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유혹에 빠지지 마라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은 없다.

 
 

사람마다 목표도 다르고, 기준도 다르며, 삶의 방식도 다르다.

 
 

그런 점들은 사람마다 얼마든지 다를 수 있다.

 
 

 
 

하지만 그러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항상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실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대로 하거나, 그렇게 살아가면 안된다‘는 점이다.

 
 

 
 

우리가 정말로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그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행동을 해야 한다.

 
 

만약에 우리가 원하는 삶을 실현하지 못하더라도 상관 없고, 인생이 어떤 방향으로 대충 어떻게 되든 상관이 없다면, 지금 당장 우리가 원하는 것들을 하면서 원하는 대로 살아가도 괜찮을 것이다.

 
 

하지만, 원하는 것들을 얼마든지 하면서,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를 바란다면, 그 바람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며, 계속 지연될 것이다.

 
 

 
 

내가 군대에 있던 시절,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남들보다 많이 뒤쳐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어떻게 하면 그것을 만회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무리 고민하고 생각해봐도, 그 답은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일단 닥치는대로 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었다.

 
 

뭐라도 하지 않으면 불안한 마음이 들어서, 내무실 책장에 꽂혀 있는 책들을 아무거나 다 읽기 시작했다.

 
 

그러던 가운데, 한가지 생각이 계속 머리 속에 맴돌았다.

 
 

 
 

“지금 당장 내가 어떤 삶을 원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알 수 없지만, 내가 해야 할 준비들을 갖춰나가고, 성공적인 습관과 자질들을 익히고 숙달해나간다면, 남들보다 나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전역을 하는 시점에 ‘하겠다고 한 것을 해내는 능력과 습관’을 적어도 갖추게 된다면,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보다 앞서갈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생각을 했고, 이 생각을 실천에 옮기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나의 행동과 삶의 방식은 이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실제로 많은 갈등과 마찰들이 빚어지기도 했다.

 
 

군대에 와서 이등병이 개념 없이 책을 읽고 공부를 한다며, 욕을 많이 먹었다.

 
 

 
 

하지만 그들이 전역한 후에 내 인생을 대신 책임져줄 것은 아니지 않은가?

 
 

나는 나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무를 완벽히 수행하면서도, 자기계발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거나 욕을 하든 말든, 나는 나에게 주어진 일들을 제대로 수행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사람들은 정작 나를 필요로 하는 순간들에는 나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 당시 부대에 전산병은 2명 뿐이었고, 그중에 한명은 전역을 앞둔 말년병장이었으며, 나머지 한명이 나였다.

 
 

 
 

여러 전산 장비들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으면서도, 오류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내가 유일했고, 문제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나에게 의존했다.

 
 

또한, 나는 컴퓨터를 잘 다룰 수가 있었고, 그 당시 부대에서는 해야 할 행정 업무들이 많았기에, 간부들은 나를 필요로 할 때가 많았다.

 
 

 
 

그래서 초반에는 사람들과의 관계 면에서 많은 오해와 갈등이 있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사람들은 나를 필요로 하게 되었고, 내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주게 되면서, 오해와 갈등은 일단락되었고, 그들도 내가 하는 노력들에 대해 더 이상 뭐라고 하지 않게 되었다.

 
 

 
 

여담이지만, 이후에 꽤 똑똑한 사람이 내 후임병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 그 후임병에게 내 기술들을 모두 전수해주고, 더 이상 나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별로 없어지게 되자, 일부 사람들은 다시 나에게 함부로 대하는 경우들도 있었다.

 
 

그런 인성이 그릇된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 똑똑한 후임병조차도 대처하지 못하는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에는 또다시 나에게 도움을 구했다.

 
 

일일이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들에 대한 실력, 내공의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딱히 내키진 않았지만, 나에게 주어진 책무이기도 했고, 불우이웃을 돕는 심정으로 도와주고 실제로 해결해주었다.

 
 

그런 경험들을 하면서, 나는 인간 본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상대방의 흠결을 찾으려 애쓸 뿐, 자신의 문제점을 고치려는 노력은 좀처럼 하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걸 일단 충족하고 나면(혹은 그렇다고 믿으면),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른 경우들이 많다.

 
 

심지어, 그렇게 행동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기까지 한다.

 
 

 
 

또한, 그러한 그릇된 인성에 대해 전혀 문제의식을 갖지 못한 채, 끝까지 남탓만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다.

 
 

이러한 인성의 문제는 나이가 많이 든다고 해서 저절로 깨닫거나 고쳐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성숙한 인간이 되고자 하는 끊임없는 노력과 반성, 자아성찰에 달려 있다.

 
 

 
 

앤드류 카네기는 “나는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의 말보다는 행동을 지켜볼 뿐이다“라고 했는데, 그 말이 실제로 맞다.

 
 

사람들이 하는 말들이 진심인지 가식인지, 혹은 앞뒤가 다를 것인지는 그냥 보면 안다.

 
 

정작 자신들만 모를 뿐이다.

 
 

그리고 그런 식의 잘못된 인성과 행동들은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해로우며, 스스로 자초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시간의 무게는 결코 가볍지 않았다.

 
 

2년의 시간 동안 나는 누가 와도 나보다 더 열심히 정직하게 노력할 수 없을 것이라고 스스로도 확신할 만큼, 정말 치열한 노력의 시간을 보냈고, 그 시간만큼 나는 자신감과 확신을 갖고 전역을 할 수 있었다.

 
 

그렇게 전역한 이후, 나는 평생 동안 생각지도 못했을 정도로 놀랍고도 거대한 성공을 맞이할 수가 있었다.

 
 

하는 일마다 기대 이상으로 거침 없이 잘 풀리게 되었으며, 심지어 그 모든 과정들이 흥미롭고 즐겁게 느껴지기까지 했다.

 
 

 
 

그리고 엄밀히 생각해보면, 그렇게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갑자기 무에서 유가 탄생했던 게 아니라, 2년 동안 치열하게 보낸 정직한 시간 덕분이었다.

 
 

그렇게, 성공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원하는 것을 하라“는 ‘유혹(seduction)‘들이 정말 많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유혹’에 지나지 않는다.

 
 

 
 

유혹에 빠진 사람이 잘되는 경우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본 적이 없다.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맞은 경우는 숱하게 봤다.

 
 

 
 

대표적으로, 클레오파트라와 사랑에 빠진 카이사르의 경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카이사르는 그 당시 많은 것들을 이룬 대단한 야심가였지만, 그만큼 오만과 독선에 빠져서, 이미 결혼을 한 신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클레오파트라와 공공연한 연애를 하면서, 로마 사람들과 자신의 가족들에게 깊은 상처를 남겼다.

 
 

이 사건은 본질적으로 카이사르가 ‘유혹’에 빠졌던 것이다.

 
 

 
 

클레오파트라는 그 당시 엄청난 미녀로 알려져 있었는데, 그랬기에 그런 유혹을 뿌리치기가 어려웠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실제 현실에서 그런 유혹이 있을 때, 사람들은 그런 유혹을 뿌리치기보다는, 대부분은 그런 유혹을 받아들이는 것을 ‘자기합리화‘할 뿐이다.

 
 

나는 실제로 그런 경우들을 정말 많이 봤다.

 
 

당장은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항상 최악의 결말을 맞이하는 걸, 항상 예외 없이 확인했다.

 
 

이런 문제는 시간이 충분히 흘러서 확실한 결말이 드러나기 전까지는, 사람들 사이에 논란이 분분하기 때문에, 한번 눈과 귀를 막은 사람은 자신의 똥고집을 굽히지 않는다.

 
 

 
 

나는 그런 똥고집을 바꾸려는 시도나 노력을 하는 걸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는 더 성실하게 정직하게 노력을 하면서도, 중요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신이 존재한다면, 그 신은 자업자득자초하는 사람들까지 도와줄 정도로 관대하진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내가 말하는 것들을 오해하지 말아야 할 부분은, 영원히 원하는 것을 하지 말라는 뜻이 결코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다시 말하지만, 원하는 것들을 실제로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하라는 것이다.

 
 

 
 

필요한 것들을 충분히 해내는 사람은, 원하는 것들도 얼마든지 실현하거나 누릴 수 있다.

 
 

반대로, 필요한 것들을 하지 않거나, 충분히 해내지 못하는 사람,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못하는 사람은, 원하는 것들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없다.

 
 

인생을 살면서 언제나 이러한 현실 법칙을 기억하고, 그 법칙 안에서 움직이는 것이 순리에 따르는 길이다.

 
 

 
 

현실 법칙과 순리에 어긋난 방향으로 삶을 살아가다 보면, 당장은 겉으로 보기에 괜찮아보일지 몰라도, 그 이면에 이미 심각한 위기가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런 경우, 위기가 찾아오게 되는 것은 우연이 아닌 필연이다.

 
 

 
 

가장 현명한 사람은 위기가 애초에 찾아오지 않게 평상시에 미리 준비하는 사람이다.

 
 

두번째로 현명한 사람은 위기가 찾아왔을 때, 그 위기에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이다.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위기를 자초하는 사람이다.

 
 


 
 

그레이트라이프의 방식‘을 한마디로 간단하게 요약, 정리하기가 어렵다.

 
 

이 모든 것은 실제 현실에서 실제로 학습, 경험, 성취한 것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세계적인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의 방식을 한마디로 설명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해박한 지식과 경륜, 레이저와도 같은 집중력과 천재적인 학습능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엄청난 수완과 놀라운 추진력 등.. 수많은 성공 요인들이 워렌 버핏이라는 인물을 구성하는 요소들일 것이다.

 
 

 
 

이 세상에는 진짜 가치가 무엇인지 알아보지 못하고, 무엇이 정말로 중요한지 모른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저마다 자신들이 중요하다고 믿는 것을 믿으며 살아간다.

 
 

망치를 든 사람에게는 모든 문제가 못으로 보인다“는 마크 트웨인의 말처럼 말이다.

 
 

 
 

기본적으로, 내가 사람들을 돕는 방식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1. 어려운 문제나 현상들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혼자서 해내기가 어려운 높은 난이도의 목표나 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무엇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3. 연애나 비즈니스를 실제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눈에 보이는 것들 뿐만 아니라, 그 이면에 존재하는 중요한 요인들에 대해 미리 준비하거나 대처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이러한 것들은 말 그대로 ‘기본‘이다.

 
 

쉬워서 기본이 아니라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인 것이고, 이러한 기본이 잘 적용되지 않으면, 어떤 일이나 관계도 제대로 굴러가지 않는다.

 
 

 
 

인생의 많은 문제들은 정해진 매뉴얼만으로는 대처하기가 어려울 때가 많다.

 
 

체계적인 매뉴얼의 학습과 숙달, 그리고 뛰어난 성공 경험이 절묘하게 결합되었을 때, 가장 이상적인 결과가 실현될 수 있다는 사실을, 지난 시간 동안 늘 경험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가 아닌 다른 곳들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할 것이다.

 
 

“이것만 배우면, 너희도 잘 할 수 있어!”

 
 

 
 

하지만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것을 배우면, 그때부터 시작할 수 있어.

 
 

진짜 인생은 시작하기 전과 후로 나뉘는 거야.”

 
 

 
 

누구나 겨우 작은 성공에서 끝나기를 바라거나, 안주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가능한한 가장 높이 올라가기를 원할 것이며, 그 성공이 평생,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랄 것이다.

 
 

그런 원대한 꿈이 있다면, 조급하고 안일한 마음에서 벗어나, 더 깊게, 더 멀리 봐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문제, 위기라고 인식하는 것들을, 기회, 성장의 계기로 봐야 한다.

 
 

이런 말들을 당연한 말들이라고 여길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괜찮다.

 
 

어차피 현실에는 이 당연한 말들을 실제로 실천하는 극소수의 사람들이 있고, 나머지 대다수는 실제로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지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당연한 말들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의 가치를 믿기 때문에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이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성공 결과들을 언제나 경험하고 있다.

 
 

헛똑똑이들이 존재하는 한, 성공은 영원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