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멋진 삶으로의 여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멋진 삶으로의 여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Good is the enemy of great

 
 

 
 

연애에 있어서,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모른다.

 
 

그런데, 연애에서의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수적이다.

 
 

즉,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올바른 방향으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여기서 ‘언제 어떤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연애, 픽업을 배우는 첫걸음이다.

 
 

이것이 내가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해보고 내린 결론이다.

 
 

 
 

사람은 보통 자신이 어떤 상황 속에 있는지를 알면, 적어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정도는 생각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최악의 실패를 면할 수가 있다.

 
 

하지만 자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모르면, 당연히 목적 달성에 필요한 준비를 전혀 갖추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문제나 위기가 발생하는 시점이 왔을 때, 제대로 대처할 수가 없게 된다.

 
 

 
 

모든 일들에 대해 항상 완벽한 준비를 갖추기란 당연히 불가능하지만, 어느정도라도 준비를 갖추고 있는지, 혹은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지, 이 부분에 대한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특히 연애가 바로 그렇다.

 
 

연애에서의 성공은 100% 완벽한 실행이 아닌, 51%의 실행, 즉, 실패가능성보다 성공가능성이 약간 더 높은 상태에 도달하기만 해도, 성공 결과로 이어지게 될 때가 많다.

 
 

 
 

그러니까 자신이 구체적으로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을 때에는,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를 탐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된다.

 
 

이를 위해 좋은 방법은 픽업, 연애에 대한 방법론이 담긴 책들을 읽어보는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도 필드(현장)에서 검증된 픽업, 연애 관련 서적들을 10권 이상 취급, 판매하고 있다.

 
 

해당 서적들을 보면, ‘언제가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들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를 아는 것도 좋지만, 그 이전에 더 중요한 것은, ‘언제가 어떤 상황인지’를 아는 것이다.

 
 

 
 

가끔, 무지한 사람들은 “연애는 글로 배우는게 아니다”라는 식의 주장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것은 글만으로는 체험을 대체할 수 없다는 뜻인 것이지, 글을 통해 생각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걸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글을 통해 생각을 정립하는 과정은 언제나 중요하다.

 
 

 
 

‘언제가 어떤 상황인지’에 대한 생각이 아직 정립되지 않은 사람들은 잘못된 질문을 던지는 빈도가 높다.

 
 

질문이라는 것은 일종의 생각의 방향이다.

 
 

생각의 방향이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올 수 있을만한 방향이 아닌, 엉뚱한 쪽으로 흐르고 있을 경우, 당연히 결과 또한 좋게 나올 가능성이 전무하다.

 
 

 
 

그래서 성공 결과를 높은 확률로 실현하는 사람들은 제대로된 질문들을 하는 경향이 짙고, 이는 생각의 방향이 올바른 방향으로 흐르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이러한 부분은 성공 결과를 실제로 실현, 경험해본 사람이 대화를 통해 충분히 진단을 해봐야만 알 수가 있는 부분이고, 문제 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혼자서는 자신이 무엇을 모르고 있고,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실전 경험의 과정에서는 다른 사람들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방법, 생각, 태도, 접근법, 마인드 등이 필요할 때가 많다.

 
 

이점이 중요한 부분이다.

 
 

‘다른 결과를 기대하면서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것은 정신병’이라는 말처럼, 늘 그저 그런 결과를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반복하는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게 실전 과정에 임하는 것은, 당연히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실전 과정을 ‘대충’ 할 뿐이다.

 
 

마음 속으로는 최고의 결과를 얻기를 내심 바라면서도, 과정은 늘 대충 하면서, 높고 엄격한 기준으로 자신을 쇄신할 생각을 미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별다른 성장이나 발전이 없는 것이다.

 
 

 
 

뛰어난 사람들은 다른 평범한 사람들이 100번 시도하는 과정에서 알 수 있는 것들을 5~10번, 혹은 1~2번 안에 빠르게 파악하기도 한다.

 
 

뛰어난 사람들도 실수할 수 있고, 때로는 실패도 겪지만, 시행착오를 극복하는 속도가 보통 사람들과는 차원이 다른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기저에는 여러 요인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높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는 점이 주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니까 내가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정말로 실현하기를 바란다면, 당연히 그만큼 ‘높고 엄격한 기준’을 받아들이는 것을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정말 그렇게까지 해야돼? 굳이?’, 이러한 생각은 나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데 있어서 장애물이 될 뿐이다.

 
 

보통은 그런 생각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 된다.

 
 


 
 

나는 그동안 실전 과정에서 일반 사람들은 도저히 믿기 어려울 정도로 좋은 결과를 얻은 적이 많았다.

 
 

가끔 내가 경험했던 것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했을 때, 그들은 “정말? 믿을 수가 없네. 내 눈으로 직접 봐야 믿을 수가 있겠어.”와 같은 식으로 반응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전 과정에서 결과가 실현되는 방식은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어떤 예측가능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만약 예측가능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면, 그것은 그저 그런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

 
 

정말 좋은 결과들은 전혀 예상치 못한 순간에, 전혀 생각지 못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보통 나만이 견지하고 있는 마인드, 태도와도 관련이 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인드, 태도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한다.

 
 

특히 연애에 있어서 더욱 그러한 경향이 짙다.

 
 

픽업, 연애에서는 내가 뭔가 열심히 노력을 하거나 애를 쓰면 지는 것 같고, 그래서 뭔가 쿨하게 해야 할 것만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그또한 순전한 착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픽업, 연애에서 열심히 노력을 하거나 애를 쓰지 않아도 될 정도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애초에 다른 축적된 values가 이미 상당히 높은 경우에 해당하는데, 이는 대부분의 평범한 보통 사람들에게 해당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평범한 보통 사람들은 픽업, 연애에서 그래도 더 좋은 결과, 더 나은 결과를 내려면, 그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고 애를 써야 하는 것이 맞다.

 
 

그런 정직한 노력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뱁새가 황새 따라가듯 처음부터 쿨병에 걸려 헤어나오지 못한다면, 소중한 청춘만 갉아먹을 것이다.

 
 

 
 

내가 필드에서 정말로 좋은 결과들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도, 그만큼 내가 정말로 열심히 했기 때문이다.

 
 

이는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이 당연한 말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실천하지 않는지는 당신도 잘 알거라 믿는다.

 
 

각자 자신이 가진 ‘열심히 한다’에 대한 기준점이 천차만별이다.

 
 

 
 

나는 기본적으로 최고의 values를 갖추는 걸 지향하면서도, 실전 과정에서는 최선의 열정적 노력을 통해, 평상시의 기대와 상상을 넘어서는 최고의 이상적 결과를 실현하는 것을 선호한다.

 
 

최고의 values를 갖추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니 실전 과정에서는 대충 한다거나, 혹은 실전 과정에서만 열심히 하고 평상시에는 최고의 values를 갖추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는 것은 나의 스타일이 아니다.

 
 

두가지 모두 가장 이상적인 레벨까지 최대한 drive하는 것이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의 기준에서 봤을 때, 겉으로 보이는 부분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 상향평준화된다.

 
 

그래서 결정적으로 가장 좋은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지 여부를 좌우하게 되는 요인은 주로 마음가짐, 태도와 같은 눈에 쉽게 띄지 않는 요인인 경우가 많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말 그대로 ‘천지차이‘가 될 수도 있다.

 
 

사람들은 마음가짐, 태도와 같은 요인이 눈에 보이지 않고 추상적, 모호한 개념이라고 생각해서 경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진지하게 실전 과정에 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러한 것들이 구체적 피드백을 통해 개선된 진화의 결정체이자, 누적된 결과이다.

 
 

 
 

그래서 뛰어난 사람들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요소들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요인들까지도 완벽하게 신경 쓰고자 한다.

 
 

하지만 매사에 대충 대충 하는 평범한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요인들은 경시하고, 눈에 보이는 요소들에만 집착할 뿐이다.

 
 

그러니까 뛰어난 사람들은 선순환을 거듭하고, 평범한 사람들은 악순환을 겪는 것이다.

 
 

 
 

내가 실전 과정에서 가장 좋은 결과들을 실현하고 있을 때, 사람들은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서 그런 결과들을 실현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심지어 어느정도 설명을 해줘도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사실, 성공 결과를 실현하는 임계점에 도달하기까지, 사람들에게 일일이 말하거나 설명할 수 없는 수많은 요인들이 존재하며, 그것들 중 상당 부분은 누적적인 것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정에 진지하지 않은 사람들은 우물 안의 개구리와 같은 아주 좁은 시야와 식견으로 이건 어떻네, 저건 어떻네 하면서 지극히 주관적이고 편협한 해석들을 내놓을 뿐이다.

 
 

 
 

호날두, 메시, 마이클 조던과 같은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그때 ~~ 했어야지”와 같은 식으로 결과론적인 말로만 떠들기는 쉽다.

 
 

말로만 떠들면서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보다, 실제로 해보면서 자신의 불완전성을 극복하는 삶을 사는 것이 자신에게 더 이롭고, 더 후회 없는 삶이 되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나는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 조소를 내가 잘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한다.

 
 

그러면서 지금은 불완전하더라도, 조만간 내가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그 확신은 대부분 결과적으로도 옳았다.

 
 

/

 
 

어차피 한번뿐인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비교 자체가 무의미한 수준을 목표로 삼기 바란다.

 
 

 
 

다른 사람들과 오십보 백보 수준에서 잘하니 못하니 경쟁하는 것은 나의 스타일과는 전혀 거리가 멀다.

 
 

다른 사람들이 잘하든 못하든, 지쳐 쓰러지거나 포기하든, 나는 계속 묵묵히 끝없는 성장과 발전을 향해 나아간다.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이 포기하는 시점에서도 이제 겨우 시작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원하는 성공, 행복이 하루 아침에 끝나기를 바라진 않을 것이다.

 
 

가능한한 오랫동안, 평생, 항구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랄 것이다.

 
 

그러면 그런 만큼 나의 기준 또한 그에 맞게 재정립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대하되, 나 자신에게는 엄격한 태도를 실제로 견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영원히 지속되는 불행은 없다.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불행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면 언젠가 끝난다.

 
 

그리고 그 시점에 도달했을 때, 이미 나는 한단계 더 성장했음을 발견하게 된다.

 
 


 
 

보통 사람들의 정서를 이해하면서, 다른 한편으로 보통 사람들의 생각과는 전혀 다른 방법과, 차원이 다른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가령, 보통 사람들은 퇴근 후에 집에 오면 휴식을 취하거나 여가 생활을 한다거나, 그런 ‘워라밸’을 추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주말에도 일하는 것을 극도로 꺼리며, 생각조차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은 일로 치부하기도 한다.

 
 

이러한 ‘타성‘에 젖어 있는 사람들과 워라밸에 대해 논하거나, 혹은 주말에도 일을 하는 것이 좋은지/나쁜지, 주4일제에 대해 찬성하는지/반대하는지, 이러한 것들을 일일이 논쟁하거나 씨름할 시간이 없다.

 
 

 
 

보통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이 하는대로 놔두고, 나는 내 방식대로 또다른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무언가를 직접 실제로 해보면 안다.

 
 

제대로 해보면 해볼수록, 얼마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어떤 부분들을 어떻게 얼마나 개선해야 할지는,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알 수 있다.

 
 

다른 보통 사람들의 기준에 나를 맞추면, 성장하거나 발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애초에 다른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특별한 삶을 살기 위해 도전을 선택한 것이 아닌가.

 
 

그러면 그에 걸맞는 특별한 수준의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특별한 수준의 성취를 어떻게든 하루빨리 달성해내는데 1분 1초라도 더 할애하고 집중해야지, 보통 사람들과 이러쿵 저러쿵 입씨름을 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그러니까 자신이 특별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을 선택한 사람이라면, 이런 문제에 대해 더 이상 혼란을 겪거나 방황하지 않기 바란다.

 
 

 
 

지금 내가 말한 것들에 대해서, 보통 사람들이 본다면 그중에는 반감을 갖는 이들도 있을 것이고, 동의하지 않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그또한 그들 관점, 입장에서는 당연한 부분일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자신들이 맞다고 생각하는대로 살아가면 될 것이다.

 
 

각자 자신이 노력한만큼 얻고, 결과에 대해 책임지는 것이 각자의 인생이다.

 
 

 
 

내가 말한 것들은 누가 맞다고 해서 맞는 것이 아니라, 잘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들이고, 특별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피해갈 수 없는 부분들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평범함을 거부하고, 특별함을 추구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