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FOUNDATION OF LIFESTYL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FOUNDATION OF LIFESTYL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E BASIC

 
 

 
 

어차피 많은 사람들은 옳은 말을 해주면 오히려 청개구리 심리가 발동해서 반항을 하는 경우들이 많아서, 나는 그냥 솔직히 경험에 입각한 말들을 전달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각자의 몫에 맡긴다.

 
 

예전에는 상대방을 위하는 마음에서 진심어린 조언이나 충고도 해주는 편이었지만, 요즘에는 말을 아낀다.

 
 

왜냐하면 어차피 받아들일 사람들은 받아들이고, 그렇지 않을 사람들은 때려죽어도 안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국내 코인 시장에서 또 하나의 빅 이슈가 있었다.

 
 

알만한 사람들은 루나-테라 폭락 사태이다.

 
 

저런 사태를 보면, ‘역시 인간은 어쩔 수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저런 사태에 참여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뭔가를 알고 있다는 착각 혹은 투기나 요행으로 돈을 벌어보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는, 언제나 그럴듯한 말들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이들이 있었을 것이고, 그런 사람들을 순진하게 믿는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다.

 
 


 
 

픽업, 연애 시장을 보면, 나는 그 환경이 일종의 도박사와 하우스 간의 관계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한다.

 
 

도박사는 자신이 게임을 잘 이해하고, 돈을 딸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나 환상을 갖고 접근을 하지만, 결국 도박사는 돈을 잃고, 하우스만 돈을 버는 구조가 이어진다.

 
 

구조적으로, 도박사는 돈을 잃을 수밖에 없는데, 도박사 자신은 그 사실을 잘 깨닫지 못한다.

 
 

 
 

찰리 멍거는 “투자에서의 성패는, 얼마나 오랫동안 평균보다 조금 더 똑똑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라고 말했는데, 그 말이 맞다고 본다.

 
 

내가 도박에서 결국 돈을 딸 수 없다는 생각을 하는 건, 엄청난 수준의 똑똑함을 요하는 것이 아니고, 그냥 어느정도 상식적인 수준에서의 똑똑함만 있으면, 이성적으로 분별, 판단할 수가 있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주 자기도 모르게 오류에 빠지곤 한다.

 
 

감정이 먼저 앞서고, 그 다음에 자기합리화를 하는 식으로..

 
 


 
 

‘기본에의 충실함’이 언제나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10년 이상 이 업계에 있으면서, 거의 항상 성공을 실현해오는 과정에서, 기본을 탄탄하게 구축하는 것이 언제나 중요하다는 사실을 매번 확인한다.

 
 

 
 

‘기본’이라는 것은 예컨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평상시의 시간을 가능한한 가치 있게 보내려 신경 쓴다.

 
 

– 일이든, 연애든, 가능한한 능률적으로 접근하려 한다.

 
 

– 생산/생산성에 있어서 효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 올바른 방향을 추구하고, 실행에 전념한다.

 
 

– 근시안에 매몰되지 않고,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며, 우직하게 나아간다.

 
 

– 방법과 기술을 어느정도 숙달하는 한편으로, 근본적인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을 도모한다.

 
 


 
 

이런 것들은 자기계발에 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상식적인 것들이라 본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저런 문제들을 생각하기를 싫어한다.

 
 

그래서 재앙에 휘말리는 사람들은 항상 존재한다.

 
 

 
 

경험적으로 볼 때, 기본에 충실한다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인 것 같다.

 
 

나 스스로도 이것은 언제나 어렵고 힘든 과정이었고, 지금도 그렇다.

 
 

매일 매일이 나 자신의 나약함, 게으름, 귀차니즘 등과 싸우고 극복해야 하는 과정이다.

 
 

 
 

결국, 나와 다른 사람들의 차이는, 이러한 상황을 바라보는 마인드/태도의 차이에 있다고 생각된다.

 
 

 
 

사람들은 “힘들고 어렵기 때문에” 하지 않거나 포기하려고 한다.

 
 

하지만 나는 “힘들고 어렵기 때문에” 하려고 하고, 포기하지 않으려 한다.

 
 

간단하지만 이것이 지속적으로 중요한 차이를 빚어낸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과정을 평생의 무한 훈련 과정으로 보고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자기 스스로가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주도적으로 달성, 성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 과정에서 힘들거나 어려운 순간들이 있다 하더라도, 조금 천천히 가는 상황이나 시기가 있다 하더라도, 절대 멈추지 말고,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결국, 그 시간을 견디면, 성장은 계단 식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사실을, 그동안의 경험들이 언제나 나에게 알려주었다.

 
 


 
 

모든 과정은 할 때는 언제나 힘들고 어렵고, 지나고 보면 언제나 당연하고 뻔해보인다.

 
 

 
 

“당연하고 뻔하다”는 것을 부정적으로 볼게 아니라, 오히려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확실하다(100%)’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루함, 따분함과 같은 것들은 어떤 면에서는 긍정적인 기회, 가능성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것은 사람마다 관점이나 성향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익숙함을 선호해서, 새로움을 기피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그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새로움을 선호해서, 익숙함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나도 인생을 돌이켜보면, 어떤 시기에는 새로움을 추구했고, 어떤 시기에는 익숙함을 추구했다.

 
 

그런데, 그때 당시에는 잘 깨닫지 못했던 부분은, 익숙함을 추구하는 과정이 큰 성공의 초석을 다지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내 인생에서 큰 성공이 만들어졌던 시기의 전후과정을 생각해보면, 그 성공이 만들어지기 전에, 꽤 오랫동안 남들이 거들떠보지 않는 평범함, 익숙함을 추구하는 긴 인고의 시간들이 있었다.

 
 

사람들은 보통 표면적인 결과에 반응하기 때문에, 그 결과가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원인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을 갖지 않는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과정이나 원인이 있어야만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고, 그게 바로 내가 언제나 시종일관 강조해온 인과법칙이다.

 
 

 
 

모든 성공의 열쇠는 언제나 내 마음 속에 있다.

 
 

내 마음이 어떠냐에 따라, 지루하고 뻔한 자기계발서적도 진귀한 보물과도 같은 지식, 경험이 될 수 있는가 하면, 반대로,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고 관심도 없는 텍스트에 불과할 수도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하는 일을 단편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어리석은 사람들이 어리석은 방식으로 하고 있는 것들을 제대로된 방법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말했듯이, 이 세상에 어리석은 사람들은 넘쳐나고, 어리석은 행동은 늘 끊이지 않기 때문에, 좋은 기회는 항상 있다.

 
 

모든 것은 내가 하기에 달려 있는 것이고, 혼자서는 힘들거나 어려운, 불가능한 일들도, 둘이 함께 제대로 하면 비교적 쉽게, 수월하게 해나갈 수가 있다.

 
 

 
 

나는 둘이 함께 했을 때 이룰 수 있는 기적을 믿는다.

 
 


 
 

그리고 예전에도 종종 말한 적 있는데, 내가 성공하는 것과 다른 사람이 성공할 수 있게 돕는 건 완전히 다른, 별개의 문제다.

 
 

 
 

우리는 TV나 유튜브 같은데서 흔히 마이클 조던이나 메시의 경기를 볼 수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 거의 혹은 전혀 알지 못한다.

 
 

그러니까 조던이나 메시와 바로 옆에서 경기를 같이 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하더라도, 내가 그것을 소화하고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없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다.

 
 

 
 

만약에 1억을 내면, 조던이나 메시와 경기를 함께 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보자.

 
 

그런데 농구나 축구에 재능이 없는 사람이 1억을 내고 그 기회에 참가를 해봤자, 돈만 잃고 배우는 것도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기회에 비싼 돈을 지불하고 참가해서, 조던이나 메시가 나에게 알려주는 것이 없다고 불평불만을 하는 사람들이 이 세상에 참 많다.

 
 

 
 

상식적으로 이치에 맞게 생각을 해보면 알 수 있는 문제를, 잘못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자명한 진실은, 모든 성공은 결국 내가 스스로,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정말로 중요한 것은, 그 과정에 다른 (뛰어난) 사람이 참여하게 만들어서, 그 과정을 돕게 만드는 것이고, 그게 바로 내가 항상 강조하는 ‘협력 구조의 구축’이다.

 
 

내가 당신을 돕고, 당신이 나를 돕는, 지속가능한 선순환 협력 구조이다.

 
 

 
 

이러한 협력 구조 없이 혼자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반쪽짜리 혹은 그 이하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세상에 큰 성공을 이루었거나, 원하는 삶을 사는 사람들 중에 협력 구조 없이 혼자만의 노력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다.

 
 

이건 너무 당연한 진실인데, 이 진실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이는 마치 지구상 어딘가에서 문명인들이 자신들의 번영을 찬란하게 성장, 발전시켜나가고 있을 때, 원주민들이 미개한 방식으로 부족 사회를 이루고 살아가는 것과 비슷하다고 본다.

 
 

 
 

내가 말하는 것은 원주민들이 부족 사회를 이루는 것처럼 그냥 물리적으로 함께 있는 걸 말하는게 아니라, 정신적, 유기적으로, 공동의 목표를 일관되게 추구한다든지, 혹은 비슷한 삶의 방향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서로 긴밀하게 교류하거나 조력한다든지, 이러한 것들을 일컫는 것이다.

 
 

이것의 가치를 인지하거나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영원히 쪼렙 상태에서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