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죽지 않고 사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죽지 않고 사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사람들의 삶이 흔히 ‘pine nut’ 되는 이유

 
 

 
 

요즘 보면, “눈 뜨고도 코 베인다“라는 말처럼, 정말 맷돌 손잡이가 없는 (어이 없는) 경우들을 흔히 접하게 된다.

 
 

사람들을 봤을 때, 이미 눈 뜨고도 코 베였거나, 머지 않아 그렇게 될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서, 그런 경우들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 글을 적어본다.

 
 


 
 

[1] 인생에서 중요한 사람 / 덜 중요한 사람 을 잘 구분해라

 
 

: 그레이트라이프의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내가 직접 케어하는 사람들의 삶이 갈수록 나아지고, 해마다 도약하며 발전하는 이유는 말 그대로 ‘내가‘ 케어를 하기 때문이다.

 
 

이중에 어떤 사람들의 지난 과거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동안 알게 모르게 인생에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들을 만나왔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가 있고, 그중에는 지금은 그 사실을 깨닫는 사람들, 혹은 아직은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나쁜 사람 혹은 적절치 못한 사람을 만나 인생에서 온갖 악재들을 겪고 나서, 이미 인생이 상당 부분 기울어진 뒤에는 그것을 수습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나처럼 사람들이 믿지 못할 마법 같은 수완을 가진 사람이 아니면, 다른 사람들은 그런 사람을 대부분 기피하려 할 것이다.

 
 

왜냐하면 보자마자 혹은 머지 않아 부정적인 느낌, 기운을 감지하고, 깊이 어울리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당신이 남자이고, 연애 문제에서는 더욱 그렇다.

 
 

여자들은 남자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냉정하고 현실적이다.

 
 

그래서 매력적이고 아쉬울 게 없는 여자일수록, 상대 남성이 아무리 착하고 좋은 사람이어도, 미래가 보이지 않는 남자라는 판단이 들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미련 없이 떠나가버린다.

 
 

만약 우연히 운좋게 일시적인 만남을 갖게 된다 하더라도, 주변에서 부모님 등이 반대할 가능성이 높고, 그런 상황을 극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애초에 그런 상황에 빠져들지 않고 최대한 예방하는 것이 처음부터 할 수 있는 가장 상책의 접근이다.

 
 

이러한 부분은 지나고보면 너무 당연한 부분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상황 속에 있을 때는 전혀 깨닫지를 못해서 낭패를 본다.

 
 

누가 봐도 매력적이고 아쉬울 게 없는 여자들은 대부분의 남자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사회적 지능이 높고, 왠만한 남자 머리 위에서 상대를 가지고 놀 수 있을 정도로 똑똑한 경우가 많다.

 
 

 
 

워렌 버핏과 코카콜라, 애플과의 관계“를 생각해보자.

 
 

워렌 버핏은 알다시피 세계 최고의 현명한 투자자이고, 코카콜라는 100년 이상 지속된 시스템이 널리 검증된데다, 불후의 명성을 지닌 글로벌 독점 음료 기업이며, 애플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 스티브 잡스가 세운 회사이자, 지금은 뛰어난 경영자인 팀 쿡이 운영하는, 스마트폰계의 명품 기업이다.

 
 

이 관계, 투자가 가장 성공적인 이유는 말 그대로 ‘최고 혹은 최고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끼리 만났기 때문(유유상종類類相從)‘이다.

 
 

나머지는 다 부차적이다.

 
 

 
 

만약에 애플이나 코카콜라가 (그럴 일은 없겠지만) 도박, 투기를 주로 하는 어설픈 도박꾼이나, 가치 투자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는 헤지펀드 같은 곳에 매각된다고 생각해봐라.

 
 

그러면 win-win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가?

 
 

당연히 될 것도 안된다.

 
 

그것은 일종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것이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이 중요한 사실을 간과한다.

 
 

인생에서 정작 자기가 잘해야 할 사람한테는 잘하지 않고, 엉뚱한 사람에게 유혹을 당하거나, 자기 혼자만이 뭔가 특별한 것을 알게 되었다는 착각에 빠진다.

 
 

단타라던가, 투기를 하는 사람들은 앞서 언급한 ‘최고끼리 만나는 것의 중요성‘부터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차트나 그래프를 보면서, 자기가 어떤 비밀을 깨달았고, 그것을 알 수 있다고 착각하는데, 이는 굉장히 위험한 착각이다.

 
 

인류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들은 이미 그러한 것들을 손바닥 들여다보듯 훤히 꿰뚫어보고 있으며, 심지어 가지고 논다.

 
 

 
 

중요한 사람과 관계를 잘 다지고, 이상한 사람은 다 배제하고, 좋은 관계에만 집중해도 인생은 만만치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이상한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중요한 사람(들)과의 관계는 소홀히 한다.

 
 

그중에 많은 이유는 ‘감언이설甘言利說‘ 때문이다.

 
 

 
 

위험하고 이상한 사람에게 왠지 모르게 호감이 가는 이유는 당신에게 감언이설을 해주기 때문이다.

 
 

그 사람과 대화를 하면 뭔가 당신의 자존감이 회복되는 것 같고, 기분이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상황은 마치 ‘순진한 여자가 제비, 바람둥이를 만났을 때‘와 같은 경우와 본질적으로 매우 유사하다.

 
 

보통의 경우, 순진한 여자가 제비한테 빠지면 답도 없다.

 
 

주변에서 다 뜯어말려도, 순진한 여자는 제비한테 간이고 쓸개고 다 내어준다.

 
 

왜냐하면 그 남자가 나에게 멋져보이고, 세련되보이고, 달콤한 환상을 주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이런 제비 같은 사람을 ‘여성 편력이 있는’ 일론 머스크라던가, 이병헌 같은 사람들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이다.

 
 

제비 같은 사람과 일론 머스크, 이병헌 같은 사람들의 차이는 한마디로 ‘인생에 main business가 바로잡혀있는지 여부 차이‘라고 할 수있다.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은 그 자체로 성공한 뛰어난 사업가여서, 자신이 특별히 애쓰지 않아도 주변에서 여자들이 끊임없이 추파를 날릴 것이다.

 
 

그리고 머스크 같은 사람은 그런 여자들에게 빠져서 본인의 main business를 소홀히 하는 어리석음에 쉽게 빠지지 않을 것이며, 그런 여자들을 등쳐먹으려는 생각도 전혀 갖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제비는 다르다.

 
 

이들은 여자들을 만나, 그 여자들을 등쳐먹는 것이 그들의 main business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성실한 남자들보다 겉만 봤을 때는 더 멋지게 보이고, 더 세련되어보이며, 더 환상적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인생의 ‘중심 축‘이 이미 크게 잘못되어 있기 때문에,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 관계가 애초에 될 수가 없다.

 
 

 
 

내가 하는 말들의 표면적 내용이 아닌 본질에 주목하기 바란다.

 
 

저런 경우는 순진한 여자들 뿐만 아니라 순진한 남자들에게도 얼마든지 해당될 수 있다.

 
 

순진한 남자들이 남자든 여자든 위험하고 엉뚱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경우, 얼마든지 인생이 기울어질 수 있다.

 
 


 
 

[2] 인생에서 중요한 투자 / 덜 중요한 지출 을 잘 구분해라

 
 

: 예전에도 말했지만, 사람들은 노는데 쓰는 돈이나, 사치를 하는데에는 돈을 아끼지 않지만, 정작 자기 발전을 위한 자기계발에는 돈을 궁색하게 아끼는 경우가 많다.

 
 

재정 관리에 있어서 이러한 ‘근본적 구조적 문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일종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에 해당될 수 있다.

 
 

 
 

당신이 필요한 투자를 충분히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필요하지 않거나 덜 중요한 지출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할수록, 당신의 삶은 안 좋은 쪽으로 기울어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정작 당신에게 꼭 필요하고 중요한 좋은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잡거나 충분히 활용하기가 어려워진다.

 
 

이는 당신이 특별한 타이밍을 포착하지 못한게 아니라, 애초에 평상시 습관이 크게 잘못된 것이다.

 
 

 
 

나는 20대 때 많은 돈을 벌었지만, 자기계발과 사람에 대한 투자 외에 다른 쪽으로의 지출은 최대한 아꼈다.

 
 

내가 직접 배울 수 있는 자기계발 수단들에 투자하거나, 아니면 나보다 어떤 분야를 더 오랫동안 더 깊이 탐구하고 경험, 성취해서, 나에게 그 분야를 따로 배울 시간과 기회비용을 현저히 아껴줄 수 있는 전문가 혹은 실력자를 찾아서, 그들에게 장기간 동안 많은 돈을 지불하고 많은 것들을 배웠다.

 
 

나는 그들의 ‘인생 전체의 엑기스를 흡수‘했으며, 이 과정을 내가 더 넓은 세상에 나가는데 필요한 준비를 갖추기 위한 중요한 공부 과정이라고 여겼고, 실제로 그게 맞았다.

 
 

 
 

아직 중심이 확고하게 바로잡히지 않은 사람들 대부분은 뭔가 자기만의 것을 하려고 애쓸게 아니라, 다양한 실전 경험 및 실무 경험을 쌓는 과정에서, 우선 많은 책을 읽고, 경청하는 능력부터 길러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들, 혹은 나보다 더 성공한 사람들이 나에게 쉽게 성공하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기만을 바랄게 아니라, 내가 좋은 정보, 올바른 정보를 잘 선별할 수 있는 지혜로운 눈을 기르는 것이, 나에 대한 가장 1차적으로 중요한 교육이 아닐까?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정반대로 하고 있다.

 
 

정작 중요한 책, 필요한 책은 지루하다고 멀리 하면서, 그저 시간만 까먹는 깊이가 없고 뻔한 내용의 자기계발(이라고도 할 수 없는) 내용이 편하다, 쉽다, 재미있다, 부담없다고 느끼면서, ‘나는 뭔가를 배우고 있어! 나는 성공할 거야!‘ 이런 식으로 착각 속에 빠진다.

 
 

그러나 그런 가치 없는 정보들을 아무리 많이 오랫동안 접한다 하더라도, 변화는 없을 것이며, 오히려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

 
 

만약 그 반대라면, 유튜브 시청량이 가장 많은 사람이 가장 성공하지 않았을까?

 
 


 
 

[3] 쓸데없는 걱정들을 떨쳐버리고, 시간부터 잘 사용해라

 
 

: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을 읽어본 적이 있는가?

 
 

데일 카네기는 워렌 버핏도 추천한 사람이다.

 
 

그 책을 보면서, 나는 역시 ‘시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가 있었다.

 
 

 
 

그 책에 보면, 전쟁에 참전한 가족을 잃은 사람이 그 아픔을 극복하는 내용을 다루는 등 인간이 인생을 살면서 필요한 걱정 혹은 불필요한 걱정을 어떻게 다뤄야하는지에 대해 나온다.

 
 

인간은 하루 동안에도 수많은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데, 그 생각을 부정적인 걱정을 하며 보낼지, 아니면 긍정적인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생산적인 생각을 하며 보낼지, 이러한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매우 중요한 과정과 결과의 차이로 귀결된다.

 
 

 
 

‘멘탈’ 문제는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한 부분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생을 살면서, 내가 하는 말이나 행동을 조심하는 것은 굳이 말할 필요도 없이 너무나 당연하고, 성공적인 사람일수록 자신의 생각, 관점까지도 매우 조심하고, 이를 신중하게 배치한다.

 
 

 
 

그런데, 나의 관심과 에너지를 정작 쓸데없는 곳들에다가 허비를 하면, 그 뒤에는 잠이 오거나 에너지가 고갈되서 꼭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를 받아들일 수가 없고, 제대로된 생각이나 관점을 갖기도 어려워진다.

 
 

이는 일종의 일상적 습관이자, 매일 반복되는 순환의 과정이며, 악순환에 접어든 사람이 그것을 혼자 힘으로 바꾸기는 쉽지 않다.

 
 

왜냐하면 뭐가 잘못되어있는지도 본인이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이가 5년, 10년 이상 누적될수록, 그 ‘누적적 차이의 갭‘은 쉽게 메꾸거나 극복하기가 쉽지 않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사람의 도움이 없으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별한 사람의 도움이 있어도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당신이 아직 20~30대의 젊은이라면, 만약 40살, 50살에,

 
 

‘지난 10년을 잘못 살았어. 이제부터 어쩌지?’

 
 

하는 생각을 어느 날 문득 하게 된다고 생각해봐라.

 
 

그것은 아무리 많은 돈으로도 돌이킬 수가 없다.

 
 

(물론, 그렇게 잘못 살았다면, 돈도 없을 확률이 높다.)

 
 

차라리 돈을 많이 잃거나 모으지 못한 건 그나마 다행이지만, 시간을 허비한 건 신도 바꿀 수 없다.

 
 

 
 

시간의 허비‘는 당신의 내면과 경험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

 
 

그것은 보통 무형적인 것, 보이지 않는 것, 남들이 알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40살, 50살이 넘어가면, 사람 대 사람으로 5분만 대화해봐도 그 사람이 지난 시간 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 느낌적으로 금방 캐치할 수가 있다.

 
 

그리고 이것은 앞서 언급했듯이, 연애 문제에서 더욱 극명하게 드러난다.

 
 

경험 많은 노련한 여자들의 ‘촉’은 멍청한 남자들 대부분이 혼자 머리 속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예리하고 정확하다.

 
 

 
 

같은 남자가 봐도 남자들은 멍청한 실수를 정말 정말 많이 저지른다.

 
 

대표적으로, ‘내가 예쁜 여자를 꼬셨다’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어느정도 미모가 있는 여자들은 남자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남자들의 대시를 훨~~씬 더 자주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왠만한 대부분의 남자들보다 사회적 지능이 더 날카롭고 방대하게 발달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여자들 집단은 대부분 여자들끼리 시시각각으로 남자에 대한, 연애에 대한 정보를 일상적으로 주고받는 경우가 많다.

 
 

이것도 일종의 ‘집단지성‘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혼자 방구석에서 궁상 떠는 남자들은 연애 지능 면에서 여자들을 따라잡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떄문에 이러한 게임의 구조이해하고, 똑똑하고 현명한 남자라면 애초에 ‘다른 전략‘으로 접근할 것이다.

 
 

이게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추구하는 방식이요, 방향이며, 전략이다.

 
 

 
 

하지만 여자들은 대체로 ‘내숭‘을 기본기로 탑재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속으로 숨기고 있을 뿐이다.

 
 

그런 여자들과 일시적으로 우연히 잘된 것 뿐인 경우를 두고,

 
 

‘내가 이 여자를 꼬시는데 성공했어! 역시 난 살아있다니까!’

 
 

이런 멍청한 착각에 빠져 산다면, 이 얼마나 어리석고 슬프고 안타까운 일인가.

 
 

이런 남자의 미래를 진정으로 기대할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내가 볼 때 여자들 대부분은 멍청한 남자를 좋아하지 않고, 싫어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유전적으로genetically 열등하기 때문이다.

 
 

여자들은 자식(후손)에게 좋은 유전자를 물려주고 싶은 생물학적 본능이 있는데, 만약 멍청한 남자와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한다면, 그것은 그런 부분을 어쩔 수 없이 참고 사는 거지, 그런 멍청함까지도 진심으로 좋아해서 그렇게 하는게 아님을 남자들이 잘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까지, 사람들의 인생이 흔히 pine nut 되는 일반적인 경우들, 이유들을 살펴보았다.

 
 

부디 잘 살펴보고, pine nut 되는 상황을 처음부터 잘 피해가시기 바란다.

 
 

 
 

그리고 자신의 삶과 연애, 비즈니스 등을 정말로 제대로 가꾸기 원하는 사람, 힘든 상황에 처해서 그것을 긍정적으로 반전시키고 싶은 사람 등은 하루빨리 그레이트라이프로 연락 주시기 바란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