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다음에 올 것을 준비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다음에 올 것을 준비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현재와 미래

 
 

 
 

여자를 만나려 노력하거나, 잘 보이려고 애쓰지 마라.

 
 

그런 생각 자체가 매력적이지 못한, 가치가 낮은 발상이다.

 
 

 
 

어떤 사람들은 말한다.

 
 

“적어도 사람 만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집에만 있지 말고, 밖에 나가서 사람을 만나려는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니가 아무리 잘난 사람이어도 집에만 있어봐라.

 
 

그럼 어떤 것도 저절로 떨어지지 않는다.”

 
 

이런 얘기를 흔히 들어봤을 것이다.

 
 

 
 

결국 이런 생각은 그저 그런, 평범한 수준의 생각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에 당신이 사람 만나는 노력을 한답시고, 이곳저곳에 돌아다닌다고 하더라도, 결국 당신은 한계점에 봉착할 것이다.

 
 

그 한계점이란, 결국 당신이 끌리는 사람은 당신보다 더 높은 가치, 매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이고, 그런 사람을 만나거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당신 자신의 가치, 매력을 높여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당신 자신의 가치와 매력을 높이는 노력과, 사람을 만나는 노력을 동시에 할 수가 없다는 사실이다.

 
 

어느 한쪽의 노력에 집중할수록, 절대적으로 다른 쪽에 할애할 수 있는 노력의 양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그 사실을 꺠닫지 못하는 것이 어리석은 사람이다.

 
 


 
 

나는 오래 전부터 이미 사람(이성)을 만나기 위해 굳이 노력을 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게으르거나 나태한 사람은 아니다.

 
 

오히려, 어떤 쪽으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사람이다.

 
 

 
 

그리고 나는 이성을 효과적으로 만나는 방법들을 이미 10년도 더 전에 깨우쳤다.

 
 

그런 방법들의 이치, 본질은 누차 말했듯이, 시간이 지나거나 시대가 변해도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

 
 

그러니까 한번 마스터할 때 확실히 제대로 마스터하고, 그 후에는 철저하게 자신의 매력과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정말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당신의 실력이나 매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좋은 인연을 끌어들일 수 있는 당신의 운이다.

 
 

이 부분은 그레이트라이프가 아닌 다른 어떤 곳에서도 제대로 도와줄 수가 없는 부분이다.

 
 

거의 모든 곳들에서는 좋은 인연을 만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인이 운이라는 사실을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흔하디 흔한 곳들에서는 좋은 사람을 구별하는 방법이라든지, 이성을 만났을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이라든지, 그런 누구나 뻔히 알만한 평범한 수준의 내용밖에 다루지 않는다.

 
 

그런데 그런 내용을 뭔가 좋은 내용이라고 착각하고, 열심히 배우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모습을 보고 있으면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특별한 인연을 만나기 위해서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한데, 평균이나 하향평준화에 수렴하는 방법들을 열심히 배우고 있으니, 당연히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을 것이 불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승자(Winner)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나아지는 사람이다.

 
 

패자(Loser)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도태되는 사람이다.

 
 

 
 

나는 적자생존의 법칙을 믿는 사람이다.

 
 

게임의 법칙을 이해하고, 최적의 방식으로 살아남고 적응하는 사람이 결국 생존할 수 있으며, 생존할 수 있어야 승리, 번영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적자생존의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영역을 본 적이 없다.

 
 

누구도 적자생존의 법칙에서 예외가 될 수 없다.

 
 

 
 

대표적인 예로, 비즈니스 세계에서 록펠러는 신화적인 성공을 거둔 인물이다.

 
 

그는 적자생존의 법칙을 신봉했으며, 경쟁자들이 무엇이 중요한지 분간하지 못하고, 미래를 내다보지 못하고 있을 때, 록펠러는 뛰어난 선견지명을 바탕으로, 중요한 과업들을 하나씩 완수하면서, 미래 시대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그 결과, 열심히 애써 노력하는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 압도적인, 비약적인 성공을 거뒀다.

 
 

록펠러의 사례를 보면, 같은 수준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더라도, 어떤 전략을 갖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느냐에 따라 천지차이, 천차만별의 결과로 나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록펠러가 했던 말들 중에 “위대한 것(great)을 얻기 위해 좋은 것(good)을 기꺼이 버릴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나는 이 말이 맞다고 생각한다.

 
 

내가 특별한 것을 추구하는지, 아니면 평범한 것을 추구하는지, 확실하게 알 필요가 있다고 본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것을 원하면서, 평범한 방식으로 접근하거나, 혹은, 겉으로는 평범한 것을 원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특별한 것을 원하는 경우들을 흔히 본다.

 
 

이러한 모습은 애초에 자기 모순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고, 만약에 운좋게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 하더라도, 유지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방향은 심플하다.

 
 

자기가 특별한 걸 원한다면, 그 사실을 하루라도 빨리 깨닫고, 특별한 것을 얻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들을 동원해서 가능한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그 과정에서 평범한 것들, 그저 그런 것들을 과감히 배제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유한하고, ‘집중의 원칙’은 언제나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성에 대한 환상을 가질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이성들은 당신이 그다지 애를 쓸만한 가치가 없는 대상일 뿐이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 스스로가 당신 자신을 사랑하고 가꾸는 법을 익혀야 한다는 점이다.

 
 

 
 

어차피 이성은 당신이 쫓아다닌다고 해서, 그 이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10년 전부터 누차 강조해왔듯이, “향기로운 꽃에 나비나 벌이 자연스럽게 모이듯이”, 당신 자신이 향기로운 꽃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10년 이상의 긴 시간 동안, 이성을 열심히 쫓아다니는 사람들 중에 매력, 가치가 뛰어난 사람을 한번도 본적이 없다.

 
 

그리고 그럴수밖에 없는 것이 당연하다.

 
 


 
 

연애의 방법이나 기술에 대한 미신을 버려라.

 
 

미신은 존재하지 않는 허상일 뿐이다.

 
 

 
 

당신이 존재하지 않는 무언가를 쫓으면, 당연히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도 없다.

 
 

 
 

중요한 것은,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 자원 등을 어떻게 관리, 배분, 활용하는가이다.

 
 

사람들이 연애나 비즈니스에 실패하는 주된 이유는 이 부분에 대해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거나, 자신의 실력을 너무 과신해서 실패를 하는 한편으로, 헛된 미신을 쫓기 때문이다.

 
 

 
 

당신이 실패하는 사람들과 다르게 행동한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이다.

 
 

+

 
 

최근에 어떤 분과도 했던 이야기인데, 많은 사람들이 현실이 달라지기를 바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에 대한 생각은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어린 시절의 나는 부유한 집안 환경과 가난한 집안 환경을 둘 다 경험해보았다.

 
 

나의 아버지께서 건강하셨던 시기에는 집안 환경이 유복했지만, 그 반대로, 아버지의 건강이 악화되자, 집안 환경은 매우 가난해졌다.

 
 

설상가상으로, 아버지께서 중병에 걸리셔서 더 이상 경제활동을 할 수가 없게 되자, 우리 집안은 빚더미에 오르게 되었다.

 
 

 
 

그 상황에서, 나의 어머니께서는 지극히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성격으로 변하셨다.

 
 

내가 뭔가 말만 해도 뭐든지 안된다고만 하셨다.

 
 

내가 말하는 어떤 것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언어보다는, 부정적인 언어를 많이 사용하셨다.

 
 

그리고 “지금은 빚이 많아서 안돼”라는 제한적인 말씀만 반복하셨다.

 
 

 
 

어린 시절의 나는 그 상황에서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단지 마음 속으로 ‘이 다음에 내가 자라면 저렇게 살면 절대 안되겠다’고, 몇번이고 다짐하는 것밖에 할 수 있는게 없었다.

 
 

 
 

그 당시에 나의 시각에서 봤을 때 가장 이해하기 어려웠던 (동의할 수 없었던) 부분은,

 
 

‘빚 때문에 늘 힘들다고 말씀하시면서, 미래에 경제 상황이 더 좋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준비나 노력은 왜 전혀 안하시는 걸까.

 
 

현재의 추세를 바꿀 수 있는 무언가 다른 방법들을 시도하셔야 되는 것 아닌가.

 
 

지금 이대로 계속 반복하기만 한다면, 미래는 더 악화될 것이 분명한데, 왜 현재의 방법들을 바꾸지 않으시는 걸까.

 
 

그리고 잘 모르시는 부분들이 투성이인데, 왜 항상 다 안다고만, 해봤다고만 말씀하시는 걸까.’

 
 

이런 부분들이었다.

 
 

 
 

돌이켜보면, 나의 어머니께서는 전체적인 마인드 자체가 가난해질 수밖에 없는 마인드를 갖고 계셨다.

 
 

그것은 내가 보기에 일종의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도 같은 것이었다.

 
 

사람은 보통 나이가 들수록 더 자신의 고집 속에 매몰되는 경우가 많아서, 어머니 또한 평생 동안 자신의 성격, 성향을 바꾸지 않으셨다.

 
 

그런 상황에서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어머니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거나 애쓰기보다는, 나라도 빨리 성공해서, 어머니를 도와드릴 수 있는 입장이 되는 것이 더 현실적인 판단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가진 마인드셋(mindset)이 밑 빠진 독이라면, 하루빨리 그 독 자체를 교체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은 원래 불공평하다.

 
 

빌 게이츠,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은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났을 뿐만 아니라, 집안 환경도 무척 좋았다.

 
 

게다가 태어난 나라가 세계 최강대국이자, 가장 부유한 국가인 미국이었다.

 
 

 
 

그런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10~20년 이상 일찍부터 최고 품질의 교육을 받아서, 다른 사람들이 적지 않은 나이가 들어서야 배우거나 겨우 깨닫게 되는 것들을, 사회생활을 시작도 하기 전에 깨우치고 시작했다.

 
 

애초에 출발선상 자체가 완전히 달랐던 것이다.

 
 

 
 

반면, 아프리카, 소말리아 같은 곳에서 태어나는 아이들은 자신의 노력, 재능이 뛰어나도 할 수 있는 범위에 한계가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동안 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사업을 해오면서, 이런 부분들에 대해 느낀 바가 많았다.

 
 

어떤 사람들은 처음 시작부터 엄청난 자산을 갖고 시작하는가 하면,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눈에 보이든 형태로든, 보이지 않는 형태로든, 엄청난 빚을 진 상태로 시작한다.

 
 

후자에 속한 사람들 중에 평생 동안 그 빚을 다 갚지 못하고 생을 마감하는 경우들도 있다.

 
 

또한, 그런 사람들 중에 이 세상의 불평등에 대해 충분히 알게 되거나 실감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많다.

 
 

예를 들어, 북한 사람들 중 상당수는 전세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전혀 모를 것이다.

 
 

 
 

시간과 운명은 어떤 면에서는 매우 잔혹하기 그지 없다.

 
 

행운을 타고난 사람이든, 불행을 타고난 사람이든, ‘미래에 대한 준비를 별도로 하느냐’의 차이는 결국 ‘절대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불행을 타고난 사람이라고 해서, 시간과 운명의 신이 더 자비롭거나 관용을 베풀어주시지 않는다.

 
 

 
 

행운을 타고난 사람도 미래에 대한 준비를 별도로 제대로 하지 않거나 못하면 ‘부불삼대’라는 말처럼, 자신의 좋은 운을 더 이상 유지할 수가 없고, 반대로, 불행을 타고난 사람도 미래에 대한 준비를 별도로 제대로 할 수 있다면, 결국에는 더 좋은 상황으로 접어들 수가 있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것들이 엄청나게 많다.

 
 

개인이 노력만으로 뭐든 다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애송이거나, 아직 시야가 좁은 사람일 뿐이다.

 
 

그렇다면 최근의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왜 하루 아침에 참혹한 전쟁에 휘말려서 엄청난 비극을 경험하게 되었는가?

 
 

그런 경우는 개인의 노력과는 별 상관이 없다.

 
 


 
 

자신이 처한 운명과 상황을 객관적, 사실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이 정말 똑똑한 사람이다.

 
 

그중에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을 꼽을 수 있다.

 
 

 
 

일론 머스크는 원래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인물이다.

 
 

그가 만약 남아공에 계속 머물러 있었다면, 지금과 같은 성공을 이루는 건 불가능했을 것이다.

 
 

 
 

일론은 운인지 의도인지는 몰라도 일찍부터 남아공에서 캐나다로,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미국에서는 또 펜실베이니아에서 실리콘밸리로 건너갔다.

 
 

이러한 선택들이 어쩌면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이 아니었을까 싶다.

 
 

 
 

결과적으로 보면 너무 당연한 선택을 한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실제 현실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터를 쉽게 바꿀 생각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이점에 있어서 일론은 매우 영리한 선택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일론의 일생은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난 뛰어난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운명을 적극적으로 개척했는가를 보여주었다고 본다.

 
 

 
 

그리고 일론이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또하나의 중요한 특징은, 그가 늘 ‘미래‘에 대해 남들보다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준비해왔다는 점이다.

 
 

이 부분이 내가 가장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이다.

 
 

더 나은 미래는 자기가 직접 진지하게 적극적으로 준비하기 전까지는, 절대 저절로 준비되지 않는다.

 
 

/

 
 

원하는 미래는 절대 저절로 도래하지 않는다.

 
 

나도 이 사실을 깨닫기까지, 무척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어느 누구도 이 사실을 제대로 말해주지 않는다.

 
 

 
 

그도 그럴 것이, 자신의 미래를 바꾸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었다면, 이미 자신의 미래를 바꿔나갔을 것이며, 그런 사람은 현실에서 접하거나 만나기가 흔치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어렵고, 복잡하며, 흥미로운 영역이 바로, 미래에 대한 부분이다.

 
 

미래에 대한 생각은 내가 아는 한 그 어떤 것보다도 흥미롭고, 나도 이제 겨우 이 부분에 대해 걸음마를 뗐을 뿐이다.

 
 

 
 

그 이전의 나는 목표나 계획을 세우는 것을 미래에 대해 구상하는 것과 동일한 것으로 믿어왔으며, 사실, 미래에 대한 제대로된 고찰은 전혀 없었다.

 
 

그저 누구나 생각하듯이, 미래에 대해 막연하게 여길 뿐이었다.

 
 

‘지금이 4차 산업 혁명 시대라더라.. 그래서 뭐 어쩌라고?’

 
 

이정도의 인식 수준이 대다수가 가진 미래에 대한 인식일 것이다.

 
 

 
 

미래에 대해 제대로 통찰할 수 있고, 그것을 잘 준비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다.

 
 

하지만 이것은 엄청나게 중요하다.

 
 

왜냐하면 이것은 말 그대로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근 몇 년의 시간동안, 나는 시간을 보내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그 이전까지는 무언가를 ‘더’ 하려고 했지만, 지금은 ‘덜’ 하는 방향을 추구한다.

 
 

 
 

내가 궁극적으로 목표하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이상적인 목표일 뿐이지만, 적어도 그 방향으로 무한한 노력을 쏟아부을 것이다.

 
 


 
 

우리가 앞으로 접하게 될 미래는, 기존에 생각했던 미래와 다른 것이다.

 
 

어제 구상한 미래와 오늘 구상하는 미래는 전혀 다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제 구상한 미래가 앞으로의 미래가 될 거라고 믿고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성공을 실현하는 이유는 어제의 미래가 아닌, 오늘의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생존과 도태의 중요한 차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