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굴레에서 벗어나기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굴레에서 벗어나기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자유 Freedom

 
 

 
 

경쟁자는 없다.

 
 

만약에 경쟁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 경쟁에서 승리하는 방법이자 방향은 결국 자기 자신을 극복하고 이기는 것이다.

 
 

 
 

나 또한 인생에서 경쟁에 대한 압박에 시달렸던 시기가 있었다.

 
 

나는 원래부터 승부욕이 강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지는 걸 싫어했다.

 
 

그래서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지면 안된다는 생각에 휩싸인 적이 많으며, 주변에서도 그런 사람들을 많이 봤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보면서 시기, 질투를 하기도 하지만, 나는 그런 적은 없었다.

 
 

시기, 질투와 같은 감정들은 일종의 마음의 환상(허상)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은 어떤 마음가짐(mindset)을 갖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되거나 유리하게 작용하는가에 대한 부분이다.

 
 

그런 차원에서 시기, 질투와 같은 감정들을 갖는 건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나 자신을 완전히 통제하고, 나약함, 게으름, 귀차니즘 등을 완전히 이겨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집중한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들을 일종의 훈련으로 바라보는 관점을 갖고 있으며, 이는 내가 사람들에게도 언제나 강조하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다른 사람을 이기거나, 혹은 그 사람이 없어질 경우, 내가 더 잘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 또한 착각이다.

 
 

이것이 착각이라는 사실을 깨닫기 위해서는 정신적인 성숙함에 도달하기 위한 상당한 시간의 마음 수양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과 나 자신을 비교하거나, 혹은 열등감을 갖는 경우들도 살면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광경이다.

 
 

그 광경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부분의 경우 시야가 좁기 때문에 그런 정신적인 괴로움을 겪게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운이 좋게도, 시간이 흐르면서 현재의 핸디캡이 미래에 극복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언제나 발견하거나 수립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상당한 시간이 흘렀을 때, 그런 직감은 언제나 옳은 결과로 드러났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돕는 방식 또한 이것과 관련이 깊다.

 
 

나에게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사람들이 절대 경험해볼 수 없을 정도로 비약적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 변화,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내가 장기적인 전략 수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장기적인 전략 수립이란, 쉽게 말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를 가능한한 이해하기 쉽게 이해, 설명, 설득, 납득시키는 걸 의미한다.

 
 

나의 경험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충분히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 기존의 방식이나 방향, 관성 등을 고집하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충분히 납득할 수만 있다면, 얼마든지 기존의 방식이나 방향을 바꿀 수도 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무엇이 옳은가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을 해줘도 그 순간에는 납득한다고 말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여전히 자기 고집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들도 있다.

 
 

그런 경우들은 내가 언제나 강조하는 ‘스스로 돕는’ 방향과는 반대로, ‘스스로 망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신도 구제할 수가 없는 부분이다.

 
 

 
 

보통의 경우, 마음이 탁하지 않고 순수한 사람들은 옳은 것에 대해 충분히 납득하면, 그것을 받아들이고자 하며, 지금 당장은 실행력이 완전히 뒷받침되지 못하더라도, 불완전하게나마 어떻게든 극복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무 생각 없이 시간을 허비하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골몰하는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앞서나갈 수 있게 되며, 결과적으로 더 잘 살게 된다.

 
 

/

 
 

한편으로, 나는 인생 대부분의 시간 동안 거의 항상 실제로 똑똑했기 때문에, 굳이 다른 사람들에게 똑똑한 척 하거나, 잘 보이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었다.

 
 

나는 대학교 학위도 도중에 중단했지만, 그동안 그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낀 적이 없었다.

 
 

이미 교육 수준이 높은 사람들도 어려워하는 영역들을 실제로 잘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라는 말에 해당하는 사람이 바로 나 자신이다.

 
 

몇번을 설명해줘도 잘 알아듣지 못하고, 이해를 해도 곧잘 까먹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같은 경우는 그 반대로, 상대방이 자신이 가진 정보를 숨기려고 애를 써도, 나는 그것을 뿌리까지 빠른 속도로 파악하거나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왠만한 것들은 잘 잊어버리지 않는다.

 
 

그리고 나에게는 귀신도 피해갈 수 없을 정도의 직감과 분석력이 있으며, 이것은 통상적인 지능을 의미하는 IQ나 학습 능력 등과는 또다른 능력이다.

 
 

 
 

내가 이런 말들을 하는 이유는, 내 자랑을 하려 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가 아니라, 이렇게 구체적으로 말해주지 않으면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눈치가 빠르고, 지능이 뛰어난 사람들은 내가 이런 말들을 굳이 하지 않아도 대화 도중에 알아서 캐치하는 편이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일수록 이런 부분들을 더 잘 캐치한다.

 
 

 
 

그리고 여기서 언급한 것들 외에도, 나에게는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능력들이 있다.

 
 

그래서 그런 능력들을 바탕으로, 언제나 강조하듯이, ‘실제 현실에서의 실제 성공을 적극적으로 성취’하는 과정에서 획득한 ‘풍부한 실제 성공 경험’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전수하기 때문에, 당연히 나에게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일취월장할 수밖에 없으며, 그렇게 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이상할 정도이다.

 
 

 
 

내가 무언가를 가르쳐주거나 전수해주면, 상대방은 원래부터 이미 그것을 알고 있었다는듯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

 
 

그들의 친구나 부모님이 아무리 강조해도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들도, 내가 알려주면 순식간에 알아듣고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과정이 너무 익숙해지고 당연해지면, 나를 접하기 이전의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잊어버리는 경우들도 많다.

 
 

 
 

어떤 관점에서 본다면, 내가 하는 일은 지극히 심플하다.

 
 

실제로 성공해보고, 그 과정을 전수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제로’ 성공해본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자기 자신이 실제로 성공해보지 않고, 혹은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보면서 얻은 영감이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그것이 마치 자신의 경험인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려 하거나 호도하는 경우가 당신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고 흔하다.

 
 

만약에 내가 당신에게 그러한 것들이 진짜가 아니라 가짜라고 얘기한다 하더라도, 당신은 쉽게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해력과는 별개로, 사람들에게는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으며, 이해력과 분별력은 별개의 문제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짜와 가짜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고, 그것은 때때로 하늘과 땅 차이, 삶과 죽음의 차이에 비견될 정도이다.

 
 

가령, 워렌 버핏의 투자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는(답습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그런데 만약에 버핏이 투자를 쉬거나, 언젠가 수명이 다해 죽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성공 관성이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다.

 
 

 
 

또다른 예로, 테슬라 주식을 사는 사람들은 보통 일론 머스크의 스타성에 매료되서 그렇게 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들 자신들의 합리적 분석에 대한 확신이라기보다, 일단 일론 머스크라는 인물에게 매료된 후에, 관련 정보들이 옳은 정보라고 합리화하게 되는 역순서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버핏 또한 이러한 투자 방법을 위험한 것이라 규정한 바가 있다.

 
 

 
 

하지만 투자 방법과는 별개로, 사람 자체로만 본다면, 내가 볼 때는 두 사람 다 진짜이며, 그런 진짜인 사람들이 극도로 희소하다고 본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무턱대고 따라하는 것보다는, 무엇보다도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훈련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머나먼 길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 매일 꾸준히 조금씩 정진하다 보면, 어느정도 세월이 흘렀을 때, 상당히 멀리 왔음을 발견할 수가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진짜인 사람들과 인연을 맺거나, 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일 것이다.

 
 

/

 
 

당연한 말이지만, 해로운 사람들을 멀리 하고, 이로운 사람들을 가까이 하는 것이, 인생의 기본이다.

 
 

많은 경우, 이러한 기본을 잘 지키지 않거나, 잊게 되기 때문에, 곤경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자신이 곤경에 빠졌다는 사실조차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상황이 나빠지기도 하며, 그런 경우는 이미 삶과 운명이 바뀐 것이라 볼 수 있다.

 
 

 
 

자주 목격해왔던 부분이지만, 자신이 해로움을 잘 통제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면, 그것은 착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는 여태까지 단한번도 이 부분에서 예외를 본 적이 없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시간에 대한 기회비용 만큼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알면서도 해로움을 가까이 하는 이유는 재미가 있어서일 수도 있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뭔가 유익하다고 믿기 때문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더 큰 재미를 보지 못하는 근시안 혹은 편협한 생각이며, 자기 자신에 대한 통제 능력을 과신하는 것일 수도 있고, 오만함이나 어리석음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미 확실하게 더 좋은 것들이 눈앞에 있는데, 굳이 다른 나쁜 것들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건 너무나 당연한 부분이지만, 인간의 심리 특성상 당연한 것을 당연하지 않게 만들고,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일례로, 한번은 나의 지인에게 주식 투자에 대해 알려준 적이 있다.

 
 

그런데 그 사람이 나에게 주기적으로 매번 물어보는 질문은 겉으로 보이는 형태는 달라도 매번 사실상 같은 본질의 질문이다.

 
 

일종의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되냐”는 것인데, 나는 그럴 때마다 대부분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마라“고 답한다.

 
 

그리고 ‘‘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인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납득시켜준다.

 
 

 
 

“아무것도 하지 마라”고 조언(?)해주는 것이 어찌 보면 웃긴 일처럼 생각될 수도 있는데, 그만큼 주변에서 이런 저런 얘기들을 듣고 머리 속이 복잡해지면, 똑똑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어리석음에 빠질 수 있는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으며, 그런 경우들을 셀 수 없을 정도로 숱하게 본다.

 
 

참고로, 그 지인 또한 서울대를 졸업한 매우 똑똑한 사람이고, 그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내로라 하는 직업을 가졌거나, 이름만 대도 다들 알만큼 엄청난 배경에 속한 사람들인 경우가 많다.

 
 

 
 

그 지인은 나와 매우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나는 진심으로 솔직하게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조언해주는 거지만, 만약에 나와 먼 관계였다면,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나의 조언을 듣지도 못했을 것이고, 그러다 보면 무언가 엉뚱한 실수들을 저지름으로써 순식간에 나락행으로 갈 수도 있을 것이다.

 
 

이 또한 실제로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일들이다.

 
 

/

 
 

곤경에 빠져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곤경에 빠졌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다.

 
 

심지어 자신이 처한 상황을 곤경에 빠졌다고 인식하지 않고, 오히려 감사한 상황이라고 인식하는 경우들도 있다.

 
 

 
 

가령, 과거 역사를 보면, 사회가 신분제로 이루어져 있던 시절, 노비, 평민, 귀족, 이런 식으로 사회 계층이 나뉘어져 있었다.

 
 

노비의 신분에 있었던 사람들 중에 자신이 노비라는 사실을 이미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평민이나 귀족이 주는 혜택을 감사하게 받아들이는 경우들도 있었을 것이다.

 
 

사실 노비의 신분에서 보다 자유롭게 벗어나는 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혜택인데도, 그점을 깨닫지 못하고 계속 노비의 생활에 머물러 있는 경우들이 많았을 것이다.

 
 

 
 

혹은, 좋은 주인을 만나서 굳이 노비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한 경우들도 있었을 것이다.

 
 

배부르지만 권리가 없느냐, 아니면 배고프지만 권리가 있느냐, 어느 쪽이 더 나은 삶인가는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나 가치관이 다를 수 있을 것이다.

 
 

 
 

과거의 세계사가 보여주듯이, 이러한 의식의 변화는 매우 오랜 시간에 걸쳐 매우 천천히 진화하게 된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내 생각에는 그러한 의식의 변화, 진화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언제나 많고, 또한, 만약에 운좋게 의식의 변화가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지금 당장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구체적, 현실적 대안이 없기 (모르거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체념한 상태로 계속 살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일 거라 생각한다.

 
 

 
 

이런 가운데, 지동설을 발견한다든지, 증기기관을 발명한다든지,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고안한다든지, 혁명적인 발명 정신으로 세계를 보다 자유롭게 변화시킨 극소수의 사람들, 선지자들이 어느 시대에서나 꾸준히 존재해왔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도 마찬가지로, 픽업과 연애, 그리고 더 나아가 삶과 비즈니스의 문제에 있어서, ‘곤경에 빠진’ 사람들을 돕거나,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꾸준히 돕고 있다.

 
 

물론 여기에는 당연히 나 자신도 포함되어 있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내가 먼저 잘함으로써, 다른 사람들도 잘하게끔 하는 선순환의 과정을 추구하고 있다.

 
 

 
 

깊은 바다 속에서 계속 허우적대고 있을지, 아니면 육지로 나와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엘도라도로 향해 나아갈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