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행’해지지 않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행’해지지 않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죽을 곳’을 피해가라

 
 

 
 

일단, 내가 이런 종류의 내용의 글을 쓰는 건 이번이 마지막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글을 쓰는 이유는, 뭔가 ‘의미 있는 대화‘를 하려면, ‘지금 시점에서 논의를 하기에 의미가 없는 것들‘이 뭔지 알아야, 대화를 해봤자 답답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피해갈 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은 나는 애초부터 뻔히 알고 있었던 내용이기도 하고, 픽업/연애와 관련성이 먼 내용이기도 해서, 굳이 따로 다룰 필요가 있을까 싶은 부분이지만, 의외로 자세히 알려주지 않으면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다루게 되었다.

 
 


 
 

요즘에 코인, 부동산, 경매, 주식 등 재테크에 대한 열풍이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시기다.

 
 

이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하면, 지금 시기에는 주식 외에는 왠만하면 하지 않는게 상책이라는 것이다.

 
 

만약 자신에게 (부모님의 도움이나 지원 등으로) 자금 여력이 충분히 있다면, 부동산 정도는 시도해볼 여지가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코인이라던가, 영끌 대출로 부동산 매입을 한다던가, 이런 것들을 잘못 건드리면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 몇 년을 그냥 훌쩍 날려버릴 수도 있고, 자칫하면 집안까지 말아먹을 수도 있다.

 
 

 
 

역사상 최고의 사업가였던 록펠러가 말하길, “변수를 심도 있게 살펴본 다음에 뛰어들어라“고 했다.

 
 

그런데, 20~30대 젊은 사람들 대다수는 금리라던가, 금융 정책이라던가, 주식 시장의 역사와 사이클이라던가, 전세계의 자본주의 구조와 경쟁 환경이라던가, 이러한 중대한 ‘변수‘에 대한 개념 이해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남들이 하니까조바심이나 불안감이 생겨서 어떻게든 따라가려는 심리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

 
 

이들은 ‘사실‘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사람들의 ‘심리‘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이다.

 
 

 
 

영화 “퍼펙트 스톰“을 보면, ‘대박‘을 꿈꾸며 바다로 야심차게 고기잡이를 떠난 선원들이 결국 거대한 폭풍우에 휩쓸려서 배가 침몰이 되고, 모두 죽게 되는 장면이 나온다.

 
 

여기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바람의 변화‘는 사람들의 ‘심리’와도 같은 것이고, ‘폭풍우‘와 같은 기후 변화는 사람들의 심리와는 관계 없는 ‘사실’에 대한 것이다.

 
 

 
 

코인이나 주식을 하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일봉이니 월봉이니 그런 단기적인 지표들에 목숨을 거는데, 그것은 폭풍우가 오는 사실을 주의깊게 살피지 않고, 그저 매일 달라지는 바람의 변화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그래서 바람의 변화를 운좋게 맞출 수 있다 하더라도, 폭풍우를 한번이라도 만나게 되면, 그동안 조금씩 재미를 봤던 것들을 싸그리 날리게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코인, 부동산, 경매, 주식 등 이 모든 분야들은 서로 다른, 독립적인 별개의 영역이라고 사람들이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이 모든 분야들을 하나의 맥으로 관통하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1. 사업 실력

 
 

2. 사람에 대한 이해

 
 

3. 금융, 자본주의에 대한 인사이트(정부 정책 등에 대한 이해 및 분석 능력을 포함)

 
 

이 3가지를 탄탄하게 갖추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것을 하든지 잘해낼 수가 있을 것이다. (ex. 워렌 버핏)

 
 

심지어 위기 상황조차도 기회로 활용할 수가 있을 것이다.

 
 

물론, 그런 사람일수록, 무분별하게 모든 것에 다 손을 대는 경우도 없을 것이다.

 
 

‘선택과 집중’은 기본 중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금융 분야의 대가들공통적으로 말하는 내용이 있다.

 
 

1. 자신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영역에만 투자해라.

 
 

2. 자신이 알지 못하는 영역에는 절대 함부로 투자하지 마라.

 
 

어떤 분야의 투자를 하든지, 이 수칙을 어기는 사람은 결국 돈을 잃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자신들이 뭔가를 ‘알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들어서, 결국 쓴맛을 보게 된다.

 
 

아는 것, 암기하는 것, 이해하는 것, 적용하는 것은 모두 다른 개념이라고, 실제 결과와 수준도 다르다고, 이전의 글들에서 수없이 언급했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해주고 싶은 조언은.

 
 

1. 일단, 어떤 일이든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빠르게 혹은 가능한한 즉시 시작해라.

 
 

2. 사업(ex. 스마트스토어)이나 유튜브 같은 것도 같이 시작해서, 1번과 병행해라.

 
 

3. 꾸준히 독서, 자기계발을 하면서, 이 과정을 1, 2번과 연결시키는 연습을 해라.

 
 

라는 것이다.

 
 

과정(사이클)제대로 지속할수록, 실력식견이 쌓이게 되고, 그러다보면 자기한테 맞는 기회가 온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늘 강조하는 ‘자기 성장‘이다.

 
 

모든 것은 자기 성장이 제대로 이루어지면서 뒤따라오게 되는 부산물들일 뿐이다.

 
 

 
 

요즘 뉴스를 보면, 누가 코인으로 수십억을 벌었다느니, 부동산으로 더 이상 일을 하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게 되었다느니, 그런 것들을 보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영원한 것은 없다.

 
 

상황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변화한다.

 
 

 
 

좋은 소식은, 앞으로의 10년은 지금까지의 10년보다 변화의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도 훨씬 빠를 거라는 사실이다.

 
 

불과 20~30년 전만 하더라도, 고시패스 같은 걸 해서 어려운 직업적 관문을 통과해야만 어느정도 수준 이상의 삶을 영위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의 세계는, 그러한 진입장벽은 갈수록 낮아지게 될 것이고,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기술이 인간이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들이라든지, 기계가 대체할 수 있는 영역들을 빠르게 대체해나갈 것이다.

 
 

그래서 예전 같으면 변변치 않은 직업이라며 무시 당하던 직업을 가진 사람들도, 자신의 능력이나 노력 여하에 따라 경제적 성공, 행복 등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가 점차 다양하고 많아지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10대 후반의 공부할 시기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포기하거나 좌절할 필요 없이, 그 이후에 20대가 되든, 30대가 되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력을 쌓는다면, 10대 시절에 공부할 시기를 놓쳤던 사람들도 그 시기를 만회할 기회,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지나간 과거에 집착하기보다는, 현재에 집중해서,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는 편이 보다 현명하고 생산적일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내가 말하는 취지를 절대 오해하지 않기 바란다.

 
 

나는 사람들의 희망을 꺾으려는게 아니라, 아무리 노력을 하거나 애를 써도 희망이 꺾일 수밖에 없는 위험한 변수들을 미리 잘 살펴보고, 위험한 길에는 함부로 뛰어들지 말라는 것이다.

 
 

 
 

‘폭풍우’는 인간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폭풍우를 자신의 노력이나 의지로 극복하려는 생각을 가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용기를 발휘하는게 아니라, 그냥 대자연 앞의 미약한 존재요, 어리석은 사람일 뿐이다.

 
 

바다 위에서 폭풍우를 만나면, 아무리 힘이 세거나 똑똑한 사람도 어찌 할 수가 없고, 희망이 꺾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현명한 사람은 애초에 그런 위험한 무리수를 처음부터 두지 않고, ‘될만한 일’을 잘 선별하여, 그러한 일에 선택과 집중을 해서 최선을 다한다.

 
 

그것이 ‘기회비용‘ 면에서도 더 나은 접근 방향이다.

 
 

 
 

지금 현재의 한국 사회는 ‘버블‘로 치닫고 있다.

 
 

통계 자료 같은 게 문제가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 상태를 보면 이 사실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약에 취한 것 같은 사람들, 허영심에 정신 못 차리는 사람들 등 제정신이 아닌 사람들을 어느 곳에서든 매우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정신을 가다듬고 냉철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그리고 너무 먼 미래를 내다보려고 하지 말자.

 
 

길어도 6개월 이후의 상황을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

 
 

굉장히 크게 성공한 기업가들도 그런 식으로 생각하거나 일하지 않는다.

 
 

내가 예측을 하려고 애쓰는 사이, 그 동안에도 상황 변화는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나의 예측은 무의미한 것이 된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3년 후에 할 일을 지금부터 계획하고 준비한다고 할려져 있는데, 이것은 미래를 예측하는 것과는 본질적으로 전혀 다른 문제다.

 
 

그는 선행지표에 따라 비를 예측하기보다는 방주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흔히 하는 실수는 방주를 만드는데 집중하지 않고, 자꾸만 비를 예측하려고 한다는 사실이다.

 
 

이것은 결국 게으른 것, 고민이나 생각이 너무 많은 나머지 실행력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이런 사람은 어떤 조직, 어떤 그룹에 가든지, 평균이나 하위권을 벗어나기가 어렵다.

 
 

그 사실을 본인이 하루라도 빨리 깨닫고, 고치고, 어떻게든 반드시 극복해나갈 ‘필요‘가 있다.

 
 

 
 

다른 한편으로, 내가 인생을 설계하는 측면에서는 근시안에 빠져서는 안되고, 적어도 5~10년 이상 지속적으로 할만한 가치가 있는 분야에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한다.

 
 

예를 들어, 매주마다 클럽에 가서 새로운 이성을 만날지, 아니면 평소에 일에 매진하면서 나의 생산성/가치를 높이는 한편으로,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서 틈틈이 이성을 만날지, 이 부분에 대한 선택과 집중의 결과는 5~10년 이상이 흘렀을 때, 말 그대로 ‘천지차이‘가 될 수도 있다.

 
 

 
 

매주마다 클럽에 가서 새로운 이성을 만나는 사람들도 자신들이 뭔가 노력을 하고 있다거나, 깨닫거나 배우는 점들이 있다고 생각(착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경우는 ‘기회비용‘이라는 중요한 개념을 간과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알게 모르게 ‘현타‘에 더 강하게 휩싸일 수밖에 없다.

 
 

내가 늘 강조하듯이, “오늘날 혹은 언젠가 내가 하게 되는 후회는 지난날 내가 잘못 보낸 시간들의 복수“다.

 
 

 
 

결국, 이것은 당신이 궁극적으로 어떤 사람이 되는가, 어떤 삶을 구축하는가에 대한 문제다.

 
 

 
 

행복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은 과정이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불행이나 재난을 가능한한 피해가는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는 언제나 ‘좋은 운’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것이 성공의 중요한
비결
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