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성공의 원인과 결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성공의 원인과 결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Real Social Dynamics.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누가 자신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지 모르고,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하거나, 자기도 모르게 계속 퇴보, 도태를 거듭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만만치가 않아서, 좋은 사람들과 협력을 하며 계속 나아가는 것만 하더라도 시간이 언제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기적이고, 자기밖에 모른다.

 
 

그것이 보통 스스로 함정에 빠지는 주된 이유가 된다.

 
 

지속가능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호호혜적인 방식으로 관계를 이어나가야 하는데, 자신이 받는 것 혹은 받을 것만 생각하고, 주는 것을 전혀 생각지 않거나 간과하며, 그러다 보면 보통 관계가 악화되기 마련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은 자기가 좋은 기회를 잘 찾고, 뛰어난 실력이 있으면 그 모든 것들을 극복하고도 남을 거라고 믿지만, 그렇게 될 수가 없다.

 
 

다른 뛰어난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을 돕게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기회가 주어지거나 뛰어난 실력이 있어도,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으며, 거기서 무너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강조하는 ‘실력’이라는 것은 단순히 개인적인 차원에서의 실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 관계 속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까지 포함하는 개념이다.

 
 

인간이 혼자서는 그 어떤 것도 유의미한 성공을 달성할 수가 없다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닫는 것이 좋고, 그게 실제 현실이기도 하다.

 
 

 
 

역사적으로 봤을 때, 인간은 혼자 힘으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구석기, 신석기 시대 때부터 인간은 무리를 지어 살아왔고, 무리로부터 벗어난 인간은 생존하거나 번영할 수가 없었다.

 
 

지금 시대에 그러한 생존, 번영 방법이 달라졌는가 하면,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비할데 없이 훨씬 더 중요해졌을 뿐이다.

 
 

 
 

구석기 시대 때는 불을 피우거나 사냥, 채집을 하는 간단한 방법, 기술들만 익혀도 생존을 하며 살아갈 수가 있었고, ‘삶의 질’와 같은 개념이 없었다.

 
 

의료기술도 전혀 없어서, 병에 걸리면 선천적인 신체조건에 따라 생과 사의 운명이 갈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 시대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히 먹고 사는 것 이상의 삶을 바란다.

 
 

삶의 질과 같은 문제에 그 어느 때보다도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단순히 생존하는 것을 넘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살기를 바란다.

 
 

그런 꿈과 희망, 바람들이 있기에, 애초에 혼자서는 그것들을 이루기가 불가능한 것이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참 답답할 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뭔가 자꾸만 혼자서 해보려는 생각을 발견하게 될 때이다.

 
 

그게 얼마나 바보같은 생각인지도 모른 채, 그런 어리석은 생각, 고민을 되풀이한다.

 
 

 
 

가령, ‘자기 통제력’을 기르는 것은 물론 중요한 문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기 통제력이 협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니다.

 
 

자기 통제력을 기르는 과정은 평생 동안 이루어지는 자기 수양이자, 훈련의 과정이고, 이것은 하루이틀이 아니라, 보통의 경우 적어도 5~10년 이상 장기간에 걸쳐 숙련을 해야, 전과는 확연히 다른 실행력의 수준에 도달하게 된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자기 통제력이 뛰어나든, 혹은 뛰어나지 않든,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과 소통은 언제나 중요한 문제이고, 자기 통제력이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협력과 소통이 그것을 보완해주고, 반대로, 자기 통제력이 뛰어나면 뛰어난대로 협력과 소통이 그것을 극대화시켜준다.

 
 

 
 

즉, 협력과 소통은 사실상 언제나 자기통제력을 기르는 문제보다 더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이것은 상충되는 문제가 아니며, ‘얼마나 밑빠진 독에 물 붓기를 하지 않을 수 있느냐, 그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느냐’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똑똑하고 현명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기 통제력이 뛰어나고, 그와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 소통도 지혜롭게 잘 활용하는 편이다.

 
 

그게 바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를 하지 않는 삶이다.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들은 자기만 혹은 자기가 잘하면 된다는 생각에 매몰되어, 자기통제력도 마음먹은대로 잘 기르지 못하고,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 소통도 제대로 하지 못해, 이중적이고 복합적인 악순환을 겪게 된다.

 
 

내가 그동안 늘 강조해왔듯이, 둘 중 하나라도 잘해야 그나마 생존가능성이 있고, 생존가능성이 있어야 희망도 있는 것이다.

 
 

둘 다 잘한다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그런 경우는 보통 드물고, 처음에는 대부분 둘 중 하나라도 잘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

 
 


 
 

역사상 최고 부자였던 록펠러는 “조직화를 하지 않는다는 건 농기계를 버리고 농사를 짓는 생활로 되돌아가자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라고 말한 바 있다.

 
 

농기계 없이 농사를 짓는다는 것은, 심지어 그것을 매년 반복하는 것은 엄청나게 힘들고 고통스러운 일이다.

 
 

농기계가 있기 때문에 그 고통스럽고 힘든 과정을 훨씬 더 수월하게 해낼 수가 있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인생은 원래부터 고통의 연속이다.

 
 

인간은 원래 나약하고, 게으르며, 불완전하다.

 
 

그저 가만히 있으면 그냥 병에 걸리거나, 굶어 죽을 뿐이다.

 
 

그래서 그런 나약함, 게으름, 불완전성 등을 극복하고 보완하기 위해 끊임없이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노력, 극복해야 한다.

 
 

이는 생존을 위해서도 당연한 과정이고, 더 나아가, 성공과 번영, 그리고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과정이다.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는 정말 근원적인 이야기인데, 의외로 사람들이 이런 근원적인 이치를 놓치는 경우를 자주, 많이 보게 된다.

 
 

그래서 참 답답하다는 것이다.

 
 

뿌리 없는 나무가 얼마나 자랄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당연히 잘 자라지 못할 것이다.

 
 

 
 

뿌리는 나무의 근원이다.

 
 

당신 자신을 하나의 나무라고 했을 때, 당신의 근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혹시 살면서 이런 생각을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가?

 
 

 
 

거듭 강조하지만, 당신의 근원은 당신을 둘러싼 사람들과의 협력 관계이다.

 
 

그런 협력 관계의 고리가 끊어질 경우, 당신의 삶도 그날부터 끝이 시작되는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공적인 사람들의 삶이란 딴게 없다.

 
 

뛰어난 사람들과의 협력 관계의 고리가 그만큼 튼튼한 것이다.

 
 

 
 

반대로, 성공적이지 않거나 못한 사람들의 삶은, 자신의 주변에 자신을 도와줄만한 뛰어난 협력자가 없다는 것이다.

 
 

반대로, 자신의 삶을 여러 가지 측면에서 좀먹는 해로운 사람들이 많은 경우가 많다.

 
 

안타깝게도, 어리석은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좀먹고 있다는 사실조차도 인지하거나 깨닫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유혹’에 취약하다.

 
 

사람들은 평상시에 자신들이 유혹을 충분히 분별하고, 그것을 능히 극복해낼 수 있으리라고 믿지만, 실제로는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혹을 극복하기는 커녕, 오히려 자기도 모르게 유혹에 휩싸여, 패망의 길, 나락의 길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부지기수다.

 
 

그 사실을 전혀 깨닫지도 못한다.

 
 

 
 

위험한 사람들은 유혹적인 경우가 많다.

 
 

유혹적인 사람들이 언제나 위험한 것만은 아니지만, 위험한 사람들은 유혹적인 경우가 많다.

 
 

/

 
 

‘자기객관화’가 안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된다면, 놀랄 것이다.

 
 

 
 

내가 사람들에게 자주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나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고, 나 자신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점이다.

 
 

나는 실제로 그렇게 믿는다.

 
 

그것이 내가 강조하는 무無의 개념이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내가 실제로 아무것도 할 수가 없거나, 아무것도 아닌 존재는 아니다.

 
 

나는 실제로 보통의 평균적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많은 것들을 잘 해낼 수가 있으며, 여러 분야들에서 성공적이거나 최고 수준을 달성했고, 지금도 계속 무한 성장,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앞으로 아무리 얼마나 뛰어난 수준에 도달하게 된다 하더라도, 앞서 언급한 무의 개념을 망각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무의 개념은 언제나 나의 성장, 성공과 함께 하는 영원한 동반자이다.

 
 


 
 

자기객관화가 안된다는 것은, 무의 개념을 망각하거나, 그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당신이 세상에 대해, 그리고 성공에 대해 알면 알수록, 무의 개념을 간과하고 잘 사는 사람은 없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자신이 의식하고 있든, 의식하지 못하고 있든, 성공적인 사람들은 예외없이 무의 개념을 삶에서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느냐, 그리고 언제까지 떨어지지 않을 수 있느냐는, 이러한 무의 개념의 이해와 실천에 달려 있다.

 
 

 
 

나는 내 마음 속에 무의 개념을 뼛속깊이 새기고 있다.

 
 

그 사실을 살아가는 동안 언제나 망각하지 않으려 한다.

 
 

왜냐하면 그게 바로 내 인생의 모든 성공과 행복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내가 무의 개념을 이해, 실천, 견지하는 한, 나의 성공과 행복은 계속 안전하고 영원할 것이다.

 
 

어떠한 부정적인 요소들도 내 삶에 침투할 수가 없을 것이다.

 
 

만약에 침투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일시적 현상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 부분에 대한 완전한 확신이 있다.

 
 

 
 

언제나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돕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돕게 한다면, 나는 위태로워질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단지 시간이 흐르면서, 모든 문제는 해결될 것이고, 모든 목표는 결국 달성될 것이다.

 
 

 
 

무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천해야, 내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도 있다.

 
 


 
 

인간은 누구나 언젠가는 늙고 병들게 된다.

 
 

창창하게 젊은 시절에는 그 사실을 깨닫기가 어렵다.

 
 

하지만, 좋든 싫든, 노화는 언제나 진행되고 있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건강과 기운이 가장 강성할 때, 가장 쇠약해졌을 때를 미리 대비하는 사람이다.

 
 

나는 애초부터 무에서 시작했던 사람이기에, 이것의 중요성을 늘 실감하고 있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흥망성쇠를 보면서, 이 부분에 관한 내 생각이 언제나 옳다는 사실을 확인하곤 한다.

 
 

 
 

나이가 들수록, 필요한 삶의 기술이 점차 달라지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서서히 진행되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 같다.

 
 

가령, 앞서 언급한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 소통하는 법의 중요성을 깨우치지 못하는 것이다.

 
 

 
 

보통의 경우, 20대 후반 ~ 30대 초반 정도에 그런 전환점이 온다.

 
 

그 시기에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깨우치지 못하는 사람들은 한없이 도태된다는 걸, 그동안 부지기수로 많이 봐 왔다.

 
 

 
 

남자의 인생은 보통 30대 후반 ~ 40대 초중반에 가장 전성기를 이루게 되는데, 이 시기에 완전히 실패자로 전락하느냐, 아니면 가장 절정을 이루느냐는, 20대 후반 ~ 30대 초반의 전환점에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다.

 
 

그 전환점의 시기 때부터 삶의 방향성이 크게 달라지기 시작하는 것이다.

 
 

 
 

만약에 자신의 나이가 30대 후반 ~ 40대 초중반 정도인데, 주변에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든든한 협력자가 있다면, 두렵거나 걱정할 것이 없을 것이다.

 
 

단순히 함께 놀고 먹거나 술 마시는 친구들이 중요한게 아니라, 그런 든든한 조력자의 유무가 인생에서 정말로 중요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30대 후반 ~ 40대 초중반의 나이에,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 중에 주변에 조력자가 없는 경우는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며, 조력자가 없이도 성공적인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면, 그런 경우는 결국 오래 가지 못할, 일시적인 성공이나 우연한 행운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인연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결국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버림 받거나 외면 당하게 된다.

 
 

그렇게 되는 것은 우연이나 확률이 아니라, 그저 피할 수 없는 필연이다.

 
 

 
 

내가 삶에서 누리는 무언가 좋은 것들이 있다면, 그 모든 것들은 내가 언젠가 기억하기 어려운 시점에 베풀었던 덕이나 노력으로부터 비롯된 것들이다.

 
 

반대로, 나에게 어떤 불행이나 액운이 있다면, 그것은 내가 미처 책임지지 않거나 못한 것들로 인해 초래된 것들이다.

 
 

 
 

나는 오래 전에 이점을 느끼고 깨달았기 때문에, 내 삶에는 큰 걱정이 없고, 있다 하더라도 결국 다 잘될 것들 뿐이다.

 
 

그렇게 만들 수 있는 능력과 경험, 그리고 안목을 충분히 쌓아왔다.

 
 


 
 

보통의 경우, 자신을 위험하거나 위태롭게 만드는 요인은 바로 착각, 자만심과 같은 요소들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도움을 받고 있는데, 반대로 자신들이 도움을 두고 있다고 믿는다.

 
 

혹은, 자신들이 배움을 얻고 있는데, 반대로 자신들이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다고 믿는다.

 
 

 
 

결국, 이러한 어리석은 사람들은 신의 눈밖에 나게 되서, 불행이나 액운을 면치 못한다.

 
 

겉으로 아무리 잘 되는 것처럼 보여도, 내실이 없거나, 계속 고생하게 되거나, 결국 한순간에 무너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까 내가 좋아하지 않을 만한 행동이나 태도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내비치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그런 행동이나 태도를 용인해줄 수 있는 존재는 이 세상에 가족 외에는 찾아보기 어렵다.

 
 

심지어 가족이라 하더라도, 그런 태도나 행동을 계속 용인해주기는 어려울 것이다.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착각이다.

 
 

가장 중요한 것들은 살면서 때때로 잊기 쉽다.

 
 

 
 

관계는 실제로 삶의 모든 것이요, 살아 있는 생명이다.

 
 

그러니까 누구든지 관계에 대해 겸손해야 하고, 그레이트라이프는 그러한 관계에 대한 무한 배움과 노력을 실천하고 훈련하는 곳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