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안되는’ 이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안되는’ 이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정답을 찾으려 할수록, 정답 속에 갇힐 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답을 찾으려 한다.

 
 

그리고 세상에는 이러한 심리를 이용하려는 수많은 곳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경영에 대해 배우기 위해 MBA 과정에 입학하려 한다.

 
 

뭔가 잘 짜여진 교육시스템, 커리큘럼, 체계적인 콘텐츠 등..

 
 

이러한 것들을 학습하고 이수하면, 나도 성공한 사업가가 될 수 있을 것만 같은 환상을 준다.

 
 

 
 

이것은 하나의 예일 뿐, 본질적으로 이와 유사한 곳들은 세상에 셀수없이 많다.

 
 

 
 

비틀즈의 창립 멤버인 존 레논에 관한 일화가 있다.

 
 

 
 

“내가 5살 때, 엄마는 항상 “행복이 삶의 열쇠”라고 말씀하셨다.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선생님이 앞으로 커서 뭐가 되고 싶냐는 숙제를 냈다. 나는 ‘행복’이라고 적었다. 선생님은 내가 숙제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난 선생님에게 선생님은 삶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것은 다소 유머러스한 이야기이지만, 이 속에는 많은 교훈이 담겨 있다.

 
 

존레논이 만약 선생님의 가르침, 학교교육에만 얽매였다면,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가 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는 ‘우물‘ 안에서 벗어나 ‘‘으로 나아갔고, ‘강’을 넘어서, ‘바다‘로 나아갔다.

 
 

이것이 바로 그의 성공비결이다.

 
 

 
 

하지만 존 레논 같은 아티스트를 꿈꾸는 수많은 아티스트 지망생들은 ‘우물’이나 ‘강’ 안에서만 이루어지는 어떤 지식이나 기술, 혹은 시스템을 익히면 존 레논 같은 수준의 아티스트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그리고 그것이 ‘실력‘의 기준이라고까지 믿는 경우들이 많다.

 
 

 
 

하지만 우물이나 강에서 아무리 애를 쓰거나 노력을 한다 한들, 바다에서 자신의 기량을 펼치는 사람을 절대로 따라갈 수가 없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용기가 없거나 부족하고, 그렇기 때문에 위험 감수를 하지 못하고, 위험 감수를 하지 않거나 못하기에, 원하는 만큼 크게 성공할 수 없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사실, 계속해서 어떤 ‘틀 안에서‘ 머무르려는 심리는 일종의 두려움, 용기의 부족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은 어떤 틀을 배웠다는 생각에서 자신감을 얻으려 하고, 다른 사람들의 반응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확인한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해서는 다시 말하지만 절대 의미 있는 성장이나 발전을 이룰 수가 없고, 바다에서 자신의 기량을 펼치는 사람을 따라갈 수가 없다.

 
 


 
 

이 업계에는 나의 방법이나 철학을 모방하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천지에 널려 있다.

 
 

 
 

픽업아티스트, 연애 유튜버 등.. 너나 할 것 없이 나의 관점, 생각을 모방하기 위해 애쓴다.

 
 

픽업, 연애 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들에서도 나의 관점, 생각을 모방하려는 시도들은 흔하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그들은 내 생각을 자기 생각처럼 말하며, 다른 사람인 척 연기를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도 나의 ‘깊이’와 ‘내공’을 따라올 수는 없다.

 
 

 
 

그냥 겉으로 언뜻 보기에는 깊이와 내공의 차이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가령, 주식 투자를 예를 들면, 워렌 버핏이 하는 말들은 모두 다 뻔하고 당연한 말처럼 들린다.

 
 

‘암.. 투자를 하려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하지만 워렌 버핏의 철학, 내공, 깊이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다.

 
 

그리고 이것은 결국 ‘실전 투자‘에서 드러나게 된다.

 
 

시간이 모든 것을 자명하게 보여주고 말해준다.

 
 

 
 

‘투자를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정답은 없다.

 
 

‘투자를 어떻게 하면 실패하는지’에 대한 수만가지의 경우의 수들이 있을 뿐이다.

 
 

 
 

연애, 비즈니스, 투자 등을 동시다발적으로 해낼 수 있을수록, 당신이 얻을 수 있는 삶의 가치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게 된다고, 이전의 글에서 다룬 적이 있다.

 
 

이러한 활동들을 동시다발적으로 하고자 할 때, 당신은 엄청난 제약과 시간적, 정신적 압박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이것을 하다 보면 저것을 놓칠 것 같고,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게 느껴져서, ‘번아웃’에 빠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빠지는 사람들을 나는 항상 접한다.

 
 

그들은 ‘깊이‘와 ‘내공‘의 중요성은 간과한 채, 그럴듯한 말들, 위안이나 위로들, 정신승리, 정답으로 보이는 것들 등을 찾아헤맨다.

 
 

 
 

가장 최악의 경우는, 나의 방법과 철학을 어설프게 모방한 이들을 따라하거나, 그들에게 가르침을 받는 경우다.

 
 

그런 식으로 타인의 경험을 자신의 경험인 것처럼 가르치는 이들도 비양심적이고 정직하지 않지만, 진짜와 가짜를 현명하게 분별하지 못하고 그런 이들에게 배우려 하는 이들 또한 어리석고 탐욕적이다.

 
 

그리고 이것의 결과는 당연한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아주 오랜 시간이 흐를 때까지, 자신이 ‘악순환’에 빠졌다는 사실조차 인지하거나 깨닫지 못한다.

 
 

그것은 마치 사이비 종교에 심취하면서, 자기합리화를 하게 되는 것과 유사하다.

 
 


 
 

내가 전수하는 경험, 노하우는 딱 한마디로 정의하거나 설명할 수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을 해보자면,

 
 

1.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성공적인(되는)’ 방향으로 변화(대체)시키는 것

 
 

2. ‘실제 성공 경험’에 기초한 ‘구체적인 구현 방법’을 제시하고, 경험(실현 및 체험)해보게 하는 것

 
 

3. ‘정확한’ 설명을 통해 ‘이해’하고 ‘납득’하게 하는 것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나와 다른 사람들의 차이는,

 
 

1. 시야의 차이

 
 

2. 실제 성공 경험의 여부와, 구체적인 구현 능력의 차이

 
 

3. 정확성의 차이에서 기인하는 효율성과 효과성의 차이, 이해와 납득에 기초한 확신의 차이

 
 

라고 할 수 있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어떤 분야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성취를 해본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것들이 말 그대로 ‘모든 것’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한 요인들에 따라서 똑같은 주제에 대해 다루거나 가르치더라도, 배우는 사람의 성장, 발전 속도가 말 그대로 ‘천차만별‘로 차이가 날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연애에서 성공하게 도울 수 있고, 사업에서 돈을 벌 수 있게 도울 수 있으며, 투자에서 이익을 얻게 도울 수 있다.

 
 

다만, 투자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부분 같은 경우는 직접적으로 알려주지는 않고, 나와 함께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느정도 수준이 올라가게 되는 부분이다.

 
 


 
 

오라클의 창업자인 래리 엘리슨은 제2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며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날렸다.

 
 

“빨간색 물감을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피카소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업계를 보면, 단지 빨간색 물감을 더 많이 사용하면 피카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정말로 많은 것 같다.

 
 

10년이 지났는데도 그런 어리석은 사람들이 항상 존재하는 걸 보면, 안타깝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어떻게 사람들은 이렇게 전혀 변하지 않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든다.

 
 

 
 

‘어려운 방법이라고 더 좋은 걸까, 때로는 단순한 방법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내지는,

 
 

‘나는 진짜 온갖 찌질하고 지엽적인 고민을 하고 개선을 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썼다’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한다면, 아직 뭐가 중요한지 하나도 모르고 있는 것이고, 심지어 자기가 뭘 하는지도 모르는 것이다.

 
 

 
 

자기가 뭘 하는지 모르면 언제든지 위험에 처할 수 있고,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의미 있는 성장이나 발전은 불가능하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이 되느냐’에 대한 것이다.

 
 

 
 

마이클 조던 같은 선수가 ‘이렇게 하면 세계 최고의 농구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광고하며 농구를 가르치는 농구강사를 보며 어떤 생각을 할지를 생각해보라.

 
 

 
 

아마도 한심하다고 생각하거나, 생각할 가치도 없다고 여길 것이다.

 
 

 
 

뭐든지 어설프게 하는 사람들이 손동작이나 자세 같은 표면적이고 지엽적인 것들에 얽매일 것이다.

 
 

 
 

어떤 분야든지, 한 분야에서 성공을 하거나 대가의 반열에 올라가는 과정은, 어떤 특정한 방법이나 기술, 혹은 체계에 관한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정답이라고 믿는 그 어떤 것도 정답이 아니다.

 
 

 
 

사람들이 정답이라고 믿는 것, 언제나 그 한계를 뛰어넘고 초월하는, 자기만의 실력, 수준을 만들어가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이렇게 말하면 또 어떤 어리석은 사람들은 ‘아! 나만의 것을 만들어보거나 개척해보라는 이야기구나!’ 이런 식으로 왜곡해서 받아들이겠지만, 똑똑한 사람들은 무슨 말인지 이해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