 나의 소중한 가족이 심장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고 해보자.

 
 

그리고 그 수술은 한번에 반드시 성공해야만 한다.

 
 

 
 

그러면 어떤 의사를 선택해야 할지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자칫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큰 스케일의 사업 운영이라든지, 정치계에서 고위 관직을 수행하는 것이라든지, 리스크가 큰 투자 결정을 하는 것이라든지, 이러한 활동들은 모두 심장 수술에 버금갈 정도로 혹은 그 이상으로 중요한 활동들이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가장 적합한 사람을 잘 선택하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선택을 함에 있어서 무분별하게, 혹은 비이성적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고, 이는 자신의 인생 문제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가령, 자신의 연애나 비즈니스 같은 문제는 자신의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문제이고, 특히 결혼 상대나 사업 파트너를 고르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중대한 결정 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문제에 접근하는데 있어서, 자기 할 일도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 선무당이나 광대들의 말들을 곧이곧대로 듣는다면 어떨까?

 
 

그저 오지랖 떨기 좋아하는 친구 말을 듣고, 자신에게 더없이 중요한 문제를 함부로 결정한다면 어떨까?

 
 

 
 

당연히 인생이 ‘제대로’ 풀릴 수가 없으며, 그렇게 되는 것이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나는 내가 알아서 제대로 분별할 수 있고,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어..’ 라고 믿는 사람들 중에 정말로 그렇게 하고 있는 경우를 별로 보지 못했다.

 
 

대부분의 경우, 알게 모르게 선무당들, 광대들, 아마추어들로부터 크거나 작은 영향을 받고 있고, 그게 거의 모든 문제들의 요인이 된다.

 
 


 
 

나도 일상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그중에 수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아무 생각 없이 사는지발견할 때마다, 놀라곤 한다.

 
 

그런데 그중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은 이미 잘하고 있다고 믿는 (착각하는) 경우들을 보면, 더욱 놀랍다.

 
 

 
 

착각에 빠져서 사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심각하고 깊은 착각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거나 깨닫지 못한다.

 
 

그 사실을 말해준다고 하더라도, 단지 그 순간일 뿐이거나, 오히려 그게 갈등을 유발하는 경우들도 있어서, 그냥 그대로 하도록 놔두는 편이 상책일 때가 많다.

 
 

 
 

현실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려면, 행복하고 성공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자기 스스로가 교만해지지 않기 위해 신경을 써야 하고, 더 나아가, 다른 지혜로운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평범한 사람이든, 뛰어난 사람이든, 자신의 부족한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끝없이 지속적으로 협력을 해야 한다.

 
 

 
 

사람의 인생은 원래부터 고통의 연속이다.

 
 

그래서 가만히 있으면 현상 유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자연히 더 불행해지게 되고, 성공으로부터 더 멀어진다.

 
 

 
 

가령, 가족의 건강 문제 같은 것을 예로 들 수 있을 것이다.

 
 

나 자신이든, 부모형제든, 다같이 늙고 병들어간다.

 
 

만약에 건강 관리, 운동, 식이요법 등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몸을 그저 방치한다면, 건강이 악화되고 노화가 촉진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이다.

 
 

누가 일부러 그렇게 만드는 게 아니라, 그냥 인간의 삶 자체가 원래부터 그렇게 불완전하고, 완벽하지가 않다.

 
 

 
 

나 자신이나, 소중한 가족들이 늙고 병들어가는 건 그다지 성공적이거나 행복한 일이 아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다른 문제들, 예컨대, 연애, 결혼, 사업, 투자 등과 같은 것들도 그저 가만히 있는 순간부터 악화되고 침체되기 시작한다.

 
 

그저 가만히 있는 것, 아무 생각이 없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

 
 

이것은 내가 그동안 강조해온 무의 개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지혜롭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늘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다.

 
 

그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과정이 곧 나의 삶이 되기 때문이다.

 
 

 
 

인간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생각하는대로 된다“는 말은 정말이다.

 
 

늘 자신의 행동 뿐만 아니라, 생각까지도 조심할 필요가 있다.

 
 

쓸데없는 것들, 아마추어적인 것들에 미혹되지 않으며, 가능한한 최대한 ‘탁월함’을 추구해야 한다.

 
 

 
 

이것은 어떤 의미에서 상당히 보수적인 접근이자, 전략이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언젠가 좋든 싫든, 자의든 타의든, 덜 탁월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조금이라도 탁월해질 수 있는 희망과 여력이 있을 때, 최대한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 우리 자신에게 가장 이로운 선택이며, 방향이다.

 
 

 
 

같은 맥락에서, 심혈을 기울여 하지 않고, 대충 대충 하는 것들이 누적이 되서 결국 큰 문제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대충’하는 태도가 바로 우리의 가장 큰 적이다.

 
 

 
 

뭐든지 제대로 하는 것이 결국 시간과 비용을 가장 절감하는 길이다.

 
 

그것이 더 여유로워지는 길이며, 더 자유로워지는 길이다.

 
 

 
 

1분 1초가 매우 소중하고 중요하다.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소중한 인생을 만들 수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