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진정한 성공의 길

 
 

 
 

사람들이 원하는 걸 ‘결과론‘적으로 보면 단순하다.

 
 

많은 돈을 벌고, 원하는 이성과 원하는 연애를 하는 것이다.

 
 

이것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언제나 강조하는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이라는 목적 추구를 통해 얻게 되는 결과다.

 
 

물론, 인생에서 다른 종류의 목표들도 얼마든지 이룰 수 있겠지만, 잘 생각해보면 이 2가지 목표야말로 그중에서도 핵심 축이 되는 목표라는 걸 알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단순히 희망만 가져서는 안되고, ‘구체적인 (현실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러한 계획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내가 항상 강조하는 ‘자기 자신의 성장‘이다.

 
 

‘자기 자신의 성장’이 없으면 어떤 목표, 계획도 이룰 수가 없고, 운좋게 이룬다고 하더라도 유지가 불가능하다.

 
 

 
 

‘자기 자신의 성장’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뭘 해야 하는지조차 모르고 있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를 들어, 자기가 나이도 많고 커리어도 남들보다 늦은 케이스라고 생각해보자.

 
 

그럴수록, 마음이 조급하고, 뭐든 해야할 것 같은 조바심이 계속 엄습할 것이다.

 
 

하지만 그럴수록, 결국 당신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모든 것이기 때문이다.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을 생각해봐라.

 
 

스티브 잡스가 갑자기 거지가 된다면, 그 사람이 다시 백만장자 수준 이상으로 올라갈 때까지 얼마나 걸릴 거라고 생각하는가?

 
 

생각보다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잡스는 30대 초반에 자신이 설립한 애플사로부터 사실상 쫓기듯이 나와서, 그 이후로 오랜 시간 동안 방황을 했다.

 
 

하지만 그 방황은 의미 있는 방황이었고, 그 방황의 과정 속에서 여러 실험적인 시행착오의 시간을 거쳤다.

 
 

거의 10년 정도를 새로운 회사를 창업하거나, 기존에 했던 일과는 다른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내공‘과 ‘연륜‘을 쌓는 기간을 거쳤다.

 
 

 
 

그리고 다시 1996년에 애플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여기서부터 잡스는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일들을 해내게 된다.

 
 

그저 그런 기업으로 몰락하고 있었던 애플을 단숨에 세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회사로 바꿔놓은 것이다.

 
 

 
 

이 과정을 보면, 잡스는 10년 동안의 숙성기를 거쳐서, 애플에 복귀하게 된 시점에는 이미 ‘사업의 대가‘가 되어 있었다.

 
 

즉, 어떤 사업이든, 어떤 아이템이든, 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치게 만들 수 있는 ‘사업의 대가’가 된 것이다.

 
 

 
 

그러면 그 이전의 10년 동안은 그가 시간낭비를 한 걸까?

 
 

오히려 그 반대라고 보는 편이 적절할 것이다.

 
 

그 이전의 10년이라는 숙성기가 없었다면, 어떤 아이템이든 성공시킬 수 있는 사업의 대가 잡스는 탄생할 수가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러한 과정을 거꾸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아이팟’ 혹은 ‘아이폰’과 같은 기가 막힌 아이템을 떠올려서, 그게 시대의 흐름에 운좋게 맞았기 때문에 전세계적인 대세가 되는 성공을 이룰 수 있었을 거라고 착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잡스라는 가장 중요한 key man이 없었다면, 그 누가 와도 그런 아이템들을 성공시킬 수 없었을 것이다.

 
 

 
 

이 세상의 큰 성공들은 우연히 이루어진 일시적인 성공처럼 보이는 현상들을 제외하면, 다 그럴만한 이유와 과정이 있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우리는 바로 그 ‘과정‘에 집중해야만 한다.

 
 

제대로된 과정에 집중할수록, 좋은 결과는 당연히 따라올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니가 만약에 아주 좋은 품질의 삼겹살을 적당한 시간 동안 맛있게 구워서 소주와 함께 먹는다고 생각해봐라.

 
 

그러면 맛이 없을 수가 있겠나?

 
 

올바른 재료와 과정이 있기 때문에 결과도 당연히 좋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의 중요성을 완전히 간과한 채,

 
 

‘아몰랑 난 빨리 좋은 결과를 얻고 싶어.

 
 

지금 이 상태는 너무 답답해.

 
 

나는 지금 당장 원하는 어떤 이성이든 유혹할 수 있는 마스터 픽업아티스트, 사고 싶은 건 뭐든지 살 수 있는 엄청난 (경제적 자유를 지닌) 부자가 되고 싶다고!

 
 

이것을 가능케 하는 특별한 비법을 당장 알려달라고!

 
 

그냥 그 방법만 알고 제대로 이해할 필요도 없이 기계적으로 적용하기만 하면 곧바로 되도록 해달라고!’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이다.

 
 

 
 

그건 마치 저품질의 고기를 가져와서 제대로 익히지도 않고 빨리 냠냠 하겠다는 심보와 뭐가 다르겠는가.

 
 

그런 요리가 정말 맛있을리가 만무하지 않겠는가.

 
 


 
 

인류 역사상 최고의 부자였던 록펠러의 성공을 연구했던 한 사람은 록펠러의 성공을 두고 “절대 우연이 아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치밀한 전략과 계획, 장기간에 걸친 실행의 결과“라고 표현한 바 있다.

 
 

한 사람의 큰 성공이 이루어지려면, 정말로 많은 노력과 인고의 시간, 과정이 필요하다.

 
 

 
 

너의 지식 수준이 어떤 의미 있는 성공을 이루기에 이미 충분한지 알고 싶다면, 무언가 새로운 지식을 접했을 때 그 새로운 느낌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떠벌리고 싶은 마음이 드는게 아니라, 시중에 어떤 왠만한 전문가들이나 실력자들이 하는 말들을 보더라도, 쉽게 이해가 되고 너만의 올바른 관점을 정립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지, 그 사실을 생각해보면 된다.

 
 

얄팍한 지식을 떠벌리는 행동은 초딩들이나 할법한 행동이다.

 
 

 
 

우리는 성공에 대해 진지하게 도전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갈길이 멀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언제나 겸허하게 배우는 사람이자, 동시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사람으로 포지션을 설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다음과 같은 실천 지침이 필요하다.

 
 

 
 

[“구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 Action Plan]

 
 

1. 거대한 꿈을 꾸되, 그 꿈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너무 오랫동안 고민하거나 생각하지 말라.

 
 

2. 혼자만의 상상으로 목표를 어떻게 이룰지 너무 고민하지 말고, 이미 당신이 꿈꾸는 스케일의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 남긴 책이나 족적들을 읽으며 참고해봐라.

 
 

3.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게 시작하려 하지 말고, 해당 분야의 책 10권 정도를 읽어보는 것부터 시작해봐라.

 
 

4.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들 중에 아주 작은 것이라도 실제로 실천해보거나 시도해봐라.

 
 

5. 이 과정에서 궁금하거나 어려운 것들을 노트에 정리해서, 당신이 가고자 하는 길을 먼저 앞서간, 실제 성공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찾아가 물어봐라.

 
 

 
 

놀랍게도, 사람들은 1~4번까지의 ‘과정‘을 생략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무엇을 어려워하는지도 모른다.

 
 

이것은 말 그대로 ‘설상가상雪上加霜‘이자, ‘첩첩산중疊疊山中‘이다.

 
 

 
 

1~4번까지의 과정을 모두 ‘기본적으로basically‘ 잘해내고, 5번의 과정에 대해 빨리 제대로된 피드백을 얻고, 최선을 다해 빠른 속도로 진보하고 진화해도 원하는 꿈을 이루는 과정은 쉽거나 만만치 않은데,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혹은 ‘무슨 질문을 해야할지‘ 조차도 까마득히 모르고 있으면, 꿈의 실현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득히 멀어져만 갈 뿐이기 때문이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나는 사람들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며, 지금 현재 어디로 가고 있고, 앞으로
어디로 가야 하는지, 순조롭게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신경써야 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무엇을 멈춰야 하는지, 이러한 중요 포인트들을 상기시켜주고 설명
해준다.

 
 

그러니 첩첩산중에 빠진 일반적인 대다수 사람들보다 앞서가는 게 당연한 것이다.

 
 

 
 

첩첩산중에 빠진 일반적인 대다수 사람들은 ‘그냥 하다 보면..‘ 뭐가 될 거라고 착각한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다 보면, 남들이 하는대로 자기계발을 하다 보면, 운동이나 책읽기를 열심히 하다보면, 시험 공부나 승진 공부를 열심히 하다 보면 등등..

 
 

 
 

하지만 니가 하는 노력들이 진정한 가치가 있으려면, 그러한 노력들이 ‘미래에 기대고 있어야‘ 되는 것이지, ‘남들이 해왔던 뻔한 과거를 답습하는‘ 식으로 이루어지기만 한다면, 너의 노력과 시간들이 열심히 누적되었을 때 얻게 되는 최종 결과물이 니가 지금 기대하는 것보다 훨씬 실망스러울 가능성이 높다.

 
 

심지어 실망만 한다면 그나마 다행이고, 실패를 하게 되는 경우들도 니가 생각하는 경우의 수보다 훨씬 더 많고, 그게 일반적이다.

 
 

그래서 니가 하는 노력들이 그저 니 마음에 위안을 얻기 위해서 하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로 불안하거나 두렵지만 용기를 내서 너 자신의 핸디캡을 극복하고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진정한 노력의 과정에 진지하게 임하고 있는 것인지, 이 부분은 너 자신이 스스로를 솔직하고 정직하게 들여다보면 알 수가 있을 것이다.

 
 


 
 

자기가 구덩이에 빠졌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적어도 그 구덩이를 더 깊이 파지 말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을 마크 트웨인이 했는지 누가 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어쨌든, 당신은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 뿐만 아니라, 목표를 세우는 단계에서부터도 막막하거나 답답할 수 있다.

 
 

그 과정은 원래부터 어느정도 (특히
목표가
어려울수록) 답답한 과정일 수밖에 없다.

 
 

 
 

앞서 언급한 스티브 잡스도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기대되고 신나는, 설레는” 일을 찾아서 하라고 조언했다.

 
 

그런데 잘 생각해봐라.

 
 

잡스가 매일 매일이 신나고 설레기만 했을까?

 
 

 
 

그런 순간들도 물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잡스는 결국 그렇게 많지 않은 나이에 과로와 스트레스 등이 누적되어 누가 봐도 아주 초췌한 모습을 한 채 췌장암 말기로 세상을 떠났다.

 
 

 
 

잡스에게도 답답하고, 피말리고, 불쾌하고, 불편하고, 불안하고, 고통스러운 순간들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예술작품을 만들어내는 장인 정신을 가진 예술가처럼 혼을 담은 노력으로 그 과정극복하지 않았을까?

 
 

 
 

목표를 이루는 과정은 원래부터 힘들고 어려운데, 그 과정을 힘들다, 답답하다, 이런 식으로 본인 스스로가 그 과정을 더욱 부정적으로 바라볼수록, 일이 더 꼬이는 악순환에 빠져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

 
 

‘긍정적으로 매진하고 집중해도’ 될까 말까다.

 
 

그러니 자신이 구덩이에 빠졌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적어도 그 구덩이를 더 깊이 파지는 말자.

 
 

즉, 자신이 이미 답답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그 상황을 스스로 더 답답하게 만들지는 말자는 소리다.

 
 

 
 

결국 그런 답답한 상황을 극복하고 해결하는 가장 근원적인 해법은 두더지처럼 도돌이표를 무한반복하는게 아니라, 구덩이를 뚫고 올라서는 것, 돌파구를 찾아서 답답한 상황을 돌파하는 것 아니겠는가?

 
 

그러니 헨리 포드가 “결점을 찾지 말고, 해결책을 찾아라“고 말한 것처럼, 문제 해결과 성취에 집중하는 편이 보다 생산적이고 현명할 것이다.

 
 

 
 

다행인 소식은, 당신만 답답하지는 않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당신 못지 않게 답답하고, 당신보다 더 답답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도 널리고 널렸다.

 
 

그런 과정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성실한 태도로 임하며, 지혜를 짜내서 돌파해나간다면, 빛나는 미래는 더욱 앞당겨지게 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