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활과 화살

 
 

 
 

최근에 나의 지인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들었다.

 
 

 
 

“헌트님께서 하시는 말씀들은 종종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헌트님이 어떤 일을 하시든, 누구보다 잘 해낼 거라는 것에 대해서는 저도 확신이 있어요.

 
 

 
 

그런데 그런 능력이나 준비를 갖추셔서, 결국 무엇을 하시고자 하는 것입니까?

 
 

예를 들어, “아이템은 중요하지 않다. 어떤 아이템이든 성공시킬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런 말씀이 저에게는 막연하고 와닿지가 않습니다.

 
 

최고의 화살을 만들고자 하시는 건 알겠는데, 그것을 만들어서 결국 무엇 혹은 어디에 쏘고자 하시는지, 과녁 혹은 목표가 불분명하게 느껴집니다.”

 
 

 
 

타인의 비판은 또다른 의미에서의 칭찬“이라는 말이 있다.

 
 

그 말이 바로 이러한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일 것이다.

 
 

 
 

사실,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준비들을 하고 있는지, 앞으로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이런 부분들을 다른 사람들이 모두 다 이해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모두 다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그 자체로 내가 내 일을 잘해내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가 하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아무나 혹은 아무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극복하며 한계를 뛰어넘어야만 하는 것이다.

 
 

 
 

가령, 저 위의 말에 대한 내 생각은 다음과 같다.

 
 

 
 

“내 목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그렇게 해도 괜찮은 것’에 하루빨리 도달하는 것이다.

 
 

당신에게 마음으로 느껴지는 ‘확신’이 있다면, 그건 내가 직접적으로 하고자 하는 과정을 제대로 해내고 있다는 뜻이다.

 
 

 
 

내가 생각하는 개념은 도널드 트럼프가 했던 말을 인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최고의 군대는 잘 싸우는 군대가 아니라, 너무 강해서 전혀 싸울 필요가 없는 군대를 의미한다.’

 
 

 
 

즉, 내가 하고자 하는 준비는 ‘어떤’ 준비를 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어느 수준까지’ 준비를 갖추느냐에 대한 문제다.

 
 

이것은 일종의 내면의 점수판이며, 오로지 나만이 볼 수 있고, 나만이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내가 늘 강조하듯이, 내가 나 자신을 정직하게 바라보아야만 내 실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가 있다.

 
 

 
 

내 인생의 목표는 투자가, 자본가의 수준에 하루빨리 진입하는 것이다.

 
 

‘최고의 사업가’ 측면에서 본다면, 이미 오래전에 그 목표를 이루었다.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중학교에 가듯이, 내가 하고 있는 과정은 할 일이 남았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진화’에 대한 문제다.”

 
 

 
 

나는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하는 사람’이다.

 
 

가령, 나는 주식 투자 같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지 않는다.

 
 

그냥 실제로 해낼 뿐이다.

 
 

 
 

나는 어떤 일을 어느정도 해보면, 비교적 초반에 내가 해서 ‘될만한‘ 일인지 아닌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그게 나의 강점, 직관력이기도 하다.

 
 

나는 안될만한 일에 지나치게 매달리지도 않고, 될만한 일을 대충 하지도 않는다.

 
 

 
 

처음부터 될만한 일을 잘 선택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나의 방식이다.

 
 

 
 

사업과 투자에 있어서, 나에게는 천재적인 재능이 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어떤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도, 나는 20대 때 사업으로 자수성가했으며, 지금은 나이에 비해 일찍 투자 세계에 눈을 떴다.

 
 

종종 나는 나의 글에서 워렌 버핏 같은 성공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하곤 하는데, 이건 사실 ‘눈높이 교육’이라는 측면에서 쉽게 설명하기 위해 인용하는 것일 뿐, 나는 이미 그 말들을 본질적인 수준에서 제대로 이해하고 있고, 현실에 실제로 적용할 수도 있으며, 실제로 적용하면서 성공 결과들도 계속 실현하는 중이다.

 
 

 
 

이렇게 말하면, 당신이 믿지 못할 수도 있고,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나는 그냥 보면 안다.

 
 

조금만 해보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그 일에서 최고 수준에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을지 명확하게 그려진다.

 
 

‘지름길을 찾는 능력’은 내가 가진 최고의 재능 중에 하나다.

 
 

 
 

그리고 내가 20대 때 픽업, 연애라는 아이템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서로 다른 분야를 연결할 수 있는 감각‘ 덕분이었다.

 
 

잭웰치가 기술과 경영을 연결해서 GE를 한때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었듯이, 나 또한 픽업, 연애와 경영을 연결해서 최고의 업체를 만들었던 것이다.

 
 

 
 

그리고 나는 실제로 해봤을 때 될만한 방법인지/아닌지를 분별하는 감각도 있다.

 
 

그래서 나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픽업/연애 관련 이론들 중에서,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것들만 압축해서, 가장 먼저 국내에 널리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그중에 핵심이 되는 개념들을 내가 직접 책으로 저술하기도 했다.

 
 

내가 이런 일들을 할 당시, 어느 누구도 이러한 시도를 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시기였다.

 
 

 
 

누군가는 이것을 단순히 ‘운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결과론적인 관점일 뿐이다.

 
 

나는 실제로 다른 사람들보다 미래를 앞서 내다봤으며, 더 일찍, 더 빠르게, 더 주도적으로 행동하고 준비했다.

 
 

그 결과, 실제로 대성공을 거둘 수가 있었고, 그 결과를 본 사람들이 “저 사람은 운이 좋군“이라고 말했던 것이다.

 
 

 
 

지금도 나는 그동안 쌓은 능력, 내공, 기술, 경험 등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들이 있다.

 
 

나는 이것들이 결국 그 어느 때보다도 대성공을 거두게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리고 그런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을 때, 사람들은 말할 것이다.

 
 

“저 사람은 운이 좋군”

 
 

그러면서 너도나도 내가 해낸 결과물을 보고 따라하려고 뛰어들 것이다.

 
 

“내가 바로 진짜”라고 말하면서 말이다.

 
 

 
 

나는 ‘미꾸라지들’과 경쟁하고 싶지도 않고, 그럴 필요도 없는 수준에 도달한게 이미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 이루어졌다.

 
 

내가 그동안 써온 글들을 보면 알겠지만, 픽업/연애에 대해 직접적으로 다룬 글이 아닌게 훨씬 더 압도적으로 많다.

 
 

나는 ‘중복된 것(redunduncy)‘을 반복적으로 되풀이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그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만약 무언가를 단순하게 같은 형태로 반복하기만 한다면, 그건 오로지 돈벌이를 위한 행위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는 내가 이렇게 생각하는걸 배부른 소리라고 여길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할 수 있으니까 하는걸 어떻게 하겠나?

 
 

노화 등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못하게 되기 전까지는 최대한 해보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결국, 나는 내가 하고 있는 과정, 준비하고 있는 과정이 원하는 결과를 가장 크고 빠르고 아름답게 앞당겨줄 거라고 확신한다.

 
 

그리고 그 확신의 근거는 무엇을 하느냐, 어디서 하느냐, 이런 것들에 관계 없이 ‘무엇을 하든지’ 그리고 ‘어디에 있든지’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가 있다.

 
 

그리고 그렇게 확인하고 측정할 수 있는 것 자체도 진정한 실력의 일부이다.

 
 

 
 

뜬구름 잡는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 중요하다.

 
 

결국, 하는 것을 계속 ‘유지’할 수 있으려면, ‘되는 것’이 반드시 이루어져야만 한다.

 
 

‘되는 것’이 더 잘 이루어질수록, ‘하는 것’은 더욱 쉬워지고, 궁극적으로 할 필요조차 없어지게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나와 같은 과정을 반드시 추구해야만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건 각자의 인생의 목표와 기준 등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최고’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좋든 싫든, 본질적으로 나와 같은 과정을 거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내가 하는 말들도 상당 부분은 각자의 수준이나 성취도 등에 따라 이해도도 천차만별로 다를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하는 말들이 온전히 이해가 되고 지당하다 느낄 것이며,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막연하다, 추상적이다, 무슨 말을 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다 라고 느낄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한 내 생각은 ‘일단 둘다 하자‘라는 것이다.

 
 

나 자신이 직접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수준을 향해 도전을 계속 거듭하면서도, 내가 어떤 것들을 하고 있는지 사람들에게 알기 쉽게 알려주는 것을 언제나 가능한한 병행하는 것이다.

 
 

 
 

록펠러는 “옳은 일을 하는 것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이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만드는 것이다(Next to doing the right thing,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o let people know you are doing the right thing).”라고 말했는데, 솔직히 고백하자면, 나는 그동안 전자에 해당하는 일에 집중해왔고, 후자에 해당하는 일은 게을리했다.

 
 

나의 본질은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하는 사람‘이고, 그게 나의 현재이자, 목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당신도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목표에서 진정한 경쟁력을 가지려면,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not doing, but being)’이라는 개념을 반드시 이해하고 받아들여야만 할 것이다.

 
 

내가 하는 퍼스널 트레이닝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가치(values)‘ 또한 바로 이것이다.

 
 

 
 

종종, 사람들은 내가 전달하는 가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단지 ‘실제로 될 뿐‘이다.

 
 

그리고 그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무언가를 ‘실현’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전 준비 혹은 기반이 된다.

 
 

무언가를 애써 열심히 노력해봤는데도 안되는 경험을 충분히 해본 사람이라면, 이것의 중요성을 더 절실히 느낄 것이다.

 
 

 
 

즉, 나는 사람들로 하여금 내가 정한 어떤 특정 목표를 달성하게 도와주는 사람이 아니다.

 
 

그것은 흔하디 흔하며, 또한, 뻔하디 뻔하다.

 
 

 
 

나는 사람들이 어떤 목표를 정하든지, 그것을 스스로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다.

 
 

이것이 나와 다른 모든 곳들의 가장 결정적이고도 핵심적인 차이다.

 
 

 
 

왜 이렇게 하냐고?

 
 

할 수 있으니까.

 
 

능력이 되니까.

 
 

 
 

내가 직접적으로 하는 일은 크게 2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1) 실제로 되게 하는 것

 
 

2)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이 둘은 실재적 측면에서 사실상 같은 것이다.

 
 

어느 한쪽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다른 한쪽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된다.

 
 

내가 그동안 늘 강조해왔듯이, ‘제대로 이해하는 것 = 현실에서 실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이 2가지 중에서 적어도 한가지를 ‘확실하게‘ 제공한다.

 
 

 
 

오래전에 내가 연구한 바에 의하면, 물리학적으로도, 이것은 닐스 보어 등에 의해 자명한 과학적 ‘진리‘로 입증된 접근이다.

 
 

“물리적 실재에 대한 모든 성질들은 상보적으로 쌍을 이룬 켤레(conjugate)로서만 존재한다.”

 
 

이게 내가 믿는 개념이고, ‘켤레’ 중의 한쪽을 제대로 이루어내면, 다른 한쪽은 저절로 이루어지게 된다는 것이 나의 지론이다.

 
 

그리고 나는 이것을 그동안의 셀수없을 정도로 수많은 실제 경험과 사례들을 통해 ‘진리’임을 완전히 확인했다.

 
 

 
 

당신에게는 당신이 인생에서 이루기를 원하는 목표나 희망 같은 게 있을 것이다.

 
 

그게 경제적인 부분일 수도 있고, 픽업이나 연애 같은 관계적 성공 (행복, 만족) 경험에 대한 것일 수도 있고,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거나 누가 봐도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하고 싶은 것(성장 욕구)일 수도 있고, 취업이나 승진, 혹은 그 어떤 것이 될 수도 있다.

 
 

 
 

그런데, 당신이 그동안 그것을 ‘실제로실현하지 못한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말하듯, 아직 당신이 그것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당신이 그것을 이룰만한 사람이 “된다면“, 혹은 당신이 하고자 하는 그것을 “충분히 이해한다면“, 당신이 그것을 이루게 되는 것은 단지 시간 문제일 뿐일 것이다.

 
 

심지어 그 시간조차도 상상 이상으로 현저히 앞당길 수가 있다.

 
 

내 경험상 많은 경우, 시간 그 자체가 가장 중요한 문제다.

 
 

 
 

나의 카톡을 보면, 그동안 실현했던 셀수없을 정도로 수많은 성공 사례들이 자명한 결과 뿐만 아니라 세세한 과정과 마음가짐의 섬세한 변화까지, 그리고 과정에 소요된 시간까지도 정확하게 기록되어 나타나있다.

 
 

이보다 더 ‘확실’하고 ‘자명’할 수는 없을 것이다.

 
 

 
 

진정으로 좋은 성공 결과는 다른 사람들에게 잘했다고 인정받는 종류의 것이 아니다.

 
 

그저 관찰되고 발견되는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