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원하는 미래’로 가는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원하는 미래’로 가는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이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 비즈니스, 인생에서 ‘도돌이표‘를 되풀이한다.

 
 

계속 성장, 발전하면서 쭉쭉 뻗어나가는 게 아니라, 원래 있던 자리에서, 비슷한 수준에서, 악순환을 계속 되풀이한다.

 
 

여기에는 여러 이유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는 ‘어떻게 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본다.

 
 

 
 

처음부터 최선, 혹은 최고의 선택을 하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처음부터 최선 혹은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입장에 서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런 경우, 현실적으로 “차선에서 최선을 도모하는” 접근법을 취해야만 한다.

 
 

 
 

나 또한 20대 시절 내내 마음 속으로 되뇌이고 실천했던 좌우명이 바로 “지금 당장 최선을 선택할 수 없다면, 적어도 차선에서 최선을 도모한다.“라는 것이었다.

 
 

20대 초반의 나는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하는 부분을 비롯하여, 미래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그런 고민은 대부분 쓸데없는 고민에 지나지 않았고, 내 자신에게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는 현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현실에 직면하게 된 가장 주된 이유는 당연하게도 내 자신의 능력과 경험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자명한 사실이었다.

 
 

 
 

여러가지 아르바이트들을 해보면서, 나는 점차 현실에 눈을 뜨게 되었다.

 
 

내가 스스로 나 자신을 분석해봤을 때, 나의 가장 큰 약점은 “한가지 활동을 꾸준하게 해내지 못한다“는 점이었다.

 
 

그동안의 삶을 돌이켜봤을 때, 공부든, 운동이든, 어떤 것이든 무언가를 하면 단기간에 괜찮은 성과를 내는 것까지는 잘해냈지만, 최고 수준에 도달하고 그것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우직함과 끈기를 발휘하는 것은 잘하지 못했다.

 
 

그게 바로 나 자신의 최대 약점이었다.

 
 

 
 

그리고 그 약점은 내 인생의 걸림돌로 작용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선택지를 좁히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그래서 나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나의 이러한 약점부터 극복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에 다다랐고, 나 스스로가 한단계 더 성장할 때까지, 어떤 것도 기피하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걸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나는 이러한 다짐실천에 옮겼고, 마침내 의미 있는 결과에 도달할 수가 있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깨달은 중요한 교훈이 바로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라는 점이었다.

 
 

 
 

한가지 활동에 우직하고 끈기있게 꾸준히 집중하는 습관을 훈련하는 과정에서, 내가 배우고 알게 된 것들을 딱 한마디로 말할 수가 없다.

 
 

굳이 말하자면, 그것은 일종의 ‘축적‘이었다.

 
 

 
 

그 당시에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줬던 책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라는 책이었다.

 
 

그 책에는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발돋움한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성사실과 데이터에 입각하여 분석적인 결론들을 제시하고 있었으며, 나는 그러한 내용을 읽으면서 그것이 사람의 인생과 성장 과정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가 있겠다고 생각했다.

 
 

 
 

그 책이 주는 가장 핵심적인 메시지는 “축적과 돌파“였다.

 
 

올바른 방향으로 성공적인 방법과 습관, 문화를 계속 실천하면서, 이를 계속 ‘축적’하면, 어느 시점에 ‘돌파’하게 된다는 내용이었다.

 
 

 
 

이러한 원리에 따라, 나는 100권이 넘는 책을 여러 번 정독해서 읽었고, 영어 공부에 집중했으며, 다른 한편으로, 책에서 말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생활패턴, 습관 등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그 당시 나의 약점은 ‘시간 관리를 잘하지 못한다‘는 것과, ‘하겠다고 한것들, 할 수 있는 것들조차도 제시간에 해내지 못한다‘는 것이었는데,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러한 것들은 정말 기초 중의 기초이고,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너무나도 당연하고도 필수적인 것들이지만, 그 당시에는 저런 아주 기초적인 것들조차도 꾸준히 해내지 못했으니, 사회에서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별로 없다는 것도 당연했다.

 
 

즉, 나는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약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나의 약점과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일말의 희망과 가능성도 엿볼 수가 있었다.

 
 

그렇게 게으르고 나약한 것이 나 자신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었다는 사실이다.

 
 

사실, 내 주변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다 마찬가지였고, 나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였다.

 
 

 
 

사람들은 실제 행동보다는 말로만 떠드는 경향이 강했고, 위험과 리스크를 감수할만한 결단력은 찾아볼 수도 없었으며, 그것을 지탱할만한 지혜나 용기도 없었다.

 
 

그게 그 당시 내 눈에 비친 대부분의 사람들의 모습이었고, 이는 지금도 별 다를 바가 없다.

 
 

 
 

그래서 나는 내 눈에 비친 가시적인 문제점들이라도 개선, 극복하고 나아가다 보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나아질 수 있겠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발견했던 것이다.

 
 

그것이 내 행동의 추진력이 되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나는 “인생은 저절로 달라지지 않는다“는 중요한 교훈도 얻었다.

 
 

그 당시 나에게 충고나 조언을 해주는 사람들 중에 나보다 나이가 10~20살 이상 많은 사람들도 있었는데, 그들 또한 자기 인생의 앞가림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즉, ‘인생의 변화‘는 누구든지 원하는 것인데, 그러한 인생의 변화를 실제로 이루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변화해야 한다‘라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대원칙이다.

 
 

이러한 대원칙부터 받아들이지 못하면, 누구든지 예외없이 인생의 변화는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다.

 
 

 
 

인생의 변화를 실제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내가 나 자신 이외에는 아무것도 바꿀 수가 없다는 변치 않는 진실부터 뼛속깊이 깨달아야 한다.

 
 

오로지 못난 사람들만이 다른 사람에게 이래라 저래라 충고, 조언을 늘어놓을 뿐이다.

 
 

 
 

정말 뛰어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충고, 조언을 하지 않으며, 너무 바쁘기 때문에 그럴 시간이나 여유도 없다.

 
 

그저 뛰어난 결과들을 세상에 보여주고, 더 나은 사람으로서 살아가는 모습을 솔선수범으로 보여주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뒤따르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리더와 팔로워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지금도 성장하고 발전하는 삶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단지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매일 날마다 실천하고 있다.

 
 

 
 

나 역시 인생에 늘 행복한 일만 있는 것은 아니며, 떄로는 우울하거나 슬플 때도 있고, 힘들거나 외롭거나 지칠 때도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마다 조금씩이라도 더 나아지기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사람들과 ‘기준‘이 다르다.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혹은 유튜브 영상 등을 볼 때마다 이 사실을 여지없이 확인하곤 한다.

 
 

 
 

나는 기본적으로 ‘높은 기준(high stnadards)‘를 추구하기 때문에, 나 스스로에게 엄격하고, 왠만한 경우가 아니면 나 자신과 타협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너무 서두르지 말라”, “여유를 가져라”고 말을 하곤 하지만, 나 자신에게는 휘몰아치는 폭풍처럼 계속해서 나 자신을 끝까지, 극한까지 밀어부치는 편이다.

 
 

 
 

그래서 가끔 사람들에게 오해를 사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하는 일들이 겉으로 보기에 매우 여유롭고 편해보이는 듯 하다.

 
 

하지만 장담하는데, 왠만한 사람들은 내가 하는 일들을 5분도 감당하지 못할 것이다.

 
 

 
 

내가 하는 일들은 단지 겉으로 보이는 부분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차이는 그 이면에 있다.

 
 

실행력, 끈기, 멘탈, 초심의 견지, 날마다 새로워지는 습관, 끝없이 배우는 태도, 긍정적인 사고방식, 명민한 사고력, 냉철한 판단력, 감정 조절과 절제 등.. 이러한 전인적인 능력을 필요로 한다.

 
 

 
 

내가 이러한 능력들을 계속해서 발휘하지 않는다면, 내가 운영하고 지탱하는 사업, 주식, 부동산 등은 침몰하는 배처럼 금방 가라앉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바다 한가운데에서 배를 운항하는 선장처럼, 나아갈 방향을 신중하고도 지혜롭게 살피는 한편으로, 주어진 것들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해야 한다.

 
 

 
 

겉으로 잘 내색하지는 않지만, 나는 꾸준하게 뉴스, 시사, 책 등을 접하며, 전세계 경제와 정세를 꿰뚫어보듯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으며, 수많은 경제나 사회 이슈들에 대해 나만의 분명한 관점과 철학을 정립하고 있고, 세계 최고의 사업가들이나 투자가들을 깊이 연구할 뿐만 아니라, 나와 연결된 클라이언트 분들 한분 한분의 현실까지 세심하게 케어하고 있다.

 
 

내가 만약 이러한 노력들 중에 하나라도 소홀히 하거나 게을리 한다면, 불가피하게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을 것이란 점도 잘 알고 있다.

 
 

 
 

나는 “무소식이 희소식“이라는 말의 의미도 잘 알고 있다.

 
 

나는 문제가 발생한 다음에 비로소 그것에 대처하면서 큰소리치는 타입이 아니라, 애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침착하게 예방하는 편이다.

 
 

그래서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리도록(all is well) 만들고 관리하는 것이 바로 나의 스타일이다.

 
 

이것이 나에게 평온함, 고요함을 주고, 이러한 삶이 내가 추구하는 행복들 중의 하나다.

 
 


 
 

결국,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은 일종의 ‘수준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 자신에게 가장 큰 만족과 보람을 준다.

 
 

 
 

‘수준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그저 애를 쓴다고 해서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다.

 
 

지속적으로, 그리고 가능한 한 제대로 해내는 일들이 실제로 많아질 때, 그 과정에서 자기 자신의 숙련도와 깨달음이 쌓이고, ‘돈오점수’의 이치에 따라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경쟁자들을 바라볼 때, 그들을 보며 전혀 불안하지도, 화가 나지도 않는다.

 
 

그저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 뿐이다.

 
 

오히려 그들 입장에서 나와 그레이트라이프를 바라볼 때, 조바심, 불안감, 질투, 부러움, 좌절감 등의 감정이 들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애를 쓴다고 한들, 절대로 따라올 수가 없으며, 오히려 격차는 계속 벌어질 뿐이고, 심지어 그 사실을 깨닫지도 못할 것이다.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모든 일은 ‘나 자신‘에게 달려 있다.

 
 

나 자신이 ‘스스로’ 계속 성장, 발전한다면, 그 누구도 그것을 멈출 수가 없다.

 
 

“갈망하는 사람은 신도 막을 수 없다(no god can stop a hungry man)”는 것이 나의 믿음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언제나 “이유 있는 (근거 있는) 성장”을 실현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