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정해진 운명을 변화시켜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정해진 운명을 변화시켜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총체적 난국을 극복해라.

 
 

 
 

[진정한 사랑에 대해서]

 
 

 
 

인간에게는 역시 다른 사람이 잘 되지 않기를 바라는 ㅈ같은 심리가 있는 것 같다.

 
 

가령, 어떤 사람이 누군가에게 연애 조언을 해주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생각보다 결혼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너도 정신 차려야 돼.

 
 

연애를 하면서 준비를 하던가, 아니면 언젠가 끝날 수 있다는 걸 생각은 해야 돼.”

 
 

 
 

이걸 보면서, 역시 ㅂ신은 ㅂ신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생각들을 하면서 어떻게 연애에 집중하고 충실할 수 있겠는가.

 
 

그게 바로 가장 어리석은 것이다.

 
 

 
 

어떤 활동이든, 집중하고, 충실하고, 전념하면, 그만한 가치가 있지만, 그러지 못하면, 어떤 걸 하더라도 가치가 없거나, 충분하지 못한 법이다.

 
 

 
 

“5센트 짜리 동전은 절대 10센트 만큼의 가치가 없다.”

 
 

(A nickel ain’t worth a dime anymore.)

 
 

– 요기 베라

 
 

 
 

10센트 만큼의 가치가 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진 사람들도, 5센트 수준의 마인드에 머무르게 되면, 그저 5센트 수준이거나, 그 이하가 될 수도 있다.

 
 

 
 

어떤 일이든지, 이것저것 따지거나 재지 않고, 집중하고 전념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현명한 사람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의 눈에는 바보처럼 비쳐지는 경우가 잦다.

 
 

왜냐하면 현명한 사람들은 바보들이 보기에 이해할 수 없는 몇가지 활동들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그걸 “우직하다”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이해할 수 없다”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한가지 일에 전념하는 것, 집중하는 것은 모든 가장 성공적이고 현명한 사람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공통적, 필수적 특성이며, 나는 이 부분에 있어서 예외를 본 적이 없다.

 
 

 
 

내가 어렸을 때 봤던 무협소설 중에 “천룡팔부”라는 소설이 있었다.

 
 

거기 보면, 모용복이라는 캐릭터와 단예라는 캐릭터가 나오는데, 모용복은 자신의 가문과 나라를 세우려는 야망을 가진 인물이며, 단예는 왕족의 후손임에도 불구하고 늘 바보, 모지리처럼 행동하는 캐릭터이다.

 
 

그런데 이 소설에서, 모용복은 엄청나게 애를 쓰고 노력을 하지만 번번이 자신의 뜻을 이루는데 실패하고, 단예는 어리숙하고 별 다른 노력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데도 번번이 행운이 따르고 결국 자신이 원하는 사랑과 행복, 그리고 힘과 인맥을 모두 얻는다.

 
 

소설이기 때문에 당연히 현실과의 괴리는 있겠지만, 그래도 한가지 중요한 교훈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게 바로 ‘바보처럼 우직하게 집중하는 것‘의 차이다.

 
 

 
 

짐 콜린스의 서적,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라는 책에도 보면, “여우와 고슴도치”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며, 여우는 온갖 복잡한 꾀를 생각해내려고 하지만, 고슴도치는 한가지 단순하지만 강력한 행동을 통해 여우를 이긴다고 설명하고 있다.

 
 


 
 

즉, 이 세상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단순하지만, 바보들이 자꾸만 끊임없이 그것을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에, 분별력을 잘 발휘해서, 그런 혼란에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멍청한 생각과 방법으로는 훌륭한 일을 달성할 수 없는 것이 당연하다.

 
 

그리고 현명한 방법은 종종 바보들의 눈에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며, 많은 경우, 이해할 수 없다.

 
 


 
 

“너무 사랑해서 사랑을 잃는 것은, 전혀 사랑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이 세상에 실수, 실패 없이 성장하는 인간은 없다.

 
 

단지 실수, 실패로부터 배우는 사람들이 있고, 그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을 뿐이다.

 
 

 
 

인간의 위대한 점은 실수, 실패로부터 무한히 배우는 태도와 노력의 과정에 있는 것이지, 실수, 실패하지 않기 위해 찌질거리는데 있지 않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정한 사랑을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만약 사랑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바보처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

 
 

[80/20 법칙과 효율성]

 
 

 
 

지금은 여러모로 시대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시점(전환기)이다.

 
 

 
 

인생이란, 중요한 일들을 하지 않으면, 중요하지 않은 일들에 의해 지배 당하게 되는 법이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지난 기간 동안 하지 않았던 (그렇지만 생각보다 훨씬 더 중요했던) 것들을 하는데 여념이 없을 것이다.

 
 

 
 

어떤 활동을 하던지, 그 활동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이 뭔지를 잘 파악하고 접근해야 한다.

 
 

‘다른 모든 것들이 다 실패해도, 절대 실패해서는 안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이해하고 판단해야 한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너무 욕심을 부리다가 오히려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치게 되는 반면, 현명한 사람들은 모든 것들을 다 잘하려고 하는 에너지를 몇가지 가장 중요한 활동들에 집중함으로써, 진정한 효율을 달성한다.

 
 

 
 

80/20 법칙에 대해 들어보았을 것이다.

 
 

전체 결과의 80%를 좌우하는 것은 20%의 중요한 활동들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나에게 100%의 에너지가 있다면, 그 에너지를 20%의 가장 중요한 활동들에 전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

 
 

[ㅈ목질을 하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라고 해서 다 같은 수준의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경우, 별로 가치가 없는 경우들이 훨씬 더 많다.

 
 

그 이유는 생각보다 ‘심사숙고‘를 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누차 말했듯이, 사람들은 생각하기를 싫어한다.

 
 

때로는 죽는 것보다 더 싫어한다.

 
 

그래서 (생각을 하지 않아서) 실제로 죽는 사람들도 많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그저 단순한 정보 전달과, 자기 의견을 내는 것을 혼동한다.

 
 

자기 의견을 내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고, 대부분은 그저 어디서 보거나 들었던 정보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에 불과하면서, 자기 의견을 내고 있다고 착각할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피드백이 언제나 가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제대로된 피드백은 언제나 중요하고 가치가 있지만, 멍청한 사람들이 무가치한 피드백을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중요하고 가치 있는 피드백도 과소평가되거나 간과되곤 한다.

 
 


 
 

같은 맥락에서, ㅈ목질을 하는 것도 효과적인 자기 방편이 될 수가 없다.

 
 

이 업계에는 그저 아무 생각 없이 ㅈ목질을 하는 것에 불과하면서, 그게 자기들 나름대로 소셜을 형성해서, 서로 배우고 소통하는 것이라 착각하는 부류들이 있다.

 
 

 
 

솔직히, 나는 그런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어리석은 사람들이 그렇게 허튼 노력과 시간낭비를 할수록, 좋은 기회는 더 많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ㅈ목질을 하는 건 그 순간에는 심리적인 위안을 줄지도 모르지만, 실제로는 그 시간의 대부분이 그저 시간 낭비를 하고 있거나, 충분한 효율을 내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아서, 결과적으로 뒤쳐지고 도태되는 결과로 귀결되는 경우들이 많다.

 
 

쉬운 예로, 학창 시절에 공부를 ‘가장’ 잘하는 학생을 떠올려봐라.

 
 

그런 학생은 여기저기 기웃거리는 학생이 아니라, 십중팔구 그냥 닥치고 우직하게 열심히 집중해서 공부하는 학생이 가장 능률적일 것이다.

 
 


 
 

제대로된 성장을 하려면, ㅈ목질을 통한 심리적 위안 찾기 같은 것들은 그냥 갖다버려야 한다.

 
 

그건 마치 목발을 짚으면서 뛰는 연습을 하겠다고 선언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모든 활동들을 공부하듯이 접근하라는 게 아니라, 어떤 활동을 함에 있어서, 정확히 자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확실히 알고, 가장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확실히 판단하며, 그 활동들에 제대로 집중하고 전념하라는 것이다.

 
 

나는 실제로 평균적인 사람들보다 이것을 잘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어떻든, 나는 항상 결과가 좋은 편이고, 그럴 수밖에 없다.

 
 

 
 

“썩어도 준치”라는 말처럼,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마냥 좋아할 일이 아니다.

 
 

원숭이는 다시 나무를 곧잘 타오를 가능성이 높지만, 애초에 나무에 올라본 적도 없이 다른 사람들을 비웃기만 하는 사람들은 영영 잘될 가능성이 없거나 낮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엇을 하든지, 최고가 되는 것을 추구하고, 제대로 하자는 것이다.

 
 


 
 

무리에서 이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현명한 사람들, 성공적인 사람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의미에서 반항아 기질을 가진 경우가 많았다.

 
 

그것은 물론 내가 누차 강조했던 청개구리 심보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이 업계에는 사이비 종교보다도 더 수준 낮고, 의미, 가치 없는 ㅈ목질을 추구하는 희한한 집단들이 있다.

 
 

자기들 나름대로 서로 피드백을 해주면서,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믿지만, 사실은 현실에 대한 도피처로 심리적 위안을 찾고 있을 뿐이면서, 목발을 짚으면서 같이 달리기 연습 잘해보자 하며 으쌰 으쌰 거리는 것과 같다.

 
 

그러니까 그냥 미친 짓이라는 거다.

 
 

그걸 왜 보고도 모르는지 알 길이 없다.

 
 

 
 

내가 평생을 살면서 발견한 사실은, 사람들이 무리지어 다니면서 무언가를 추구하는 것 중에, 정말로 좋은 것을 쫓는 경우는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런 현상을 접했을 때는 항상 의문을 던지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본다.

 
 

/

 
 

[답답할 수밖에 없는 이유]

 
 

 
 

물론, 현실이 답답하게 느껴질 것이다.

 
 

 
 

왜?

 
 

그동안 게을렀으니까.

 
 

 
 

왜?

 
 

그동안 중요한 일들을 안했으니까.

 
 

 
 

왜?

 
 

그동안 정신을 못 차렸으니까.

 
 

 
 

여기서 2가지 갈림길이 있다.

 
 

 
 

1) “너도 희망이 있어”라며 감언이설로 달콤하게 꼬드기는 쪽을 선택하는 것

 
 

2) “지금이라도 정신 차려”라며 팩폭을 해주는 쪽을 선택하는 것

 
 

 
 

1번을 선택할 경우, 당신은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 상태로, 그동안 왔던 길을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2번을 선택할 경우, “그나마” 일말의 희망이 있다.

 
 


 
 

다른 사람들과 당신 자신을 자꾸만 비교하지 마라.

 
 

어차피 비교는 무의미하니까.

 
 

그런다고 하루 아침에 당신의 행동이 달라지겠나?

 
 

 
 

중요한 건, 아무리 작더라도, 당신의 행동과 습관이 달라지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의 생각, 마인드가 근본적, 근원적으로 바뀌어야 한다.

 
 

당신의 생각, 마인드가 바뀌려면, 당신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어야 한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원하는 것들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실력을 충분히 기르는 것이다.

 
 

‘도움’이라는 것은 당신 스스로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도움을 줄 때, 의미, 가치가 있는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는 언제나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냥 심플하게 그게 전부다.

 
 


 
 

쉽게 말해서, 당신이 조선시대 노비로 태어났다고 생각해봐라.

 
 

그럼 평생 동안 답답할 것이다.

 
 

 
 

조선시대에서 지금 시대로 넘어온지 아직 100~200년밖에 안됐다.

 
 

그동안 인류의 불평등이 완전히 없어졌겠나?

 
 

 
 

당연히 아닐 것이다.

 
 

 
 

그나마 희망적인 것은, 지금 시대는 다른 어떤 시대보다도 자신의 노력, 능력으로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이다.

 
 

그 어느 때보다도 쉽다고 생각하든, 반대로,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다고 생각하든, 당신이 생각하기 나름이다.

 
 

만약에 후자라고 생각한다면, 당신 스스로가 당신 자신의 ‘자유’를 제약하고 있는 것이다.

 
 

 
 

자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불평등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나의 능력과 경험이 모자라다면, 뛰어난 사람의 도움을 받는 편이 똑똑한 선택이 아닐까?

 
 

둘 중 하나라도 하거나, 아니면 둘 다 하거나.

 
 

 
 

그런데, 둘 중 하나도 하지 않고, 그저 고민이나 생각만 하고 있다면, 결과는 뻔하지 않겠나.

 
 

안타깝지만, 계속 답답할 것이고, 그렇게 되는 것이 당연하다.

 
 

/

 
 

[제대로된 시도와 실력, 수준의 차이의 중요성]

 
 

 
 

평범한 목표나 방법도, 구현하거나 실행하는 사람에 따라 효율,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당신이 ‘어울리는’ 사람이 누구인가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혹은 어떤 사람이 될지를 알려주는 바로미터이다.

 
 

 
 

인간에게는 열등감이라는 심리가 있어서,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그 사람보다 혹은 적어도 그 사람만큼 나아지기 위해 미친듯이 애를 쓰거나 노력하게 된다.

 
 

이것은 열등감을 좋은 쪽으로 활용하는 경우다.

 
 


 
 

나의 수많은 경험에 의하면, 제대로된 방법, 실력은 애써 설명하거나 설득할 필요 없이 그냥 작동한다.

 
 

그런데, 당신이 원하는 대로, 뜻하는 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당신이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이고, 실력이 안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잘하는 사람으로부터 지속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받고, 더 나아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이 세상에는..

 
 

당신이 전혀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놀라운 방법들이 존재한다.

 
 

당신이 절대로 불가능할 거라고 믿는 것들을 실제로 실현할 수 있는 기상천외한 전략들과 노하우들, 비법들이 존재한다.

 
 

당신이 여태까지 삶에서 한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기회들, 가능성들이 존재한다.

 
 

 
 

단, 이 모든 것들은 당신이 혼자서 혹은 어설픈 사람(들)을 만나서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는게 아니라, 그만한 실력이 있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달려 있다.

 
 

그게 ‘가치’의 수준, 품질 차이다.

 
 


 
 

현실적으로, 당신은 무한정 시도할 수 없다는 걸 잘 기억해라.

 
 

 
 

절대적으로, 헛된 시도를 할수록, 제대로된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도 그만큼 줄어든다.

 
 

안타깝게도, 어리석은 사람들은 헛된 시도를 너무 많이 하다가, 제대로된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얻지 못하고, 심지어 그것을 알아보지도 못한다.

 
 

 
 

반대로, 제대로된 시도를 할수록, 더 좋은 효과들이 나타나고, 제대로된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도 더 늘어난다.

 
 

왜냐하면 애초에 제대로된 시도였기 때문이다.

 
 

 
 

왜 그런지 처음부터 다 알려고 하지도 말고, 어차피 다 알 수도 없다.

 
 

그냥 최대한 잘되는 쪽으로 집중해야 한다.

 
 

어차피 여유 부리고 있을 여유가 없지 않은가.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