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승자와 패자의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승자와 패자의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개소리이니, 엿이나 먹으라고 해라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참 답답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나이가 많고, 일찍부터 엘리트코스를 잘 밟았거나, 사업이나 투자 등으로 성공한 사람들에 해당하지 않으며, 중소기업조차 취업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해보자.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아니, 의외라기보다는, 대다수 평균이거나, 평균 미만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다 여기에 속할 것이다.

 
 

 
 

그러면, 당신의 인생이 그동안 왜 잘 안풀렸는지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한번쯤 진지하게 고민해보길 바란다.

 
 

그에 대한 ‘기본적인‘ 이유는 대부분 상식적인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 게으르다. 추진력, 실행력, 결단력이 없거나 부족하다.

 
 

– 살면서 얄팍하게 보고 들은건 많지만, 제대로 알거나 할 줄 아는 것은 딱히 없다.

 
 

– 인내심, 멘탈이 약하다.

 
 

– 고민이나 생각이 너무 너무 너무 많다.

 
 

– 지금 당장 눈앞에 있는 것들조차 제대로 처리해내지 못하면서, 너무 먼 미래에 대해 지나치게 고민하거나, 과대망상에 자주 빠지곤 한다.

 
 

– 실속 없이 허영심을 부리는 경우가 많다.

 
 

– 자기 스스로에 대해 솔직하거나 정직하지 않다.

 
 

– 인성이 좋지 않다. 특히 감사하는 마음이 없거나 부족하다. 혹은, 표현을 할 줄 모른다.

 
 

– 자신의 실수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 사회성이 부족하다. 뭐가 어떻게 잘못됐는지조차 깨닫지 못한다.

 
 


 
 

 
 

이중에서 한가지 이상이라도 해당이 된다면, 당신은 아직 성공하려면 멀었다.

 
 

 
 

진짜 성공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보면 당신 자신이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완전한 사람에게도 어떤 결점이 있을 수는 있지만, 적어도 부족함을 스스로 알고 지속적으로 완벽함을 추구한다는 측면에서, 아마추어들과 격(class)이 다르다.

 
 

 
 

당신은 그동안 사기꾼들에게 속아왔을 수도 있다.

 
 

 
 

“나도 너처럼 게으른 사람이야~

 
 

근데 ~~라는 방법을 알고 나서, 이렇게 성공했어~

 
 

나의 삶과 내가 이룬 부를 한번 봐바~

 
 

멋지지 않아?

 
 

너도 내 방법을 배우면 언제든지 얼마든지 이렇게 될 수 있어~”

 
 

 
 

이런 말은 말그대로(litterally) ‘사.기.꾼’이기 때문에 하는 말인 것이다.

 
 

당신이 저런 말을 아무리 믿고 싶다 하더라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저 말을 믿는 것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다고 느껴지더라도, 제발 속지 마라.

 
 

 
 

배가 고프다고 해서 누구나 빵을 훔치는 선택을 하는 건 아니다.

 
 

배가 고프니까 그 x같음을 동력 삼아서 열심히 더 정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배가 고프니까 다른 사람을 속이거나 도둑질을 해도 된다는 식으로 자기합리화를 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이 그 사람의 ‘가치(진가)‘를 나타내는 삶에 대한 정신이요, 태도이다.

 
 

 
 

나라는 사람 자체는 내가 그동안 삶에서 어떤 선택들, 행동들을 누적시켜왔는가에 대한 최종 결과물이다.

 
 

나 자신이 그 자체로 고귀한 사람인지, 아니면 쓰레기보다 못한지는 스스로가 가장 잘 알 수 있으며, 이는 반드시 현실로도 드러난다.

 
 

 
 

사기꾼들은 말하자면 후자의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다.

 
 

내가 배가 고프니까, 가난해지기 싫고, 쉬운 방법으로 빨리 부자가 되고 싶으니까, 타인을 속이는 것에 대해 아무런 죄책감이 없고, 책임감도 없는 것이다.

 
 

당신이 사기꾼들을 믿으면, 결국 당하고 나서 당신에게 돌아오는 소리는 다음과 같다.

 
 

 
 

“거봐.

 
 

넌 노력을 안했으니까 성공할 수 없는 거야.”

 
 

 
 

노력이 중요한 것은 맞다.

 
 

이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진리다.

 
 

그런데 그 소리를 사기꾼에게 듣게 되는 것만큼 비참한 일이 또 있을까?

 
 

그런 뻔한 소리를 들으려면 차라리 성공한 사람에게 듣는 편이 낫지 않을까?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이 “게을러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 같은 터무니 없는 헛소리를 하는 경우를 한번이라도 본 적이 있는가?

 
 

그 정도 수준, 경지에 이른 사람들은, 그 사람들이 하는 말들 중에 어떤 부분을 보더라도, 진실되지 않은 부분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적어도 부와 성공을 이루는 방법적 측면에서는 그렇다.

 
 

 
 

그러면 당신은 인지부조화를 겪게 된다.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이 하는 말들은 너무 지루해.

 
 

너무 뻔한 소리 아니야?

 
 

그런 당연한 말이야 누구나 할 수 있는 거지.

 
 

적어도 나한텐 그 방법이 맞지 않아.’

 
 

이런 식으로 참된 진리를 부정(denial)하면서, 또다시 사기꾼들에게 혹하게 된다.

 
 

 
 

장담하는데, 그렇게 되면 당신은 결국 정신병에 걸리게 될 것이다.

 
 

스스로를 끊임없이 갉아먹는 저주에 빠지게 될 것이다.

 
 


 
 

‘저주’에서 지금 당장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절하게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그냥 니가 x밥 중의 x밥이라는 걸 깔끔하게 인정하라는 말이다.

 
 

그런 생각이 오히려 당신에게 진짜 ‘도움’이 된다.

 
 

 
 

‘나는 게으른게 아니야’

 
 

‘나는 멍청한게 아니야’

 
 

‘나는 아직 늦은게 아니야’

 
 


 
 

이런 생각을 할수록, 더 강하게 현실부정을 하게 되고, 그러면 당신은 당신의 생각이나 믿음이 당신의 실제 현실과는 다르다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될 때, 더욱 x같음을 느끼게 될 수밖에 없다.

 
 

이것은 극명한 악순환인 것이다.

 
 

 
 

그러니까, 그냥, 모든 게 x같다는 걸 인정하는 편이 더 낫다.

 
 

그럼으로써 당신은 이미 성공한 사람들이 갖지 못하는 ‘초심‘을 거의 즉각적으로 가질 수가 있다.

 
 

‘초심’은 꽤나 강력한 무기다.

 
 

말하자면, 모든 종류의 성공의 가장 순수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이 이미 성공한 사람들, 이미 똑똑한 사람들, 세상에 날고 기는 사람들과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은, 지금보다 더 똑똑해지는 것도 아니고, 더 많은 공부를 하는 것도 아니고, 어떤 그럴듯한 학위나 자격증 같은 걸 따서 정신적 위안을 얻는 것도 아니다.

 
 

그런 누구나 생각할 수 있을 법한 것들은 이미 세상에 잘난 사람들이 당신보다 훨씬 더 어린 나이 때부터, 훨씬 더 일찍부터, 당신의 부모보다 훨씬 더 부유한 부모의 도움과 지원을 받아, 지금도 저 멀리 한참 앞서나가고 있다.

 
 

심지어 그 격차는 날이 갈수록 한없이 가파르게 커지고 있다.

 
 

이런 불편한 현실 속에서, 정녕 당신이 생각하는 그 방법으로 앞서나갈 수 있을 거라고 믿는 건가?

 
 

 
 

솔직히 말하면, 나는 그런 되지도 않는 믿음을 고집하고 있는 사람들이 안타깝고 답답하다.

 
 

 
 

나는 대학을 나오지 않았거나, 듣보잡 대학을 나온 사람들에게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아무거나 시작하라“고 조언해준다.

 
 

심지어, 듣보잡 대학이 아니라 명문대를 나왔다 하더라도, ‘경제적‘ 목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지금 할 수 있는 경제 활동부터 어떻게든 시작하라고 조언해준다.

 
 

 
 

이런 조언을 들으면, 당연히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이 성에 차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내 말은, 언제까지나 그런 수준의 일만 계속 하라는 게 절대 아니다.

 
 

 
 

당신이 그동안 고민이나 생각만 너무 많은 나머지, 할 수 있는 기회들, 돈으로도 살 수 없는 보이지 않는 값진 기회비용들, ‘지금 현재’라는 소중한 선물조차 다 걷어차버린 지난 날들에 대해 진심으로 깊이 반성하고, 당신의 부족함을 하루빨리 인정하고 깨달아, 그것을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보완하기 위해 진정한 노력을 해보라는 뜻이다.

 
 

이런 식의 노력을 3~6개월 정도만 꾸준히 해도, 당신의 삶은 지금에 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이 긍정적으로 달라질 수가 있다.

 
 

 
 

그리고 이것이 변화의 ‘출발점’이며, 다시 말하지만 ‘기본‘이 된다.

 
 

‘기본’이라는 것은, 당신이 전문직을 하게 되든, 사업을 하게 되든, 투자를 하게 되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가나 아티스트가 되든, 뭐가 됐든 ‘멋진 일‘을 하려면 최~~소한이라도 갖춰야 될 필수요소를 말하는 것이다.

 
 

이러한 최소한의 필수요소를 갖추지 못하면, 당신은 그 어떤 것도 할 수 없고, 그 어떤 의미 있는 존재도 될 수가 없다.

 
 

 
 

당신이라면 그런 최소한의 기본도 갖추지 못한 사람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작품 같은 것을 제공 받고 싶겠는가?

 
 

그건 능력을 떠나서 최소한의 마음가짐에 대한 문제인 것이다.

 
 

초심도 없고, 작은 일에도 정성을 기울이는 태도가 없는 사람이 어떤 대단한 것을 만들 수가 있을까?

 
 

나는 어디에서도 그런 경우를 단한번도 본적이 없다.

 
 

오히려, 대단하고 위대한 사람들, 걸출한 사람들일수록, 다른 사람들이 미처 생각지도 못하는 아주 작고 미세한 부분들까지 극도로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는 경우들은 수없이 많이 봐왔다.

 
 

 
 

‘역시 이 사람은 대단하네.

 
 

이런 부분까지 정말 많이 신경을 썼구나.

 
 

역시 존경할만하군.

 
 

자기 일을 정말로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절대 이정도까지 해내지 못했을 거야.’

 
 

 
 

이런 ‘감탄‘을 자아내는 것이 모두가 인정하는 ‘대가‘들이 가진 공통점이다.

 
 

 
 

이런 식으로, 작은 일에도 정성을 기울이는 건, 지금 당장 어떤 분야의 최고거나 대가가 아니어도, 당신도 얼마든지 하려면 할 수 있지 않은가?

 
 

그러니까 ‘하려면 할 수 있다’와 같은 x같은 마음가짐, 태도를 ‘지금 당장’ 갖다버리고, 할 수 있는 것부터 ‘실제로’ 하면서 고민이나 생각을 하든지 하자는 거다.

 
 

그리고 그것은 말그대로 좋든 싫든 ‘항상’ 중요하니까.

 
 

 
 

지금 당장은 몸이 아파 도저히 일을 할 수가 없으면, 제발 쓸데없는 고민이나 생각 따위는 집어지우고, 목표나 계획을 글로 구체적으로 적어보자.

 
 

아니면 성공한 사람들이 써놓은 이라도 읽던지.

 
 

그것조차 힘들면, 생산적인 휴식을 위해 그냥 잠이나 자자.

 
 

 
 

당신이 그저 머리만 대충 이리저리 굴려봐도, 앞으로 뭘 하는게 좋을지,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금방 금방 떠오르고 신박한 영감이 넘치는 풍부한 기지와 지혜를 갖춘 사람이었다면, 애초에 당신은 그런 쓰잘데기없는 고민이나 생각 따위는 전혀 할 필요가 없는 현실을 살고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냥 당신의 생각대로 하기만 하면 뭐든지 잘 되어왔을 테니까.

 
 

 
 

당신이 자꾸만 뭔가 고민이나 생각이 깊어지는 이유는 지금 x같은 현실을 살고 있기 때문이고, 당신은 가야 할 길이 한참 멀고도 먼 애송이 중의 애송이이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x같은 현실을 하루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향으로, 여태까지와는 ‘다르게’ 무언가 행동을 해보자.

 
 

 
 

“다른 결과를 기대하면서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것은 정신병이다”라는 말을 당신도 이미 들어봤지 않은가?

 
 

“Think Different(다르게 생각하라)”라는 애플의 유명한 광고 문구를 당신도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지 않은가?

 
 

그러니까 그 말을 한번 실제로 실천해보자.

 
 

그러면 뭔가 조금이라도 달라질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20세기에 당대 최고의 성공을 거둔 헨리 포드는 다음과 같은 명언을 남겼다.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매우 드문 재능이다.

 
 

생각은 극소수의 사람들만 할 수 있는 것이다.”

 
 

 
 

내 경험으로 보더라도 생각은 “처음에” 하는게 아니라 “마지막에” 하는게 맞다.

 
 

20대 때의 나는 누구보다도 저돌적이었고, ‘실행력‘이라고 하면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였다.

 
 

그런 식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미친듯이 실행을 하며 경험으로 배우다보니, 어느순간 ‘생각‘이라는 걸 할 수 있는
수준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분야에서든, ‘생각’이라는 걸 제대로 할 수 있으려면, 그 분야에서 최고 수준에 올라가야만 한다.

 
 

이 당연한 걸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은가 답답해서 한번 적어보는 글이다.

 
 

 
 

인생을 제대로 멋지게 살고 싶다면, 지금 내가 행동해야 할 때인지, 아니면 생각을 해야 할 때인지 잘 판단해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자에 해당할 것이다.

 
 

그러면, 행동부터 최선을 다하면서, 진정으로 생각할 줄 아는 사람에게 조언을 들으면서, 그렇게 꾸준히 나아간다면, 그거야말로 실제로 가장 빨리 가는 지름길 아니겠는가?

 
 

엄밀히 말하면, 그 방법 외에는 다른 성공의 길은 절대 없다장담할 수 있다.

 
 

이 사실을 빨리 받아들이는게 보다 나은 내 삶을 사는데 있어서 훨씬 유리한 접근이요, 전략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