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위너의 조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위너의 조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실패하지 않기 위해 (죽지 않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몇가지 진실들

 
 

 
 

[1] 당신은 절대 마이클 조던이 될 수 없다

 
 

: 마이클 조던은 절대로 당신에게 “당신도 세계 최고의 농구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지 않는다.

 
 

마이클 조던이 한때 야구선수를 잠깐 했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세계 최고의 농구선수로 알려진 조던도 자신이 어떤 일에 가장 적합한지 고민했던 시기가 있었을 것이다.

 
 

 
 

적합하다‘라는 것은, 내가 원하거나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게 아니라, ‘남들에게는 어렵지만 나에게는 쉬운 일‘이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찾아내는 것을 의미한다.

 
 

“Good to great”라는 책에서도, ‘고슴도치 컨셉‘이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1)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질것, 2) 깊은 열정을 느끼는 일을 할 것, 3) 경제 엔진을 돌릴 수 있는 일을 할 것, 이렇게 3가지 요소들을 갖출 것을 제시한다.

 
 

이 모델은 만약에 이 3가지 요소들 중 한가지라도 결핍되면, 1) 행복하지만 가난한, 2) 그저 꿈일 뿐인, 3) 부유하지만 지루한, 이렇게 3가지 함정들 중에 하나에 빠지게 된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이것은 알고보면 매우 단순한 발견이자 개념이지만, 내가 현실에서 겪어본 바로는, 이 단순한 개념을 이해하지 못해서 수십년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정말로 수없이 많이 봐왔다.

 
 

바로 그런 사람들을 두고 ‘자기객관화가 되어있지 않다‘라고 표현하는 것이다.

 
 

 
 

3가지 요소들에 부합하는 영역에 집중을 하기에도, 현실은 만만치가 않은데, 계속 헛돌고만 있으니, 연애든, 비즈니스든, 인생이 잘 풀릴리가 있겠는가?

 
 

 
 

똑똑하게 살아도 만만치 않은 게 현실이다.

 
 

그러니까 똑똑하게 살아라.

 
 


 
 

[2] S&R Value는 언제나 가장 중요하다, 다만 사람들은 그것을 어떻게 계발할지 모를 뿐이다

 
 

: 이 업계 뿐만 아니라 모든 업계의 ‘퇴물들‘이 가진 공통점은 ‘매너리즘에 빠져 있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픽업이나 연애 컨설팅 업계의 퇴물들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돈과 외모가 최고야!”

 
 

“성형을 해서 외모를 고쳐. 픽업 그딴거? 배울 필요 없어.”

 
 

“그냥 자기계발이나 열심히 해.”

 
 


 
 

 
 

내 생각에 이런 말들을 하는 사람들은 앞으로 3~5년 정도만 지나도 x신 취급을 받을게 분명하다.

 
 

왜냐하면 어떤 현상에 대해 지나치게 편협한 ‘고정관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가 모른다는 사실, 여전히 한없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열심히 배우기에도 벅찬데, 잘 알지도 못하고 할 줄도 모르면서, 세상 사람들 모두가 어려워하는 영역에 대해 자신은 이미 잘 알고 있다는 식으로 정신 승리를 하니, 어떻게 성장이나 발전이 있을 수 있겠는가.

 
 

그런 썩은 사고방식으로는 인생의 변화가 이루어질 수가 없는 것이 당연하다.

 
 

 
 

안타깝지만, 그런 썩은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조직 생활을 해도 윗사람들에게 아첨을 해야 겨우 살아남을 수 있거나, 혹은 필요가 없으면 언제든지 해고될 것이다.

 
 

그리고나서는 말할 것이다.

 
 

“역시 세상은 썩었어.

 
 

나는 열심히 최선을 다했는데, 세상이 나를 이렇게밖에 대접을 못하네.”

 
 

 
 

물론, 세상에는 부당한 일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옥 같은 현실을 이겨내려면, 가장 먼저 자기 자신부터 변화를 해야 한다.

 
 

 
 

그런데 현실에서의 주된 문제점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부터 변화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아예 깨닫지도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바보는 그냥 바보일 뿐이다.

 
 


 
 

[3] 커뮤니티 활동을 적게 할수록,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다

 
 

: 나도 20대 초중반의 시기에는 한창 커뮤니티 활동을 열심히 활발히 했고, 그런 생기 있는 에너지를 공유하는 것이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가 그렇게 활동을 했던 이유는, 솔직히 고백하자면, ‘내가 많이 모자랐기 때문‘이었다.

 
 

나는 ‘최단 기간 안에 최대, 최고 성장‘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했고, 이 판단은 정확히 적중했다.

 
 

 
 

나는 내가 모른다는 사실을 부끄러워하지 않았고, 내가 잘 모르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답을 얻었다.

 
 

그런데 내가 이렇게 했다고 해서, 정말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필요한 답들을 얻었던 것은 아니었다.

 
 

오히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에게 올바른 답을 주지 못했다.

 
 

 
 

나는 내가 스스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과정을 통해, 무엇이 맞고 틀린지 분별하고 정제하는 과정을 거쳤던 것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오늘날까지도 내가 무언가를 배우는 과정에 그대로 적용해왔고, 이를 통해 나는 어려운 분야들도 빠른 시간 안에 곧잘 마스터할 수가 있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어리석은 사람들이 늘 다른 사람들에게 답을 구하려 하고, 스스로 내면에서 답을 찾지 못한다.

 
 

심지어 자기 자신이 너무 게으른 나머지, 모든 답을 다른 사람들에게서 구하려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돕는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도와준다고 하더라도, 마치 ‘밑빠진 독에 물붓기‘처럼 기만 빨리고 아무것도 이뤄지지 않는다.

 
 

 
 

때때로, 사람들은 나에게 “왜 예전처럼 커뮤니티 활동을 활발히 하지 않으시나요? 운영이 어려워지신 건가요?”라고 물어보는데, 이는 애초에 한참 잘못된 질문이다.

 
 

당신이 워렌 버핏에게 가서 “당신은 왜 주식 투자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지 않나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이 얼마나 터무니없이 웃긴 일인가.

 
 

 
 

최고가 된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어떤 기준들을 골고루 충족하는 걸 넘어서, ‘자기만의 답’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의미한다.

 
 

즉, 나는 커뮤니티 활동을 전혀 하지 않지만, 내가 말하는 것들, 생각하는 것들 등은 모두 이 업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의 기준(표준)이 되고 있음을 늘 눈으로 확인하고 있다.

 
 

 
 

그리고, 어떤 수준을 평가하려면, ‘사고의 깊이’를 봐야지, 얼마나 정신없이 돌아다니고 있는가를 보는 것은 애초에 현실 파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4] 인간의 가치는 얼마나 타인들을 돕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 어떤 분야든지, 최고가 되고, 그 위치를 계속 유지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널리 많이 혹은 깊게 돕고 있다‘는 사실이다.

 
 

세계적인 인플루언서들처럼 넓고 얕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워렌 버핏처럼 본사에 10~20명 남짓한 사람들만 데리고 소수의 사람들과 거대한 제국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방식이나 형태이든지, 중요한 공통점은 ‘타인을 돕는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너무 바빠서 다른 사람들을 도울 시간이나 여유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이미 그 자체로 자기가 뭘 해야 하는지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은 특히 사기꾼들에게 극명하게 드러난다.

 
 

 
 

사기꾼들의 공통점은 기본적으로 ‘굉장히 무책임하다’는 사실이다.

 
 

호화로운 집이나 사무실, 럭셔리한 자동차, 모델 여자친구 등.. 사람들이 부러워할만한 것들을 다 갖춘 것처럼 꾸미고 포장하면서, “나는 너무 바빠서 다른 사람들을 도울 겨를이 없다”는 메시지를 계속 전달한다.

 
 

이러한 badguy들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심각한 경제적, 사회적 문제들을 야기한다.

 
 

그리고 이들의 공통점은 “결국 감옥에 간다“는 사실이다.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돕지 않으면서 일을 너무 크게 벌리는 사람들은 결국 최악의 결말을 맞이한다.

 
 

다만, 그 결말을 맞이하는 시점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경우들도 있어서, 그 동안에 사람들은 탐욕에 눈이 멀어 뭐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분별을 못하고 피해를 겪는다.

 
 

 
 

여기서 말하는 ‘진짜/가짜’라는 것은, 물질 자체가 진짜인지 여부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그 모든 물질과 현상이 일시적인 사상누각인지, 아니면 탄탄한 내공에 기반한 것인지의 차이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진리가 여기서도 해당되는 것이다.

 
 

내가 진짜와 가짜, 즉, 진정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할수록, 생산/생산성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할수록, 다른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여부도 내가 스스로 더 잘 분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나는 나이가 들면서부터 이런 식의 분별습관화해왔기 때문에, 내가 보는 눈이 틀린 적이 거의 없었다.

 
 

오히려 너무 정확해서 가끔 스스로도 놀랄 정도이다.

 
 


 
 

[5] 픽업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픽업이다

 
 

: 픽업에 과몰입되어있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굳이 깔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 자체로 정신병에 걸린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이다.

 
 

 
 

픽업 뿐만 아니라, 세상의 어떤 것이든지, ‘중독‘은 좋지 않다.

 
 

게임 중독, 약물 중독, 술 중독 등.. 중독되는 것들 중에 좋은게 있는가?

 
 

결국 이 모든 것들은 사람을 ‘병들고 피폐하게‘ 만든다.

 
 

 
 

적당히‘ 즐기면 스트레스를 푸는 분출구가 될 수도 있겠지만, 문제는 그 ‘적당히’가 많은 사람들에게 그토록 어려운 듯 하다.

 
 

 
 

내가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어쩌면 기질적으로 ‘중독을 본능적으로 기피하는‘ 성향 때문일지도 모른다.

 
 

나는 어떤 것에 대해서도 나 자신을 놓아버릴 정도로 중독된 적이 없고, 그럴 수도 없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과는 경험상 기질적으로도 잘 맞지 않는다.

 
 

 
 

무언가에 중독된 사람들을 보면, 어딘가 모르게 병에 걸린 사람 같은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그런 느낌을 받으면, 뭔가 감염병에 걸린 것처럼 나도 우울한 느낌을 받고, 알게 모르게 지장이 생길 수도 있다.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이상적인(ideal) 픽업의 개념은 ‘픽업을 할 필요가 없는 수준에 이르는 것‘이다.

 
 

픽업도 다루는 사람이 하기에는 다소 아이러니한 말처럼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세상에 모든 자기 분야에 대한 애착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분야가 꼭 필요하고 없어서는 안될 분야인 것처럼 말한다.

 
 

하지만 나와 그레이트라이프는 정확히 그 반대 방향을 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유일무이하기도 하다.

 
 

 
 

픽업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종류의 도구들 중의 하나일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도구가 살 자체가 될 수는 없는 것이고, 그렇게 두어서도 안되는 것이다.

 
 

내가 픽업을 활용하는 픽업의 주인이 되어야지, 픽업에 매몰되는 픽업적 삶의 노에가 되어서는 안된다.

 
 


 
 

[6] 모든 사기꾼들의 공통점은 “나는 증명한다, 고로 다른 사람들에게 속지말라”고 말하는 것이다

 
 

: 예를 들어, 주식 투자 분야의 사기꾼들은 ‘계좌 인증’을 하면서 ‘내 돈은 진짜이니, 나는 실력자이다’라고 말하거나, 픽업 분야의 사기꾼들은 ‘인증샷’을 보여주면서 ‘나는 진짜 결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니, 나는 진실된 사람이다”는 식으로 말을 한다.

 
 

이 세상의 거의 모든 분야는 바로 이러한 ‘미꾸라지들‘ 때문에 물이 흐려지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어떤 분야에도 너무 깊이 발을 담글 생각이 없다.

 
 

내가 나 혼자서 아무리 올바르게 잘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미꾸라지들에 의해 금방 물이 흐려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나 하나 잘하기도 벅찬데, 미꾸라지들을 어떻게 통제하거나 관리할 수 있겠는가?

 
 

미꾸라지들은 일종의 해로운 전염병 같은 존재들이다.

 
 

사람들의 정신적인 취약함이나 열등감, 외로움, 낮은 자존감 등에 교묘히 들러붙어서 은근슬쩍 기생하고, 그들의 피를 쪽쪽 빨아먹으려 애를 쓴다.

 
 

이들에게 당연히 양심이란 없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에 대해 아무런 가책도 느끼지 않고(사이코패스 or 소시오패스), 타인에게 가치를 전해준다는 개념인지 자체가 없으며, 오히려 “나에게 더 해주지 않아서 불만이다, 그러므로 니가 쪼잔한 인간이다“라는 식의 희한한 프레임,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한마디로 그냥 “미친놈들“이다.

 
 

 
 

‘진짜인지’ 여부는 30초만 들어봐도 알 수 있고, ‘진정성’ 여부는 어느정도 겪어봐야 알 수 있다.

 
 

 
 

내가 들은 바로는, 픽업계에는 부모 도움을 받고 얹혀 살면서 그것이 마치 자기가 이룬 것인양 허언증정신승리로 떠들고 다니는 사람(환자)이 있다고 들었다.

 
 

이런 사람에 대해 굳이 반응을 하거나 영향을 받을 필요가 1도 없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이미 엄청난 속도로 급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부불삼대‘라는 말이 있었다.

 
 

부모가 이루어낸 부가 아무리 커도 삼대를 지속하기 힘들다는 뜻이다.

 
 

하지만 앞으로 5~10년쯤 지나면 ‘부불삼년‘이라는 말이 통념으로 받아들여질 거라고 본다.

 
 

즉, 삼대까지 갈 필요도 없고, 3년만 지나보면 어떻게 될지 뻔히 알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부모가 이룬 것들이 아무리 크고 화려해도, 그것을 말아먹는 것은 생각보다 한순간이다.

 
 

인간에게는 스스로도 통제하기 힘든 여러가지 오류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질투, 열등감, 분노, 무지, 탐욕, 폭력성 등이다.

 
 

 
 

윗세계로 올라갈수록, 인간의 어리석음을 모든 면에서 면밀히 시험하는 여러가지 철저한 관문들이 있는데, 이러한 철저한 관문들을 통과하는 것은 제 아무리 잘난 부모도 도와주기가 힘들고 어렵다.

 
 

과거 역사, 세계사를 보더라도, ‘왕권’이나 ‘황제권’을 물려받아도 그것을 유지하지 못해 나라가 망하거나 암살을 당하는 경우들을 볼 수가 있다.

 
 

왕이 되려면 왕관의 무게를 견뎌야 한다‘는 진리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변치 않는 진리이기 때문에, 이것을 이해한다면 굳이 남을 부러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