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운명의 갈림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운명의 갈림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다른 사람의 확인이 필요하다면 이미 잘못된 길을 걷고 있는 것

 
 

 
 

타인에게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 물어보거나 확인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그것은 아마도 스스로 내심 불안하기 때문일 것이다.

 
 

 
 

나에게도 종종 확인을 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대로 하면 잘하고 있는 걸까요?

 
 

괜찮을까요?”

 
 

이런 식으로 말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타인의 확인을 구해야 한다면, 이미 뭔가 잘못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신호‘이다.

 
 

 
 

그동안의 경험을 보면, 사람들은 자신이 생명의 길로 가고 있는지, 죽음의 길로 가고 있는지 스스로 깨닫지 못하는 것 같다.

 
 

이는 마치 ‘끓는 물 속의 개구리‘와도 같다.

 
 

 
 

냄비 속에 물과 개구리를 넣고, 서서히 물을 끓이면, 물이 펄펄 끓기 전까지, 개구리는 자신의 죽음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이러한 비극을 막는(예방하는) 방법이자 방향은 결국 개구리가 왕자로 변모할 수 있도록, 옆에서 누군가가 지켜봐주고 도와주는 길 뿐이다.

 
 

 
 

하지만 현실은 자신의 삶을 돌보기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위해 그렇게까지 해주는 경우는 없다.

 
 

 
 

다른 사람들이 당연히 자신을 도와줘야 하는 것처럼 여기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런 식의 삶의 태도는 언젠가 막다른 길에 봉착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자업자득“이라는 말처럼, 자신이 그동안 덕을 쌓으며 살아왔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그만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자신이 그동안 가시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이용만 하며 살아왔다면 위기에 처했을 때 아무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어느 쪽에 속하는지는 스스로가 가장 잘 알 것이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이, 연애든, 일이든, 어느정도 스스로 노력하고자 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여기서 사람들간의 수준 차이를 엿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다른 사람에게 일일이 확인을 구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또다른 어떤 사람들은 어느정도 스스로 잘해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면서도 자신이 하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 조언을 구하며 다른 사람의 도움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어떤 걸 하더라도 제대로 해내지 못할 것이고,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어떤 걸 하더라도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어느정도 수준급에 도달할 수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도 언제든지 얼마든지 위기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

 
 

어떤 일들은 노력이나 능력만으로 되지 않는 경우들도 있기 때문이다.

 
 

 
 

연애나 사업, 혹은 투자가 바로 그런 경우들에 해당한다.

 
 

 
 

운전 면허를 취득하거나,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것과 같은 과제들은 ‘정답의 범위‘가 어느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대처하기가 쉽다.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의 삶에서 어떤 정답이 있을 거라고 믿는 사고방식에 길들여져 있는 것 같다.

 
 

그러한 ‘삶의 관성‘이 위기나 실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나역시 사람들로부터 거의 시도때도 없이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연락을 받는다.

 
 

물론, 그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나의 클라이언트 분들께는 책임감을 갖고 최대한 도와드리고자 한다.

 
 

 
 

하지만 공짜로 무언가를 얻으려는 심보를 갖고 자신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달라며 조르는 경우들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들은 안타깝지만 도와줄 수가 없다.

 
 

왜냐하면, 내가 돈을 밝히거나 매정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대로 충분히 제공해주기가 생각보다 실제로 어렵기 때문이다.

 
 

 
 

일단.. 자기가 보고 싶어하는 것들만을 보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로 필요한 이야기를 해주기를 바라는 것인지, 여기서부터 대화의 방향이 달라진다.

 
 

 
 

보고 싶어하는 것들만을 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어차피 자신의 생각을 바꿀 가능성이 낮고, 시야도 좁기 때문에, 딱히 해줄 말이 없다.

 
 

기왕이면 부정적인 말보다는 좋은 쪽으로, 건투를 빈다며, 단지 응원의 한마디를 건넬 수 있을 뿐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런 경우는 대부분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것이겠지만 말이다.

 
 

(애초에 보고 싶어하는 것들만 보려고 한 어리석은 자기 자신이 잘못이다.)

 
 

 
 

그리고 정말로 필요한 이야기를 해주기를 바라는 사람들에게도 필요한 도움을 주기가 생각보다 상당히 어렵다.

 
 

보통 두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째는 그들이 이미 가고 있는 길에서 잘못된 부분들이 많아도 아무런 대가 없이 그것들을 일일이 들어주거나 지적해주기가 어렵고, 둘째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결국 그들 자신들이 의미 있게 변화를 해야 하는데, 그 변화를 실제로 달성하기가 노력이나 의지력만으로는 상당히 어렵거나, 보통의 경우 혼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감정은 있지만 선뜻 결혼을 하기에는 망설여지는 연애 상대를 둔 경우를 생각해보자.

 
 

결혼을 하기가 망설여지는 이유는 보통 두가지 요인에 기인할 것이다.

 
 

1) 내가 지금 결혼생활을 하고 싶은가(혹은 유지할 수 있는가)에 대한 자기 확신의 부족

 
 

2) ‘이 사람이 아니면 안된다’ 싶을 정도로 상대방에 대한 간절한 마음의 부족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은 결국 자기 자신의 수준을 더 높여, 더 나은, 더 좋은 상대를 만나거나, 아니면 현재의 수준에 만족하면서 남들처럼 평범한 결혼 생활을 하는 삶을 체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후자가 아니라 전자다.

 
 

즉, ‘이상형과의 연애나 결혼‘을 원한다.

 
 

그리고 이 목표를 실제로 실현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시 말하지만 자기 자신의 수준을 높이는 것만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쉽지가 않다는 것이다.

 
 

 
 

여기서 가장 위험한 것은 ‘어중간함’이다.

 
 

 
 

반드시 결단력을 발휘해 양자택일을 하고 앞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큰 후회를 하거나, 최악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현상 유지가 되는게 아니라 퇴보하게 된다.

 
 

문제는 언제나 시간이다.

 
 

 
 

즉, 지금의 연애 상대를 잃지 않기 위해 결혼을 추진하거나, 아니면, 지금의 연애 상대를 잃을 수도 있는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성장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자를 선택한다.

 
 

후자의 선택은 매우 불확실해보이고, 정말로 될지 안될지 지금 당장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후자의 선택이 성공할 수만 있다면, 그동안의 고통을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다.

 
 

물론, 그것을 실제로 이루기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겠지만 말이다.

 
 


 
 

이 모든 것들은 결국 자신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한 선택(결단)의 문제다.

 
 

 
 

그동안 거듭 강조했듯이, 행복은 타인으로부터 얻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인간이라면 누구든지 행복을 바라고, 타인으로부터 행복을 얻고자 하는 것이 대부분 사람들의 일반적인 흔한 모습이지만, 그중에서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은 타인으로부터 행복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반대로 타인에게 기꺼이 자신의 행복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다.

 
 

 
 

나 자신이 상대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여유를 갖출 때,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가 있다.

 
 

이와 반대로, 내가 상대로부터 행복을 얻기를 바라기만 한다면, 그것은 대부분 일시적이고, 오히려 마음 속으로는 계속 불안할 가능성이 높다.

 
 

 
 

그레이트라이프는 진정한 행복의 실현을 돕는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