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Gam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Gam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지능의 차이의 중요성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엄밀히 말하면, ‘어느정도 수준까지 성공할 수 있느냐‘ 이 부분은 ‘지능의 차이‘에 따라 좌우된다.

 
 

사실, 이런 부분은 다소 예민한 주제가 될 수 있어서, 그동안 속으로만 생각을 하려고 했으나,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설명을 돕는 차원에서 적어본다.

 
 

 
 

‘지능의 차이’라고 하면 사람에 따라 다소 불쾌하거나 불편하다, 혹은 무례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이다.

 
 

 
 

내가 말하는 ‘지능’이라는 것은 공부를 많이 했거나, 어떤 남들이 따기 어려운 자격증이나 학위 같은 걸 취득했거나, 그런 것들을 말하는게 아니다.

 
 

그런 것들은 사실 ‘지능’보다는 ‘노력‘과 ‘가치관‘의 영역에 가깝다고 보는 편이 맞을 것이다.

 
 

지능이 보통 수준 이상만 되어도,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 길들여진 가치관이라던가, 이런 부분에 따라서 공부 쪽으로 지독한 노력을 해왔다면, 그쪽 방면으로 가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지능이 보통 수준을 넘어서 어느정도 뛰어난 수준이 되면, 그때부터는 인생이 ‘선택‘의 문제가 된다.

 
 

뛰어난 수준의 지능으로 사업을 할 수도 있고, 투자를 할 수도 있고, 예술을 할 수도 있고, 스포츠를 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정답이라고 믿는 공부 외에 다른 길로 가더라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고, 그런 승산을 판단하거나 직감할 수 있는 것까지도 그 사람의 지능 범위 안에 있는 문제다.

 
 

 
 

그리고 ‘지능’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IQ라던가, 학습 능력 정도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내가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코칭해보면서, 사람들은 각기 다른 종류의, 매우 다양한 지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가 있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학습을 하는 지능은 평균 수준보다 뛰어나지만, 대인관계를 전개하는 사회적 지능이 현저히 떨어진다던지, 대인관계를 전개하는 사회적 지능은 뛰어나지만, 경제 문제를 읽고 해석하는 안목은 전혀 없다던지, 이런 경우들을 실제로 접할 수가 있었다.

 
 

 
 

나는 바로 이러한 이유로 인해, 처음에 사람들에게 “가장 원하는게 무엇인가요?“라고 물어본다.

 
 

 
 

“글쎄요.. 구체적으로 생각해본 적은 없는데, 남들이 원하는걸 원하지 않을까요?

 
 

일단 지금보다 많은 돈을 벌고 싶고, 매력적인 여자친구도 사귀고 싶고.. Blah blah..”

 
 

 
 

보통 이런 식으로 대답을 하는데, 그래서 나는 다시 한번 더 물어본다.

 
 

 
 

“그래서 그중에 한가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정한다면 무엇인가요?

 
 

다른 모든 것들을 포기하고 하나만 얻을 수 있다면, 그게 무엇인가요?”

 
 

 
 

내가 가장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목적에 따라서, 내가 쌓아야 할 지식, 능력, 습관 등이 모두 다 달라진다.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뭐니뭐니해도 ‘지능’이다.

 
 


 
 

이런 문제생각해본 적 있는가?

 
 

 
 

구글의 창업자들은 ‘왜’ 검색엔진을 만들었을까?

 
 

도대체 왜? Why?

 
 

검색엔진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대한 문제는, 래리 페이지나 세르게이 브린보다 더 잘할 수 있는 사람들은 지천에 널렸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검색엔진을 만들어야겠다는 미친 생각을 하고, 그것을 시의적절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전세계에서도 손꼽을 정도로 극소수다.

 
 

 
 

사업이라는 문제에 있어서, ‘왜’는 ‘어떻게’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아주 간단하게 말할 수도 있고, 끝도 없이 복잡하게 말할 수도 있다.

 
 

간단하게 말하면, 구글의 창업자들이 인류 대다수보다 지능적으로 더 똑똑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같은 대다수 일반인들이 어려워하는 영역을 처음에는 단지 재미있게 가지고 놀다가, 그 속에서 어떤 인류의 미래가 될만한 무언가를 발견한 것이다.

 
 

그리고는, ‘이거 참 흥미롭군.. 좀더 파헤쳐볼까..’ 이런 생각으로 접근을 하다가 우연히 만들어내게 된 것이 바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검색엔진의 프로토토입, 빅 아이디어일 것이다.

 
 

 
 

그리고 이것을 제대로 만들어봐야겠다, 상업적으로는 얼마나 가치가 있을까, 이런 생각들을 하며 실행에 옮긴 것도, 기본적으로 지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들이다.

 
 

왜냐하면, ‘그정도로‘ 지능이 뛰어나지 않다면, 도중에 다음과 같은 고민들에 사로잡혔을 것이기 때문이다.

 
 

 
 

‘코딩을 따로 배울 수 있는 온랑니 코스 혹은 야간 학교에 등록을 해야 하나?’

 
 

‘우리는 사업에 대해 알지 못하는데, 이걸로 어떻게 돈을 벌지?’

 
 

‘이게 제대로 만들어볼만한 가치는 있는 건가? 그 시간에 차라리 기존에 하고 있던 공부나 계속 해서 성적을 좋게 받아서 남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직장에 취직하는게 좋지 않을까? 우리가 다니고 있는 학교도 세계적인 인지도가 있는 꽤 괜찮은 곳이니까 말이야.’

 
 

 
 

이러한 생각들이 ‘보통 사람들‘이 갖는 의문들이다.

 
 

그리고 ‘보통 사람들’은 이러한 고민들을 하다가 결국 시간을 훌쩍 잡아먹은 뒤, 즉시 행동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이 된 다음에야 남들이 갔던 길을 따라간다.

 
 

 
 

이런 차이를 두고, 어떤 사람들은 추진력이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의사결정능력이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았다고 표현하기도 할 것이다.

 
 


 
 

모두가 인정하는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은 인터뷰에서 늘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제가 하는 일은 보통의 지능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에요.”

 
 

 
 

하지만 그가 남긴 주주서한이라던가, 그 외에 그에 관련된 자료들을 볼수록, ‘이 사람은 투자에 대해 인류의 그 어떤 사람보다 잘 알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그냥 암기만 주구장창 한 것이 아니라, 확실히 뛰어난 ‘인사이트‘가 있다.

 
 

 
 

모두가 a라는 현상을 a라고 바라보는데, 버핏은 그 현상을 b라고 바라보고, 시간이 흐른 뒤에 봤더니 그 현상은 b가 정말 맞았던 것이다.

 
 

이게 인사이트다.

 
 

 
 

그러니까, 이런 특별한 능력, 지능을 누구나 평범하게 갖고 있는 학습능력만으로 뭔가 해보려는 것 자체가 애초에 무모한 도전일 수 있는 것이다.

 
 

 
 

즉, 투자세계에 대해 정말로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이 생각하지 않는다.

 
 

 
 

‘버핏의 방법은 버핏만 할 수 있는 것일 뿐이야.

 
 

나는 나만의 방법으로 해야지.’

 
 

 
 

투자에 대해 정말로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별다른 공부를 하지 않아도 버핏의 말들을 거의 다 알아듣고, 그것들을 실제로 적용할 수가 있으며, 비슷한 결과를 실현할 수 있다.

 
 

당연한 말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뛰어난 사람만이 뛰어난 사람을 알아볼 수 있다.

 
 

 
 

뛰어나지 않은 보통 사람들은 뛰어난 사람들을 보고 ‘단지 나와는 다르다‘라고 여길 뿐이다.

 
 

그리고 계속 하다 보면 무언가 나에게 맞는 방법이 따로 있을 거라고 ‘착각‘한다.

 
 

이러한 ‘착각’이 보통 사람들이 시간을 허비하는 주된 요인이 된다.

 
 

 
 

해당 분야에 대한 특별한 재능은 없지만 똑똑한 사람들은 자기가 갈만한 길인지/아닌지를 비교적 초기에 잘 분별하고 판단한다.

 
 

가령, 버핏 같은 사람이 마이클 조던을 보고,

 
 

‘나도 농구나 한번 해볼까?

 
 

그러면 전세계에 수많은 팬들도 만들 수 있고, 수퍼스타가 되서, 돈도 많이 벌고 인기도 얻을 수 있을텐데 말이야.

 
 

게다가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테니 멋진 몸도 만들 수 있을 거고.’

 
 

이런 생각은 아마도 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다 말하긴 어렵지만, 나에게도 당신이 알지 못하는 몇가지 중요한 재능들이 있다.

 
 

그런 재능들이 있었기에, 대학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하거나 관련 교육을 받지 않고도 20대 때 자수성가로 사업에서 크게 성공할 수가 있었으며, 지금은 그렇게 유명한 사람이 아닌데도 투자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사람들은 종종 착각을 한다.

 
 

유튜브 같은 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단지 유명하다는 이유로진짜 실력도 있거나 더 뛰어날 거라고 믿는다는 점이다.

 
 

심지어, “진짜 실력이 있는 사람들은 가르치지 않고 그냥 할 뿐이다, 그리고 그게 시간 분배의 효율성 측면에서 더 낫다”는 사실을 알려줘도, 그 사실을 믿지 않는다.

 
 

이건 재능의 문제를 떠나서, 그냥 일반적인 의미에서 어리석거나, 충분한 리서치(심사숙고)를 해볼 만큼 부지런하지 않아서(게을러서) 이렇게 생각하는 경우, 둘 중 하나 혹은 둘 다다.

 
 

 
 

나는 내가 투자에 대한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30대가 넘어서 알게 되었다.

 
 

그전에는 내가 사업과 관계에 대해 재능이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그쪽 방면으로만 집중해서 열심히 살았었다.

 
 

 
 

그런데, 우연히 투자의 세계를 접한 뒤에,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는 과정에서, 나는 버핏의 말들이 거의 다 이해가 되고 수긍이 되는데, 사람들은 그 말들을 이해하거나 공감하지 못하고, 막연하다, 추상적이다 라고 느끼거나, 단지 수박겉핥기 식으로 알고 있을 뿐이라는 사실발견하게 되었다.

 
 

그러는 과정에서 나는 ‘이 게임은 내가 뛰어들어봐도 승산이 있겠네’ 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실제로 그 생각이 맞았다.

 
 

하지만 내가 이 사실을 사람들에게 말한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은 좀처럼 믿지 않을 것이다.

 
 

틀에 박힌 칭찬 혹은 “그렇다면 계좌인증이나 해볼래?” 이런 ssap소리나 들을게 뻔하기 때문에 그 시간에 조용히 돈을 더 버는 편이 낫다.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나는 또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책이나 자료를 접해도, 그것을 잘 활용할 줄 모른다.”

 
 

라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서, 나는 사업 성공이나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샘 월튼이 저술한 “불황 없는 소비를 창조하라”와 같은 책을 추천해주는데, 많은 경우, 사람들은 이 책을 제대로 끝까지 읽지도 않는다.

 
 

하지만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이 책을 진지하게 읽은 뒤, 자신의 회사의 핵심 경영철학으로 삼고, 온라인, 인터넷 세계에서 샘의 생각들을 그 누구보다도 더 잘 구현했다.

 
 

 
 

내가 2009년 이후로 책을 쓰지 않은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어차피 좋은 책들은 이 세상에 이미 많고, 필요한 것들은 충분히 많으며, 진짜 문제는 그것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데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만약에 내가 투자 강의를 한다면 “워렌 버핏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이해”, 사업 강의를 한다면 “샘 월튼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이해” 이런 주제의 강의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왜냐하면 ‘올바른(right)‘ 해석을 하고 있는 이들이 애초에 거의 없기 때문이다.

 
 

 
 

픽업, 연애에 관한 좋은 책들도 이미 충분히 나와 있다.

 
 

매직불릿, 내츄럴, 레블레이션, 어트랙션 크리테리아 등…

 
 

이 안에 픽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다.

 
 

만약에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언제든지 나에게 문제를 제기해도 좋다.

 
 

얼마든지 당신이 무지를 깨우쳐줄 테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없이 자명한 ‘진리체계‘들을 아무 생각 없이 비난하는 사람들은 단지 유치한 어린아이마냥 ‘우리 컨텐츠가 최고야! 우리 강의가 최고야!’ 이런 식으로 정신승리를 하며 장사꾼 마인드로 사람들을 기만하고 현혹하며 속이는 이 업계의 양아치들 밖에 없을 것이다.

 
 

 
 

나는 우리가 역사 속에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지난 역사 속 인물들은 어떤 ‘어드밴티지‘ 없이 그 상황 속에서 핸디캡극복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순신 장군이 활약하던 시기에는 우리가 현대에 이르러 접하고 있는 첨단무기체계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이순신 장군 같은 사람은 ‘진짜 용기와 지혜‘를 발휘해야만 했을 것이다.

 
 

하지만 현대 시대의 전쟁은 아인슈타인이나 리처드 파인만 같은 어떤 천재들이 만들어놓은 첨단 무기들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느냐의 문제에 달려 있다.

 
 

 
 

바로 이러한 맥락에서 이 업계는 많은 점들이 왜곡되어 있다.

 
 

성형, 시술에 중독되서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여자들만 골라서 만난다든가, 부모님 백을 믿고 자기만의 폐쇄적인 시야와 세계관 속에 갇혀서 자아도취를 하며 허영심이나 열등감 많은 여자들을 위주로 만난다던가, 단지 큰 키와 말빨만으로 10년 이상을 우려먹는다던가, 그저 허접한 수준의 지식과 실력으로 검색광고를 통해 초보 뜨내기들을 꾄다던가, 이런 것들이 표면적으로는 다소 화려하게 비쳐져서 사람들에게 헛된 환상을 주고, 혹세무민惑世誣民하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현명한 사람들은 이러한 경우들에 현혹眩惑되지 않겠지만, 현실에는 현명한 사람들보다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더 많다.

 
 

 
 

내가 사람들에게 픽업/연애에 대해 알려준다(도와준다)고 하면, 무엇보다도 그 사람의 삶 자체가 지금보다 upgrade (class up)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이 가장 우선적인 0순위라고 본다.

 
 

그래서 나는 ‘전략‘과 ‘확신‘을 강조하는 것이다.

 
 

 
 

니가 그냥 혼자만의 세계 속에 사는 자의식 강한 재야의 무명장수일 뿐인지, 아니면 유비 관우 장비 제갈공명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또하나의 의미 있는 존재인지, 여기에 따라 니가 경험할 수 있는 삶과 연애의 스펙트럼 차이가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그 어떤 사람들보다도 픽업/연애 관련 이론에 해박하고, 이미 10년도 전에 그 이론들을 다 섭렵했을 뿐만 아니라, 실전 경험도 압도적으로 풍부하다.

 
 

하지만 내가 그것들을 사람들에게 그 누구보다도 더 잘 알려주고 설명해준다 하더라도, 사람들은 결국 나에게 다음과 같이 말할 것이다.

 
 

“그래서 제가 성공하려면 지금부터 무엇을 어떻게 해야 되는데요?”

 
 

 
 

반면, 앞서 언급한 전략과 확신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실제로‘ 성공할 수 있게 도와주면, 나는 종종 다음과 같은 말을 듣게 된다.

 
 

“뭔가 도와주신 건 감사한데, 뭘 도와주셨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성심성의껏 도와주셨긴 하지만, 이건 어쨌든 제가 이루어낸거잖아요.”

 
 

 
 

어쨌든 현실에서 실제로 이루었다는 사실 그 자체에 만족할 것이냐, 아니면 명성/인지도를 얻을 것이냐의 문제에 있어서, 나는 전자를 택한 것이다.

 
 

그렇게 하는 편이 단지 내 마음이 편안하기 때문이다.

 
 

후자의 경우, 사람들로부터 존경이나 인정을 얻을 수는 있겠지만, 결국 원망 섞인 말들을 듣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물론, 모든 사람들의 인성/능력이 다 같은 건 아니기 때문에, 반응도 제각각 다르다.

 
 

실제로 더 잘될 수 있게 도와주면 감사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는가 하면, 아무리 많이 잘 도와줘도 여전히 한없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차이는 그냥 보면 알 수 있다.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 속에서 계속 악순환과 좋지 못한 인간관계를 겪을 수밖에 없다.

 
 


 
 

픽업/연애를 배우고 훈련하는 목적은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따라하거나 흉내내기 위함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이 하는 방법이나 멘트 그대로를 현실에 기계적으로 적용하려는 시도나, 그러한 생각이나 환상을 갖는 것부터가 이미 잘못된 것이다.

 
 

환상은 말그대로 환상일 뿐이고, 환상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환상을 추구하면 할수록 환상과 현실의 괴리는 당연히 커질 뿐이다.

 
 

 
 

픽업/연애를 배우고 훈련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최고의 나 자신이 되는 것(being best myself)’을 실현하고 유지하기 위함, 변화하고 성장하기 위함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키가 클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키가 작을 수도 있다.

 
 

이런 단편적인 차이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중요치 않다.

 
 

 
 

중요한 건 내가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를 알고, 그것을 발휘하며, 최고의 나 자신을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 있는가 이다.

 
 

이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과정이 곧 결과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결과가 되는 원인, 즉, ‘과정’인 것이다.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고 이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는 곳은 그레이트라이프가 유일무이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