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Imperfect Life for Perfect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Imperfect Life for Perfect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Dramatic Change

 
 

 
 

인생이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서, 연애에서의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는 것과, 돈을 버는 것은 둘 다 최고 수준으로 유지, 성장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 이유는 물리적인 시간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가령, 나의 경우 장기 연애를 3~4년 정도의 기간 동안 해본 적이 있는데, 그 기간 동안 일주일에 2번 정도는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냈고, 매일 어느정도의 시간 동안은 연인에게 할애를 했다.

 
 

주말이나 밤낮 없이 일을 하는 것에 익숙했던 나는, 이런 식으로 연애가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자, 그 균형을 유지,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서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뒤떨어지는 편은 아니었지만, 내가 만족할만큼 일에서의 속도를 내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나는 애초에 이렇게 되리란걸 처음부터 어느정도는 감수하고 시작한 것이었다.

 
 

일을 하고 돈을 버는 과정은 어차피 평생 하는 거라고 생각했고, 나중에도 할 수 있지만, 연애는 꼭 그 시기에 해봐야겠다고 생각했고, 돈을 버는 활동, 기회비용을 다소 감수하더라도, 연애에서의 가치, 행복을 추구하는 선택을 했다.

 
 

그전까지 나의 인생은 대부분 단기 연애가 많았으며, 1년 정도 교제를 해본 경험도 있었지만, 감정이 그다지 깊지 않아서, 미련도 없었다.

 
 

3~4년에 걸친 진지하고 장기적인 연애는 인생에서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었다.

 
 

 
 

그 교제 경험은 결혼까지 바라보고 이루어진 것이었으며, 내 나름대로는 굉장히 진지하게 임했었다.

 
 

나는 아직 결혼을 하진 않았지만, 이미 결혼생활을 해봤다고 느낄 정도로, 그 기간 동안 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다 해보았다.

 
 

출산, 육아 빼고는 다 해본 셈이다.

 
 

 
 

그리고 지금 나는 연애보다는 일에 집중하는 삶을 살고 있는데, 일에서의 성장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도 가파르게 빨라지고 있다.

 
 

이러한 경험들을 해보면서, 나는 역시 인생의 모든 것들이 항상 완벽할 수는 없다는 평상시 생각을 재확인하게 되었다.

 
 

한가지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한가지를 감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쪽도 제대로 해낼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목표나 활동이든, 제대로 해내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시간 소요가 필요하다.

 
 

필요한 자원이 충분히 많다고 해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목표가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내가 그 대상에 대해 그만큼 정성과 시간, 노력을 쏟아부어야 한다.

 
 

그래야 뭔가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가 있다.

 
 

 
 

그리고 성장하는 과정에서는, ‘불완전성‘을 경험하고 극복하는 과정이 필수불가결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지금의 나는 일과 연애를 둘 다 무리없이 병행할 수 있을 정도로 수완이 무르익었다고 생각한다.

 
 

즉, 일에서의 고속 성장을 유지하면서도, 연애나 결혼, 건강 관리 등을 무리없이 해낼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

 
 

 
 

하지만 예전의 나는 원하는 연애를 유지하는 과정에서, 일적인 부분은 성장이 아닌 유지를 하는데 급급했다.

 
 

그것은 내가 이상적으로 원했던 상태가 아니라, 내 나름대로 치열하게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가 없었던 한계였다.

 
 

그런 한계를 경험하고 극복하는 과정이 있었기에, 오늘날 그 한계를 넘어설 수가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해보기 전까지는, 절대적으로 전혀 알 수가 없는 것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실제로 해보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중요한 활동들을 병행하는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한 난이도를 면밀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단기적으로든, 장기적으로든, 현실적인 대책을 세우고, 어떻게 유지, 성장할 수 있을지를 터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능한한 일찍, 한살이라도 어릴 때, 가능한한 최대한 어려운 문제에 도전해보는 것이 인생에서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삶에 대한 높은 기준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것이 선택이 아닌 필수일 것이다.

 
 

 
 

앤드류 카네기는 “문제는 어려울수록 흥미롭다“고 말한 바 있다.

 
 

 
 

인생은 어려운 문제의 연속이다.

 
 

픽업, 연애, 비즈니스, 투자와 같은 것들이 바로 거기에 해당한다.

 
 

이러한 것들은 더 좋은 삶, 더 나은 삶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젠가는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들이다.

 
 

 
 

가령, ‘픽업’ 혹은 ‘픽업아티스트’와 같은 단어들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나도 그런 시각의 존재를 모르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어차피,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가 자신이 깨닫고 있든, 깨닫지 못하고 있든, 사실상의 픽업을 하고 있다.

 
 

 
 

여성에게 구애를 하는 남성이든, 혹은, 남성들로부터 구애를 받으며 그중에 선택을 하는 여성이든, 둘 중 어느 쪽이든 실제로 픽업의 행위에 동참하고 있다.

 
 

이 과정을 ‘픽업’이라는 단어로 표현을 하느냐, 아니면 ‘구애’라든지, ‘연애’라든지, ‘관계’라든지, 어차피 실체적 진실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나는 편의상 ‘픽업’이라고 부르는 것 뿐이다.

 
 

 
 

인생에서 픽업의 문제를 풀지 않거나 못한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상대와 연애를 시작하게 되는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그것은 사랑 없는 연애를 의미한다.

 
 

 
 

‘픽업의 문제를 푼다’는 것은, 어떻게 하면 원하는 (마음에 들고, 기준에 부합하는) 상대와의 연애를 시작할 것인가, 사랑 있는 연애 관계를 시작할 것인가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의미한다.

 
 

그러니까 당신이 인생을 살아가는 여러 시점들 속에서, 무엇을 가장 절실하게 원하는지, 어떤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는지, 이러한 것들을 하루빨리 깨닫고, 필요한 문제 해결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그렇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자신이 문제 상황 속에 있다는 사실을 하루빨리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스스로 직면하지 않는 문제는 절대 저절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점들을 깨닫지 못한채 몽유병 환자처럼 정신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게 사는 걸 비난할 수는 없지만, 언젠가 자각의 시점이 왔을 때, 지난 날들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그런 후회의 시점이 오기 전에, 하루빨리 ‘후회 최소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바란다.

 
 

 
 

‘실제로는 문제가 없는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이다’라는 말이 있다.

 
 

아무런 목표 없이 인생을 대충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이상적인 목표를 실제로 이루기를 바라고, 높은 기준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인생이 언제나 문제의 연속일 수밖에 없다.

 
 

실질적인 문제 해결 과정이 자연스러운 목표 달성으로 이어지도록, 시간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 필요한 노력이나 행동들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문제가 무엇인지 진단, 파악하고, 필요한 결정들을 내려야 한다.

 
 

앞에서 언급한 나의 장기 연애 경험을 봤을 때, 그 당시 나의 문제는,

 
 

– 어떻게 하면 한정된 시간 속에서 경제적 성장을 이룰 것인가

 
 

– 원하는 이성과 원하는 연애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이 모든 것들을 동시에 실행, 유지, 관리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건강도 잘 유지할 것인가

 
 

이러한 것들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런 식으로, 각자가 가진 목표 수준과, 처한 상황, 능력과 경험 등이 사람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인생의 시기에 따라서, 목표에 따라서,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그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과 방향이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누차 말하듯이, 단편적인 접근 방법들은 불필요하다.

 
 

예컨대, “이런 사람은 만나지 마세요”라든지, “좋은 남자/여자를 구별하는 방법”이라든지, 사람마다 좋다/괜찮다/낫다 등의 기준도 천차만별인데, 그런 것들을 어떻게 단편적으로 분류할 수 있는지 나는 잘 모르겠다.

 
 


 
 

중요한 것은 문제 해결이다.

 
 

문제 해결을 제대로 해내면, 문제 해결을 하기 이전으로는 되돌아갈 수 없는 방식으로, 삶을 영원히 더 나아지게 변화시킬 수 있다.

 
 

그 모든 문제 해결의 과정이 내 마음 속에 내재화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늘 강조하듯이, 완전하든, 불완전하든, 경험은 언제나 중요하며, 때로는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당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중요한 문제에 하루빨리 몰입하라.

 
 

그 문제가 어려울수록, 그 문제를 극복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당신에게 가치가 있다.

 
 

/

 
 

더 나은 삶, 더 좋은 삶을 살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끝이 없다.

 
 

그래서 해야 할 일이 언젠가는 끝나지 않을까, 시간이 지나면 좀 더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이런 (헛된) 기대를 품는 사람들은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내 생각에 정말 중요한 문제는 다음과 같다.

 
 

– 중요도를 고려한 우선순위에 따라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 내가 배울 점이 있는 사람과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구축, 유지하고 있는가

 
 

– 내가 원하는 인생의 목표들을 정하고, 그것들을 이루기 위한 단기적, 장기적 계획들이 수립되어 있으며, 그것들을 실천 또는 훈련하고 있는가

 
 


 
 

이러한 점들을 간과한 채, 그냥 마냥 하다보면 언젠가는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은 안타깝게도 그들의 기대대로 될리가 없다.

 
 

오히려 기대와는 반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들이 뒤죽박죽으로 어긋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상대적인 것으로써, 내가 무언가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을 때, 누군가는 나보다 제대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내가 제대로 해야만, 나에게 주어진 운명을 극복할 수가 있다.

 
 

 
 

운명은 내가 선택하기에 따라 언제든지 바꿔나갈 수가 있다.

 
 

중요한 것은, 나에게 주어진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 운명을 바꾸겠다는 결단을 하루빨리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던대로 살다보면 앞으로도 당연히 하던대로 살게 될 확률이 높다.

 
 

그러니까 지금부터, 그리고 앞으로는 하던대로 사는게 아니라, 원하는대로 살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기존의 삶의 관성을 변화시켜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은 혼자서 하기는 당연히 힘들고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그레이트라이프의 도움이 절실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