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최고’가 되는 과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최고’가 되는 과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가성비’의 함정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를 추구할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제품을 사거나 할 때 말이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를 추구하는데서 오는 문제점이나 함정은 거의 고려하지 않는 듯 하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돌이켜봤을 때, 인생의 모든 면에서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람들 중에 뭔가 의미 있는 성공을 거두는 경우를 한번도 본적이 없다.

 
 

 
 

기본적으로, ‘가성비’를 추구하려는 심리는 뭔가를 대충 저렴한 가격으로 때우려고 하는 생각에서 비롯된다.

 
 

즉, 이러한 심리의 본질은 일종의 ‘게으름’이다.

 
 

 
 

대부분의 경우, 게으름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습관이 되며, 이러한 지속적인 습관은 그 사람의 인생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가끔 이 과정에 대해서도 가성비를 따지려는 사람들을 접하게 된다.

 
 

애초에 그런 사람들은 뜨내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예상에서 벗어난 경우를 한번도 보지 못했다.

 
 

 
 

“제가 얼마의 가격을 지불하면, 얼마나 변화할 수 있는 건가요?”

 
 

내지는,

 
 

“가격이 저렴한 프로그램은 없을까요?”

 
 

이러한 질문은 웬만하면 하지 않도록 하자.

 
 

 
 

연애에서의 성공이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의 ‘가치’가 어느정도라고 생각하는가?

 
 

이 문제에 대해 한번이라도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연애에서의 성공의 핵심은 당신이 ‘매력적인 사람(존재)’로 진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의 핵심은 당신이 ‘성공적인 사람’으로 진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변화의 가치가 어느정도라고 생각하는가?

 
 

 
 

농담이 아니라, 그 가치는 값으로 헤아릴 수가 없고, 인생에서 literally 가장 중요하다.

 
 

제대로만 이루어진다면 말이다.

 
 


 
 

설명을 돕기 위해 내가 아는 사례 한가지를 소개해드리겠다.

 
 

 
 

내가 아는 사업가 중에는 ‘가성비’를 거의 인생의 신조처럼 여기는 사람이 있다.

 
 

그가 운영하는 사업체는 매출액이 연간 100억이 넘고, 언뜻 보면 일반 사람들이 대단하다고 여길만하다.

 
 

 
 

하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거의 쓰레기 회사에 가깝다.

 
 

언제나 ‘가성비’를 추구하기 때문에, 싼 가격으로 제품을 대충 만들어서 공급을 하다 보니, 소비자들의 불만은 늘 끊이지 않는다.

 
 

 
 

그리고 사람을 쓸 때에도 늘 싼 가격으로 최대한의 노동력을 뽑아먹으려 하다 보니, 오랜 기간 동안 일을 하려 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고, 늘 주기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바뀐다.

 
 

그 과정에서 부실문제가 끊이지 않으며, 그 사업가는 언제나 그러한 부실과 문제를 수습하느라 골머리를 썩는다.

 
 

웃긴 점은, 그 사업가는 자신이 보상체계제대로 마련하지 않았으면서, 일을 빨리 그만두는 직원들이 의지가 없다며 불평을 한다.

 
 

 
 

이 사업가는 자신의 사업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할 때에도, “가성비 끝판왕” 이런 식으로 늘 같은 레파토리의 광고를 한다.

 
 

하지만 시장에서의 입지는 점차 약화될 뿐이고, 과열된 치킨 게임만 지속할 뿐, 이윤은 거의 남지 않는다.

 
 

 
 

이런 경우가 바로 워렌 버핏이 말하는 “위험은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데서 온다“는 말에 해당하는 경우일 것이다.

 
 

나도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러한 쓰레기 같은 기업에는 투자를 전혀 하지 않고, 이러한 기업은 애초에 주식 시장에 상장될 가능성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 사업가는 자신이 계속 지금과 같이 부지런하게(?) 일하다 보면, 언젠가 상장 기업의 반열에 올라갈 거라고 생각하며, 주변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떠벌리고 다닌다.

 
 

내가 볼 때는 절대로 불가능할 것이며, 그 사실은 아마 본인도 내심 알고 있을 것이라 본다.

 
 

 
 

이러한 사람이 과연 인생은 제대로 살려고 할까?

 
 

 
 

내가 볼 때는 회의적이다.

 
 

보나마나 인간관계에 대해 진정성은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며, 진정성의 의미가 뭔지도 모를 것이다.

 
 

 
 

‘가성비’라는 것은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인데, 어느 순간부터 성능이나 품질은 더 이상 추구하지 않고, 대충 구색만 갖춰지면 싼 가격이면 된다는 식으로 접근했을 것이다.

 
 


 
 

내가 앞서 언급한 사업가의 일화처럼, 많은 사람들이 저런 함정에 빠질 위험이 있으며, 이미 빠져 있다.

 
 

 
 

왜 그런 ‘썩은 인생‘을 살려고 하는가?

 
 

 
 

당신의 인생이 소중하지 않은가?

 
 

 
 

당신의 인생은 단한번뿐이다.

 
 

 
 

흘러간 시간은 절대 두번 다시 되돌아오지 않고, 단한번뿐인 인생이라면, 제대로 후회 없이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나는 적어도 그렇게 생각한다.

 
 

 
 

얼마 전에 나의 지인 분께서 나에게 인생을 살면서 얼마의 돈을 모으고 싶냐고 물어보신 적이 있다.

 
 

그런데 나는 그 질문을 들은 순간, 인생에서 한번도 그 부분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인생에서 내가 얼마의 돈을 벌고 싶은지를 수치적으로 구체적으로 목표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그 이전에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내가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아는 것‘이다.

 
 

 
 

내가 ‘돈’이라는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을 하게 된건,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그 계기는 주식 투자를 어느정도 ‘마스터‘하게 되면서부터이다.

 
 

그 기간은 대략 1년 6개월 정도가 소요되었는데, 그 1년 6개월 동안에는 내가 얼마의 돈을 벌고 싶은지, 혹은 얼마의 돈을 벌어야 하는지에 대해 한번도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왜냐하면, 어차피 내가 제대로된 실력을 갖추지 못하면, 얼마의 돈이 수중에 있든, 그것은 투자에 있어서는 아무런 소용(효용성)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역시나 이러한 생각이 옳았다는 걸 확신하고 있다.

 
 

 
 

내가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추구할 때에도, 돈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내가 무언가를 제대로 열심히 하면, 돈은 언제나 자연스럽게 따라왔다.

 
 

이것은 언제나 그래왔고, 앞으로도 이 법칙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그랬듯이, 당신도 록펠러와 카네기의 말들을 되새겨보기 바란다.

 
 

 
 

“인생의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조건 중의 하나는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 되었든 간에 한 가지 목적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Singleness of purpose is one of the chief essentials for success in life, no matter what may be one’s aim.) – John Rockefeller

 
 

“사람을 다루는 능력은 설탕과 커피처럼 살 수 있는 상품이며, 나는 이 능력을 얻기 위해 지구상의 어느 누구보다도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있다.” (The ability to handle people is a commodity that can be bought like sugar and coffee, and I’m ready to pay more for this ability than for any other on earth.) – John Rockefeller

 

“최고를 목표로 삼아라.” (Aim for the highest…) – Andrew Carnegie

 
 

 
 

이들의 철학을 들여다보면, 이들의 경우,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핵심)이 ‘사람에 대한 이해‘임을 잘 알고 있었고, 실제로 평생 동안 실천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제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를 알아야 하고, 거기서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정해야 하며,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 세상에 어느 누구보다도 기꺼이 더 많은 대가를 치룰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게 너무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동안 이러한 당연한 준비가 되어 있는 경우를 본적이 없다.

 
 

 
 

많은 경우,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도 모르고, 최고가 되고자 하는 알량한 욕심은 있지만, 비범한 용기는 없으며, 대가도 적당히 치루려고 한다.

 
 

그러면서 어떻게 남들이 감히 넘볼 수 없는 성공을 이루고, 우월적인 수준에 도달하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가?

 
 

 
 

‘스스로 돕는 사람’이 되지 않으면, 어떤 사람의 도움을 받더라도 오십보 백보에 불과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