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호접지몽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호접지몽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꿈과 현실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서, 흥미로운 사실 한가지발견할 수 있었다.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꿈이 없다‘는 사실이다.

 
 

 
 

그런데, 이 ‘꿈이 없다’라는 게 생각보다 그렇게 간단한 문제는 아닌 듯 하다.

 
 

 
 

예를 들어, 방황하는 젊은이에게, “자네, 꿈을 가져보게나.” 한다고 해서 곧바로 혹은 가까운 시일 내에 가슴 속에 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품고, 삶에 대한 무한한 열정으로, 열심히 도전하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게 될 거라고는, 좀처럼 기대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런 말을 들으면, “뭔 개소리지? ㅋㅋ 너나 잘하세요.” 속으로 이런 반응이나 하지 않을까.

 
 

 
 

심지어 엄청나게 성공한 사람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꿈을 놀라운 수준으로 이룬 사람들이 젊은이에게 꿈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말해주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과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할 실천 지침까지 알려줘도, 말그대로 숟가락으로 떠먹여주듯이 따박따박 떠먹여줘도, “작심삼일作心三日“로 끝나는 게 보통일 것이다.

 
 

그런 경우를 두고, 사람들은 흔히 “노답no answer“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일반적 현실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과정을 탐구하다보면, 빌 게이츠처럼 원래부터 천재적인 사람이 예외적으로 naturally 성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말 그대로 ‘보통 사람‘이 피땀 흘리는 노력과 과정을 거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는 경우는,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유의미한 사실 한가지가 발견된다.

 
 

 
 

“지금 현재의 삶이 pine nut 같다는 사실을 직시하게 되는 순간이 있었다.”

 
 

 
 

가령, “애 딸린 이혼녀” 같은 실제로 있을 수 있는 현실적인 경우를 생각해보자.

 
 

남편이란 nom은 딴 nyun이랑 바람이 났고, 애는 내가 키워야 하고, 수중에 돈은 거의 바닥나고 있고, 도움의 손길을 뻗을 수 있는 사람은 커녕, 오히려 내가 부모님도 모셔야 된다거나 하는 등으로, 주변에 내가 도와줘야 할 사람들만 천지인 경우.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누구든지 ‘그냥 죽어버릴까..’ 하는 생각을 한번쯤은, 아니, 수백 수천번은 해볼 것이다.

 
 

 
 

여기서 진짜로 죽는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런 pine nut 같은 상황동기삼아 다시 미친듯이 일어서는 사람들도 있다.

 
 

 
 

다시 말하지만, ‘보통 사람’이 피땀 흘리는 노력과 과정을 거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는 경우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러한 pine nut 같은 상황을 한번쯤 경험해봤다는 사실이다.

 
 

 
 

고백하자면, 나에게도 이런 경험이 실제로 있었다.

 
 

그것은 벌써 10년 전의 일이다.

 
 

내가 다른 모든 기회비용들과 젊음, 노력, 막대한 돈 등을 갖다바쳐서 피땀 흘려 일군 엄청난 사업체가 있었다.

 
 

 
 

그런데 믿었던 사람은 보란듯이 배신을 때리고, 그런 상황을 멍청한 사람들까지 희희낙락거리며 신나는 마음으로 하이에나처럼 달려드는 상황.

 
 

사람 문제는 고사하고, 미국이라던가 다른 국가들에서는 전혀 아무렇지 않은데,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희한하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같은 궤변론적 논리로 사람을 옭아매며, 순수하게 열심히 노력한 사람을 이상한 죄인 취급하는 한마디로 pine nut 같은 상황.

 
 

 
 

이런 pine nut 같은 상황을 나도 생생하게 경험했으며, 그때 당시 인간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추악한 면들을 전부다 하나하나 목도하고 경험할 수가 있었다.

 
 

비굴함, 앞뒤가 다른 모습, 아첨을 했다가 통수를 치려는 모습 등..

 
 

사람의 관상은 그 사람의 인성을 대변한다고, 그런 모습들이 비록 속마음일지언정 겉으로도 뻔히 드러나보이는데도, 그것마저 본인은 전혀 깨닫지 못할 정도로 멍청한 인간들에 대한 역겨움.

 
 

 
 

이런 상황들을 낱낱이 경험하면서, ‘나는
더 이상 이 세계에서는 살고 싶지 않다‘ 생각하며, 몇가지 법적 문제 등을 완전히 해결하고, 완전히 다른 길을 향해 나아갔다.

 
 

다행인 사실은, 그동안 경험하고 갈고 닦았던 ‘실력‘ 만큼은 자전거를 한번이라도 잘 타는 감각을 익히면 다시 잊혀지지 않는 감각처럼 내 안에 내재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나는 그런 실력을 밑천삼아 당면한 모든 문제들을 말끔히 해결하고, 또다른 세계에서 생각보다 금방 재기에 성공할 수가 있었다.

 
 

 
 

그 뒤로 ‘진정한 성공‘이라는게 어떤 건지도 경험해보고, ‘진정한 사랑‘도 경험했다.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을 얼마나 어떻게 유지할 수 있는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여실히 알게 되었다.

 
 

 
 

즉, 세상의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든, 내 스토리든, 제대로 보면 알 수 있듯이, 삶의 밑바닥을 처절히 경험해보는 것만으로도 꽤 많은 동기부여가 된다.

 
 

 
 

그런데 착각하지 말아야 할 사실 하나는 있다.

 
 

“밑바닥”이라는게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도널드 트럼프 같은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금수저였는데, 그 뒤로 자기가 십수년간 처절한 노력을 해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억만장자 반열에 들어간 사람이다.

 
 

그런 그가 백만장자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면, ‘c발. 거지가 되었다. 이제부터 어쩌지..?’라고 느낄 것이다.

 
 

그리고 금방 다시 일어설 것이다.

 
 

실제로 이런 부분에 대해 다룬 책도 있으며, 나도 오래 전에 읽어봤다.

 
 

부자들은 내면에 갖고 있는 “부에 대한 온도조절계”가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는 희한한 개념이다.

 
 

 
 

내가 사람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반드시 갖춰야만 하는 최소한의 기본기(fundamental), 탁월함(excellence)이라는 것은, 사실 도널드 트럼프 같은 수준 이상의 사람들은 모두 다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자질들이다.

 
 

그런 사람들이 하는 말, 행동하는 과정, 성취하는 결과들 등을 보면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고, 발견된다.

 
 

 
 

기본적으로, 보통 사람들보다 해박하고, 영리하며, 성실하고, 야망이 크다는 사실이다.

 
 

한두번 우연히 혹은 간헐적으로 그런게 아니라, 매사에 그러하고, 대부분의 경우 혹은 거의 모든 경우에 그러하다.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뛰어난 사람들도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등 이런 사람들과 경쟁하는 세계에서는 한없이 부족한
우물 안의 개구리일 수 있다.

 
 

이들의 경쟁 세계는 보통 사람들처럼 5년, 10년, 20년 등의 단위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초단위, 마이크로단위로 이루어지는 극도의 초정밀 게임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실을 깨닫지도 인지하지도 못한다.

 
 

 
 

그러니까 “인생에서 진정으로 바라는 꿈을 꾼다“라는 것은 대다수 보통 사람들에게 있어 굉장히 아득하고, 막연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인 것이다.

 
 

생각을 하면 할수록, ‘어차피 해봤자 안될 거야..’ 이런 마음, 생각부터 가슴 속 저 깊은 곳에서부터 답답하게 엄습하기 때문에, 감히 꿈을 꾸는 생각조차 하기가 어렵고, 오히려 그런 생각을 하면 할수록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부분들이 ‘왜 사람들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꿈을 꾸지 않는지‘ 에 대한 이유를 관찰해보고 내린 결론이다.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있듯이, 이미 성공한 사람들에게도 밑바닥은 pine nut 같은데, 살면서 아무것도 성공해본 적 없으며, 심지어 ‘어떤 것에 대해 진지한 도전이나 노력조차 해본 적 없는‘ 사람에게 밑바닥은 과연 어떤 느낌일까?

 
 

 
 

‘이상적인 꿈’을 꿀 수 있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만의 밑바닥을 여실히 경험해보고, 그 경험 속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들을 부단히 노력해서 극복하고, 어느정도의 수준에 도달한 후에, 기존의 과정을 계속 잘 유지하는 한편으로, 조금씩 더 높은 꿈을 꾸면서 다음 단계를 꾸준히 착실히 준비하는 편이 말 그대로 ‘최선’이지 않겠는가.

 
 

 
 

그러니까, 보통의 경우에는, 자기가 지금 어떤 수준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최선’의 의미를 제대로 깨닫고, 그 최선을 다하는 것부터 가능한한 가볍고 빠르게 시작(lean startup)을 하는게, 대부분의 경우 맞는 접근인 것이다.

 
 


 
 

제대로된 연애를 하기 위해서, 제대로된 픽업을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은 꼭 필요한 과정이다.

 
 

이것은 ‘최대’가 아니라 ‘최소’를 극복하는, ‘최고’가 아니라 ‘최저를 넘는, 개념이다.

 
 

천리길을 가려면 한걸음부터 나아가야 하듯이, 내가 한걸음부터 내딛어야 하는 것은 자명한 선택이자 행동이다.

 
 

 
 

스티브 잡스가 “어느정도 성공하거나 완성했으면, 주저없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라.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고 말했듯이, 우리의 삶은 하나의 긴 여정과도 같고, 그 여정 속에서 아름다운 꽃길을 걸으려면, 꽃밭에 나가서 희희낙락 놀러다니는게 아니라, 지금 현재 내면의 실력, 내면의 점수판이 어느정도 수준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판단한 후, 계속 나아가야 한다.

 
 

왜 그렇게 하는게 좋냐고?

 
 

그게 꼭 필요하냐고?

 
 

 
 

Because, 당신이 현실세계의 진정한 eden, ‘천국‘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그렇게 변화하고 성장한다면, 당신에게는 매순간이 ‘환희‘와도 같을 테니까.

 
 

마시멜로 이야기처럼, 이것은 내일 더 좋은 것을 얻기 위해, 오늘 단 것을 포기하거나 자제하는 것이다.

 
 

 
 

여정 속에서, 때로는 신나게 뛸 수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신선처럼 유유히 훨훨 날아오를 수도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나에게 도움을 받을 때처럼)

 
 

 
 

그러나 때로는 힘들고 지쳐서 쉬고 싶을 수도 있고, 누워있거나 기어가는 것만이 최선일 때도 있다. (너 혼자 아둥바둥 애쓸 때처럼)

 
 

 
 

하지만 이것은 ‘절대’ 멈출 수는 없는 게임이다.

 
 

어차피 인생을 포기할 건 아니지 않은가.

 
 

 
 

너 자신을 관리하는 것조차 이 게임의 일부이고, 일종의 경쟁력이다.

 
 

그리고 이 게임은 내가 만든 게 아니니, 날 원망하지 말아라.

 
 

내가 오기 전부터 이 게임은 존재해왔고, 나는 그저 왔으며, 보았고, 이겼을 뿐이다.

 
 

 
 

볼 수 있는 한 가능한 한 멀리 보고, 너와 나의 찬란한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매일 매일의 노력은 반드시 빛나는 성공이나 보답으로 되돌아올 수밖에 없으며, 적어도 너와 나의 실력으로 ‘축적’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