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Real True Fact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Real True Fact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실패는 자만에서 싹트고, 성공은 실패에서 싹튼다

 
 

 
 

실패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성공에 대해 이해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실패에 대해 이해하고, 실패를 예방 및 해결할 수 있다면, 성공가능성을 더욱 확실하게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내가 여러 실패 사례들을 봤을 때, 공통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자만‘에 대한 것이었다.

 
 

‘자만’의 사전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다.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 있는 것을 스스로 자랑하며 뽐냄.”

 
 

 
 

그런데 내가 말하는 자만의 의미는 약간 다르다.

 
 

내가 말하는 자만이란, ‘실제로 잘 모르는데, 스스로 안다고 잘못 확신하는 경우‘를 의미한다.

 
 

 
 

구체적인 예로는, 연애나 비즈니스에서 어떤 성공적인 결과가 발생된 상황을 두고, 그 결과가 실제로는 B라는 요인 때문인데, 자기 스스로는 A라는 요인 때문에 그러한 결과가 발생했다고 믿는 것이다.

 
 

가령, 사업에서 매출이 잘 나오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그 상황이 실제로는 B라는 직원 덕분에 발생한 것인데, 사업의 오너인 A가 자기 자신의 운이나 능력을 과신해서 B라는 직원을 해고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격으로, 결과에 대한 원인을 혼동, 착각, 과신하는 경우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경우들을 통틀어서 나는 ‘자만‘이라고 일컫는 것이다.

 
 

 
 

사람이 자만에 빠지게 되는 경우는 대개 ‘과한 욕심(탐욕)’ 때문이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우화를 누구나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막상 자신이 실제로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면, 왠만큼 현명한 사람이 아닌 한 거위의 배를 가르는 실수를 저지른다.

 
 

 
 

위기를 딛고 일어서는 과정은 어차피 좋든 싫든 해야 하기 때문에 대다수 사람들이 어찌저찌 하게 되는데, 탐욕을 잘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나 또한 탐욕에 빠진 사람을 구제하는 방법은 아직 잘 모른다.

 
 

그 부분은 나도 아직 뚜렷한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다.

 
 

 
 

단지 나는 이것을 경험적으로 익히 알고 있을 뿐이다.

 
 

나는 20대 중반에 열심히 노력한 것에 더해 운이 따른 덕에 비교적 일찍 성공을 실현할 수가 있었다.

 
 

그런데 그러한 성공이 자만의 원인이 되었고, 자만이 곧 실패의 원인이 되었다.

 
 

 
 

나 자신이 자만에 빠져 있을 때는 옆에서 누가 뭐라고 해도 알아듣기가 어렵다.

 
 

오로지 나의 생각만이 옳다고 생각하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는 눈에 보이지도 않고 귀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그럴수록 주변 사람들과 소통이 단절되고,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근본적인 동력, 추진력을 잃어버리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나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기는 대단히 어렵다.

 
 

나는 다행히 나의 부족함을 깨닫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동안 지난 10년을 돌이켜봤을 때, 성공을 맛본 상태에서 자신의 부족함을 스스로 깨닫는 사람을 거의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멈출 수 없는 폭주기관차와도 같으며, 대부분 완전히 실패할 때까지 달라진 현실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한번 큰 실패를 겪으면 재기하기가 대단히 어렵다.

 
 

한때 전국적인 커피숍 체인망을 대단히 성공적으로 구축했던 브랜드 ‘카페베네’의 사장이었던 강훈이라는 사람은 사업의 어려움을 겪게 되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나는 그 사람이 얼마나 큰 스트레스를 받았을지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

 
 

나도 비슷한 경험을 해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대운이 따를 때는 다소 실수를 저질러도 승승장구하게 되지만, 대운이 한번 기울어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가 없고, 모든 걸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잘해도 추세를 뒤집기가 극히 어렵다.

 
 

 
 

그래서 나는 큰 실패를 겪을 뻔한 경험을 통해, 그 뒤로 10년간, 성공이 아닌 실패에 대해 철저히 연구했다.

 
 

그리고 마침내 실패를 하지 않을 수 있는 과정과 방법을 모두 터득하게 되었다.

 
 

이는 곧 내가 그토록 강조하는 ‘성공을 유지하는 과정과 방법’을 의미한다.

 
 

 
 

무엇이든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만 있다면, 그 성공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된다.

 
 


 
 

다른 사람들이 안된다고 해서 안되는 건 아니다

 
 

 
 

요즘의 현실을 보면, 그 어느 때보다도 수많은 사람들이 자만, 착각에 빠져 있는 것 같다.

 
 

자기가 해봤는데 잘 안됐다고 해서 그 일이 실제로 불가능한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들이 해봤는데 잘 됐다고 해서 그 일이 실제로 쉬운 것도 아니다.

 
 

 
 

되는 사람의 눈에는 되는 방향이 보이고, 안되는 사람의 눈에는 안되는 방향이 보이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연애에서 돈과 외모를 갖춰야 연애를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계속 원하는 연애를 하지 못할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그런 사람들이 돈과 외모를 갖추게 되는 날도 영영 오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어떤 일이 안될 이유’부터 찾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 안될 이유를 찾으면 안될 이유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일이 될 이유를 찾으면 될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신의 선입견, 편견을 버리는 것이다.

 
 

 
 

될 이유를 찾을 수 있다고 하더라도, 혹은 심지어 누군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더라도, 자기 자신이 어떤 선입견, 편견, 고집 등에 휩싸여있으면, 될 것도 안된다.

 
 

 
 

쓸데없는 고집을 부리는 것도 일종의 무지라고 할 수 있다.

 
 

잘 모르기 때문에 어떤 일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고집을 부리는 것이다.

 
 

그런 경우에는 우선 고집을 내려놓고, 일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충분히 이해부터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할 말만 하려고 하기보다, 적극적으로 경청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어떤 사안에 대한 사실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모든 종류의 문제 해결의 첫걸음인데, 그러한 사실의 이해보다, 자기 자신의 고집을 상대방에게 관철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은 경청, 즉, 상대방으로부터 들으려는 자세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도와줄만한 방법이 없다.

 
 

대부분의 경우, 스스로 처절한 실패를 겪어보기 전까지는 진짜 문제가 뭔지 깨닫지도 못한다.

 
 

 
 

사실에 대한 이해가 중요함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고집을 관철시키는 것보다 경청하는 태도를 견지하기만 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문제들과 실패가능성을 예방할 수가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이 결국 자기가 원하는 성공에 보다 일찍 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과정이자 방법이다.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들은 정확히 그 반대의 행동과 태도를 취함으로써 성공을 필요 이상으로 지연시키고, 많은 경우 성공에 도달하기도 전에 실패한다.

 
 

 
 

이런 경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실패의 원인이 외부에 있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바로 알고 깨달을 필요가 있다.

 
 


 
 

어리석은 과거를 더 이상 되풀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전에,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곤 한다.

 
 

“지금까지의 과정을 돌이켜보셨을 때, 앞으로의 5년이 지난 5년과는 어떻게 달라질 거라고 생각하세요?”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퍼스널 트레이닝을 시작하느냐 마느냐가 보통 좌우되곤 한다.

 
 

 
 

퍼스널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두 나의 도움을 통해 어떻게든 변화와 성공을 달성한다.

 
 

 
 

하지만, 시작하지 않거나 못하는 사람들은 또다시 원점으로 회귀한다.

 
 

그 이유는 자신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잘못된 과정과 방식으로 해왔다는 사실을 충분히 뼈저리게 실감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체되는 것’보다 더 최악의 실패가 존재할 수 있는가?

 
 

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실패를 계속 반복하는 사람들은 애초에 ‘실패’가 정확히 무엇인지조차 정의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그들은 어떤 실연의 상처라던지, 사업에서의 실패라던지, 그런 것들만 실패라고 믿는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는 그런 것들이 실패에 속함은 당연하고, 시간 관리의 실패야말로 최악의 실패라고 생각한다.

 
 

 
 

50살이 되어서야 이상형과의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면 어떨까?

 
 

50살이 되어서야 자기가 원하는 일을 시작하게 된다면 어떨까?

 
 

 
 

물론, “너무 늦은 때는 없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그때라도 시작한 것이 불행 중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찍부터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무심코 놓치게 되는지를 알게 된다면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친다.

 
 

그것이 바로 ‘시간’이다.

 
 

 
 

시간 관리에 실패하지 않기 위한 첫걸음은, ‘더 이상 어리석은 과거를 앞으로 영원히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결단을 확고부동하게 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는, 내 능력 범위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과 이해도 중요하다.

 
 

 
 

지난 5년 동안 나 혼자 힘으로 할 수가 없었다면, 향후 5년 동안에도 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 보통은 타당하다.

 
 

그런 경우에는 반드시 실제 성공 경험이 있는 타인(조력자)의 도움을 받아야만 현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데, 이 사실을 우선 스스로가 깨닫지 못한다면 도저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도가 없다.

 
 

 
 

개인적 성공이라는 측면에서의 위기는 보통 자기 자신의 내면으로부터 비롯된다.

 
 

내가 나의 부족함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그 부족함을 채울 수도 없는 것이다.

 
 

 
 

나는 어떤 일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보통 다음과 같은 조언을 한다.

 
 

 
 

자기 자신을 완전히 내려 놓아라.

 
 

심지어, 자기 자신이 없다고 생각하라.”

 
 

 
 

이것은 당연히 나 자신에게도 적용하는 조언이다.

 
 

연애든, 비즈니스든, 어떤 일에 도전하면서 그 일을 가장 빨리 터득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길은 바로 자기 자신을 완전히 비우는 것이다.

 
 

마치 순수한 어린 아이처럼, 하얗고 깨끗한 백지장처럼 새로운 내용을 흡수하는 것이다.

 
 

 
 

“불완전한 지식은 위험하다(Little knowledge is dangerous)”라는 말은 진리다.

 
 

그동안 내가 실력이 불충분한 사람으로부터 잘못된 지식을 어설프게 배웠다면, 그런 잘못된 지식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 완전히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

 
 

그것이 가장 빠르게 성장, 발전하는 길이다.

 
 

 
 

나는 그동안 어떤 분야에 도전할 때, 언제나 이러한 접근법과 태도를 취함으로써, 다른 사람들보다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성공에 도달할 수가 있었다.

 
 

나는 언제나 ‘사실에 입각한 접근‘을 추구한다.

 
 

짐 콜린스가 ‘위대한 기업의 선택’이라는 책에서 언급한, ‘실증적 창의성(Empirical Creativity)’ ‘생산적 편집증(Productive Paranoia)‘을 견지하려 노력한다.

 
 

 
 

내가 없다고 생각해도 원래의 나, 기존의 나는 어차피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없다고 생각함으로써 새롭게 진화된 나 자신으로 거듭날 수가 있다.

 
 

 
 

하지만 어떤 일에 도전할 때, 시작부터 나 자신의 자아를 그 일에 개입하거나 투영하기 시작하면, 거의 모든 면에서 성장과 발전을 지연시키게 된다.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그 일을 나의 관점으로 바라보면 안된다.

 
 

나의 관점은 처음이 아니라 가장 마지막에 오게 해야 한다.

 
 

 
 

연애와 비즈니스는 경험의 영역이기도 하지만, 사유의 영역이기도 하다.

 
 

자기 자신의 사유(Thinking)를 어떻게 확장하고 발전시키느냐에 따라, 성장의 속도는 천차만별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공을 실현하는 이유는 오로지 그레이트라이프만이 유일무이하게 앞서 언급한 내용을 고려하고, 실제로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