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시대를 ‘초월’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시대를 ‘초월’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절대적’ 성공 원칙

 
 

 
 

그동안 내가 인생에서 원하는 목표들을 이루고, 나름대로 성공을 하게 된 이유는 ‘운이 좋았기 때문‘이라는 말 외에 다른 말로는 설명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내가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은 아주 최소한의 교양으로써의 의미만 있을 뿐, 내가 성공을 거두는 것과는 전혀 아무런 관련이 없다.

 
 

 
 

연애, 비즈니스, 투자 등에 대한 공부가 깊어질수록, 일반적인 상식과 실제 현실은 매우 다르며, 심지어 일반적인 상식이 실제 현실에서의 성공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지체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가 있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혼자서 자연스럽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착각이다.

 
 

그리고 각자의 시간, 페이스가 있으며, 자기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서, 편안하게 편안한 마음으로 하다 보면 행복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는, 그런 류의 착각이다.

 
 

 
 

이러한 방법이 정말로 괜찮으려면, 다음과 같은 전제조건들이 필요하다.

 
 

 
 

– 부, 명예, 이상형과의 사랑 등 세속적인 욕망이 없어야 한다

 
 

– 다른 사람들보다 낫거나, 혹은 독특한 개성을 지닌 매력적인 존재로 인정받고 싶은 욕망을 포기해야 한다

 
 

– 50살이 넘어서 그나마 원하는 삶을 약간 경험하다 죽어도 괜찮다고 여겨야 한다

 
 

당신은 이런 삶을 받아들일 수 있는가?

 
 

 
 

내가 봤던 거의 모든 사람들은 당연히 이런 삶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래서 ‘자기 모순‘에 빠진다.

 
 

 
 

– 부, 명예, 사랑을 원하면서도,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원한다.

 
 

– 다른 사람들보다 나은 존재 혹은 매력적으로 차별화된 존재가 되고 싶어하면서도, 변화를 미루고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간다.

 
 

– 원하는 삶을 최대한 일찍, 가능하다면 지금 즉시 이루어지기를 원하면서도, 시작은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룬다.

 
 

 
 

이러한 정신적인 자가당착自家撞着에 빠져 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운이 좋게 성공이 찾아와도, 그것을 절대 유지하지 못한다.

 
 

자기 스스로의 생각과 습관으로 인해 다시 성공을 망치고, 원래의 pine nut 같은 삶, 제자리로 돌아간다.

 
 

 
 

당신이 원하는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진실들을 반드시 직시하고 받아들이고,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성취해야만 한다.

 
 

 
 

– 부, 명예, 사랑을 원한다면, ‘지금 즉시’ 변화를 시작해야 하며, ‘변화’를 당연한 흐름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삶의 영원한 동반자, 친구로 여겨야 한다.

 
 

– 다른 사람들보다 낫거나 매력적인 존재가 되고 싶다면, 기꺼이 남들과 다른 길을 우직하게 가는 베짱과 용기, 멘탈을 길러야 한다.

 
 

– 원하는 삶을 일찍 실현하고 싶을수록, 그만큼의 큰 위험,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며, 이를 위기만으로 보는 시각이 아닌, 기회로 보고, 그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서도, 성공한 사람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반드시 받아야 한다.

 
 

 
 

당신이 말로만 떠드는 사기꾼들이 아닌, ‘실제로‘ 이미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해보면 알겠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형태는 달라도 본질적으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쳤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빌 게이츠의 삶을 예로 들 수가 있을 것 같다.

 
 

 
 

– 빌 게이츠는 어렸을 때부터 기질적으로 안정보다는 변화를 추구했으며, 변화를 자신의 핵심적인 가치관으로 여기고 실천했다.

 
 

– 빌 게이츠는 남들과 다른 길을 가기 위해 기꺼이 하버드 대학교를 중퇴했다.

 
 

– 빌 게이츠는 회사가 망할뻔한 위기들도 여러 번 겪었으며, 그러한 위기들을 극복하는 시기들을 남들보다 현저히 앞서가는, 성장의 시간들로 승화시켰다.

 
 

 
 

즉,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프트웨어 공학을 전공할까, 경영학을 전공할까’ 이런 류의 고민을 하고 있을 때, 빌 게이츠는 자기만의 미래를 개척한 것이다.

 
 

여기서 ‘자기만의‘라는 표현을 잘못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것은 말 그대로 다른 것들을 내려놓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의 삶을 추구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로, 세상의 흐름을 남들보다 더 적극적으로 탐구해서, 그 속에서 미래의 중대한 기회가 될만한 것을 포착한 뒤, 그 기회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개척하는 과정에서의 자기만의 스타일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 차이를 착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내가 20대 초반에 ‘이도저도 아닌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군대에 입대한 것은 신의 한수였다.

 
 

나는 여러 아르바이트들을 해보면서, 험난한 세상 속에서 살아남고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려면, 도전적인 목표를 실행하고 성취해낼 수 있는 실행력(자기 통제 능력), 풍부한 독서량, 외국어 능력, 이 3가지 정도는 ‘최소한의 기본‘으로 갖추고 본격적인 시작을 해야겠다고 판단했다.

 
 

 
 

10대 때 읽었던 여러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고, 의욕적으로 사회에 뛰어들었지만, 의욕만으로 사회에 존재하는 들을 넘기에는 한참 역부족이었다.

 
 

가령, 그 당시에 휴대폰 판매 아르바이트 같은 것을 해보았는데, 어떤 사람은 매달 최고 실적을 유지하면서 어렵지 않게 높은 급여를 받아가는데, 나는 한달동안 하나를 판매하는 것조차 어려웠다.

 
 

그리고 그렇게 높은 실적을 유지하는 사람이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해내고 계속 유지할 수 있는지, 내 시야에서는 전혀 이해가 가지 않았다.

 
 

이것은 내가 아무리 노력을 한들 단기간에 극복할 수 있는 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그래서 내가 아직 한참 부족하다는 사실을 빨리 깨닫고, 그 부족함을 메우기 위해 군입대를 선택한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군입대를 스스로 선택했다’는 사실이다.

 
 

만약에 내가 군입대를 미루고, 집에서 계속 뻐기면서, 나 혼자 노력으로 나 자신의 부족함을 극복하기 위해 애를 썼다면, 5년 10년이 걸렸을지도 모를 일이다.

 
 

하지만 나는 그 당시에 나 혼자만의 노력이나 의지만으로는 나 자신의 한계를 절대로 극복할 수가 없다는 사실을 남들보다 일찍 깨달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내가 ‘무조건 노력할 수밖에 없는 강제적인 환경’으로 나 자신을 내던지는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군대에 입대하면 더 이상 부모님과 방법적인 면에서 의견 차이를 빚을 일도 없고, 좋든 싫든 단체 생활을 하게 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보면서 나 자신의 진척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내가 있던 내무반에는 고졸에 막노동을 하다가 온 사람도 있었고, 명문대를 다니다가 온 사람도 있었다.

 
 

이런 다양한 사람들을 머리 속 공상이 아닌, 실제로 접하게 되면서, 내가 실제 현실에서 정확히 어떤 포지션을 목표로 나아갈지를 어렵지 않게 가늠할 수가 있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당시 군대라는 환경 속에서는, 막노동을 하다 온 사람이든, 명문대를 다니다가 온 사람이든, 다들 함께 게을러진다.

 
 

이것이 바로 중요한 기회였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2년 동안 게을러져 있을 동안에, 나 자신의 레벨업을 위해서 미친듯이 노력했다.

 
 

그것은 행복이나 기쁨이라고는 찾아보기 어려운 매우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지만, “몸에 좋은 약은 입에 쓰다”라는 말처럼, 그러한 고통스러운 시간이 나에게는 꼭 필요한 것이었다.

 
 

만약에 그 당시의 나로 다시 되돌아간다 하더라도, 그 방법 외에는 게으르고 부족한 나를 제대로 단련시킬 수 있었던 방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인간은 살면서 계속 내면의 유혹, 욕구에 휩싸이게 되는 것 같다.

 
 

특히 ‘편하게 살고 싶은 욕구‘가 발전적인 삶을 만들어가는데 있어서 가장 해롭다.

 
 

어찌 보면 성공한 사람들과 그렇지 않거나 못한 사람들의 차이는 생각보다 단순하다.

 
 

이러한 유혹, 욕구를 어떻게 받아들이냐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목표, 성공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편하게 살고 싶은 욕구에 자기도 모르게 ‘지배’ 당하게 되고, 그 사실을 자기합리화한다.

 
 

하지만 목표, 성공을 결국 이루어내는 사람들은 일부러 자신을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내몰고, 그 상황을 극복하는 과정을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는, 삶의 수준을 업그레이드하는 ‘도전적인’ 과정으로 승화시킨다.

 
 

이 선택을 어느 정도의 스케일로 거듭하고, 성공시키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성공 속도’가 좌우된다.

 
 

앞서 예를 들었던 빌 게이츠 같은 사람은 일반인이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위험, 리스크가 큰 스케일의 도전을 선택한 뒤, 거기에 자기 자신의 최선의 노력은 물론, 다른 사람들까지 참여하게 만들어서, 노동과 자본을 한 곳에 집중시킨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형태는 다르지만 대부분의 큰 성공은 이런 식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그러니 안락하고 편한 삶을 추구하면서 부유해지고 싶다는 생각 자체가 애초에 말이 안되는 생각일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또한가지 중요한 사실이 있는데, “뛰어난 사람들과 함께 노력하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한 것이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그날 그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날 그날의 시간을 낭비하는 정도가 훨씬 적을 뿐만 아니라, 다른 뛰어난 사람들의 노력까지 흡수할 수 있는 경험적 & 실험적 이점(empirical & experimental benefits)을 얻고 있는 경우가 많다.

 
 

 
 

만약에 당신이 워렌 버핏과 한집에 살고 있다고 생각해보라.

 
 

버핏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비범한 두뇌로 하루에 5시간 이상 수많은 자료들을 읽고, 분석하며, 투자와 자본에 대해 생각하는 노력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같은 노력을 당신이 혼자서 매일 한다고 하면 매우 고되고 어렵겠지만, 바로 옆에 있는 버핏과 한달에 한번 정도 식사를 같이 하며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버핏 정도의 식견에는 못 미칠 수 있겠지만, 일반인들에 비해서는 비할 수 없는 진보를 이룰 수가 있을 것이다.

 
 

여기다가 나 스스로의 최선의 노력이 곱해진다면 어떻게 되겠나?

 
 

당연히 앞서갈 수밖에 없다.

 
 

 
 

빌 게이츠가 “시대를 앞서간 천재”라고 평가받고 놀랍도록 짧은 시간 안에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1) 스스로 열심히 노력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자신을 내던졌기 때문, 2) 당대 최고의 IT 천재들과 함께 하면서 그들의 경험, 노하우를 흡수했기 때문, 이렇게 2가지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 아닐까?

 
 

물론, 그 외에도 다른 성공 요인들이 많이 있겠지만, 이 2가지가 가장 근원적인 요인이 아닐까 한다.

 
 

나머지 성공 요인들은 생각보다 별로 특별할게 없고, 어느정도 똑똑한 사람이라면 하는 과정에서 대부분 알게 되는 것들이며, 더 중요한 문제는 그러한 것들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과 기반, 관계 (관계 = 세계) 속에 있는가 이다.

 
 


 
 

나같은 경우에도 보기와는 다르게 신경쓰고 관리하고 있는 것들이 꽤 많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아이템의 사업을 한다고 여기고, 자신들도 그것을 하고 싶다고 말하곤 하는데, 막상 시작해보면 머지 않아 지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들의 시야에 보이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부분’은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내가 케어하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현저히 앞서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요인들을 포함한다.

 
 

나는 실시간으로 학습하고 진화하고 있으며, 어려운 도전들을 직면하고 있고, 매일 매일을 평균적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밀도 있게 시간을 보내며, 많은 연구와 실험을 적극적으로 하고, 그 과정에서 더 나은 결론들을 도출한 뒤, 그것들을 사람들에게 실시간으로 전수하고 피드백하기 때문에, 실패율을 최소화하고 성공률을 극대화할 수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보내는 몇 달, 몇 년의 시간 가치를 나는 한시간 안에 실현하거나 해결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가치는 내가 스스로 멈추지 않는 한 계속 높아질 거라고 본다.

 
 

 
 

앤드류 카네기는 “현명한 사람은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고, 그것을 잘 관찰한다“라고 말했다.

 
 

이 말의 의미에 대해 나의 해석을 덧붙이자면,

 
 

1)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삶의 모습을 그려본다. (목표를 구상하고 설계한다.)

 
 

2) 구상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나 자신의 성장 계획을 수립한다.

 
 

3)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무게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가능한한 최대한의 (다소 무리할 수도 있는) 도전을 선택하고 뛰어든다.

 
 

4) 나의 성공 과정을 제대로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성공적인 조력자를 찾아, 시너지 효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간다.

 
 

 
 

이것이 심플하지만 강력한 목표 성취, 실현의 프로세스이다.

 
 

 
 

당신은 참으로 운이 좋다.

 
 

그레이트라이프를 통해 당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와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