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축적의 시간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축적의 시간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집중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자기가 스스로 망하는 (자기 자신을 망치거나 해롭게 하는) 길을 가고 있다.

 
 

내가 어린 시절에 봤던 자기계발서적에는 인상적인 문구가 있었다.

 
 

현재의 나는 과거부터 누적된 총합“이라는 것이다.

 
 

즉, 현재의 나는 과거부터 내가 원했던 나이고, 내가 만들어낸 나 자신이라는 것이다.

 
 

 
 

내가 어렸을 때, 내가 다녔던 어느 학원에서, 어느 여학생과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나눈 적이 있었다.

 
 

나는 그 여학생에게 앞서 언급한 자기계발서적에서 봤던 내용을 말해주었다.

 
 

“현재의 너는 너 자신이 과거부터 만들어온 총합”이라고.

 
 

그랬더니, 그 여학생이 갑자기 울음을 터뜨리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현재의 나 자신이 과거부터 내가 원했고, 내가 만들어온 나 자신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가 없고, 도저히 인정할 수가 없다고 했다.

 
 

나는 그냥 별 뜻 없이 했던 말인데, 그 여학생이 갑자기 울음을 터뜨리게 될 줄은 전혀 몰랐다.

 
 

 
 

그 이후로 오랜 시간이 흘러, 제프 베조스가 어린 시절에 할아버지의 차를 타고 가다가, 그의 할머니가 옆자리에서 담배를 피는 걸 보고는, 그렇게 담배를 필 경우, 앞으로 수명이 몇 년 정도 단축될지를 계산해서, 그의 할머니에게 알려주자, 할머니가 울음을 터뜨렸다는 일화를 듣게 되었다.

 
 

이것은 내가 어린 시절 학원에서 여학생과의 대화에서 느낀 부분과 비슷한 느낌이었고, 사실상 같은 맥락이었다.

 
 


 
 

베조스의 일화는 똑똑한 사람이 되는 것보다, 친절한 사람이 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교훈을 주기 위해 그가 어느 대학의 졸업연설에서 언급한 것이다.

 
 

하지만 나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베조스가 말하고자 했던 의미에서의 친절한 사람이 되는 것, 그렇게 살아가는 것은 정말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일반적으로 보면, 똑똑한 사람이 되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다는 사실이다.

 
 

참고로, 베조스는 해당 연설을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인 프린스턴 대학에서 했던 것이고, 그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은 대부분 영리한 학생들일테니, 기본적으로 똑똑할 것이고, 그 상태에서 훌륭한 인성, 품성을 기르는 것이 생각 이상으로 상당히 중요한 일일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제프 베조스처럼 똑똑한 사람이 된다는 사실은 여전히 생각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가 만약 세계 최고의 부자가 아니고, 아마존을 성공시킨 뛰어난 사업가가 아니었다면, 애초에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인 프린스턴 대학에서 연설할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보통 사람들 대부분은 성공하고 싶어 한다.

 
 

원하는 연애를 하기를 바라고,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기를 바라며,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 혹은 그중에 적어도 하나라도 제대로 이루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똑똑해야 한다(being smart)‘는 점이다.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어리석음에 빠진다.

 
 

이것은 매우 단순한 결론이지만, 내가 거의 10년 가까이 다양한 사람들을 넓고 깊게 겪어보면서 알게 된 부분이다.

 
 

 
 

똑똑하다는 건, 아인슈타인이나 폰 노이만처럼 천재적으로 물리나 수학 문제를 쉽게 풀어내는 그런 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1) 지혜롭게 사리분별을 잘할 수 있는 것, 그리고 2) 원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과정과 방법을 잘 설계하고 접근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삶을 실현하지 못하고, 오히려 실패하게 되는 이유는 보통 이 2가지 요인에서 기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즉, 무언가 사리분별을 제대로 하지 못해 전혀 엉뚱한 길로 빠져서 한참을 헤멘다거나, 혹은, 원하는 목표를 실현함에 있어서 완전히 잘못된 방법과 방향을 추구하는 경우, 심지어 자기가 원하는 게 뭔지도 모르는 경우가 바로 그것이다.

 
 

내가 주로 하는 일은 보통 이런 부분들을 올바르게 조정하는 조정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올바르게 알고 있는 누군가가 그 사실을 제대로 일깨워주기 전까지, 계속해서 자기도 모르게 어리석은 방법이나 방향에 매몰되는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 중에 하나는, 제프 베조스 같은 사람이 보통 사람들에 비해 엄청나게 똑똑하고 특별해서 그렇게 성공했을 거라고 믿는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정확한 팩트는, 제프 베조스가 어느정도 똑똑한 것은 맞지만, 그렇게 환상적으로 더 똑똑한게 아니라, 오히려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어리석은 방향에 빠지지 않았다는 점이 정말로 중요한 점이다.

 
 

 
 

보통의 경우, 갑자기 돈을 많이 벌게 된다든지, 원하는 연애를 하게 된다든지, 이런 식으로 성공 관성에 접어들게되면서부터, 자기도 모르게 바보같은 실수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그런 실수를 하지 않거나, 적어도 실수를 하더라도 문제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이 더 높이 올라라거나 롱런하게 되고, 그런 사람은 현실에서 생각보다 극소수이다.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주로 하는 조언은 “(생각보다 오랫동안) 축적의 시간을 견뎌야 한다”는 점이다.

 
 

 
 

무언가를 제대로 시작할 수 있을만한 준비를 갖췄는지는, 어느정도의 대화를 나눠보면 알 수 있다.

 
 

‘다양한 실전 상황들에 제대로 대처 혹은 판단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 즉, 내가 그동안 강조해온 ‘내공’에 대한 부분이다.

 
 

이러한 내공이 충분히 축적되고 다져지지 않은 사람들은 어차피 무언가를 시작해도 금방 한계에 부딪히거나, 밑천이 드러나게 된다.

 
 

 
 

가령, 월급을 차곡 차곡 모아서 큰 맘 먹고 음식점을 차리게 되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이 사람이 만약에 자본금만 준비되면 음식점을 차릴 수가 있고, 일단 음식점을 차리면, 막연히 잘될 것이라는 환상을 갖고, 음식점 창업을 하게 되었다면?

 
 

 
 

성공하는 경우보다는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되는 경우, 당사자 입장에서는 전혀 이해하기 어려운 일일 테지만, 사실에 입각해서 객관적으로 보면 당연한 것이다.

 
 

창업과 성공의 모든 요소들 중에서 오로지 돈만 준비되었지, 다른 중요한 요소들은 하나도 준비가 되지 않았기에, 오히려 돈을 까먹게 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내가 방금 ‘음식점을 차리게 되는 경우’를 예로 들었지만, 이는 또다른 분야에서 사업을 하게 된다든지, 투자를 하게 된다든지, 혹은 이상형과의 연애를 하게 된다든지, 이러한 경우들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즉, 사람들은 자기가 실제로 무엇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 것들에 대해서, 자기도 모르게 엉뚱한 준비를 하고 있거나, 심지어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보통은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아무것도 제대로 알고 있지 않기 때문이고, 사전지식의 중요성을 너무나도 과소평하기 때문이다.

 
 

 
 

내가 그동안 누차 강조해왔듯이, 사기꾼들은 언제나 사전지식의 중요성을 과소평가 혹은 평가절하하는 특징을 보인다.

 
 

왜냐하면 그들은 어떻게든 자기 상품을 파는데만 혈안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실제 전문가들이나 실력자들이 이룩해놓은 결과물을 폄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진짜 실력자들과 명백히 대비되는 부분이다.

 
 

 
 

워렌 버핏은 한번도 그의 스승인 벤 그레이엄에 대해 나쁘게 평가를 한 적이 없다.

 
 

그 이유는 버핏이 뛰어난 실력자이자, 지혜로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투자 분야의 수많은 사기꾼들은 제대로된 지식을 부정하고, 심지어 그런 것은 실전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지금 당장 실전에 임해야 하고, 실전에 임하기 위해서는 자신들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는 식으로 주장한다.

 
 

이는 투자 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들에서도 비일비재하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내가 말하는 ‘축적의 시간’이라는 것은 앞서 언급한 어리석음에 빠지는 경우들을 미리 선행학습함으로써, 적어도 그런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도록 미리 예방(면역)하며, 언젠가 실제로 하게 될 활동들에 대해 선제적으로 연습, 훈련, 경험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것을 구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누차 말했듯이, ‘실제로 풍부한 성공 경험의 전수’이다.

 
 

 
 

‘경험’이라는 것은 딱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지만, 이미 누구나가 자신이 해본 무언가에 대해 느끼고 있는 그 무언가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한 번이라도 자전거를 넘어지지 않고 제대로 타본 적이 있다면, 당신은 오랜만에 다시 자전거를 타게 되더라도, 어렵지 않게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자전거 타기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운 사업이라든지, 이상형과의 연애라든지, 이러한 목표들도 정말로 뛰어난 실제 성공 경험이 있는 사람의 제대로 된 도움을 받아서, 한 번이라도 성공 경험을 해본다면, 다시 하기가 그 전보다 훨씬 더 수월해진다.

 
 

즉, 한 번이라도 제대로 된 성공 경험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효과를 갖는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물론, 나 또한 지금 이 순간에도 여지껏 한 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무언가를 경험해보기 위해 지금도 계속 도전하고 노력하며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단 한 번이라도 더 높은 고지에 도달할 수 있다면, 그 경험을 한 번이라도 제대로 해낼 수 있다면, 다시 하기는 훨씬 더 수월할 거라는 믿음이 있고, 그 믿음은 기존의 경험을 통해 확실하게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다.

 
 

/

 
 

보통의 경우, 사람들이 교육이나 훈련의 중요성과 가치를 경시하거나 과소평가하는 이유는 그것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장의 가시적인 결과를 원한다.

 
 

그게 가능하지 않음을 알면서도, 그것을 바란다.

 
 

 
 

가령, 느리게 성공하는 방법, 지루하게 돈을 버는 방법 같은 것들은 인기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시중에 나오는 거의 모든 성공 방법이나 돈 버는 방법 등은 모두 하나같이 빠르게, 쉽게, 재미있게 당신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그럴듯하고 자극적으로 속삭인다.

 
 

 
 

그런 것들은 진리, 진실과는 한참 거리가 먼데도, 여전히 사람들은 그 사실을 종종 잊는다.

 
 

그 사실을 까마득히 잊은 채, 빠르게, 쉽게, 재미있게 성공하고 싶어 한다.

 
 

 
 

안타깝지만, 나는 애초에 그런 것들을 바란 적도 없고, 한 번도 그런 것들에 대해 헛된 환상을 품어본 적도 없다.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확실성, 지속가능성과 같은 것들이다.

 
 

즉, 내가 하면 할수록 점점 더 100% 확실한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숙련도에 도달할 수 있느냐, 그리고 가능한 한 오랫동안, 이상적으로는 평생 할 수 있느냐, 이러한 것들이 내가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들이다.

 
 

물론, 그 외에도 기회의 크기라든지, 미래 가치라든지, 일반적으로 대다수 사람들이 고려하는 것들은 나도 당연히 다 고려하는 것들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나의 차이는, 다른 사람들은 확실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거나, 혹은 타협하는 경우가 많지만, 나는 그 2가지에 대해서는 절대 포기할 수 없고, 타협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확실하다고 믿지 않고, 지속가능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것에 대해서는 애초에 시작조차 하지 않으며, 5분도 지속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누차 말했듯이, 이것이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비결이다.

 
 

 
 

어차피 사람들이 확실하지도 않고, 지속가능하지도 않은 것들을 쫓으며, 요행을 추구하는 동안, 나는 그 시간 동안에도 정도正道를 향해 나아가면서 절대적으로 확실하게 앞서갈 수밖에 없고, 결국 사람들이 자신들이 쫓는 요행의 끝에는 실제로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깨닫는 순간, 이미 나는 실제 정점에 도달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마치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와 비슷하다.

 
 

 
 

원래부터 성공을 달성하는 과정은 느리고 지루한 과정이다.

 
 

여기에 대해 환상을 품는 사람들이 오히려 어리석거나,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특히, 중요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바로 큰 착각이며, 문제이다.

 
 

 
 

내가 초등학교 때, 우리 반의 어떤 친구는 시험을 칠 때 참고서(표준 전과) 뒤에 적힌 정답지를 베껴 적곤 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친구가 시험에 나온 어떤 문제에다가 “생략”이라고 적어서, 담임 선생님께 엄청나게 혼이 났던 적이 있다.

 
 

그 친구가 답안지에 “생략”이라고 적은 이유는, 참고서의 해설 부분에 “생략”이라고 적혀 있었기 때문이며, 그 친구는 “생략”이라는 단어가 무슨 뜻인지도 몰랐기 때문에, 그 단어를 그대로 옮겨 적었던 것이다.

 
 

 
 

중요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바로 함정이다.

 
 

이미 어른이 된 사람들 중에도 나의 초등학교 친구가 저질렀던 실수와 같은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실제 현실에서는, 중요한 과정을 “압축”할 수는 있지만, “생략”할 수는 없다.

 
 


 
 

눈에 보이는 결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역설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집중해야 한다.

 
 

이것은 내가 늘 강조하는 과정과 결과, 즉, 인과법칙因果法則에 관한 것이다.

 
 

 
 

놀라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결과에만 집착하고, 결과론적 해석의 함정에 빠진다.

 
 

아무도 원인, 과정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지 않는다.

 
 

 
 

당신이 차가운 물에다가 라면과 스프를 넣고, 아무리 완성된 라면을 상상해봤자, 라면은 절대 완성되지 않는다.

 
 

라면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물을 끓여서 충분히 익히는 과정과 원인을 충분히 거쳐야 한다.

 
 

 
 

물이 “끓는다”는 것은 물의 온도가 “임계점”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상태에서 몇 분 정도의 시간이 흘러야, 라면이 완성된다.

 
 

 
 

사람들이 성공 결과를 원하는 것은 마치 물을 끓이지 않고 라면이 완성되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어떤 사람이 노력을 통해 임계점에 도달했는지 아닌지는, 보면 알 수 있다.

 
 

냄비의 물이 끓고 있고, 그것이 뜨거운지 아닌지는 직접 대보지 않아도, 가까이만 가봐도 뜨겁다는 걸 알 수 있듯이 말이다.

 
 

 
 

임계점에 도달하면, 마치 정적으로 가만히 있는 것처럼 보였던 물이 부글부글 끓는 형상을 이루듯이, 반드시 어떤 유의미한 결과가 도출될 수밖에 없고, 그 수준에서 그 사람은 새로운 관점에 도달할 수가 있다.

 
 

즉, 임계점에 도달한 사람과, 아직 도달하지 않거나 못한 사람은, 서로가 바라보는 시야가 다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과정과 원인을 분별할 수 있는 안목이 바로 진짜 실력이다.

 
 

 
 

눈에 보이는 결과를 두고 왈가왈부하는 것은 아무나, 흔히,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다.

 
 

그것은 장님이 아닌 이상에야 아무나 뻔히 볼 수 있고,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있어서, 무엇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올바른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는 것인지, 이런 것들을 분별하고 판단할 수 있느냐가 바로 진짜 실력이다.

 
 

특히, 사업이나 연애, 투자처럼 복잡한 영역일수록, 이 부분에서의 속도와 능률이 천차만별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몇 년, 혹은 몇십 년이 걸려야 비로소 이룰 수 있다고 믿는 것들을 몇 달, 혹은 몇 일 안에 이루어낸 적이 많았다.

 
 

지금도 내가 하고 있는 많은 것들은 보통 사람들에 비해 5~7배 이상 높은 효율, 생산성을 실제로 발휘, 실현하고 있다.

 
 

 
 

이러한 속도와 능률의 차이가 바로 그레이트라이프의 보이지 않는 경쟁력이며, 경쟁우위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이 모든 과정들을 통해서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하고, 깨달아야 하는 부분은, 무엇이 실제로 가능하고, 무엇이 실제로 불가능한지, ‘한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한계’를 파악할 수 있어야, 실제로 불가능한 것들에 대한 잡념을 배제하고, 실제로 가능한 것들에 대해 노력과 정신을 온전히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집중’이야말로 모든 종류의 성공을 이루는 진정한 마법이라 할 수 있다.

 
 

어떤 분야에서도, 집중 없이 이루어지는 성공은 없다.

 
 

 
 

누군가가 집중 없이도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자기가 잘 모르는 것이거나, 혹은 일부러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

 
 

 
 

내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공 원칙이 바로 ‘집중’이다.

 
 

 
 

당신이 살면서 많은 것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한 경우들에 대해 보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들의 십중팔구는 ‘집중’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누구에게, 무엇에,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며, 그런 사람이 성공을 실제로 실현하고,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가 있다.

 
 

그렇지 않고 만약 좋은 결과를 얻는다면, 그것은 일시적인 운에 불과하며, 대부분 지속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