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완벽함’과 ‘완전함’의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완벽함’과 ‘완전함’의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인성의 차이는 지능, 시야의 차이

 
 

 
 

예전에 나는 어떤 사업가의 성공을 도와준 적이 있다.

 
 

그렇게 했던 이유는 내 실력, 수완이 어디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그 범위를 파악해보기 위한 일종의 실험이었다.

 
 

 
 

나는 내가 속한 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생소한 분야들, 즉, 내가 한번도 경험해본 적 없었던 분야들에서도 나의 방법과 경험, 노하우가 실제로 통하는지(효과적인지) 궁금했다.

 
 

그래서 나는 이러한 호기심실행에 옮겼고, 머지 않아 한 명의 사람과 인연이 닿아, 그 사람의 사업을 도와주게 되었다.

 
 

 
 

그리고 결과는 흥미롭게도 (재정적인 의미에서는) 성공이었다.

 
 

그 사람은 해당 사업을 처음 해보는 것이었는데, 나의 도움을 통해 매출, 수익이 큰 폭으로 뛰었으며, 그저 그런 상권에서,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도 단기간에 뛰어난 성과를 실현했다.

 
 

 
 

하지만 문제는 정확히 그때부터 발생하기 시작했다.

 
 

그 사람과 나는 일종의 ‘동상이몽‘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에 놓였다.

 
 

 
 

그 사람의 성공은 사실 철저하게 나의 도움에 의한 결과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은 자신의 성공이 전혀 다른 요인들에 기초하고 있다고 믿었다.

 
 

예를 들어, 상권의 입지라든가, 가격 정책이라든가, 상품의 메리트라든가, 그 사람의 경험이라든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도움이라든가, 이러한 것들이 성공의 요인들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내가 볼 때, 상권의 입지는 그다지 특별할 것이 없었고, 가격 정책이나 상품의 메리트도 오히려 경쟁력이 떨어졌으며, 그 사람을 도와주는 사람도 얼마든지 대체가능한 인력이었고, 그 사람 또한 그저 평범한 사람일 뿐인데, 스스로의 능력과 경험을 너무 과신하고 있었다.

 
 

내 눈에는 이 모든 것들이 훤히 보였지만, 겉으로 내색하지는 않았다.

 
 

 
 

다른 사람을 바꾸려고 해도 (특히 인성적인 면에서) 바뀌지 않는다는 걸 잘 알고 있었고, 나는 인간 본성이 상황 변화에 따라 어떻게 드러나는지 궁금했기에, 그 길을 좀더 가보기로 했다.

 
 

단지 수익 창출만이 유일한 목적이었다면, 거기서 멈췄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로부터 한참 전부터 수익 창출에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사람과 사업에 대해 좀더 공부하고 경험해본다는 생각으로 그 길을 더 가보았던 것이다.

 
 

 
 

그 길을 가면 갈수록, 수익이 커질수록, 나는 번번이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그 사람은 자기가 “불가능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고 거창하게 말했지만, 내가 보기엔 그저 말로만 떠드는 것에 불과했다.

 
 

그리고 그 사람의 성공은 다시 말하지만 전적으로 나의 도움에 철저하게 의존하고 있었다.

 
 

 
 

결국, 그 사람의 인성의 끝을 본 나는 각자의 길을 걷기로 하고, 그 뒤로 꽤 시간이 흘렀다.

 
 

그리고 오랜만에 나에게 연락이 왔는데, 나의 글솜씨가 좋다며, 비용을 낼테니 자기가 새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홍보를 도와주면 좋겠다는 식으로 말을 했다.

 
 

 
 

하지만 나는 그 사람의 제안을 거절했다.

 
 

그리고 그 사람과 오랜만에 대화하는 과정에서, 역시 그동안의 내 생각과 직감이 정확히 적중했음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가 있었다.

 
 

 
 

알고보니, 그 사람은 나와 각자의 길을 걷기로 한 이후에, 얼마 지나지 않아 처음에 했던 사업을 접을 수밖에 없게 되었고, 그 뒤로 여러가지 사업들에 손을 댔지만, 그다지 결과가 좋지 못했다.

 
 

이걸 하면 어떨까, 저걸 하면 어떨까, 이런 식으로 간만 보면서 어떤 것 하나도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서 과거의 영광만을 기억하며 허송세월만 보내고 있었다.

 
 

 
 

그리고 매우 흥미롭게도, 그 사람은 나에게 “돈만 쫓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이제는 귀한 인재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라는 말을 했다.

 
 

나는 그 말을 듣고, 인간을 바라보는 시야가 스스로 한단계 더 성장했음을 느꼈다.

 
 

 
 

워렌 버핏이 말했듯이, “개구리에게 키스를 한다고 해서 왕자가 되지는 않는다“는 말을 나는 현실에서 여실히, 구체적 상황들을 통해 실제로 경험해보고 확인하게 된 것이다.

 
 

 
 

사실, 사람을 귀하게 여기지 않고 돈만 쫓는 사람은 내가 아니라 그 사람이었다.

 
 

그리고 안타깝지만, 실제 팩트는 내가 그 사람이 원하면 언제든지 돈을 주고 쓸 수 있는 인재가 아니라, 내가 그 사람보다 몇단계는 위에 있는 수준이라는 사실이다.

 
 

하지만 굳이 그 착각을 깨뜨려주지는 않았다.

 
 

착각은 자유니까.

 
 

 
 

자본주의 세계는 매우 냉혹하고, 똑똑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워낙 차고 넘치기 때문에, 단순히 돈만 쫓는 사람들은 반드시 필연적으로 실패할 수밖에 없다.

 
 

한문장으로 간단하게 표현했지만, 사업이나 인생에 대한 내공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알 것이다.

 
 

 
 

내가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변함없이 성공을 유지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퇴보는 커녕, 오히려 계속 무한히 성장, 발전하는 이유는, 내가 단순히 돈만을 쫓는 게 아니라, ‘가치‘를 실현하고 창조하기 때문이다.

 
 

 
 

그동안 내가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었던 이유는, 사업에 대해서는 잘 알았지만, 사람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이고, 다른 한가지 이유는 나의 잠재력이 어느정도인지 스스로도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2가지 이유가 이제는 완전히 해소가 되어서,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을 믿거나 기대를 하지 않고, 내 자신이 스스로 직접 성공을 달성하는 편이 현 시점, 현 수준에서 나에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걸 깨달았으며,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

 
 

 
 

나는 20대 중후반에 운이 좋게도 남들보다 일찍 성공을 이루게 되었는데, 문제는 그 당시에는 내가 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알지 못했다.

 
 

그저 주어진 일들에 최선을 다하다 보니, 도 따르면서, 성공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그뒤로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나는 내 자신이 왜, 어떻게 최초의 성공을 실현할 수 있었는가에 대한 비밀을 푸는 여정을 보냈다.

 
 

이상한 말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나는 다른 어떤 사람보다도 나 자신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가 가장 궁금했다.

 
 

“왜, 어째서 직접 해놓고도 스스로 그걸 모르냐”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내가 진정으로 알고자 했던 것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정말로 가장 중요한지(진실)에 대한 것이었다.

 
 

이것을 제대로 완전히 알게 된다면, 성공을 몇번이라도 재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으며, 결국은 역시 이 생각이 맞았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야 (조직을 구축해야) 혼자서 하는 것보다 더 큰 성공을 실현할 수 있는가?’

 
 

‘다른 사람들이 엄두도 내지 못할 정도의 위험, 리스크를 감수해야 최초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는가?’

 
 


 
 

이러한 것들이 나의 호기심이었으며, 실제로 지난 10년 동안 이러한 생각들을 수없이 실행해보았다.

 
 

 
 

그리고 마침내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확실한 성공 결과를 언제든지 얼마든지 실현할 수 있는 자기 확신에 도달할 수가 있었다.

 
 

이러한 ‘자기 확신‘은 딱 한마디로 설명하거나 정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패(죽을 곳들)를 어떻게 하면 정확히 분별하고 피해갈 수 있는지, 성공을 어떻게 하면 최단 기간 안에 가장 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지,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스스로 답을 아는 상태, 그리고 그 생각을 지금 현 시점을 기준으로 실제 현실에서 응용해서 성공 결과로 실현할 수 있는 능력, 수완을 완숙하게 갖춘 상태를 의미한다.

 
 

 
 

가령, 내가 정말로 사업에 대한 뛰어난 인사이트가 있는 사람인지, 그리고 내가 믿는 가치가 진짜 가치인지를 알아보고 싶다면, 위험을 감수하고 주식 투자를 해보면 된다.

 
 

그러면 시장이 나에게 그 을 말해줄 것이다.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주식 시장이 가장 위험한 곳이겠지만, 나에게는 주식 시장이야말로 가장 안전한 곳이다.

 
 

주식 시장은 사업의 꽃이며, 그동안 갈고 닦은 사업에 대한 능력과 경험, 인사이트를 시험할 수 있는 필드이자, 말 그대로 인간의 ‘모든 것(everything)‘을 시험하는 공간이다.

 
 

그리고 주식 시장은 내가 단순히 돈만을 쫓는 사람인지, 아니면 실제로 가치가 있는 사람인지도 정확히 결과로 알려주며, 그에 따라 합리적인 보상까지 해준다.

 
 


 
 

지금 나는 온라인 게임으로 비유하자면 만렙을 찍고 장비를 모두 판 다음에 다시 홀가분하게 시작하는 상태와 비슷하다.

 
 

그동안 겪어왔던 모든 능력과 경험은 온전히 내 마음 속에 내재되어 있다.

 
 

자전거를 한번이라도 제대로 타보면, 타는 방법이 잊혀지지 않듯이, 내가 성공을 실현하는 감각은 머리로 알거나 기억하는 수준이 아니라, 몸이 알고 저절로 반응하는 것에 가깝다.

 
 

 
 

남들도 똑같이 보는 뉴스나 유튜브만 봐도 경제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훤히 보이는 분야, 영역이 있고, 구체적으로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보이며, 실제로 하면서 결과를 실현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느냐” 혹은 “행복이 무엇이고, 행복한 인생은 어떤 걸까” 하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다.

 
 

나는 행복은 앞으로 만들어가는 거라고 생각하고, 인생을 다 살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것이 진짜 행복인지 혹은 가장 좋은 행복인지 잘 모른다.

 
 

 
 

하지만 ‘어떤 것이 불행하지 않은지‘는 누구보다도 잘 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적으로 ‘자기충족감‘ 혹은 ‘자기효능감‘에 달려 있다고 본다.

 
 

내가 무엇을 하는지 완전히 알고, 터득하며, 내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적어도 불행해지지는 않는다.

 
 

갈수록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키워갈 수 있고, 그럴만한 능력이 있기에, 실제로 나아질 수 있다.

 
 


 
 

‘진실’은 오로지 투명한 마음을 가진 사람만이 도달할 수 있다.

 
 

돈이든, 어떤 것이든, 무언가에 의해 가려진 마음을 가진 사람은 절대적으로 진실에 도달할 수 없다.

 
 

 
 

진실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은 매우 가혹하고 힘들지만, 단한번이라도 도달할 수 있다면, 그때까지의 모든 과정들을 보상받고도 남는다.

 
 

그것은 마치 80살까지의 인생을 모두 겪어보고, 기억을 잃어버리지 않은 채로, 다시 어린아이로 돌아가 새 삶을 시작하는 것과 비슷하다.

 
 

워렌 버핏이 “가진 것 중에 가장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경험“이라는 답을 했는데, 그 경험의 의미가 바로 이러한 의미가 아닐까 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