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fail fast, win bi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fail fast, win bi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지금까지 변화하지 않았다면 앞으로도 변화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최근에 어떤 사람과 우연히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그 사람은 지난 7년 동안 이런저런 사업들을 시도했다가, 결국 모든 사업들이 실패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실패 요인을 그리 어렵지 않게 알 수가 있었다.

 
 

한마디로 말하면 그냥 “초짜“라는 것이다.

 
 

 
 

사업을 추진하고 전개하는 주체, 즉, 자기 자신이 아직 사업의 초짜인데, 어떤 사업을 한들 어떻게 성공할 수가 있겠는가?

 
 

내가 사람들에게 종종 말해왔듯이, “아이템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떤 아이템이든 성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 되는 것(성장)이 중요하다.“는 지론이 역시 진실임을 실제 현실에서 또한번 확인할 수가 있었다.

 
 

이러한 ‘본질’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고 시대가 변해도 바뀌지 않는 부분이다.

 
 

 
 

그 사람에게 몇가지 질문을 해보니, 자신이 왜 실패했는지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었고, 앞으로 또다른 아이템을 시도하면, 잘될 수 있을 거라 믿는 듯 했다.

 
 

그리고 그 사람은 나와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내가 그 사람에게 질문을 했을 뿐, 그 사람은 나에게 아무런 질문도 하지 않았다.

 
 

이런 부분만 보더라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가 사실 뻔히 보이는 부분이다.

 
 

 
 

자기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고, 실패의 원인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며, 그것을 탐구하고 해결할 의지조차 갖지 않은 채, 무언가 더 좋은 기회만 찾아다니며 그냥 계속 더 주구장창 하다보면 언젠가 성공하겠지 이런 막연하고 편협한 생각으로 살아왔으니, 7년 동안 계속 실패만 거듭한게 아니겠는가.

 
 

7년이면 짧은 시간은 아니다.

 
 

적어도 한 분야에서 어느정도 성공과
입지를 갖출 수 있는 시간이 대략
7년
이다.

 
 

 
 

그렇기 때문에 7년 동안이나 혼자서 해봤는데 안됐으면, 진짜 뭐가 문제인지 겸손한 태도로 자문을 구해도 될까 말까 한 경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질 않으니, 앞으로도 변화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을까.

 
 

 
 

이래서 ‘습관’이라는 게 참 무서운 것이다.

 
 

습관이라는 것은 나도 모르게 계속 자동적으로 반복하고 있는 말, 생각, 행동들의 집합인데, 그 습관이 자기 자신을 더 나은 세상으로 인도하는 근원이 되는 게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로, 폐쇄적인 자기만의 세상 속으로 향하게 만들고 있다면, 그것은 스스로 돕는 사람이 되는 길이 아니라, 스스로 실패하는 길을 걷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방향’이 결국 인생과 성패를 좌우하고 결정한다.

 
 

 
 

짐 콜린스가 말하는 ‘고슴도치 컨셉‘에 해당하는, 세개의 원이 교집합을 이루는 활동에 집중을 해야 하는데, 말 그대로 고슴도치 자체가 되는 사람들이 참 많다.

 
 

이제 그만 ‘도돌이표‘에서 하루빨리 벗어나도록 하자.

 
 


 
 

성경에 보면, “구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라는 말이 나온다.

 
 

나는 이 말이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여정을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이 말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해답을 얻고 적용하는 과정‘을 공유하려 한다.

 
 

이것은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하면서도 매우 효과적인 개념이다.

 
 

 
 

“목적 없는 자에게 순풍이란 없다”라고 세네카가 말했듯, 어떤 여정을 떠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처음에 목적을 확실히 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행복한 연애를 하고자 하는지, 아니면 돈을 최대한 많이 벌고자 하는지, 이러한 목적을 확실히 정해야 한다.

 
 

 
 

그런데, 이러한 행복한 연애, 많은 돈과 같은 것들은 누구나 원하는 부분이고, 물리적으로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가치들 중에서 내가 가장 우선적으로 어떤 가치를 쫓을지, 이 부분에 대한 마음 속의 질서를 확고하게 확립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진정성‘이 필요한데, 진정성의 필수요소들 중에 하나는 ‘일관성‘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진지하게 던져볼 필요가 있다.

 
 

 
 

‘다른 모든 것들을 포기하거나 희생한다 하더라도, 올 한해 동안 꼭 이루고 싶은 한가지는 무엇인가?’

 
 

 
 

인간은 누구나 욕심이 끝이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다른 중요한 것들을 포기하거나 희생한다는 각오를 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하지만 현실에서 실제로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은 한번에 여러가지를 동시다발적으로 추구하는게 아니라, 한번에 하나씩, ‘선택과 집중‘을 하는 사람들이다.

 
 

만약에 여러가지를 추구한다 하더라도, ‘일거양득一擧兩得’이라는 말이 있듯, 한가지 가장 중요한 것을 추구함으로써, 나머지 다른 것들이 따라오게 만든다.

 
 

이와 관련해서, ‘원씽(One Thing)’이라는 베스트셀러 책도 출간된 적이 있었다.

 
 


 
 

예를 들어, 내가 ‘행복한 연애를 올 한해 동안 가장 우선적으로 추구하고 실현하겠다‘는 목적을 정했다고 치자.

 
 

그러면 당신은 그 목적을 ‘반드시’, 무슨 일이 있어도 무.조.건. 달성하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고 임해야 한다.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 이런 식의 허접한
마인드셋으로 접근을 하면, 실패했을 때 마음의 상처는 덜 받을 수 있겠지만, 그만큼 발전이 더디다.

 
 

사실, 당신이 경험할 수 있는 최악의 실패는 바로 이것이다.

 
 

이것은 학교 성적처럼 점수로 측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넌 연애에 실패했어”라고 누군가가 잘 말해주지도 않는다.

 
 

당신 외에 그 어떤 사람도 당신 자신과 당신의 인생에 충분히 진지할 수가 없다.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코칭해보고,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직간접적으로 접해본 결과, 현실에서 있을 수 있는 최악의 실패는 ‘발전이 너무 더딘 것’이다.

 
 

 
 

만약에, 이상형과의 행복한 연애에 도달하는데 20~30년 이상이 걸려서, 50살이 넘어서야 이상형을 만나게 되었다면,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상형과의 행복한 연애는 어린 나이에 일찍 할수록 좋다는 건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이상형과의 연애’를 시도했다가 결국 실패를 해서 큰 아픔을 겪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그러한 실패를 일찍 겪을수록 좋다.

 
 

“빠르게 실패하고, 크게 성공하는 것(fail fast, win big)”이라는 지침 또한 내가 늘 사람들에게 강조하는 부분 중의 하나다.

 
 

 
 

보통 수준의 성공은 별다른 실패 없이도 도달할 수가 있다.

 
 

하지만 그것은 별로 가치가 없다.

 
 

큰 성공은 반드시 실패를 필연적으로 수반한다.

 
 

이 부분은 아무리 뛰어난 사람, 아무리 많은 자원을 갖춘 사람에게도 예외가 없는 부분이다.

 
 

 
 

확고한 결단이 선 사람들에게는 어느정도의 긴장감이 흐르기 마련이다.

 
 

이러한 적당한 긴장감은 발전에 도움이 된다. (ex. 이병철이 강조한 메기론)

 
 

 
 

뭐든지 그냥 대충 편하게 하려는 사람들은 카네기의 말을 반드시 기억해야만 한다.

 
 

“보통 사람은 자신의 에너지의 25%를 일에 투자한다. 세상은 50% 이상을 일에 투자하는 사람에게 보상을 제공하며, 100%를 투자하는 보기 드문 소수의 개인들을 위해서라면 어느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

 
 

(The average man dedicates 25 percent of his energy to work. The world rewards the person who gives more than 50 percent, and does anything for those rare individuals who give 100 percent.)

 
 

 
 

카네기의 말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내가 그동안 뭘 해도 잘 안됐던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행복한 연애를 반드시 실현하기 위한 실천 지침을 꼽자면, 다음과 같다.

 
 

 
 

1. 무슨 일이 있어도 행복한 연애를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확고한 결단을 한다.

 
 

2. 나의 연애 관련 지능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책, 코칭 등을 닥치는대로 적극적으로 배우고
활용한다.

 
 

3. 과정 속에서 이론과 실전 사이의 접점, 즉, ‘스파크’를 최대한 자주
경험하기 위해 노력한다.

 
 

4. 실수, 실패를 철저히 분석하고, 그 다음 단계에 지능적으로 적용해서, 계속 진화한다.

 
 

 
 

이러한 ‘사이클‘을 계속 제대로된 방법과 방향으로 돌리다 보면, 결국 성공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물어볼 질문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애초에 충분히 진지하지 않은 사람들이며, “구하지 않는(not asking)” 사람들이다.

 
 

과정에 진지하고 진실한 사람일수록, 당연히 궁금한 것들이 많을 것이다.

 
 

나는 삶에서 어떤 분야에 도전할 때마다, ‘호기심’이 다른 누구보다도 왕성하고 강했으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호기심’이야말로 성공의 진정한 원동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신이 어떤 분야에서 진정한 성공을 거두고 싶다면, 한가지에 미친 과학자처럼 접근해라.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도 일종의 광인(crazy man)이다.

 
 

내가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말 중의 하나도 “불광불급(미치지 아니하면 도달할 수 없다)”이다.

 
 

 
 

작은 것이든, 큰 것이든, 시종일관 끊임없이 파고들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반드시 알아내라.

 
 

그 과정에서 실수, 실패를 해도 괜찮다.

 
 

그러한 실수, 실패 속에서 배워가는 과정조차도 당신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알아가는, 호기심을 채워가는 과정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