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Nothing Last Forever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Nothing Last Forever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Make Your Life Beautiful

 
 

 
 

성공과 성장을 추구함에 있어서, 그 올바른 방향성기초하고 있는지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 업계에서 오랫동안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을 경험해보면서,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중에 흥미로운 점은 ‘인성의 차이‘이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인성도 훌륭한 경우가 많고, 반대로, 실패하는 사람들은 인성도 나쁜 경우가 많다.

 
 

지능이 낮은 사람들, 어리석은 사람들은 이 차이를 잘 깨닫지 못한다.

 
 

 
 

이 문제는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미안하면 미안한 줄 알고, 고마우면 고마운 줄 실제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초심‘이 흔들리거나 무너지기 시작하면, 인생의 모든 것이 꼬이기 시작한다.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자기도 모르게 이런 문제를 반복하고 있는 사람들을 너무나도 많이 봐왔다.

 
 

예를 들어, 약속 시간을 매번 습관처럼 어기면서도 그것을 좀처럼 고치려고 하질 않는 사람, 내 만족만 추구하면서 상대방이 받을 상처는 아무래도 상관 없다고 여기는 (혹은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 책임지지 못할 말들을 아무 생각 없이 내뱉는 사람, 앞뒤가 다르거나 겉과 속이 다른데 그것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여기는 사람 등..

 
 

이러한 모든 것들이 인생의 ‘실수‘이며, 이 실수가 누적되면, 인생의 큰 실패로 이어지게 된다.

 
 

 
 

나는 업보의 작용을 믿는다.

 
 

선행을 많이 한 사람은 그만큼 좋은 일들과 행운이 따르게 되고, 반대로, 악행을 많이 한 사람은 생각지 못한 액운을 겪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도덕책을 순진하게 믿어서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지켜보고 내린 사실적 결론이며, 여기서 벗어나는 예외를 보지 못했다.

 
 

 
 

악행을 많이 저지르는 사람이 운이 좋게 좋은 사람을 만나면, 액운을 가끔 피해가는 경우도 있지만, 인생을 살면서 항상 좋은 사람만 만나리란 법은 없다.

 
 

때로는 자신 못지 않게 혹은 그 이상의 악인을 만날 수도 있으며, 그렇게 된다면 큰 를 입을 수도 있다.

 
 

악인은 악인끼리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어떤 종류의 목표를 추구하든지, ‘지속가능성‘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대체로, 지속가능성의 문제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와 관련이 깊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은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지 막힘이 없는 반면, 관계가 좋지 못한 사람은 뭔가를 하려고 할 때마다 자꾸 걸림돌이 생기거나, 예상치 못한 사건사고들이 발생하게 된다.

 
 

 
 

이런 부분은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알 수 있다.

 
 

그래서 스스로를 돌이켜보고, 옳지 못한 행동은 처음부터 저지르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런 행동을 한두번 저지르다 보면, 나중에는 무감각해지고 익숙해져서, 큰 잘못을 저질러도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을 자기가 얼마든지 컨트롤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그것은 착각이며, 상당히 어리석은 것이다.

 
 

현명한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며, 처음부터 불필요한 일들을 관리할 필요가 없게 만든다.

 
 

 
 

인생에 해야 할 중요한 일들이나, 가치 있는 일들, 좋은 일들이 얼마든지 많은데, 다른 사람들과의 좋지 못한 관계에 얽혀,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긴다면, 그것은 인생의 낭비일 것이다.

 
 

나도 20대 때는 이런 일들을 많이 겪었고, 질나쁜 사람들과 얽힌 적도 있었다.

 
 

그때 당시에는 그것의 문제점을 잘 알지 못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그런 문제의 심각성을 보다 넓은 시각에서 바라볼 수가 있게 되었고, 지금은 그런 문제가 거의 생기지 않는다.

 
 

 
 

내 경험상, 사기꾼들도 상대를 봐가면서 접근을 하는 것 같다.

 
 

사기꾼들이 봤을 때, 상대방이 빈틈이 없고 영리하다면, 함부로 사기를 칠 엄두를 내지도 않고, 가까이 하지도 않는다.

 
 

반면, 생각하는 것들이 어리석고 미숙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탐욕스럽기까지 하다면, 그런 사람은 사기꾼과의 잘못된 관계에 휘말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인생에서 겪게 되는 많은 문제의 요인은 주로 조급함에서 비롯되는 것 같다.

 
 

빨리, 쉽게 성공하고 싶은 유혹이 사람을 곤경에 빠뜨리게 된다고 본다.

 
 

뭔가 편법이나 불법으로 접근하면, 더 많은 돈을 더 빨리 더 쉽게 벌 수 있을 거라는 기대나 환상에 휩싸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그런 생각들이 조급함이며, 동시에 근시안이다.

 
 

 
 

자신이 큰 무리 없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크기를 신중하게 잘 판단하는 것이 늘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범위, 크기만 엄격하게 잘 지켜도, 무탈하고 순탄하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할 수 업는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으며, 알지 못하는 것을 알고 있거나 혹은 알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한다.

 
 

그게 바로 위험에 빠지게 되는 주된 요인이다.

 
 

 
 

실수, 실패를 피해가는 것의 중요성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하다.

 
 

나는 나이가 들면서, 많은 경험을 하면서, 이것의 중요성을 배웠다.

 
 

 
 

어렸을 때의 나는 무엇이든 빠르게 배우는 편이었으며, 다른 사람들에 비해 비교적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내는 편이었다.

 
 

바로 그점이 나의 강점이자, 약점이 되었다.

 
 

나는 나의 성취 능력, 추진력에 자신이 있었으며, 위험이 있어도 그것을 충분히 콘트롤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내가 저지른 실수들은 곧잘 잊혀지는 경우가 많았으며, 많은 경우, 내가 어떤 실수들을 저지르고 있는지도 스스로 깨닫지 못할 때가 많았다.

 
 

그런데 나의 의도나 의지와는 관계없이, 그것들은 일종의 스노우볼처럼 거대하게 걷잡을 수 없이 커져서, 나를 위협하게 되는 상황도 겪었다.

 
 

 
 

다행히 모든 위기, 문제들을 잘 극복했지만, 그 모든 것들을 겪고나서야, 처음부터 그런 문제, 위기들을 미리 예견하고 잘 피해가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내가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그리고 그 성공을 오랫동안 지속하는 사람들)을 오랫동안 관찰하고 연구해본 결과, 그들은 대부분 보통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현명한 사람들인 경우가 많았다.

 
 

그중에는 수십년 이상 놀라운 성공을 무한히, 영원히 이어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하루 아침에 모든 것을 잃거나, 일정 기간 이상 지속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느냐, 즉, ‘지속가능성’은 내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들 중 하나다.

 
 

 
 

버핏의 말처럼, 5~10년 이상 지속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 아니라면, 5분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본다.

 
 

가능한한 평생 지속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들에 지속적으로 전념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런 일들은 편법이나 요행을 쫓는 사람들이 봤을 때 지루하고 따분하거나, 혹은 너무 어렵게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일들을 동시에 잘하려고 애쓰는 것보다, 한가지를 뛰어나게 잘하는 편이 언제나 더 낫다.

 
 

잘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일들을 동시에 ‘잘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부분이다.

 
 

여러가지 일들을 동시에 잘할 수 있는 능력과 에너지가 있으면, 그 능력과 에너지를 한가지에 집중해서 쏟는다면, 더 비약적인 성공, 성취를 거둘 수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여러가지 일들을 동시에 잘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한가지 일을 제대로 해낼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이 없는, 헛똑똑이들인 경우가 많다.

 
 

 
 

같은 맥락에서, 나는 화려한 경력, 이력을 내세우는 사람들, 뭐든지 다재다능하게 해낼 수 있다고 자부하는 사람들을 믿지 않는다.

 
 

그런 것들을 보면, 어느 것에도 제대로 집중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실제로 그 생각이 틀린 적이 없다.

 
 

 
 

물론, 한가지 일에 정착하기 위한 과정에서, 그 전에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은 중요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계효용‘을 함께 고려해야 할 때도 있다.

 
 

 
 

이 모든 것들을 종합적, 장기적으로 고려해봤을 때, 여러가지 다양한 일들을 동시에 병행하더라도, 한가지 중요한 일을 놓치지 않고 꾸준히 우직하게 지속하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다.

 
 


 
 

실제로 뛰어난 성공, 성취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지속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언급한 맥락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이 세상에는 어렵고 중요한 분야일수록, 실제로 겪어보고 성취해보기 전에는 절대 알 수가 없는 것들이 정말 많다.

 
 

연애, 비즈니스, 투자와 같은 분야가 그렇다.

 
 

 
 

장기적인 시각에서 처음부터 잘못된 길들을 잘 피해가는 것도 중요하고, 무언가 비효율적으로 헛구덩이를 파고 있을 때 효과적인 돌파구를 찾아서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도 중요하며, 실수나 위험이 누적되지 않도록 처음부터 악순환의 스노우볼을 굴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그런데,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의 입장에서 이 모든 것들을 잘 살피면서 나아가기란 정말 하늘에 별따기처럼 어렵다.

 
 

 
 

그래서 “성공은 운에 달려 있다“는 말이 생겨났다고 본다.

 
 

부모님이나 스승, 혹은 은인을 잘 만나서 순탄하게 인생을 잘 풀어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잘못된 인연, 악연으로 구렁텅이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내가 주로 교류하는, 관계하는 사람들이 바뀌면, 나의 운명도 함께 바뀌게 될 가능성이 높다.

 
 

나에게 있어서, 그 전환점이 된 중요한 사건은 익숙한 가족들, 친구들, 고향을 떠나서 서울로 오게 된 것이다.

 
 

만약에 그 때 내가 계속 고향에 그대로 머물러 있었다면, 나는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한 채, 익숙한 삶을 계속 살아갔을 것이다.

 
 

 
 

이 세상에는 사람들이 전혀 알지 못하는 새로운 세상들이 실제로 존재한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전혀 알지 못하는 흥미로운 세상들을, 나는 실제로 알고 있다.

 
 

 
 

한편, 내가 아직 알지 못하는 세상들도 있을 것이다.

 
 

지금 내가 알고 있는 세상들을, 예전에는 존재할 거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으니까.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살아온 세상에만 익숙해진 나머지, 전혀 새로운 세상이 있을 거라는 일말의 가능성조차, 스스로 제한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다.

 
 

 
 

나는 여러 번에 걸쳐서 새로운 세상들을 경험해왔기에, 지금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상의 존재 가능성을 믿는다.

 
 

 
 

또한, 그런 의미에서 봤을 때, 인생은 일종의 계속되는 방황의 연속이라고 생각한다.

 
 

하나의 세상이 끝나갈 때쯤이면, 그 다음에 또다른 세상이 나타난다.

 
 

 
 

그래서 내가 언제나 유념하는 부분은, 지금 주어진 것들을 잘 수행하면서, 다음에 올 것들에 대비하는 것이다.

 
 

/

 
 

지나친 단순화, 일반화의 오류에 빠지지 마라.

 
 

나도 시야가 좁을 때는 그런 식으로 생각하는 관성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시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자기계발 서적들을 보면서, 그대로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던 적이 많았다.

 
 

당시에는 정말 열심히 밑줄까지 쳐가면서, 행동지침들을 기억하고 실천하려 했다.

 
 

 
 

하지만 그것들은 하나의 아주 작은, 미약한 “시작“이었을 뿐, “모든 것“은 아니었다는 걸, 시간이 지나면서 알게 되었다.

 
 

 
 

워렌 버핏 또한 “현명한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 인생의 중요한 지침서였다고 말한 바 있는데, 지나고 봤을 때 그것은 모든 것이 아니라 시작에 불과했을 것이다.

 
 

 
 

내가 어렸을 때 착각하고 실수했던 점은, 인생은 하나의 장편소설, 대서사시와도 같은데, 마치 하나의 자기계발 서적처럼 여겼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생, 연애 등에 대해 뭔가 철학적으로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 요점도 없고 뭔가 너무 길고 장황하다고만 여기면서, 그것들을 배척했다.

 
 

하지만 그것은 내 시야가 좁은 것이었다.

 
 

 
 

그 이후에, 내가 직접 장기 연애와 10년이 넘는 사업 경험 등을 겪어보니, 책에는 미처 담을 수 없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나의 롤모델 중 하나인 아우구스투스 같은 사람은 살아 생전에 한 사람이 해낸 업적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만큼 많은 것들을 이룩하고 성취했는데, 정작 그에 대해 남겨진 자료는 별로 없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그에 대해 남겨진 자료들을 보면서, 간접적으로 추측하거나 유추할 수 있을 뿐이다.

 
 

 
 

아우구스투스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든 현생이든, 위대한 성취를 이룬 사람들 중 상당수가 자료로 남겨진 부분이 많지 않아서, 후대 사람들이 그들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 측면이 크다.

 
 

나도 많은 경험이 쌓이게 되면서, 그런 문제점과 한계를 실감한다.

 
 

실제 성취와 성공에 집중하다 보면, 그것을 어떻게 하면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 체계적 방법에 대해 쓸 시간이 없게 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태도이다.

 
 

내가 실수했던 것처럼 당신은 지나친 단순화, 일반화의 오류에 빠지지 말고, 인생의 다양하고 풍부하고 깊은 맛을 경험해보고 음미해보기 바란다.

 
 

결국, 모든 것들이 지나간 다음, 마지막에 남는 것은 사람의 기억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후회 없이 좋은, 만족한, 행복한, 성공한 경험들을 최대한 많이, 다양하게 경험해보고, 거기에 만족할 수 있다면, 나름 성공한 인생일 거라 믿는다.

 
 

 
 

유튜브라든지, 요즘에 보면 더 넓은 세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수많은 다양한 매체들이 발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거기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경험과 식견이 미천한 경우가 많고, 그중에는 가짜들이나 사기꾼들도 많아서, 사람들의 무한한 성장, 발전가능성을 제약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본다.

 
 

그러한 것들이 전부라 믿지 말고, 언제나 또다른,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두기 바란다.

 
 

 
 

당신은 오로지 당신이 믿는 만큼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다.

 
 

당신이 믿지 않는다면, 변화할 수도, 성장할 수도 없다.

 
 

 
 

단편적이고 틀에 박힌 성공학에서 벗어나, ‘진정한 성공의 여정’을 함께 하는 곳은 그레이트라이프가 실제로
유일무이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