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변곡점에 대비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변곡점에 대비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시간의 지배자

 
 

 
 

우리는 매일 똥을 싸고 있다.

 
 

생물학적인 의미에서 매일 똥을 싸는 것은 건강하다는 신호다.

 
 

하지만 정신적, 시간적 의미에서 매일 똥을 싸는 것은 인생이 실패로 향하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것이 누적되면 결정적 실패(Critical Failure)로 이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똥을 싼다는 건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대표적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의미한다.

 
 

 
 

가끔 잊을만하면 나에게 연락이 와서 1:1 트레이닝을 신청할듯 말듯 간만 보는 사람이 있었다.

 
 

이 사람은 대략 1년에 한번 정도 나에게 전화를 해서, 다짜고짜 자기가 처한 상황, 현실에 대해 말을 하며, 최근에 있었던 일들을 하소연하며, 자기는 정말 노답이냐며, 괜찮겠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었다.

 
 

그때마다 나는 딱히 해줄 말이 없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의 상황은 말 그대로 ‘총체적 난국‘이었기 때문이다.

 
 

 
 

나이는 40대에, 직업은 없고, 어떤 일을 해도 꾸준히 하지 못하고, 직업 시장을 찾아봐도 요즘 일자리가 없다며 불평불만만 하고, 자기 자신의 가치에 대한 객관적 평가는 망각한채, 어떻게 하면 괜찮은 여자를 만날 수 있을까, 그런 궁리만 하고 있으니, 말 그대로 ‘노답‘이었다.

 
 

10대나 20대인 사람이 이런 고민을 하면, 그래도 그러려니 할 수 있겠지만, 40대가 된 사람이 아직도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사기꾼들은 이런 사람에게 “연애 기술을 배우면 당신도 연애할 수 있어요”라고 달콤한 말을 해줄 수도 있겠지만, 나는 양심상 그런 말을 해줄 수가 없었다.

 
 

“당신은 쉽게 말해서 말기암 환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말기암 환자가 어떻게 하면 몸짱 연예인, 톱스타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게 현재 당신의 모습이에요.

 
 

하루빨리 현실을 직시하시고, 지금부터 생활습관이라도 고치셔서, 어떤 일이든 가리지 말고 빠르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그 사람의 넋두리에 대한 나의 대답이었다.

 
 

 
 

질문하는 사람 자신은 잘 모르겠지만, 듣는 입장에서는, 그 사람이 하는 질문의 내용만 대략 들어봐도, 내공이 어느정도인지,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훤히 보인다.

 
 

 
 

성공에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은 없지만, 적어도 나이가 들수록 향기가 나는 사람이 되야지, 악취(똥냄새)가 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이 얼마나 제대로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왔는지, 그리고 지금도 새롭게 열심히 살고 있는지는 그 사람이 하는 말, 사용하는 단어 표현들, 세상을 보는 관점 등을 보면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가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부분을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앞서 언급한 사람 자신은 너무 힘들거나 답답해서 나에게 연락을 했을 수도 있고, 간만 보려고 했거나, 혹은 공짜로 무언가를 얻으려고 연락을 했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그다지 현명하다고 할 수가 없다.

 
 

 
 

나의 경우, 힘들거나 답답한 일이 있으면 왠만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하소연하지 않는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자 한다.

 
 

이런 식으로 해서, 나는 힘들거나 답답한 일이 계속해서 반복되지 않도록 만든다.

 
 

 
 

그리고 나는 인생에서 을 보지 않는다.

 
 

간을 보려고 하는 것 자체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안그래도 해야 할 일들이 천지인데, 무슨 여유가 있어서 간을 보고 다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내가 궁금한 것은 단지 ‘실제로 충분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것이다.

 
 

이 부분은 사전에, 혹은 평상시에 틈틈이 리서치를 해보면 대부분 파악할 수가 있다.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든, 사람에 대한 것이든, 주식이나 부동산 등 투자를 하는 것이든, 다 마찬가지다.

 
 

 
 

그리고 나는 공짜로 무언가를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그런 생각은 언제 해봤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

 
 

내 생각에 공짜로 무언가를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은 책을 통해 기본적인 교양조차 쌓지 못했을 정도로 게으른 사람들이다.

 
 

제대로된 책 몇권만 읽어봐도 아무 생각 없이 인터넷 서핑을 하는 것보다 몇배는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지식, 경험을 얻을 수가 있는데, 공짜로 무언가를 얻으려는 사람은 아마도 이런 식의 시도를 해보지 않았을 거라 생각된다.

 
 


 
 

그리고 똥냄새가 나는 사람들의 주된 특징 중의 하나는 ‘쓸데없이 자신감이 넘친다‘는 것이다.

 
 

사실, 그것은 ‘자신감’이라고 할 수도 없다.

 
 

그것은 오히려 ‘두려움‘에 가깝다.

 
 

즉, 속으로 ‘이대로 괜찮은걸까’ 하며 두려워하고 있는데, 겉으로 괜찮은 척 쓸데없이 자신감을 표출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하려다가 를 입는 경우도 많다.

 
 

 
 

나는 이것도 사실 일종의 ‘게으름‘이라고 생각한다.

 
 

평소에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자기 자신과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굳이 애쓰지 않아도 매사에 자신감, 확신을 가질 수밖에 없게 된다.

 
 

왜냐하면 모든 일들이 결국 뜻하는대로 흘러가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 앞에서 내가 괜찮은 척 쓸데없이 자신감을 표출하거나, 지나치게 허세를 부리는 사람들은 내 경험상 99.9%도 아니고 순도 100.0%로 가짜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시간은 야속하게도 언제나 내가 바라는 것보다 빠르게 흘러간다.

 
 

그래서 어영부영 하면서 쓸데 없이 고민하거나 궁상을 떨 여유가 없다.

 
 

제대로 준비하는 것, 그리고 충분히 누리는 것, 이 2가지를 위해서 평상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분별력과 인성이다.

 
 

이 2가지를 보면 그 사람의 가치와 인생을 알 수 있다.

 
 

분별력은 현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의미하고, 인성은 상황에 반응하고 대처하는 나의 태도를 의미한다.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몰라도 괜찮다.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아니라, 평소에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는가 이다.

 
 

‘시기(timing)’야말로 가장 중요한 것을 넘어, 모든 것이기 때문이다.

 
 

 
 

깨닫기가 어렵지만, 세상은 한번씩 리셋(reset)이 된다.

 
 

그래서 리셋이 되는 타이밍에, 내가 잘 준비되어 있는가, 어떤 사람과 함께 하고 있는가가 굉장히 중요하다.

 
 

이것이 내가 앞으로 순풍을 타고 나아갈지, 아니면 역풍을 맞으며 개고생을 할지를 좌우한다.

 
 

 
 

내가 사람들을 돕는 방식 또한 바로 이러한 맥락이다.

 
 

사람들이 내가 어떻게 그들을 돕는지 알지 못하더라도, 나는 그들이 순풍에 돛단듯이 꽃길만 걸을 수 있도록 (적어도 그렇게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나의 내공이 계속 깊고 넓어질수록, 어떻게 돕는가에 대해 일일이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다.

 
 

일일이 말로 설명할 수가 있다면, 그것은 이미 제대로 돕고 있는 게 아니다.

 
 

 
 

그리고 물론, 순풍에 돛단듯이 꽃길만 걷는 사람들도 가끔 힘든 순간들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대부분 행복한 고민인 경우가 많다.

 
 

 
 

고민을 해도 정말 심각한 고민을 해야만 하는지, 아니면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지, 이것은 앞서 언급한 근본적인 인생의 차이에서 좌우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