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바보들은 절대 알지 못하는 것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바보들은 절대 알지 못하는 것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다다익선 多多益善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

 
 

요즘 유튜브를 보면 흔히 생각되는 부분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자니 뭔가 불안감이 들어서, 유튜브에서 이것저것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을 무분별하게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접근해서, 정말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얻기란 사실상 어려울 거라 본다.

 
 

 
 

나는 투자 관련 분야를 연구하면서, 누구나 알만한 워렌 버핏이라는 인물에 대해 연구해본 적이 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흥미로운 점을 한가지 발견할 수가 있었는데, 그것은 워렌 버핏에 대해 타인이 해석한 관점과, 워렌 버핏 자신이 직접 설파한 내용 간에는 상당한 괴리가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해석’이라는 것은 보통 사람들, 일반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혹은 도서 판매를 더 많이 하거나,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해석하는 사람의 관점과 시야에 한정되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게 바로 함정이 된다.

 
 

 
 

내가 책을 읽거나, 무언가를 배우는 이유는 나의 좁은 시야를 보다 더 넓게, 혹은 깊게 확장하기 위함인데, 나의 시야 혹은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을 해준다면, 그게 쉽고 편리하게 느껴질 순 있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나의 시야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래서 나는 어차피 이미 다 알만한 내용들에 대해서는 거의 혹은 전혀 접하지 않는다.

 
 

나와 반대로, 분야별로 유명한 사람들의 유튜브 채널 같은 걸 구독하면서, 무언가를 배우고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런 식으로 해서 실력 향상이 제대로 이루어질 거라는 부분에 대해, 나는 회의적인 입장이다.

 
 

 
 

나는 인간이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서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등학교 때 누구나 ‘돈오점수‘라는 개념을 배운 적이 있을 것이다.

 
 

문득 갑자기 깨닫게 되는 ‘돈오’에 이르기까지, 점진적 수행을 의미하는 ‘점수’가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은 이러한 돈오점수의 연속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가능한한 생각을 멈추지 않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하는 것이 성공적인 삶을 사는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인사이드 빌 게이츠”에서, 빌 게이츠에게 가장 두려운 일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더 이상 생각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이 가장 두렵다”고 답했다.

 
 

빌 게이츠가 말하는 ‘생각’이 내가 성장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이다.

 
 

 
 

같은 맥락에서, 내가 왠만한 유튜브 채널들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보는 이유는, 대부분의 유튜브 채널들이 ‘생각’을 장려하기보다는, 생각할 필요가 없게끔 대신 생각을 해주거나 결정을 내려준다는 점이다.

 
 

그래서 어떤 경우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넘어, 해롭게 작용하는 경우도 많다.

 
 

내가 ‘생각’하는 과정에 지장을 주거나 저해시키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도움이 안되는 정도를 넘어, 해롭다고 생각한다.

 
 

이는 흔한 연애 관련 유튜버들 뿐만 아니라, 사업이나 투자, 혹은 심리 분야나 부동산 분야 등 여러 분야들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다.

 
 

 
 

결국, 진정한 성장이라는 것은 ‘나 자신’이, 다른 사람들이 아닌 “나 자신”이 생각을 통해 깨달음에 이르러야 이루어질 수가 있는 부분이다.

 
 

‘과정 자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갓난아기가 엄마의 뱃속에서 충분히 자라서 세상 밖으로 나오려면, 거기에 수반되는 필연적이고 절대적인 시간이 있듯이, 내가 지금보다 완전히 성숙한 인간으로 한차원 도약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완전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지름길이나 요행을 좇는 경우들이 많지만, 그들의 바람이나 희망과는 달리, 그것은 현실적으로 이루어질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나마 현실에서 실현 가능한 지름길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성공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자신이 그동안 실제 성취들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겪어왔던 ‘sticking points’에 대해 미리 알려주면서,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경우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부분은 그레이트라이프에서도 자주 면밀하게 다루어지는 부분이다.

 
 

 
 

힘든 과정은 누구에게나 어차피 힘들지만, 그게 힘들거라는 걸 사전에 알고, 가장 힘든 포인트들을 미리 미리 준비해서 대응할 수 있다면, 부담을 한결 덜어낼 수가 있을 것이다.

 
 

때로는 그런 차이가 계속 나아가느냐, 혹은 도중에 멈추느냐를 좌우하기도 한다.

 
 


 
 

만약에 생각을 대신해주는 사람이 그만한 경륜과 지혜가 있다면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그런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된다고 본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죽기보다 싫어하고, 그래서 실제로 죽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런데, 사람들이 누구나 바라는 꿈을 이미 실제로 이룬 사람들의 공통정믄 뛰어난 사색가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데, 실제로 엄청난 부자가 된 빌 게이츠나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들은 평상시에 생각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보통 사람들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이 뭐라고 생각하는가?

 
 

열정? 추진력? 뛰어난 두뇌? 운? 집안배경?

 
 

그 어떤 것보다 가장 중요한 능력이 바로 그들의 생각하는 능력이다.

 
 

그들의 생각하는 능력이 바로 그들을 엄청난 부자 반열에 올려놓은 원동력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뛰어난 사람들, 혹은 뛰어난 사람들의 뛰어난 점들을 알아볼 수 있다고, 흔히 착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말그대로 착각에 불과하다.

 
 

보통 사람들이 래리 페이지나 세르게이 브린이 차고에서 구글을 개발하고 있었을 때, 그들이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을 개발할 인물들이라는 걸 과연 알아볼 수 있었을까?

 
 

전혀.

 
 

오히려, 학업에나 매진할 것이지, 왜 그런 쓸데없는 짓을 벌이는가 하고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를 성공시키기 위해 지옥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보통 사람들이 그의 성공을 미리 일찍부터 알아볼 수 있었을까?

 
 

전혀.

 
 

오히려, 일론 머스크를 미치광이라고 생각하고, 그가 자신의 꿈, 몽상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현실을 간과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실제로, 일론 머스크는 보통 사람들이 타인의 실패, 불행을 바라는 심리에 대해 지적한 바가 있다.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노력을 과소평가하거나 비웃기를 좋아한다.

 
 

제프 베조스가 직장 상사에게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하고 싶다고 했을 때, 그 직장 상사는 베조스에게 그 일은 당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하는게 좋겠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이미 성공적인 결과가 누가 봐도 확연하게 알 수 있을 정도로 가시적으로 나온 뒤에야 그것을 알아볼 수 있을 뿐이다.

 
 

그런데 그건 사실 바보라도 알 수 있는 부분일 뿐이다.

 
 

 
 

뛰어난 사람들이 초창기에 고군분투하는 과정에서는, 그들이 얼마나 치열한 노력을 기울이고, 얼마나 비범한 재능, 능력을 발휘하는지,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알지 못한다.

 
 

애초에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사람들은 소수의 뛰어난 투자자들 뿐이다.

 
 

가령, 피터 틸은 페이스북의 초창기 투자자였고, 마크 주커버그가 비범한 인물이라는 걸 알아보았다.

 
 

제프 베조스는 구글의 초창기 투자자였고,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의 잠재력을 알아보았다.

 
 

 
 

이런 사실들을 통해 알 수 있는 점은, 뛰어난 사람들은 뛰어난 사람들을 알아보고, 평범한 보통 사람들은 뛰어난 사람들을 (그들이 성공적 결과를 세상에 내놓기 전까지) 알아보지 못한다는 점이다.

 
 


 
 

내가 예전부터 누차 강조해왔듯이, 당신이 뛰어난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뛰어난 사람을 분별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라는 것이다.

 
 

뛰어난 사람들이 이미 세상에 널리 알려질 정도로 성공한 뒤에는, 당신이 그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당신이 지금 빌 게이츠나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들을 만날 수 없듯이 말이다.

 
 

 
 

하지만 빌 게이츠나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들도 그들이 그렇게 성공하기 이전인 초창기 시절에는 보통 사람들도 그들과 교류하는 게 가능했을 것이다.

 
 

워렌 버핏도 초창기에는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자신의 투자 파트너십 회사를 키웠다.

 
 

그런 기회를 초기에 알아보고 잘 잡았던 사람들은 훗날 상당한 성공을 거두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 인생을 변화시키는 비결 중 하나는 어떤 사람과 어떻게 교류하느냐에 있다.

 
 

 
 

나는 그래서 내용보다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선택한다.

 
 

사람을 먼저 선택한 다음, 그 후에 내용을 본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내용을 먼저 본 다음, 사람을 선택하는 것 같다.

 
 

그것이 실패하는, 실패할 수밖에 없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

 
 

그동안 늘 강조해왔듯이,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인에는 2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생각하는 능력이고, 다른 하나는 운이다.

 
 

 
 

그래서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내가 사람들에게 기여하고자 하는 부분은, 그들의 운을 호기롭게 만드는데 일조하는 것이다.

 
 

내가 말하는 운이라는 것은 단순한 확률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방향성의 개념을 포함해서, 모든 지식과 정보를 활용해서, 있을 수 있는 주요 변수들을 미리 파악해서, 선제적으로 잘 대처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나에게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계속 잘되고(잘될 수밖에 없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영문도 모른 채로 일이 잘 안풀리거나, 악재가 겹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내가 돕는 사람들이 잘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내가 그들의 운을 늘 한결같이 뒷받침하기 때문이고, 그들로 하여금 보다 여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이 연애, 비즈니스, 투자 등에서 실패하는 이유는, 통찰력이 없거나 부족해서, 주요 변수들을 미리 살피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잘 풀리는 것 같다가도 생각지 못한 암초에 부딪히기도 하고, 성공 결과가 일정치 못하다.

 
 

 
 

통찰력이라는 부분을 하나부터 열까지 일일이 열거할 수가 없다.

 
 

그것은 뛰어난 학습 능력과 집중력을 바탕으로, 지금도 계속해서 무한으로 배우고 성장하고 있는 부분이다.

 
 

워렌 버핏 자신 뿐만 아니라, 워렌 버핏의 파트너들도 엄청나게 성공적인 이유는, 그들이 워렌 버핏의 능력으로부터 혜택을 받거나, 직간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곧 승수효과(multiplier effect)로 이어지는 부분이다.

 
 

 
 

다른 뛰어난 사람의 능력을 활용하지 못한 채 혼자서 애쓰는 사람들은 어찌 보면 불행한 사람들이다.

 
 

그것은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또다른 가능성을 크게 놓치고 있는 것이며, 반쪽짜리에 불과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혼자서는 보통 불가능하지만, 둘이 하면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뀐다.

 
 

 
 

그레이트라이프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곳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