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아는 것이 힘이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아는 것이 힘이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아는 만큼 보인다

 
 

 
 

연애에 있어서, 아마추어들은 자꾸만 뭘 하지 말라고 한다.

 
 

여자에게 없어보이게 행동하지 마라, 자상하게만 행동하지 마라, 어쩌구 저쩌구..

 
 

유튜브 같은 것을 보면, 남자든 여자든 연애 관련 조언을 해준답시고, 말하는 것들을 보면, 하나같이 자기 경험담을 얘기하는 것인지, 지극히 편협하고 주먹구구식으로 접근하는 것들 밖에 없다.

 
 

 
 

그런걸 보면, 역시 본질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고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다는 걸 수도 없이 확인하게 된다.

 
 

당신도 하루빨리 본질을 깨우치기 바란다.

 
 

그러면, 이 세상에 바보들이 넘쳐난다는 사실에 대해 감사할 수 있고, 모든 순간을 즐길 수가 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초반에 이성으로부터 강한 호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실제로 매력적인 무언가’이다.

 
 

연애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당신에게 주어지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보통은 1번, 많아도 2~3번의 기회 안에 당신은 상대방에게 강렬하고 매력적인 인상을 남겨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그 관계는 이어지지 않거나 발전하기가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합리화‘의 동물이다.

 
 

그래서 내가 호감을 느낀 대상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비호감을 느낀 대상에 대해서는 부정적으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어떤 말이 없는 남자가 있다고 해보자.

 
 

그 남자에게 호감을 느낀 여성은 “과묵하고 진중해보여서, 남자답다고 느껴져서 좋다”고 말할 것이고, 비호감을 느꼈거나 아무 느낌, 생각이 없는 여성은 “말수가 적다”, “말주변이 부족하다”와 같은 반응들을 보일 것이다.

 
 

 
 

즉, 당신이 갖춰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부터 정확하게 인식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말수가 적은 편의 남자라면, 무턱대고 말수부터 늘릴 것이 아니라, 당신이 바라는 것이 여성으로부터 호감을 얻고, 연애를 잘하고 싶은 것이라면, 어떻게 하면 여성의 호감을 얻을 수 있을지부터 고민하고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연애강사들, 연애컨설턴트들(연애상담가들)은 바로 이점을 간과하고, 잘못된 처방을 내린다.

 
 

“**씨는 말수가 너무 적으신게 문제에요. 이성을 만나면 일단 무슨 말이든 하는 연습을 최대한 많이 해보세요. 말수가 그렇게 적으신데 누가 좋아하겠어요. 지루하고 재미가 없잖아요.”

 
 

“**씨는 말수가 너무 많으신게 문제에요. 가만히 계실 때는 괜찮으신데, 말씀을 많이 하실수록 본인의 매력을 반감시키시는거같아요. 말수를 줄여보세요.”

 
 

“너무 착한 남자처럼 굴지 마세요. 착한 남자는 매력이 없잖아요.”

 
 

“여성에게 재미있는 농담을 건네보세요. **씨는 너무 진지하신게 문제에요. 그렇게 하시면 여성이 부담스러워할 거에요.”

 
 

“제발 그런 장문의 카톡 하지 마세요. 제가 그런 장문의 카톡 하지 말라고 했죠?”

 
 


 
 

대체로 이런 식이다.

 
 

 
 

그냥 말 그대로 ‘자기 생각‘일 뿐이고, 자기 생각에 갇히게 되는 이유는 편협한 시야, 인식 때문이다.

 
 

실제로 성공적인 연애를 향해 나아가려면, ‘자기 생각’과 ‘조언’부터 잘 구분할 필요가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저런 ‘쓰잘데기없는‘ 소리들은 전혀 하지 않는다.

 
 

꼭 ‘필요‘하면서도, 상대방에게 ‘적합한‘ 이야기만을 해주려 하는 편이다.

 
 

 
 

얼마전에도, 어떤 분이 나에게 “길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의 번호를 받고 싶은데, 처음에 말 걸기가 너무 두려워요.”라는 고민을 털어놓으신 분이 계셨다.

 
 

이런 고민에 대해서, 아마추어들은 분명 “그래도 일단 많이 해보세요. 하시다 보면 두려움도 사라지고 무덤덤해지실 거에요. 그리고 그러다보면 조금씩 확률도 높아지실거고, 자신감도 생기실 거에요. 제가 멘트를 알려드릴테니까 이대로 한번 해보세요.”와 같은 ‘자기 생각’을 말해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분께 ‘실제로 확률을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는 구체적 방법과 방향‘을 알려드렸다.

 
 

무언가에 대해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은 일종의 무의식적인 거부반응이다.

 
 

나에게 저 질문을 하셨던 분도 예전에는 어프로치 시도를 몇번 해보셨는데, 번번이 실패를 하셨거나, 번호를 받더라도 그 이후에 잘 이어지지가 않으니, 그 뒤로 자신감이 떨어지셔서, 일종의 ‘트라우마‘가 생기셨던 것이다.

 
 

그동안 자신에게 ‘실패 경험‘만 누적되어 있다보니, ‘실제 성공‘이라는, ‘완전히 다른,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지도 못하고 계셨다.

 
 

 
 

내가 예전부터 누차 강조해온 부분이지만, 어떤 활동이든, 그것을 잘할 수 있거나, 적어도 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여야 흥미, 재미, 의욕 등을 느낄 수가 있다.

 
 

계속 해도 해도 지치기만 하고, 자신감이 떨어지고, 하면 할수록 더 미궁 속으로 빠지는 듯한 기분이 들면, 어떤 사람이 계속 지속할 수 있겠는가.

 
 

 
 

나는 언제나 어떤 활동에 도전할 때마다, 그 활동을 어떻게 하면 쉽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제대로된 방법부터 찾는 편이었다.

 
 

이것이 언제나 나와 다른 사람들의 중요한 차이였다.

 
 

 
 

연애에 있어서, 한달에 한두번 기회가 주어질까 말까 하는 사람, 심지어 그 기회마저도 그다지 좋은 기회가 아니고 그저 그런 기회일 뿐인 사람과, 그 반대로, 한달에 수십, 수백번 이상 넘칠만큼 기회가 주어져서, 그 기회를 다 활용하기도 어려운 사람 중에 누가 더 시간 대비 연애를 잘할 가능성이 높을까?

 
 

당연히 후자가 아니겠는가.

 
 

안되는 걸 억지로 하려고 애쓰지 말고, 성공률을 비약적,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 방향을 찾아서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다른 곳에서 그저 ssap소리들만 주구장창 늘어놓고 있을 때,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가장 효율적, 효과적인 방법과 방향을 찾아, 본질에 집중하기 때문에 비약적인 실제 성공을 달성하고 유지한다.

 
 


 
 

그리고, 아마추어들과 연애 초보들이 가진 또하나의 심각한 문제점은 ‘현상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가령, 어떤 사람이 나에게 자신이 나름대로 썸을 타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성과의 카톡을 나에게 보여줄 때가 있는데, 그걸 봤을 때, 상대방은 아무 감정이나 생각이 없는데, 혼자서만 김칫국을 듬뿍 들이키고 있는 경우들이 있다.

 
 

 
 

그리고 소개팅에 나가거나, 데이팅 앱 같은 것으로 이성을 만나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을 해보지만, 자신의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조차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설상가상으로, 자신이 다양한 매력적인 이성들과 가벼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것인지, 아니면 진지한 연애나 결혼을 원하는 것인지, 자신이 진짜 원하는게 무엇인지도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누차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제대로된 진단이 문제 해결의 반 이상을 좌우“한다.

 
 

제대로된 진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것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언제 어떤 상황, 어떤 상태에 있는 사람이든, 주기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다.

 
 

왜냐하면, 상황, 환경, 상태, 목표, 목적 등의 변화에 따라, 올바른 진단도 계속 달라지게 되기 때문이다.

 
 

 
 

같은 맥락에서, ‘픽업 이론‘이라는 것은 일종의 ‘단기 연애에 대한 진단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이성과의 연애에 임할 경우, 언제 뭘 해야 할지조차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인데, 그런 사람들이 적어도 자신이 연애 관계의 발전 단계 중에서 어떤 시점, 어떤 상황, 어떤 상태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일종의 framework를 제공해주는 것이 픽업 이론의 가치들 중 하나다.

 
 

 
 

세상을 살아갈수록, 오기나 자존심이 절대 밥먹여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경험할 수 있다.

 
 

자신이 잘 모르면 계속 언제까지나 뻐기기만 할 게 아니라, 아집이나 오만을 즉시 갖다버리고, 조금이라도 더 배우는 것이 결국 자신에게 이득이다.

 
 

뛰어나게 성공적인 사람들은 이러한 태도를 언제나 기본 탑재하고 있다.

 
 

 
 

월마트의 창업자 샘 월튼은 어떤 분야의 전문가들이나 실력자들을 만나면 언제나 자신이 많은 이야기를 늘어놓기보다는, 상대방의 말을 주로 경청하려 했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틈만 나면 경쟁사들을 방문해서, 경쟁사의 뛰어난 점을 주의깊게 관찰해 자신의 장점으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고 한다.

 
 

이미 실제로 뛰어난 사람조차도 이렇게 (늘 배우려) 하는데, 잘 알거나 잘 하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겸손하게 배우려고 노력조차 하지 않는 것은 정말 반성해야 할 부분이 아닌가 한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희망사항은 언제나 많은데, 최소한의 노력조차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걸 알게 된다면, 놀랄 것이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고 꿈꾸면서, 사업에 관한 책 한권 제대로 진지하게 읽지 않았다거나, 이상형과의 연애를 원하면서, 픽업, 연애에 관한 책 한권 제대로 읽어보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이 실제로 성공할 수가 있다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 일이 아닐까?

 
 

 
 

또 어떤 사람은 “연애를 책으로 배우냐.”와 같이 말하기도 하고, “사업에서 이론은 중요하지 않고, 실전 경험이 중요하니, 이론이나 책 같은 것들은 당장 갖다버려라.”와 같이 말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살면서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 중에 뭔가를 제대로 하고 있거나, 멍청하지 않은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단 한명이라도 예외가 있다면 언제든지 나에게 보여주기 바란다.

 
 

 
 

내가 직간접적으로 접했던 모든 뛰어난 사람들의 공통점은 ‘뭔가 작은 것에서라도 조금이라도 더 배우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다.

 
 

그들은 언제나 ‘디테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늘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잘되면 잘되는대로 좋고, 잘 안되면 잘 안되는대로 좋다.

 
 

그 과정은 나 자신이 끊임없이 나아질 수 있는 기회, 가능성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은 언제나 우리의 생각, 인식보다 더 넓고 크다.

 
 

우리가 더 나은 삶, 더 좋은 삶,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그 가능성을 확장하거나 제한하는 주체는 궁극적으로 우리 자신이다.

 
 

이점을 스스로가 반드시 분명히 인식해야만 한다.

 
 

 
 

나 또한 예전에는 이러한 사실을 알지 못했다.

 
 

그냥 ‘남들이 말하는 기준‘이 전부인줄 착각하며 살아가던 시기가 있었다.

 
 

많은 돈을 벌고, 외모를 꾸미고, 매력적인 이성들과 다양하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삶이 20대 때는 최고의 삶이라 믿었다.

 
 

그것이 남들이 부러워하는 삶이기도 했으며, 나 스스로도 꽤 괜찮다고 자부하는 삶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그것은 그저 ‘우물 안의 개구리‘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이 세상은 정말로 아는 만큼만 보이고, 보이는 만큼만 누릴 수가 있다.

 
 

반대로 말하면, 알지 못하면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는 부분들은 누릴 수가 없다.

 
 

 
 

가령, 워렌 버핏 같은 사람을 한번 생각해보라.

 
 

그 사람은 하루종일 일만 하고, 늘 바쁘기만 할까?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까울 것이다.

 
 

한가하게 여유를 즐길 수가 있으며, 회의를 자주 하지도 않고, 가까운 동업자조차도 자주 만나지 않는다고 한다.

 
 

독서와 사색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며, 혼자서 많은 것들을 처리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버핏은 이른 나이 때부터 “의사 결정만 해도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결심했다고 한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그만큼 혜안이 뛰어나야 함을 의미한다.

 
 

 
 

아마존을 세계 최대, 최고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만든 제프 베조스 또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하루에 1~3가지 정도의 의사결정을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3가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면 충분히 많이 하는 것이라고 한다.

 
 

 
 

워렌 버핏, 제프 베조스, 일론 머스크 등 이런 사람들이 젊은 시절에는 많은 시간 동안 엄청나게 열심히 일을 하던 시기가 있었지만, 어느 시점부터는 대가의 수준에 이르러서, 적은 시간으로도 많은 일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간단히 말해서 “아는 것이 힘“이라는 걸 의미한다.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내가 해주고 말은 “이미 알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지 말고, 더 배우고, 더 경험하기 위해 노력하라“는 것이다.

 
 

하루라도 일찍, 한살이라도 어릴 때, 노력이라는 걸 할 수 있을 때 최대한 많이 하는 것이 좋다.

 
 

그 모든 노력들이 지금 당장 어떤 가시적인 결과로 나타나든, 나타나지 않든, 모두 다 적어도 나의 ‘내공’이 된다.

 
 

 
 

‘내공’이라는 말은 무협지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이다.

 
 

내공이 심후한 사람, 깊은 사람은 아무 무술이나 습득해도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내공이 얕은 사람은 좋은 무술을 익혀도 위력이 약하다.

 
 

그래서 무협지의 주인공들은 우연한 계기로 전설의 고수를 만나 수십, 수백년의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심후한 내공을 전수받는 장면이 어김없이 루틴처럼 등장한다.

 
 

 
 

이러한 내공은 현실세계에서도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소위 말하는 뭘 해도 곧잘 하는 사람과, 뭘 해도 잘 안되는 사람의 차이도 보통 내공의 차이다.

 
 

일을 함에 있어서, 디자인을 한다든지,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같은걸 꾸민다든지, 그런 부분들에서 각자의 내공이 여실히 드러난다.

 
 

또한 연애를 함에 있어서, 대화를 좀 해보면, 그 사람의 식견이나 센스가 어떤지 금방 감이 온다.

 
 

 
 

내공이 부족한 사람들은 일에 있어서 유능하지 못하고, 연애에 있어서 매력적이지 못하다.

 
 

그래서 뛰어난 사람들이나 매력적인 사람들은 이런 사람들과 가능한한 어울리지 않으려 하며, 시간을 쏟지 않으려 하는 것이 현실이다.

 
 

같은 시간 동안, 자신들이 무언가 배울 점이 있거나,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접하려 하는 것이다.

 
 

 
 

뛰어난 사람들, 매력적인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내공을 쌓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누구든지 필연적으로 인생에 한번쯤은 이것을 집중적으로 쌓아야 하는 시기(축적의 시기)가 있고, 그 이후에도 자신의 목표나 기준에 따라 계속 내공의 수준을 높여나가야 한다.

 
 

지금 어렵게 느껴지는 것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쉽다고 느껴질 수 있도록, 계속 나아가야 한다.

 
 

그것이 그레이트라이프가 추구하는 방향이자, 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