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추풍낙엽秋風落葉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추풍낙엽秋風落葉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실력이 없는 말, 생각들은 추풍낙엽秋風落葉에 지나지 않는다

 
 

 
 

누구나
자유롭게
을 할 수 있고, 생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러한 자유로운 말이나 생각들이, 반드시 ‘실질적인 영향력’을 갖게 될 거라는 걸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동안 나는 연애, 사업, 투자 등 여러 분야들에서 이러한 현상을 접해왔고, 목격해왔다.

 
 

 
 

실력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일수록, 말로만 떠드는 경향이 강하다.

 
 

기본적으로 자기 생각에 대해 진정한 자신감이나 사실에 입각한 확신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인정이나 동의를 구함으로써, 자신의 말이나 생각에 대한 확인을 받으려 한다.

 
 

 
 

실력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들도 무언가 주장을 하고, 떠들어댄다.

 
 

그런데, 자기가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것인지, 자기 스스로도 이해하지 못한다.

 
 

 
 

당연히 그런 말들, 생각들은 오합지졸, 추풍낙엽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보통 한가지 분야를 마스터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대략 1년 6개월 정도였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나의 경우는 대략 그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내가 말하는 ‘마스터한다‘는 것의 의미는, ‘언제든지 확실하게 의도한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실력)‘을 갖추는 것을 의미한다.

 
 

 
 

가령, 주식 투자로 비유를 하자면, 어떤 사안(issue)이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어서, 결국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부분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그 예측의 정확성, 확실성을 기반으로, 일정 금액을 베팅해서, 의도한 수준 이상의 투자 이익을 확실히 거둘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여기서 실제로 실력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사람들이 흔히 오해(misunderstand)하는 것처럼 어떤 한가지 측면이나 기준에 따라 나뉘는게 아니라, ‘사실상
거의 모든 면에서‘ 두드러진다.

 
 

그리고 또 하나의 차이는, 그렇게 거의 모든 면에서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인식 면에서 알아차릴 수 있느냐‘ 에 있다.

 
 

 
 

즉,

 
 

1. 투자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예측, 판단, 감정 절제, 멀리 보는 혜안, 본질을 꿰뚫어보는 통찰, 사람의 유능함과 인성을 판단하는 능력, 지식의 폭과 깊이, 실행력, 에너지 등 거의 모든 면에서 ‘실제로’ 차이가 난다.

 
 

2. 투자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1번에 ‘실제로’ 해당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지혜롭게 구분, 분별하는 능력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실제 실력이 없는 사람들은 일종의 장님과도 같은 상태라 할 수 있다.

 
 

무엇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아무것도 보이는게 없기 때문에, 자신의 판단이나 결정에 안도감을 줄 수 있는 무언가를 지푸라기 잡듯이 계속 찾으려 하는 경향을 띤다.

 
 


 
 

어떤 분야든, 실제로 실력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유지할 수 있는가’에 있다.

 
 

 
 

가령, ‘돈(money)’이라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면, 복권에 당첨된 사람도 실제로 돈을 번 것은 맞다.

 
 

하지만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 대부분은 다시 복권에 당첨되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복권에 당첨될 확률과 비교하는 것은 너무 극단적인 예시가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연애, 사업, 투자에서 ‘유지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다는 것은 복권에 당첨될 확률과 적어도 맞먹거나, 그 이상이다.

 
 

 
 

그리고 해당 분야를 보다 디테일하게 접근해볼 때, 그 안에서도 실력이 천차만별로 나뉜다.

 
 

 
 

가령, 소액의 금액을 몇배로 불리는데 성공했다고 말하는 사람을 예로 들어보자.

 
 

그 사람이 A라는 주식에 100만원을 투자해서, 300만원으로 불리는데 성공했다고 해보자.

 
 

그러면 약 200%의 수익을 거둔 셈이다.

 
 

 
 

그런데, 세계 최고의 투자가인 워렌 버핏의 연평균 투자 수익률은 20%다.

 
 

그러면 100만원을 투자해 200%의 수익률로 300만원을 만든 사람이 워렌 버핏보다 실력이 10배 뛰어난 걸까?

 
 

 
 

당연히 아니다.

 
 

 
 

투자의 세계에서는, 투자 금액의 규모가 커질수록, 자신의 판단이 맞을 확률, 해당 금액을 유지하고 키울 수 있을 확률 등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리고 이 단순한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수많은 어리석은 사람들이, 자신의 실력을 과신하고, 일종의 ‘도박‘을 한다.

 
 

 
 

100만원을 투자해서 300만원을 만들 수 있었으니까, 1억을 투자하면 3억을 만들 수 있겠지, 이런 생각으로 ‘도박’을 하는 것이다.

 
 

당연히 이러한 단순계산적인 접근은 거의 언제나 틀린다.

 
 

그리고 투자금액이 더 커질수록, 틀릴 확률도 틀릴 비중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게 된다.

 
 

 
 

즉, 이런 사람들은 앞서 언급한 실력의 가장 중요한 기준인 ‘유지할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을 전혀 이해하지도, 깨닫지도 못하고 있는 셈이다.

 
 


 
 

앞서 언급한 내용은 투자에 비유를 해서 설명을 했지만, 그 원리 자체는 모든 분야에 거의 그대로 적용된다.

 
 

한가지 분야를 제대로 마스터할수록, 당신이 할 수 있는 ‘능력 범위’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게 된다.

 
 

 
 

연애, 사업, 투자는 각각 따로 떨어진, 전혀 상관이 없는 분야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인생’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 연결의 고리는 바로 ‘시간(time)’이다.

 
 

 
 

시간을 현명하게 관리, 활용하는 사람은 연애, 사업, 투자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을 얻게 되는 반면, 시간을 어리석게 관리, 활용하는 사람은 연애, 사업, 투자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을 잃게 된다.

 
 

 
 

그리고 시간 관리의 능력에 기초해서, 한가지 새로운 분야를 마스터할 때마다, 기존의 분야와 접목했을 때의 시너지 효과가 배가된다.

 
 

스노우볼(snowball)과 같은 ‘복리’의 개념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사업 실력과 투자 실력을 둘 다 갖춘 사람에게는 사업을 하든, 투자를 하든, 한가지만 하는 사람에 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보통 사람들이 보기에 거의 말도 안될 정도로) 유리한 포지션을 점유할 수 있다.

 
 

그 예가 바로 워렌 버핏 같은 사람이다.

 
 

 
 

사업 실력과 투자 실력을 ‘경제 능력(경제력)’이라고 한다면, 경제력의 유무와 정도에 따라 연애에서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범위와 폭도 천차만별이다.

 
 

이게 실제 현실이다.

 
 

 
 

결국,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지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선택권‘이다.

 
 

그러한 선택권을 갖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3가지 축은 연애, 사업, 투자, 이렇게 3가지다.

 
 

 
 

이 3가지 축을 동시에 성장, 발전시킨다는 것이 반드시 3가지 활동을 동시에 물리적으로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소식은, ‘한가지라도 제대로 하면’ 나머지 2가지 영역을 언제든지 보완할 수 있는 여력이 생긴다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가지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 가장 위험하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 상황에 해당된다.

 
 

대표적으로, 현재의 능력치에 비해 욕심이 너무 과하거나, 과대망상에 빠진 나머지, 주어진 일들을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못하는 것이다.

 
 

하지 않는 것이든, 못하는 것이든, 어쨌든 일처리가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측면에서는 동일하다.

 
 

이런 사람들은 할 수 있는 일, 쉬운 일조차도 하지 않으며, 말 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혹은, 무언가를 했다는 자기 위안이나 안도감을 갖기 위해 ‘필요한’ 일들이 아닌, ‘불필요한’ 일들에 지나치게 매달리기도 한다.

 
 

영향력의 원 안의 것들이 아닌, 영향력의 원 밖의 것들, 즉, 관심의 원에 해당하는 것들, 지금 당장 알 수도 없고 할 수도 없는 것들에 대한 고민, 생각을 하느라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런 과정에서 모든 일처리가 늦어지게 되고, 일희일비하게 되며, 시간에 의해 잠식당하게 된다.

 
 

 
 

목표나 꿈이 더욱 클수록, 시간 관리의 난이도 또한 더욱 어려워지게 된다.

 
 

보통의 경우, 대다수 사람들은 두 가지 활동을 동시에 해내지 못한다.

 
 

시간 관리의 난이도가 그만큼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로 여기에 가장 중요한 실질적인 기회가 있다.

 
 

 
 

그레이트라이프가 ‘효과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고, 실제로 제공하는 이유는,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물리적으로 알 수 없거나 할 수 없는 지점들, 영역들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그런 부분들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뛰어난 성공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한 ‘한계(limits)’를 실제로 보완할 수 있을 때, 비로소 ‘한계가 없는 성장(limitless growth)’을 이룰 수가 있게 된다.

 
 

이것은 단순히 열심히 하려는 의욕이나 희망, 열정만으로 가능하지 않고, 뛰어난 실력을 반드시 ‘필요’로 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