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진화는 선택이 아니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진화는 선택이 아니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계단식 성장

 
 

 
 

멍청한 사람들의 특징은, 자꾸만 뭔가를 하면 안된다는 식으로 말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하면 AFC(Average Frustrated Chump, 연애 초보)다”, 즉,

 
 

“처음부터 연인 모드 하면, AFC다”

 
 

“처음부터 상대방에게 잘해주면, AFC 혹은 나쁜 남자다”

 
 

“상대방에게 계속 잘해주면, AFC 혹은 호구다”

 
 

“말이 너무 많으면(혹은 너무 없으면) 안된다”

 
 

“너무 상대방의 마음을 잘 아는 것 같거나, 너무 과하게 친절한 것 같거나, 너무 결점 없이 완벽하다 싶거나, 너무 흑심 없는 것처럼 보이면, AFC 혹은 나쁜 남자다”

 
 

등..

 
 

셀수없이 많은 바보같은 생각들이 존재한다.

 
 

 
 

저런 말들을 지어내는 사람들은 좀 열심히 살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발전적으로 살고, 어느정도 이상의 수준에 올라가면, 저런 말들이 그저 헛소리에 지나지 않는다는걸 알게 될텐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유치원생 수준의 발상에 머무른다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실제로 높은 가치의 사람,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실제로 그렇게 될 수 있느냐 여부에 따라, 관점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늘 말해온 부분이지만, 인간은 오류 투성이고, 자기합리화를 밥먹듯이 하는 동물이다.

 
 

 
 

당신이 어떤 생각을 정답이라 믿고, 그 정답대로 하려 할수록, 더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될 것이라 확신을 넘어 ‘장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세상 이치에 따라,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인생은 학교가 아니고, 학교는 인생이 아니다.

 
 

학교에 다닐 때는 교과서나 참고서를 달달 외워서, 시험 문제에 내가 봤던 내용이 나오면, 그대로 정답을 써내면 된다.

 
 

그러면 오답이 아닌 정답으로 채택될 확률이 높다.

 
 

만약에 교과서나 참고서에 나온 내용과 다르면, 학교측에 정식으로 항의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학교 졸업 후에 사회에 나오면, 게임의 룰은 완전히 달라진다.

 
 

물론, 군대라든지, 아직까지도 구시대적인 패러다임을 버리지 못한 일부 조직들 혹은 특수 조직들에서는 정해진 답을 강요하는 곳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변화하는 세상에 발 맞춰서, 자본주의 세상에 적응하고자 하는 모든 조직들은 그와 전혀 다르게 움직일 것이다.

 
 

정답지를 찾으려 하고, 정답지대로 생각하거나 행동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어딜 가나 낙오자를 면하기 어려울 것이다.

 
 

 
 

유튜브 같은 곳에서는 비슷한 공감대를 가진 비슷한 바보들을 약간 끌어모을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사실, 그런 바보들을 현실에서 그대로 흉내내는 바보들이 가장 어리석다.

 
 

 
 

영화나 드라마는 현실이 아니고, 온라인 게임에서 이루어지는 일을 현실에서 할 수가 없듯이, 가상세계 혹은 일부 사람들의 비현실적인 아이디어를 현실에 그대로 적용하고자 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그런데 그런 일이 요즘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으니, 뉴스를 보면 먹고 살기 힘든 사람들이 많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다.

 
 

 
 

비정상은 비정상이고, 정상은 정상이다.

 
 

‘뉴노멀’이라는 것은 새로운 표준, 즉, 실제로 정상인데 현재 시점보다 너무 앞선 것이거나 진화된 것이어서, 현 시점의 사람들이 다소 이해하기 측면이 있을 때 발생하는 현상 혹은 관점이고, 그것은 원래부터 비정상인 것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뉴노멀은 시간이 지날수록 표준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반면, 원래부터 비정상은 받아들일만한 이유가 전혀 없다.

 
 

 
 

가령, 인류가 어느 시점부터 계산기가 아니라 컴퓨터로 일을 하게 되었다든지, 원격수업을 통해 교육을 받는다든지 하는 것들은 뉴노멀의 일종인데, GTA 같은 게임에서 이루어지는 행동들을 현실에서 그대로 따라하는 것은 그냥 미친 생각일 뿐이다.

 
 

마찬가지로, 요즘에 아무런 실체가 없는 코인 시장에다가 자신이 뭔가를 알고 있다는 착각(자만심)으로 거액의 돈을 투자하고, 인생 역전을 노리는 것 또한 어찌 보면 미친 생각이거나, 너무 위험한 생각일 수 있다.

 
 

 
 

경제학 공부를 열심히 한다고 해서 주식 투자를 잘할 수 있는게 아니다.

 
 

경영학 공부를 열심히 한다고 해서 사업 경영을 잘할 수 있는게 아니다.

 
 

 
 

무언가를 배우거나 경험, 훈련하고자 할 때, 전혀 엉뚱한 책(들)을 집어드는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고 생각한다.

 
 

애초에 자기가 뭘 하는지 (하려고 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결과 또한 좋을 수가 없다.

 
 

/

 
 

얼마 전의 뉴스에서, 요즘 젊은이들은 공무원 취업보다는, 중소규모의 작은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더 선호하거나 혹은 반대로 300인 이상의 대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기사를 보았다.

 
 

그 기사를 보니, 역시 그레이트라이프는 시대적으로 한발 앞서갔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가 있었다.

 
 

 
 

여기서 일일이 다 다룰 수는 없지만,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지난 수년간 취했던 접근들이 시대적으로 한발 앞서갔던 부분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런 것들이 바로 뉴노멀이라 할 수 있다.

 
 

지금의 관점에서 봤을 때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렵거나, 비정상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표준 혹은 대세로 자리잡게 되는 것들 말이다.

 
 

 
 

나는 예전에, 취업,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진입장벽이 높은 문턱을 한번에 넘으려고 너무 오랜 기간 동안 애써 준비하기보다는, 일단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빠르게 시작해서, 그 과정에서 점차 능력과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영역들을 경험해보고, 그렇게 10년 이상을 보내면, 공부만 하느라 세월을 보내는 사람들보다 더 빠르게 앞서갈 수 있다는 식의 조언을 해준 적이 있다.

 
 

 
 

사실, 이 조언은 우리가 어린 시절에 어떤 동화에서도 접했던 세상의 이치에 관한 내용이다.

 
 

어린 아이 둘이서 내기를 했는데, 한 아이는 서당 안에서만 공부를 하고, 다른 아이는 서당 밖으로 나가서 넓은 세상을 경험한 뒤에, 몇 년 뒤에 다시 만났는데, 후자에 속한 아이가 훨씬 더 많은 걸 알게 되고, 뛰어난 사람이 되었다는 내용이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준비를 하지만, 그중에 상당수가 간과하는 부분이, 세상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변화한다는 사실이다.

 
 

가령, 어떤 특정 자격증을 따기 위해 1년 정도 산속에 들어가서 혹은 고시원이나 도서관 같은데를 다니면서 열심히(?) 공부를 하지만, 그 1년 동안에도 세상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알지 (깨닫지) 못할 때가 많다.

 
 

 
 

나는 그런 변화하는 시간, 표면적으로 보이는 시간 이면의 보이지 않는 시간들에 대한 눈을 떠야 한다고 본다.

 
 

그것을 ‘기회비용‘이라 한다.

 
 

내 경험상, 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할 때, 자신들이 하는 선택보다 기회비용이 더 큰 경우들을 흔히 본다.

 
 

그 이유는 애초에 자기가 선택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무지)이다.

 
 

 
 

알다시피, ‘지피지기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는데, 사람들은 대상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잘 모르기 때문에, 쉽게 취약성에 노출된다.

 
 

 
 

일전에, 나와 대화한 적 있었던 어떤 사람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러 모든 일들을 그만두고, 도서관에 가서 공부에 전념할 거라고 말했다.

 
 

나는 그 사람에게 차라리 그것보다는 지금이라도 눈높이를 낮춰서 뭔가 일을 빠르게 시작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을 것을 권했다.

 
 

그런데 그 사람은 내 조언을 듣지 않고 자기 생각대로 했다.

 
 

내가 보기에 당연히 잘될리가 없어보였고, 시간이 흐른 뒤에 보니, 역시 실제로 잘 되지 않았다.

 
 

 
 

이 부분에서 그 사람이 간과했던 것은, 자기 자신의 자기 통제력을 너무 과대평가했거나, 혹은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뭔가 눈높이가 낮은 일도 제대로 꾸준히 못하는 사람이 도서관을 6개월 ~ 1년 이상 꾸준히 나가면서, 누군가가 시키지도 않는데, 자발적으로 열심히 꾸준히 (하기 싫은) 공부를 (억지로) 할 수 있을까?

 
 

당연히 그렇게 하기가 어려울 것이고, 작심삼일이거나, 하는 도중에 자꾸만 엉뚱한 유혹에 빠지거나, 귀차니즘이나 게으르니즘을 통제하지 못해 시간을 허비할 확률이 높다.

 
 

 
 

그리고 자격증을 따게 된다고 하더라도, 그만큼 세상의 변화로부터 도태된다.

 
 

원래,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들은 애초에 그런 일에 도전하지를 않는다.

 
 

빌 게이츠가 하버드대학교를 중퇴한 것이 과연 우연일까? 아니면 필연이었을까?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조차 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지피지기 백전불태의 이치에 따라,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하고, 대상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일들은 당연히 그저 그렇거나 실패한다.

 
 

 
 

앞서 언급한 사례도 공인중개사를 따는 것보다 더, 훨씬 더 중요한 것은, 그 이후에 해당 분야에서 어떤 역량을 실제로 어떻게 펼치느냐일 것이다.

 
 

진짜로 준비가 필요한 부분은 바로 그런 실전에 대한 부분이다.

 
 

 
 

가령, 결혼생활을 예로 들어보더라도, 결혼식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느냐 보다는, 결혼식 이후의 오랜 실제 결혼 생활에 적합한 준비가 되었느냐 가 훨씬 중요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사업이나 투자, 혹은 연애에 있어서도, 해당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느냐보다는, 이후의 유지 과정을 제대로 해낼 준비가 되어 있느냐 가 비할데없이 훨씬 중요하다.

 
 

보통은 이후의 지속적인 유지 과정이 이전의 최소한의 시작에 필요한 준비보다 10~100배 이상 힘들고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나는 뭐든지 실전부터 접근하면서, 필요한 이론들을 보충해나가는 접근을 선호한다.

 
 

그 과정에서 ‘내가 지속적으로 해볼만한 활동인가’를 신중하게 잘 판단해본다.

 
 

버핏이 말했듯이, 나 또한 5~10년 이상 할만한 가치가 없다면, 5분도 붙잡고 있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전에 내가 꾸준히 말해왔듯이, 장기적인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에서는, 시행착오를 얼마나 어떻게 획기적으로 줄이느냐가 엄청나게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의 경우, 사업과 투자를 애초에 내가 직감하고 계획했던 대로 기대 이상으로 잘했기 때문에, 그와 관한 별도의 자격증이나 학위 같은 것을 취득할 필요가 없었다.

 
 

오히려, 자격증이나 학위 같은 것은 내 인생의 마지노선 같은 개념이다.

 
 

즉, 일이 정 안풀리면 그것들이라도 준비를 해야겠다, 그런 생각이었지, 애초에 그런 것들에 의존해서 무언가를 해보겠다는 생각 자체를 해본 적이 없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내 판단이 정확히 적중했고, 세상은 내 생각 이상으로 훨씬 더 내 생각과 부합하는 방향으로 변화되어왔다는 점들을 확인하곤 한다.

 
 

그래서 지금은 내가 내리는 판단들에 대해 더 이상 한치의 의심의 여지가 없다.

 
 


 
 

늘 강조해온 부분이지만, 인생에서 어느 시점에 지금보다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전략적 계획과 준비가 언제나 중요하다.

 
 

계속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정해진 루틴을 반복하는 게 아니라, 계단식으로 쑥쑥 성장해나가는 삶을 지향하고, 그 삶을 반드시 실제로 실현해야 한다.

 
 

이것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근본적, 근원적으로 추구하는 철학이며, 방향이고, 전략이다.

 
 

 
 

가령, 버크셔해서웨이 같은 주식에 오래 전에 많은 돈을 투자한 사람들은 상당한 부자가 되었다.

 
 

그런 선택을 했던 사람들이 아무 생각 없이 그런 결정을 하지는 않았을 것이고, 워렌 버핏의 생각에 어느정도 동의하고 공감하는 부분들이 있었기에, 그런 결정을 했을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런 결정을 행동에 옮겼던 사람들은, 그 뒤로 상당 기간 동안 그 부분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었을 것이며, 부를 떠나서, 인생을 살아가는 부분들에 있어서도 버핏으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우고 도움 받았을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 맥락에서, 그레이트라이프를 접하고, 나와 주기적으로 긴밀하게 소통하는 사람들은 잘될 것이고, 잘될 수밖에 없다.

 
 

그 이유는 내가 대신 온갖 복잡하고 어려운 것들을 대신 분석 및 처리하고, 가능한 한 꽃길만 걸을 수 있도록 쉽게 인도해주기 때문이다.

 
 

 
 

내가 실제로 감당하고 해결하는 문제들을 열거하자면 끝도 없다.

 
 

나 스스로가 열심히 노력하고, 진정한 마음의 확신에 도달하고 있기 때문에, 그 확신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잘 되지 않는다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하지만 그런 일은 웬만하면 일어나지 않으며, 설령 일어난다고 하더라도 일시적일 뿐이다.

 
 

 
 

지속적, 그리고 장기적으로, 뭔가를 애써 할 필요가 없는 방향으로 계속 나아가야 한다.

 
 

우리는 누구나 언젠가 늙고 병들기 때문이기도 하고, 당연히 더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지향하기 위해,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삶을 지향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당연한 얘기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것을 실제로 실현하고 지속할 수 있는 곳은 그레이트라이프가 유일무이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