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변화가 곧 열쇠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변화가 곧 열쇠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e only problem is just yourself.

 
 

 
 

자기객관화‘라는 말은 제대로 알고 사용하면 참 좋은 말이고 필요한 말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말은 그저 나의 프레임을 중심으로 상대방을 가스라이팅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기 앞가림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이 말을 사용하는 걸 보면, 살짝 어이가 없달까..

 
 

 
 

아주 뛰어난 사람이나 훌륭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스스로 자기객관화를 제대로 잘 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늘 조심스러운 측면이 있다.

 
 

하물며, 다른 사람들에게 함부로 자기객관화를 하라니 말라니 말하는 사람들 중에 스스로 제대로 된 자기객관화가 되어 있는 사람을 찾아보기란 매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요즘 같은 세상은 늘 조심해야 한다.

 
 

꼭 사기꾼이나 꽃뱀을 만나서 된통 당해야 당하는 것이 아니라, 알게 모르게 나의 소중한 돈과 시간과 건강을 좀먹는 요인들이 삶과 생활 곳곳에 엄청나게 많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스스로 늘 조심하고 경계하지 않으면, 많은 시간과 자원을 허비하게 될 것이다.

 
 

 
 

가령, ‘스마트폰 중독’ 같은 것은 끊을 수 없는 유혹 중의 하나다.

 
 

중요하고 필요한 일을 해야 한다는 걸 머리로는 잘 알면서도, 몸으로는 통제가 안되서, 해야 할 일들을 미루고, 전혀 중요치 않은 일들에 정신이 팔려 있는 경우들이 허다할 것이다.

 
 

 
 

스마트폰 중독을 예로 들었지만, 그 외에도 우리를 중독에 빠뜨리는 요소들은 한두가지가 아니다.

 
 

 
 

연애, 픽업도 늘 조심해서 접근해야 한다.

 
 

있는 사람은 물론이고, 없는 사람일수록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첫 선택이 엄청나게 중요할 것이다.

 
 

 
 

요즘 보면, 돈 많은 사람들이 널리고 널린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까보면 실제 현실은 그렇지가 않다.

 
 

이것은 재테크 칼럼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 일일이 다 언급할 수는 없지만, 요즘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은 그다지 밝지 못하다.

 
 

즉, 생각보다 여유 있는 사람들이 별로 없고, 실제로 그럴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에게 돈 아끼지 말라고 함부로 말하는 사람들을 제일 조심해야 한다고 본다.

 
 

그런 사람들은 자기 자신은 매우 구두쇠처럼 행동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인생은 어떻게 되든 아랑곳하지 않는, 내로남불적인 사고방식, 마인드를 가진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 사람과 교류하는 것은 마치 밑 빠진 독에 물붓기와도 같아서, 애초에 상종을 하지 않는 것이 상책일 것이다.

 
 

 
 

만약에 자기가 정말로 능력이 있고, 아낌 없이 베푸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아끼지 말라고 말하는 거라면 충분히 이해, 납득할만하지만, 정작 자기 자신은 그렇게 하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만 과소비, 허영심을 부추기는 사람들은 그저 ㅆㄹㄱ 마인드를 가진 위험한 사람들에 지나지 않는다.

 
 


 
 

‘성공’이라는 것은 위로는 끝이 없지만, 출발점은 언제나 상식과 기본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동안의 수많은 코칭 경험에 입각해서 볼 때,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특별히 딴데 있는 게 아니었다.

 
 

그냥 뻔하고 상식적인 것들을 알고 있어도 제대로 꾸준히 실천하지 못하는데서 기인한 것이었다.

 
 

 
 

가령, ‘성실하게 일을 지속하는 것’과 같은 것이 있다.

 
 

이미 잘 살고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것이 거의 숨을 쉬는 것과도 같이 당연하고 습관화된 것이지만, 반대로, 부모의 도움을 받으면서 (의존하면서) 거의 캥거루 족과 같은 삶을 살아온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몹시 어려운 일일 수 있다.

 
 

 
 

여기서 보통 2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전자에 속한 사람들은 연애, 픽업에 관해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너무 과소평가해서 문제라는 것이고, 후자에 속한 사람들은 연애, 픽업을 배우기 이전에 자기 자신의 삶의 기본을 바로 세우는 것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여유가 없다고 느껴지는 것이 문제이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문제 해결은 이 2가지 측면에서 접근해나가는 것이 일반적, 통상적이다.

 
 

 
 

전자에 속한 사람들이 비교적 잘 살고 있거나, 잘 살게 된 이유는 그 이전에 무언가 기본이 될만한 것들을 충실하게 잘해냈기 때문일 것이다.

 
 

그것은 교육과정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었을 수도 있고, 자신의 직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었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사람들 중에서 ‘모르면 배워야 하고, 못하면 연습해야 한다’라는, 당연한 원칙을 어느 시점부터 간과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이다.

 
 

 
 

‘이만하면 충분해’와 같은 생각이 바로 성장, 발전을 가로막는 주된 요인이 된다.

 
 

나의 경우에도, 사업의 세계를 개척하고 숙달하는데 10여년 이상의 세월이 걸렸는데, 대략 7~8년차까지는 ‘이 산만 넘으면 이제 목적지에 도달하게 될거야..’와 같은 생각을 가졌었다.

 
 

그 시절에는 미래가 보이지 않았기도 하고, 다른 일반적인 사람들과 비교를 하면 비교적 괜찮은 편이었기에, 언제든지 현실에 안주할 수도 있는 상황이 바로 성장의 가장 큰 장애물이자, 걸림돌이었다고 회상한다.

 
 


 
 

그레이트라이프의 코칭 과정은 “차원이 다르다“라고 하면, 이것을 그저 그럴듯한 수식어 정도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fact)이다.

 
 

 
 

그리고 실제로 차원이 다르게 접근을 해야만 성공할 수가 있으며, 그것이 내가 항상 강조하는 ‘전략적인 접근’의 맥락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성공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차이‘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빌 게이츠 같은 사람은 어떻게 보통 사람들이 평생 일해도 절대 벌 수 없는 돈을 벌게 되었을까?’

 
 

‘삼국지와 같은 역사에서, 유비, 조조와 같은 사람들은 말년까지 잘 살았던 반면, 다른 사람들은 왜 그러지 못했을까? 비범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결정적 차이는 무엇이었을까?’

 
 


 
 

 
 

이런 생각들을 습관적으로 즐겨 하는 편이었고, 이점이 내가 다른 사람들과 좀 다른 점이기도 했다.

 
 

사람들은 보통 ‘생각‘하기를 싫어하거나 기피한다.

 
 

하지만 나는 ‘생각‘하는 과정을 회피하지 않았고, 언제나 직면하는 쪽을 선택했다.

 
 

그리고 그 선택의 끝은 언제나 ‘전략‘이라는 문제로 귀결되었다.

 
 

 
 

‘전략’이라는 것은 다르게 말하면 ‘시간을 보내는 방식’을 의미한다.

 
 

가령, 돈이나 배경이 부족한 상태에서 시작한 사람들도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따라 다른 사람들의 예상을 뛰어넘고 성공을 거두게 되는가 하면, 반대로, 돈이나 배경이 충분히 갖춰진 상태에서 시작한 사람들이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따라 모든 것을 잃게 되거나 실패하게 되기도 한다.

 
 

현실에서의 실제 통계 자료들을 보면, 전자에 속한 사람들보다 후자에 속한 사람들이 훨씬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무 생각이 없는 사람들은 당연히 실제로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에 전략의 개념에 대해서도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 사람들은 단지 눈에 보이는 표면적인 것들에만 집착할 뿐이며, 내실을 다지는 것은 뒷전으로 한채,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여질 것인가와 같은 연출적인 부분들에만 치중하며, 그것이 습관이자, 삶의 방식이다.

 
 

 
 

누차 말했듯이, 나는 그런 사람들이 어떻게 되든 상관하지 않고, 관여할 수도 없다.

 
 

내가 알 바가 아니고, 안다 한들, 어쩔 도리가 없다.

 
 

내 코가 석자이기도 하다.

 
 

지금 언뜻 생각하기에도 떠오르는 사람들이 몇 명 있지만, 안타깝게도 내가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

 
 

 
 

나는 나에게 진실된 사람들과 진실된 관계를 추구할 뿐이다.

 
 

그런 신뢰의 관계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강화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이상적인 삶의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삶의 모든 부분들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점을 이해한다면, 어떤 부분에서는 뛰어난 사람이, 어떤 부분에서는 부족하거나 어리석은 경우들을 납득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의 미처 계발되지 않은 부분들은 시간이 오래 지난다고 해서 절대 저절로 계발되는 것이 아니다.

 
 

가령, 공부를 열심히 해서 의사와 같은 전문직이 된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그 사람은 공부를 뛰어나게 잘했기 때문에 의사가 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람이 연애, 픽업에 능하게 되거나, 돈을 잘 벌게 되거나, 있는 돈을 까먹지 않고 잘 불리게 되거나, 이러한 것들은 다 제각각의, 별개의 영역들이다.

 
 

 
 

각 영역마다 전혀 다른 능력, 기술을 요하며, 그전의 다른 영역에서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었다 하더라도, 새로운 영역에 접어들면, 완전히 새로운 경험과 학습, 그리고 숙달을 필요로 한다.

 
 

나도 이러한 사실들을 실제로 오랜 기간 경험하고 겪어보면서 알게 되었다.

 
 

 
 

어렸을 때, 처음에는 그저 남들처럼 연애가 하고 싶어서 픽업을 접하게 됐고, 그걸 잘하게 되니까, 그 다음에는 일에서 성공하고 싶어서 사업에 관심을 갖게 됐고, 사업을 잘하게 되니까, 그 다음에는 그 전에는 안해봤던 진지한 연애를 해보고 싶어졌고, 진지한 연애를 경험하고 나니까, 그 다음에는 삶의 수준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는 갈망을 갖게 되었으며, 그래서 접하게 된 것이 투자의 영역이었고, 지금은 투자의 실력을 쌓는데 있어서 거의 막바지에 이르게 되었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어려운 난이도의 목표들을 자연스럽게 갖게 되었고, 지금도 여전히 진행중이다.

 
 

 
 

자신이 목표하는 삶(의 수준)에 따라서, 그에 필요한 삶의 기술 또한 고도화된다.

 
 

이는 거듭 말하지만 천차만별千差萬別이다.

 
 

 
 

내가 나의 인생 과정을 단 몇줄의 내용으로 아주 짧게 요약했지만, 실제로는 ‘픽업’이나 ‘연애’라고 하면, 그 안에 방대한 하나의 세계가 존재하며, ‘사업’이나 ‘투자’라고 하면, 그 안에도 방대한 또하나의 세계가 존재한다.

 
 

각각의 ‘세계’에서 발생하는 현상들을 읽을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으며, 무언가 유의미한 혹은 효과적인 행동을 얼마나, 어느정도까지 할 수 있느냐가 해당 영역에서의 ‘실력’이 갖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에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은 없지만, 한가지 확실한 접근법이 존재한다.

 
 

 
 

“문제를 발생시켰을 때와 똑같은 의식수준으로는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

 
 

(No problem can be solved from the same level of consciousness that created it.)

 
 

–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적어도, 자신이 삶의 어느 기로에 서 있는지를 확실히 하고, 아인슈타인의 말을 잊지 말고 상기하도록 하자.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