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당신이 ‘실패’를 거듭하는 이유

 
 

 
 

그레이트라이프를 찾아주시는 분들은 20대~60대까지 다양하시지만, 그중에 20~40대가 가장 많으시고, 이분들과의 대화 도중에 자주 등장하는 이슈가 있어서 미리 정리하고자 이 글을 쓴다.

 
 

연애와 사업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스마트스토어나 유튜브를 생각중 혹은 준비, 진행중인 사람들]

 
 

: 요즘에 이것과 관련해서 많은 다양한 책과 강의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걸로 안다.

 
 

이것은 정답이 없고 위로 갈수록 천차만별인 문제이지만, 처음에 몇가지 걸러야 되는 방향성은 존재하는데, 많은 분들이 이러한 부분을 잘 모르고 계신 것 같다.

 
 

 
 

일단,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검색엔진 노출에 집착하는 곳, 유튜브의 경우 알고리즘에 집착하는 곳은 사전에 거를 필요가 있다.

 
 

 
 

1) “NAVER”는 우리나라 코스피 3위 기업으로, 시가총액 62조에 달한다.

 
 

한때 작은 검색엔진 기업이었던 네이버가 어떻게 이토록 클 수가 있었을까?

 
 

그중에 핵심은 “키워드 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광고 경매 시스템이다.

 
 

 
 

당신이 온라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키워드 노출이나 키워드 광고에 집착을 한다면, 그것은 결국 네이버의 배를 불려주는 결과로 귀결될 것이다.

 
 

당신은 본질적으로 플랫폼 사업을 하는게 아니고, 플랫폼 사업에 있어서 네이버의 자본력, 기술력, 조직력 등을 따라갈 수가 없다.

 
 

(워렌 버핏 曰 : “위험은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데서 온다.”)

 
 

 
 

당신이 노출 시도나 노력을 하면 할수록, 네이버는 고도의 지능적이고 기술적인 대응으로, 당신이 더 많은 “노가다”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내몰 것이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키워드 광고에 더 많은 예산을 집행할수록, 경쟁자들은 당신의 예산 집행을 갉아먹을 것이며, 이는 결국 ‘제로섬 게임’ 혹은 ‘치킨 게임’으로 이어지게 된다.

 
 

즉, 당신이 ‘노출 경쟁’에 뛰어드는 순간, 당신은 이미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하려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이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꽤나 알려진 스마트스토어 관련 책이나 강의를 판매하는 사람들은 당신에게 “노가다“를 하도록 부추긴다.

 
 

정작 자기들은 책, 강의, 방송 등을 통해 돈을 벌면서 말이다.

 
 

자기들도 이미 스마트스토어를 해보면서 다음과 같은 현타를 느끼고 일찌감치 방향을 전환했을 가능성이 높다.

 
 

‘아.. 이 짓을 언제까지 해야 하지?

 
 

광고비는 쏟아붓는데, 그러다보니 돈은 안되고, 정성들여 포스팅 했더니, 내 글은 금방 밀려나게 되고..

 
 

아.. Pine nut 같구만.’

 
 

 
 

그리고 이들의 논리는 뻔하고 단순하다.

 
 

“너의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사람들에게 노출이 안되면, 강원도 두메산골에서 장사를 하는 거나 마찬가지니까, 일단 노출부터 해.”

 
 

 
 

사업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하는 마인드가 부족하고, 마음이 급한 초보 사업가들은 이 논리에 쉽게 휘말리게 된다.

 
 

‘그래.. 노출부터 해야지.

 
 

그게 상식적으로도 맞는 얘기인 것 같으니까, 그렇게 해봐야겠어.’

 
 

 
 

축하한다.

 
 

당신은 이제 지옥으로 가는 입구에 들어섰다.

 
 

 
 

2) 유튜브는 알고리즘 싸움이 아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정해져 있거나 멈춰 있지 않고 계속 변화한다.

 
 

구글의 똑똑한 기획자들, 엔지니어들, 프로그래머들이 그것을 계속 수정하고 진화시키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NAVER가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해당 플랫폼에 참여한 사람들을 서로 무한 경쟁하게 만들기 위해서.

 
 

 
 

이것은 일종의 ‘생태계’와도 같은데, 한명의 개체가 해당 생태계를 독식하면, 그 생태계를 창조한 창조주는 그 개체를 가만히 놔두지 않을 것이다.

 
 

독점을 하는 개체는 생태계의 창조주에 의해 필연적으로 제거되고, 생태계는 다시 창조주가 의도했던대로 돌아가게 된다.

 
 

찾아보면 알겠지만, 많은 유튜브 채널들이 하루 아침에 노란 딱지가 붙거나(※ 노란 딱지가 붙으면 수익 실현을 할 수 없게 됨), 채널 자체가 폐쇄되었다.

 
 

 
 

당신은 이 유튜브라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근본적 ‘생리‘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알고리즘 위주로 접근하면 구독자를 빨리 모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반사기꾼들에게 혹하고 있는 중이라면, 그냥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안타깝지만, 그정도의 판단력이나 경쟁력으로는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게 옳은 방향이라고 믿는다면 판단력이 부족한 것이고, 그러한 수단에 의존해야 한다면 경쟁력이 부족한 것이며, 어느 쪽이든 둘 다 좋지 않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따면 해리포터 소설을 쓸 수 있나요?”]

 
 

: 이런 류의 질문을 하는 사람들, 이런 식의 ‘방향성‘을 갖고 접근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유튜브를 하기 위해 학원을 다니며 영상 편집 기술을 배운다든지, 음악을 작곡하기 위해 연습실을 대여해 작곡 프로그램을 배운다든지,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속성코스에 등록해 코딩을 배운다든지 등등..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것 자체는 말리지 않겠다.

 
 

그런데 문제는, 그러한 시도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좀더 자세히 들어보면, 전혀 엉뚱한 결과를 바라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저는 경제적 자유를 원해요.”

 
 

“저는 유명한 아티스트가 되서, 돈도 많이 벌고, 인기도 많이 얻고, 제가 좋아하는 일 하면서 살고 싶고(하기 싫은 건 하고 싶지 않고, 실제로도 안해도 되는, 여유로운 삶을 살고 싶고), 그게 제 꿈이에요.”

 
 


 
 

 
 

이러한 소망을 가진 사람들은 방송 자체, 음악 자체, 코딩 자체가 좋다기보다는, 그 분야에서 성공한 (그렇게 보이는) 사람들이 부러운 것이고, 자기도 그렇게 되고 싶은 것이다.

 
 

당신이 만약 이러한 소망을 품고 있다면, 당신의 방향성은 애초에 틀렸을 가능성이 높다.

 
 

 
 

해당 분야에서 정말 성공하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당신처럼 생각하지 않는다.

 
 

무언가 자기가 생각하는 개념을 구현하기 위해 도구를 배우지, 도구를 배우면 자신이 원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그리고 보통은 도구를 따로 배우는 것조차도 시간이 아깝다 생각해서, 그것을 기술자(들)에게 아웃소싱(위임)하는 경우가 많다.

 
 

 
 

쉬운 예로, 마크 주커버그를 들 수 있을 것 같다.

 
 

마크 주커버그는 그 자신도 일당백 수준의 뛰어난 프로그래머다.

 
 

생산/생산성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너무 뛰어나고, 야망도 크기 때문에, 그것을 함께 구현해줄 사람들을 필요로 하고, 그들에게 넉넉한 보수를 주고 고용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데 활용한다.

 
 

자기 분야에서 이렇게 할 수 없다면 최고가 아니거나, 그럴만한 동기가 아직 부족한 것이다.

 
 

자기객관화‘를 해보기 바란다.

 
 

 
 

나같은 경우에도 내가 아이템을 잘 골라서 성공했을 거라고 오해,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다.

 
 

그런 단순한 발상으로 출발했던 수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실패하는 경우들을 지금까지 숱하게 봐왔다.

 
 

나는 내가 손댔던 것은 전부 다 수준급으로 잘했고, 결과도 좋았다.

 
 

‘아이템이 좋아서 성공하는 것’과, ‘굳이 다른 아이템으로 눈을 돌릴 필요가 없어서’는 전혀 다른 것이니, 이 둘을 혼동하면 곤란하다.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다루는 기술은 해리포터 소설을 쓰는데 필요한 아주 최소한의, 수많은 방법들 중 하나에 불과하다.

 
 

이것은 ‘필요‘조건일 뿐, ‘충분‘조건은 아니다.

 
 

심지어 필요조건이라고 할 수도 없다.

 
 

요즘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은 컴맹도 몇분이면 다룰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나오기 때문이다.

 
 

 
 

특별한 사람,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은 소망은 잘 알겠지만, 그 부분은 이 글에서 다루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퍼스널 트레이닝 등에서 별도로 다루도록 하고, 이 글에서 내가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돈부터 벌어라“는 것이다.

 
 

경제적 안정을 이루면, 당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은 최고가 될 수 없으니, 애초에 시작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라고 하면, “꼭 최고가 될 필요는 없잖아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걸 하면서 즐겁게 산다면, 그것도 의미 있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로 그렇게 생각을 한다면, 돈부터 벌어라.

 
 

일을 해서 돈을 벌고, 당신이 하고 싶은 걸 한다면, 아무도 말릴 사람이 없다.

 
 

‘경제적 자유’나 ‘인기(명예)’ 같은 것들은 그 다음의 문제다.

 
 

사람은 자고로 말과 행동이 일치해야 하지 않겠는가.

 
 


 
 

[지진아를 처음부터 잘 걸러내자]

 
 

: 일단, 네이버에 나오는 “지적장애인” 의미를 살펴보자.

 
 

 
 

“예전에는 정신박약아 또는 정신지체인이라고 하였으나 이 호칭이 부적당하다고 하여 지적장애인으로 대체되었다. 지적장애인을 지능지수(IQ)의 점수에 따라서 분류하는 방식과 정신연령의 정도에 따라서 분류하는 방식이 있다.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에서는 전자의 분류법에 따라 지능지수 34 이하를 제 1급, 35~49를 제 2급, 50~70을 제 3급 지적장애인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제1급의 경우는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현저하게 곤란하여 일생 동안 다른 사람의 보호가 필요한 사람이고, 제2급은 일상생활의 단순한 행동을 훈련시킬 수 있고, 어느 정도의 감독과 도움을 받으면 복잡하지 아니하고 특수기술이 필요하지 아니한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고, 제3급은 교육을 통한 사회적·직업적 재활이 가능한 사람이라 정의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지적장애인 [知的障人] (두산백과)

 
 

 
 

여기서 제2급과 제3급에 해당하는 ‘보통의‘ 사람이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려고 하는 경우를, 이 업계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사람이 혼자서 뭔가를 하는 건 괜찮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과대광고를 하면서 뭔가를 가르치려고 한다면, 그때부터 ‘재앙‘이 시작된다.

 
 

 
 

어떤 분야든지, 죽을 곳을 피해가려면, 처음부터 지진아를 잘 피해가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주식 투자로 성공하고자 하는데, 우연히 다음과 같은 광고를 보았다.

 
 

 
 

“저는 세계 최고의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어요.

 
 

그래서 주식 투자도 잘합니다.

 
 

저처럼 학위가 없는 근본 없는 사람에게 투자를 배우는 건 절대 꿈도 꾸지 마세요!”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거짓말을 하고 있거나, 사기를 치려는 의도일 가능성이 높다.

 
 

경제학을 전공했다는 것과 주식 투자를 연관 짓는 것 자체가 지진아 수준의 사고이고, 그런 사람이 세계 최고의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거나, 주식 투자를 실제로 잘하거나, 그 둘을 연관지어 바보같은 광고를 할리는 만무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일종의 비유이지만, 픽업, 연애, 사업 등의 분야에서도 이러한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저는 고민하는 양이 누구보다 많았고, 추진력이 뛰어난 사람이에요.”

 
 

“저는 여자 1000명 이상을 만나봤어요.”

 
 

“저의 컨텐츠 수준, 사유 수준은 다른 사람들과 비교불가에요.”

 
 


 
 

 
 

이 세상은 ‘열심히 하는 것‘이나 ‘즐겁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하는 것‘이 대부분의 경우 훨씬 더 중요하다.

 
 

특히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의 세계에서는 더욱 더 그러하다.

 
 

 
 

‘잘한다’라는 건, 그 자체로 좋은 결과, 뛰어난 결과를 구현, 실현할 수 있는 걸 의미한다.

 
 

예를 들어, 사업을 잘하는 것은 사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걸 의미하고, 투자를 잘하는 것은 돈을 잃지 않고 불릴 수 있는 걸 의미하고, 코칭을 잘하는 건 다른 사람이 잘할 수 있게 하거나 좋은 결과 혹은 변화를 얻을 수 있게 실현시켜줄 수 있는 걸 의미한다.

 
 

 
 

가령, 나같은 경우, 스마트스토어를 전업으로 하는데 월 매출 100만원 미만이었던 사람을 2~3개월만에 15~20배 이상 매출을 증대시킨 경우도 있었고, 모태솔로였던 사람이 2~3개월만에 평생 한번도 만나본 적 없었던 수준의 이성과 연애에 성공하게 실현시킨 경우도 있었다.

 
 

 
 

이러한 경우, 사람들은 왜, 어떻게 그러한 결과가 이루어졌는지 알지 못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하는 것’은 중요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초심자들에게는 일종의 ‘비빌 언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몇번이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실수를 만회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든든한 빽‘이 필요하다.

 
 

다른 중요한 요인들도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모든 것들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애플이나 코카콜라가 활개를 칠 수 있는 이유는 워렌 버핏이라는 든든한 빽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킹‘이 중요한 이유는 이전부터 숱하게 언급해왔으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