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변화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변화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환상과 현실의 근본적 차이

 
 

 
 

최근, 중국 최대의 부동산 재벌 기업(그룹)인 헝다그룹이 파산 위기에 처하면서, 세계 경제가 떠들썩하다.

 
 

창업자인 쉬자인은 불과 2년전인 2019년 3월에만 하더라도 362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해 세계 22위, 중국 3위의 부호였으나, 현재는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

 
 

그리고 회사의 시가총액은 72억 200만 달러까지 상승한 바 있으며, 이 기업이 잘나갈 때에는 누구도 이 기업이 파산 위기에 처할 거라고는 예상치 못했다.

 
 

 
 

앨런 그린스펀이 말했듯이, “위기의 필수불가결한 요건은 예측불가능성“이다.

 
 

 
 

헝다그룹 사태를 보면서, 나는 내가 가져왔던 평상시의 믿음이 역시 맞다는 걸 또한번 실감할 수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근거 없는 믿음을 갖고 있으며, 위험을 제대로 평가하지 않고, 스스로의 판단을 과신한다.

 
 

워렌 버핏은 “잘 아는 곳에만 투자해라“고 오래 전부터 거듭 강조하지만,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투자계에서 이 말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는 이들은 거의 없다.

 
 

 
 

사람들은 “대한민국에서 부동산은 여태까지 불패신화였어”, 이러한 믿음을 견지하며, 앞으로도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하는 밑도 끝도 없는 아몰랑 낙관을 하고 있다.

 
 

그나마 가지고 있는 낙관적 근거로는 “수요와 공급의 법칙” 정도밖에 없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으니까, 가격은 올라갈 수밖에 없다는 것이 논리의 근거이다.

 
 

 
 

그렇지만 나는 이러한 논리에 대해 “효율적 시장가설은 개소리다“라는 버핏의 말을 인용할 수밖에 없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순진하게 믿는 것 또한 일종의 효율적 시장가설을 믿는 학자적인 관점이다.

 
 

시장이 언제나 경제 이론과 상식에 따라 잘 작동하는 것이었다면, 전문가들의 예측은 언제나 정확히 맞아떨어졌을 것이며, 발빠른 사람들이 투자에 실패할 일은 없었을 것이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보자면, 내가 볼 때, 시장에서 통하는 유일한 법칙은 “어떠한 법칙도 없다“는 것이 유일한 법칙이다.

 
 


 
 

대중이 옳다고 해서 옳은 것이 아니라, 내가 믿는 자료와 사실이 옳으면 옳은 것“이라는 버핏의 말이 맞다.

 
 

무엇이 정말로 옳은 분석인지는 자기 자신만이 알 수 있을 뿐이다.

 
 

 
 

나 또한 내 나름대로 옳은 분석에 기초한 관점을 갖고 있고, 그 관점에 따라 결정하고 행동했을 때, 언제나 변함 없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수없이 확인한 바 있다.

 
 

그리고 또한가지 중요한 것은 그 범위를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다.

 
 

자신이 볼 수 있는 시야 밖에 있는 것들에 대해 함부로 무모한 시도를 하면 거의 필연적으로 실패하게 된다.

 
 

그러한 무지 자체가 위험이다.

 
 


 
 

한편, 사람들은 어떤 도전을 하는데 있어서 일종의 죄책감이나 두려움을 갖는 것 같다.

 
 

왜 해보지도 않고 그렇게 김칫국부터 마시는지 알 길 없다.

 
 

인생은 그런 고민을 한가하게 해도 될만큼 충분히 여유롭지가 않다.

 
 

 
 

그리고 그런 고민이나 생각이 드는 것 자체가 일종의 “위험 신호“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는가?

 
 

그것은 지금처럼 고민을 하거나 궁상만 떨고 있으면, 지금 가지고 있거나 누리고 있는 것들조차 조만간 잃을 수도 있다는 위험 신호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솔직히 말하면, 그런 고민이나 궁상을 들으면 내심 답답하다.

 
 

 
 

무언가 지혜로운 생각을 갖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도 의미 있는 성공을 이루기가 만만치 않은데, 쫄보처럼 궁상만 떨고 있으면 무슨 기막힌 좋은 일이 일어나겠는가.

 
 

아마 될일도 안될 것이고, 궁상만 떨고 있는 쫄보에게 기막힌 좋은 일이 일어나는거 자체가 희한하고 이상한 일일 것이다.

 
 

물론 그럴 일도 없겠지만.

 
 

 
 

“나약하고 불완전한 인간이다보니 어쩔 수가 없네요”라고 핑계댈 수도 있겠지만, 그런 핑계는 마음 속으로 영원히 접어두자.

 
 

어차피 인생은 포기하고 안주하거나, 아니면 계속 앞으로 나아가거나, 둘 중 하나다.

 
 

즉, “all or nothing”, “winner takes all”이다.

 
 

 
 

사람들에게 내가 종종 강조하는 것은 “감당할 수 있으면 야망이고, 감당할 수 없으면 탐욕(과욕)“이라는 사실이다.

 
 

내가 도움을 주는 한, 어떤 것도 이룰 수 있고, 어떤 것도 과욕이 아니다.

 
 

모두 다 ‘도전‘의 일종이고, ‘성장‘의 ‘기회‘이다.

 
 

 
 

계속 나아지는, 성장하고 발전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언제나 자기 자신을 도전자의 포지션에 두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인생은 하루라도 도전을 멈추는 순간부터 도태되기 시작한다.

 
 

만약에 도전하지 않고도 성장, 발전하는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언제든지 나에게 알려주기 바란다.

 
 

 
 

이런 생각들은 사실 주변 사람들에게는 가끔, 정말로 가끔 내비치는 생각일 뿐이지만, 평상시의 내 마음 속에는 언제나 이런 생각들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겉으로는 사람들에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차근차근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해나가세요” 이렇게 말해준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상태지금 현재 할 수 있는 것들조차도 자꾸 나중으로 미루는 습관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내가 마음 속으로 갖고 있는 성장에 대한 마인드를 서로 공감하기가 어렵고, 오히려 관점이 상충되거나 갈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러한 갈등을 처음부터 피하기 위해서 채찍질이나 팩폭보다는, 응원과 격려의 말을 해주는 편이다.

 
 

 
 

그렇지만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시간 감각과, 내가 마음 속으로 갖고 있는 시간 감각은 전혀 차원이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 할 수 있는 일들도 나중으로 미루는 경우가 많지만, 나의 경우에는 “미래의 꿈과 목표를 현재 시점으로 앞당기는” 삶을 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거의 항상 사람들이 가장 기피하고 고통스러워하는 것들부터 우선적으로 실행하고 처리한다.

 
 

그리고 그 과정이 나에게는 오랫동안 훈련, 숙달이 되어 있어서, 딱히 엄청나게 고통스럽지도 않고, 그저 무감각한 느낌에 가깝다.

 
 

 
 

하지만 예전에 내가 하는 과정을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약간 체험할 수 있게 해준 적이 있는데(그 사람이 자발적으로 해보고 싶다고 해서), 잠시도 견디지 못하고, 오히려 오해까지 사게 되는 것 같아서, 그뒤로는 이러한 부분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고 하지 않는다.

 
 

나 자신은 필요한 현실까지 보되,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고 싶은 현실만을 보여주는” 접근이 기본적으로 맞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온실 속의 화초처럼 대하는 이유는 그들의 성장을 도와주지 않기 위해서가 아니라, 앞서 말한 도전적인 성장 같은 경우는 어디까지나 자기 스스로가 결단이 서야 하고, 그러기 전에는 다른 사람들이 도와줄 수가 없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스스로 결단이 서 있지 않은 상태에서 도와주려 하면, 오히려 자신을 힘든 상황으로 내모는 것 아니냐고 오해를 빚기도 한다.

 
 

 
 

하지만 “세상은 어차피 위험 천국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라는 마크 주커버그의 말처럼, 좋든 싫든 성장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은 결국 후회를 하거나, 아니면 그저 그런 삶에 안주하거나, 둘중 하나의 상황, 결과로 귀결될 수밖에 없는 숙명적 한계를 안고 있다.

 
 

 
 

그렇다면 “계속 힘들수밖에 없는가. 시작도 하기 전에 의욕이 꺾이는 것 같다.”라고 말을 한다면, 사실 그렇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의욕을 불어넣어주고, 동기부여까지 해주기를 바란다면, 이미 스스로가 나약하고 의존적인 것이다.

 
 

(예전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의욕을 유지하는 것과 동기부여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다.)

 
 

 
 

무언가를 하거나 도전할 때, 내 기분이 괜찮아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아무것도 제대로 성취할 수가 없을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어느 시점에 도달하면 계속 힘들지 않고 오히려 편안할 수 있다”는 식으로 달콤한 말을 속삭이지만, 사실 그것은 실제 현실이 아니라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워렌 버핏이나 빌 게이츠는 지금쯤 편안하게 살고 있겠나?

 
 

참고로, 빌 게이츠는 결혼 후에도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하드하게 일을 해서, 그로 인해 부부간의 갈등이 잦았다고 한다. (결국 이혼했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도 “나는 일주일에 72시간 이상씩 일을 했다. 미친듯이 열심히 일해라(work super hard)!“고 말한다.

 
 

 
 

그런 사실들을 보면 아무것도 느끼는 바가 없는가?

 
 

그렇게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도 하나같이 열심히 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왜 어중간한 사기꾼들이 하는 말들에 속아넘어가는가?

 
 

 
 

실제로 열심히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거나 믿는 것은 언제나 착각이요, 환상이다.

 
 

그것은 이미 어느 시점부터 초심을 잃은 것이다.

 
 

 
 

참고로, 100년 전의 전설적인 기업가인 알프레드 슬론도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There is no resting place for an enterprise in a competitive economy.”

 
 

이 부분에 있어서, 100년 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진 것은 전혀 없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실현, 유지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초심을 견지하고 실천하기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