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절대 신기루를 쫓지마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절대 신기루를 쫓지마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이유와 실태

 
 

 
 

내가 이 주제에 대해 거듭 다루는 이유는, 이렇게 한번 정도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앞으로도 계속 이와 비슷한 질문을 받을 것 같아서, 그때마다 똑같은 말을 계속 되풀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사기꾼들에게 사기를 당하는 이유는 정말 멍청하거나 어리석어서 그런 사람들도 있지만, 아직 미숙하거나, 순수하게 열심히 해보려는 사람들도 가끔 사기를 당하는 경우들이 있고, 그런 경우들은 정말 몰라서 당하게 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이 주제에 대해 한번쯤은 다룰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투자든, 일종의 자기계발류 사기꾼들, 요자와 츠바사의 아류작들의 공통점과 패턴에 대해 이해한다면, 어느정도 심각한 사기는 피해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물론, 이 글을 보는 사람들 중에도 여전히 계속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이 세상에 테러집단, 범죄집단, 바이러스 등이 계속 진화하듯이, 사기꾼들도 계속 다양한 형태로 진화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

 
 


 
 

일단.. 내가 본 사기꾼들의 가장 대표적인 공통점은 바로 ‘무지성 사기를 친다‘라는 점이다.

 
 

 
 

무지성 사기를 친다라는 것은, 클라이언트가 정말로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바로 그것을 제공하는게 아니라, 어떤 형태로든 환상이나 기대만을 심어주고, 정작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지 않거나 못한 사실에 대해서는 “의도치 않았다”라며 잡아떼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서, 나의 경우,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연애를 하고 싶다는 사람이 있으면 우선 대화를 해본다.

 
 

현재 직면한 현실 속에서, 지금 당장 연애를 시도하거나 시작해도 괜찮은 상황인지, 아니면 일자리부터 구해서 일부터 해야 하는 상황인지를 진단한다.

 
 

 
 

여기서, 어떤 사람들은 ‘연애를 하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 연애를 알려줘야지, 일은 각자 자기가 알아서 하는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 현실은 대부분 일반상식과는 정반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애나 일에서 성공, 행복을 이루지 못하는 진짜 현실적인 이유는 ‘각자 자기가 알아서 할일’을 제대로 충분히 해내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주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들부터 상세히 알려주고 리드해주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게 필요하다.

 
 

그리고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일자리 구하는 것‘이다.

 
 

 
 

만약에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나는 모아둔 돈이 많아서 일자리 같은 거 필요없고, 당장 연애부터 하고 싶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으면, 당연히 그 사람이 요구하는대로 도와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정상적인 사람들은 정말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을 하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를 갖추기 위해, ‘우선순위‘에 대해 설명해주면, 이 부분에 대해 이해하고 납득하며 실천하는 편이다.

 
 

 
 

그런데, 사기꾼들의 문제점은 바로 이러한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과정을 완전히 생략하거나, 할 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주장한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지금 당장 자기 힘으로 일자리조차 구하지 못하는 사람한테 스마트스토어나 구매대행 쇼핑몰 같은 걸 차리면 떼돈을 벌 수 있다거나, 경제적 자유를 실현할 수 있다거나, 적어도 월 1000만원은 평범한 사람들도 얼마든지 벌 수 있다는 식으로 환상을 심어주는 것이다.

 
 

 
 

중소기업 일자리를 꾸준히 다니는 것은 커녕, 자기 힘으로 일자리조차 구할 줄 모르는 사람이 스마트스토어나 구매대행 쇼핑몰로 월 1000만원 이상을 번다고?

 
 

그런 일은 가능하지 않으며, 가능하거나 실제로 있다 하더라도 문제가 상당히 많을 것이다.

 
 

아마 ‘서비스‘나 ‘상품‘의 개념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동안 나도 사기꾼들에게 홀린 수많은 사람들을 봐왔다.

 
 

그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혼란‘과 ‘무질서‘이다.

 
 

이것저것 보고 들은 것은 많은데, 제대로 정리된 지식은 하나도 없었다.

 
 

그래서 분별력과 결단력이 부족하다.

 
 

뭐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분별도 안되고, 옥석을 가려내지도 못하며, 계속 고민만 하다가 시간 낭비를 하고, 시간 낭비야말로 가장 심각한 현실적 문제인데도, 그 문제를 자기 자신은 깨닫지 못한다.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신사임당’이라는 사람의 책을 우연히 본 적이 있다.

 
 

밀리의 서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오디오북이었는데, 그 내용을 들어보니 그 사람의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어려워할 수밖에 없는 점들을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가 있었다.

 
 

 
 

실제로, 나의 클라이언트 분들 중에는 신사임당의 class를 듣고 오신 분도 계신다.

 
 

이분을 처음 만났을 때, 이분은 직장을 그만둔 채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고 계셨다.

 
 

 
 

그런데 나는 이분과 대화를 나눈지 5분도 안되어, 이분이 지금 당장 스마트스토어를 하기에는 한참 역부족이라는 사실을 금방 간파할 수가 있었다.

 
 

 
 

즉, 스마트스토어든 뭐가 됐든, 자기만의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자기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 하루를 어느정도는 통제할 수가 있어야 하는데, 이분은 그런 자기통제능력, 자제력이 없으셨다.

 
 

진짜 문제는 자기통제능력이 없으셨던 것인데, 자기는 동기부여가 부족해서 의욕은 있는데 뭘 해야 할지 잘 모르는 상태라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나는 이분에게 지금 당장 스마트스토어보다는 곧바로 쉽게 할 수 있는 일자리부터 알아보라고 조언해드렸다.

 
 

 
 

신사임당이라는 사람의 스토리를 오디오북으로 들어보니, 이 사람은 아주 어린 시절부터 반드시 가난으로부터 벗어나야겠다는 ‘필사적인 마인드‘가 엿보였다.

 
 

가난 때문에 왕따를 당했다고 고백하는 내용도 있고, 삶의 거의 모든 문제들이 가난으로부터 비롯되었으며, 가난이 죽도록 싫어서, 기필코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그 책에 깔려 있었다.

 
 

이것을 ‘마인드‘라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고, ‘동기부여‘라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요한 차이다.

 
 

 
 

원래 현실의 변화는 ‘더 이상 이대로는 살수없다’라는 처절한 고통의 직시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처절한 고통의 직시가 없기 때문에, 신사임당과 같은 사람들의 강의를 들어도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는둥 마는둥 하다가 결국 중도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러한 의지박약의 사람이 집에서 (방구석에서) 계속 그럴듯한 인터넷 강의만 듣는다고 해서 인생이 달라질까?

 
 

 
 

세상이 그렇게 만만하거나 쉬운 곳이었다면, 실패하는 사람들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젊었을 때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은 그다지 달갑지 않은 말이지만, 이 말이 아예 틀린 말은 아니다.

 
 

근본적으로는 맞는 말이다.

 
 

이 말은 마치 “다이어트를 하려면, 고기와 인스턴트를 끊고, 야채와 과일을 위주로 한 채식으로 식단을 짜야 한다”와 같은 말과 비슷하다.

 
 

 
 

고기와 인스턴트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데, 그런 음식을 마음껏 먹고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유혹적이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반대로, 양파나 당근, 퍽퍽한 닭가슴살 등.. 맛없는 음식들을 위주로 먹으며 고된 운동을 하고 식욕을 참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고통스러울 것이다.

 
 

더군다나 일도 열심히 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 수도 없고, 맛없는 음식들을 위주로 먹으며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면, 보통 사람들은 쉽게 견디기가 어려울 것이다.

 
 

 
 

문제는 양파, 당근, 닭가슴살 같은 음식들도 공짜가 아니라 돈을 내고 사서 먹어야 한다는 사실이고, 무엇을 먹을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고기와 인스턴트를 마음껏 먹고도 살을 뺄수 있지 않을까 하는 환상에 빠진다는 사실이다.

 
 


 
 

내가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시던 분께 당장 직장부터 구하시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자기 자신의 능력 범위를 직시하라‘는 이치에 기인한다.

 
 

이러한 이치는 나 스스로도 언제나 실천하는 부분이다.

 
 

 
 

자기통제가 안되서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만원도 벌지 못할 바에야, 허접한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든, 하다 못해 편의점 알바라도 해서 월 200~300만원이라도 꾸준히 버는 편이 낫다.

 
 

 
 

그리고 내 말은 언제까지나 아르바이트를 전전하거나 허접한 중소기업이나 평생 계속 다니라는게 아니라, 현실에서 현재 할 수 있는 최선 혹은 차선의 옵션을 선택하되, 그 안에서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모색하라는 의미다.

 
 

 
 

자기통제가 안되서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만원도 못 버는 사람이 몇 달이 지난다고 해서 뭔가 더 의미있는 것들을 많이 배운다거나, 실천력이 더 나아진다거나 하는 경우를 나는 그동안 본적이 없다.

 
 

대부분 시간낭비, 허송세월을 할 뿐이다.

 
 

게다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수많은 기회비용들까지도 치르게 된다.

 
 

 
 

오히려, 그 반대케이스는 많이 봤다.

 
 

반대케이스라 함은, 아르바이트를 전전하거나 허접한 중소기업이라도 다니면서, 틈새시간을 쪼개서 스마트스토어를 꾸준히 준비해서 더 잘되는 케이스는 봤다는 뜻이다.

 
 

 
 

하지만 아르바이트든, 허접한 중소기업 일자리든, 어느 하나 유지는 커녕 최소한의 시작도 못하는 사람이 스마트스토어를 해서 성공하는 케이스는 본적이 없다.

 
 

 
 

스마트스토어나 쇼핑몰 사업 등을 해서 처음부터 경제적 자유(ㅋㅋ)를 이루겠다는 부푼 꿈을 안고 있는 사람에게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혹은 허접한 중소기업을 다니라고 한다면, 매우 하찮고 시시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한다면 근본적으로 ‘마인드‘가 잘못된 것이다.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은 당신에게 말한다.

 
 

“월 1000만원 정도는 누구든지 노력만 하면 어렵지 않게 벌 수 있다.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도 돈벌기가 쉬운 시대다.”

 
 

라고.

 
 

 
 

매우 달콤하고 희망적인 이야기로 들린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가 바로 사람들의 삶을 망치는 주된 요인이 된다.

 
 

 
 

우리나라의 실제 경제 현실은 대기업이나 전문직, 혹은 잘나가는 사업가와 같은 소수의 상위권을 제외한 나머지 80~90% 이상의 대부분은 평범하게 중소기업을 다니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이 유튜브나 스마트스토어를 하면 다들 월 1000만원 이상 쉽게 벌 수 있을 거라고, 정말 그렇게 믿는 것인가?

 
 

 
 

정직한 과정과 방법으로 월 1000만원 이상을 벌기 위해서는 실행력, 끈기, 집중력, 인내, 자기 통제 능력 등 성공에 필요한 자질들을 왠만한건 다 갖춰야 가능하다.

 
 

 
 

내가 이렇게 말하면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뛰어난 능력 없이도, 평범한 사람인데도 그 이상 버는 사람들이 많던데요?”

 
 

 
 

뛰어난 능력, 기본 자질 없이 높은 수입을 올리는 사람들은 십중팔구 (솔직히 100%) 기만적인 방법, 즉, 속임수를 쓰는 사람들일 거라고 장담할 수 있다.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 또한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 위험하고 해로운 것이다.

 
 

 
 

그들은 단지 운이 좋았거나, 지금도 여전히 기만적인 방법, 속임수로 돈을 벌고 있으면서, 사람들에게는 돈을 버는 것이 매우 쉬운 것처럼 부정직하고 가식적으로 떠들어댄다.

 
 

이러한 행태는 계속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다단계 사기(네트워크 마케팅)‘와 본질적으로 별 다를 바가 없다.

 
 

 
 

적어도 정상적인 인간이라면,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은 자기 스스로도 불안하거나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범죄자나 다름이 없는, 매우 악질적이고 사이코패스적인 인간들이다.

 
 

 
 

내가 그런 식의 기만적인 방법을 쓰지 않는 이유는 사람들의 원성을 사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강사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했는데도 잘 안되요.”

 
 

이러한 원망 말이다.

 
 

 
 

물론, 각자의 인생은 자기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 맞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환상이나 기대를 심어줬다면, 어느정도는 책임을 지고자 하는 태도를 가져야 함이 지당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거의 모든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의 심각한 문제점은 기대나 환상만 심어주고,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으려 한다는 사실이다.

 
 

책임을 져야 한다는 최소한의 의식조차도 없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문제들은 엄청난 사회적 부작용을 야기한다.

 
 

가장 큰 부작용 중에 하나가 바로, “정직하게 일하는 사람들의 노동 가치”를 심각하게 훼손한다는 사실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게 무슨 문제에요?

 
 

법적으로 문제만 없으면 되지.”

 
 

이런 식으로 말하거나 생각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아니, 많을 것이다.

 
 

 
 

‘법적인 마지노선’은 그야말로 최소한의 마지노선일 뿐이다.

 
 

 
 

산업의 모든 분야의 사람들이 그저 법적인 마지노선만 지키면 된다는 식으로 일한다고 생각해보라.

 
 

그러면 사회는 머지 않아 카오스가 될 것이다.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돕는 제약회사 사람들이 그저 법만 지키면 된다는 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자동차나 비행기를 만드는 회사에서 그저 법만 지키면 된다는 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수많은 병원들의 의사들이 그저 법만 지키면 된다는 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어떻게 될지는 깊이 생각해보지 않아도 자명하다.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을 비롯해서, 양심의 가책이 없는 사람들은 자본주의 사회의 기생충과도 같다.

 
 

노동자들이 피땀 흘려 이룩한 사회와 국가를 갉아먹는 해로운 기생충들이다.

 
 

 
 

멀리, 그리고 깊게 생각해보면, 그러한 기생충들의 말로는 뻔하디 뻔하기 때문에, 나는 처음부터 그 줄에 서지 않으려 한다.

 
 

어느 시점이 되면, 그들은 언제 그랬냐는 듯 돌연 사라지게 될 것이라 본다.

 
 

 
 

이런 부분과 관련해서, 내가 사람들에게 종종 예를 들어 설명하는 케이스가 바로 ‘사담 후세인’이다.

 
 

사담 후세인은 공포정치를 일삼으며 무려 20년 동안이나 독재를 했던 희대의 인물이다.

 
 

하지만 절대권력을 쥐고 있었던 그조차도 결국 미국의 공격을 받아 한순간에 패망했다.

 
 

 
 

무언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방법,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나만 아니면 된다는 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결국 자업자득의 결과를 맞이하게 된다는 사실은 세계사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다.

 
 

 
 

정직하고 유익한 방법, 방향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많은 돈을 벌 수 있고, 성공, 행복을 이룰 수가 있다.

 
 

그리고 그게 바로 진정한 부, 성공, 행복이다.

 
 

마음의 평화가 없는 부, 성공, 행복은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는, 언제 사라져도 이상하지않을 신기루에 불과하다.

 
 

 
 

혼란기 속에서, 그레이트라이프는 연애, 비즈니스, 인생에서
진정한 성공, 부, 행복을 추구하고 실현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