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e Real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e Real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당신이 유튜브를 보면 볼수록 ‘폭망’할 수밖에 없는 이유

 
 

 
 

당신이 유튜브를 보면 볼수록 폭망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알든 모르든, 적어도 아무 생각 없이 유튜브를 시청하는 동안의 시간만큼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2) 유튜브에서 다뤄지는 대부분의 내용은 ‘무엇을 하느냐(Doing)’에 대한 내용인데, 현실에서 정작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이 되느냐(Being)’에 대한 것이다

 
 

3) 당신이 유튜브를 보면서 무엇을 할 것인가 고민하거나 생각하는 동안, 실제로 성공적인,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미 무언가 실행, 행동을 하고 있다 (기회비용의 상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몇가지 중요한 이유들을 꼽자면, 대체로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연애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흔히 돈이나 외모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더 중요한 이유는 ‘지능‘ 때문이다.

 
 

이것은 잔인하지만 명백한 사실이다.

 
 

 
 

워렌 버핏은 말했다.

 
 

“보통의 경우, 성공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똑똑하기 때문에 성공한다.

 
 

그리고 가끔 운이 좋아서 성공하는 경우도 있다.”

 
 

 
 

즉, 버핏은 성공의 주된 요인지능과 운, 2가지를 꼽았다.

 
 

 
 

내가 그동안 연애, 사업, 투자 등의 분야를 접하면서, 각 분야에서 실제로 성공하는 사람들과 성공한 척 연기를 하는 사람들, 그리고 실패하는 사람들의 가장 결정적인 차이가 무엇인지 직접 관찰하고 경험하면서 내린 결론도 같다.

 
 

스포츠나 예술 같은 분야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자질은 결국 ‘지능‘이다.

 
 

심지어, 스포츠나 예술 분야도 ‘지능‘이 엄청나게 중요하다.

 
 

 
 

지능에 따라서, 같은 시간 동안 학습하는 속도가 다르고, 능률이 다르며, 누적적인 학습에 기반해서 출력/생산할 수 있는 실제 퍼포먼스도 다르고, 중요한 것들과 중요하지 않은 것들을 분별하는 분별력/판단력도 다르며, 성장 속도도 다르다.

 
 

즉, 거의 모든 것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튜브가 삶에 별로 혹은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자꾸 보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불안감 때문이 아닐까 한다.

 
 

무언가 보고 있지라도 않으면, 경쟁 사회에서 뒤쳐지거나 도태될까봐 두려운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 반대로, 유튜브만 쳐다보고있을수록 더욱 더 뒤쳐지게 될 뿐이다.

 
 

 
 

당신은 당신의 지능을 발휘해서, 이 사실을 분별하고 판단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지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신이 즐겨 보는 유튜버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그들에게 자꾸 무언가를 배우려고만 할 뿐, 어떻게 그들을 능가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것이 문제다.

 
 

당신은 결국 당신이 즐겨보는 유튜버들을 훨씬 능가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것이 당신이 진짜로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진짜(The Real One)가 되는 길이다.

 
 

 
 

그렇다면, 당신이 뛰어난 지능을 가진 사람이라면 다음과 같은 사실 정도는 충분히 유추할 수가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진짜 중요한 것들은 하나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

 
 

라는 사실을 말이다.

 
 

 
 

이러한 사실도 깨닫지 못한 채로, 아무 생각 없이 유튜버들을 흉내내거나, 그들을 추앙하는 사람들을 보면 답답하기 그지 없다.

 
 


 
 

당신이 만약에 건강해지고 싶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해보자.

 
 

그런데 2가지 대안이 있다고 해보자.

 
 

1) 도심 한가운데에서 매일 아침 자동차 매연을 마시면서 조깅을 하는 것

 
 

2) 시골의 공기 좋은 곳에서 규칙적인 운둥과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

 
 

 
 

1번의 경우, 차라리 하지 않는 것만 못할 수도 있다.

 
 

조깅을 통해 얻는 건강상의 이점보다, 매연을 들이마시면서 얻게 되는 건강상의 해악이 훨씬 더 클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를 보면서 인생의 성공을 이루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마치 1번을 통해 건강해지겠다고 생각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시대가 아무리 달라져도, 근본적인 성공의 규칙들은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그 규칙들이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실행력, 자기 통제 능력(수신제가치국평천하), 풍부한 지식과 경험, 무엇이든 과하게 고민하거나 생각하기보다는 우선 실험하거나 시도해보는 실용적 태도, 유연한 사고방식 등이다.

 
 

이러한 ‘자질들‘을 기르는데 있어서, 유튜브는 도움이 되기는 커녕, 오히려 매연처럼 우리의 삶을 알게 모르게 갉아먹을 뿐이다.

 
 

 
 

비슷한 맥락의 이유로, 워렌 버핏은 일부러 월가에서 멀리 떨어진 오마하에서 자신만의 성공적인 투자 방식과 철학을 구축했다.

 
 

그는 월가에서 멀리 떨어진 오마하에서 자신의 경력을 시작한 것이 오히려 투자 성공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자극적인 것들로부터 덜 영향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내 생각도 버핏과 거의 일치한다.

 
 

유튜브를 보면 어떤 더 나은 생각이나 새로운 생각은 찾아보기 어렵다.

 
 

유튜브가 유용한 경우는 내가 전혀 모르거나 한번도 접해본 적이 없는 새로운 분야를 처음 시작할 때 참고할만한 기초 자료를 접하고자 할 때 뿐이다.

 
 

하지만 그러한 ‘시작의 과정‘은 연애, 사업, 투자 등 모든 분야에서 전체의 1~5%도 채 안된다.

 
 

 
 

나머지 95~99%는 나 자신이 이해한 최고의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현실에서 직접 실천, 실험, 경험, 시도 등을 해보면서 과정 속에서 터득하게 되는 영역이다.

 
 

 
 

그래서 나는 시작하는데 꼭 필요한 학습 자료들을 제공할 뿐, 그 다음의 영역들에 대해서는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피드백‘으로 다룬다.

 
 

‘피드백’이야말로 어떤 것에 의해서도 대체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것이다.

 
 

 
 

‘피드백’을 얼마나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장과 발전의 속도가 5~20년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다.

 
 

‘인생의 차이’도 ‘피드백’의 차이에 따라 나뉘게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훌륭한 부모가 훌륭한 자식을 탄생시킬 수 있는 이유는 훌륭한 피드백 때문이다.

 
 

자식이 어떤 목적과 방향으로 시행착오를 거듭해나갈 때, 훌륭한 부모는 그 시행착오의 과정을 성공으로 탈바꿈시키는 반면, 형편 없는 부모는 그 시행착오의 과정을 더욱 비효율적으로 만든다.

 
 

어떤 분야든지 성공,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행착오가 불가피한데, 그 시행착오를 성공으로 만드냐(승화시키냐) 실패로 만드냐(전락시키냐)는 바로 ‘피드백의 품질’에 달려 있다.

 
 


 
 

정답을 찾으려 애쓰지 말고, 올바른 질문을 던지는 습관을 들여라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직도 여전히 주입식 교육에 너무 익숙한 나머지, 무엇을 하든 ‘정답‘을 찾으려 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런데, ‘실제로 중요한 정답‘과, ‘사람들이 찾고자 하는 정답‘은 전혀 다른 것이다.

 
 

 
 

내가 그토록 강조하는 ‘실제로 중요한 전략’은 ‘시간이 지날수록 성공할 수밖에 없는 성공 전략’에 대한 것인데, ‘사람들이 찾고자 하는 정답’은 ‘어떤 정해진 틀’ 혹은 ‘틀에 박힌 진부한 방식(매너리즘)’인 경우가 많다.

 
 

 
 

록펠러는 말했다.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하며 성공을 약속하는 타인의 길을 빌리는 것을 피해야 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이미 인정된 성공으로 가는 낡아빠진 길이 아니라 새로운 길을 택해 나아가야 한다.”

 
 

(If you want to succeed, you have to forge new paths and avoid borrowed ones that promise success. If you want to succeed you should strike out on new paths rather than travel the worn paths of accepted success.)

 
 

 
 

정말로, 연애, 사업, 투자 등의 영역에서 진짜 성공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흔해 빠진 유튜버들이 아니라, 역사상 가장 성공한 사업가인 록펠러의 충고를 하루라도 일찍부터 새겨 들어야 한다.

 
 

 
 

내가 저 말을 대신 해석해드리자면,

 
 

1) 당신이 성공하고자 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만 하고,

 
 

2) 그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은 반드시 ‘위험(Risk)’이 따르는 과정인데,

 
 

3) 모든 성공은 “높은 위험을 감수할수록, 높은 보상이 따른다(High Risk, High Return)”는 법칙이 ‘언제나 예외없이 적용’되므로,

 
 

4) 당신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성공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그 ‘위험을 기회와 성공으로 바꿀 수 있는 조력자’를 찾아, ‘지체없이 협력’해야 한다

 
 

라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분야의 성공에 대해 연구하면 할수록, 어떤 분야에서, 어떤 사람의 비범한 성공이든, 결국 내가 위에 언급한 4단계 프로세스를 거쳐 성공을 달성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가 있을 것이다.

 
 

 
 

당신이 똑똑하다면, 아무 생각 없이 유튜브를 주구장창 보는 시간이 성공이 아닌 나락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유튜브를 보면서 허비하는 시간들이 앞서 언급한 4단계 프로세스와는 본지적으로 정반대로 향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내가 앞서 언급한 4단계 프로세스는 내가 말했든, 록펠러가 말했든, 누가 말했는지와는 관계 없이 그냥 실제 현실에서 언제나 중요한 일종의 자연 법칙 같은 것이다.

 
 

당신이 원하고 필요한 것은 ‘언제나‘ 통하는 방법(항상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이고, 그 ‘언제나’ 통하는 방법은 어디까지나 ‘사실에 입각한‘ 접근을 할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

 
 


 
 

바보같은 사람들이 악순환에 빠져서, 그 악순환으로부터 생각보다 오랫동안 헤어나오지 못하는 이유는, 늘 비슷한 고민과 생각의 쳇바퀴 속에서 끝없이 맴돌기 때문이다.

 
 

 
 

당신이 현실을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당신 자신부터 변화될 필요가 있고, 당신 자신부터 변화되기 위해서는, 당신은 새로운 관점과 생각부터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니 자꾸만 유튜브를 보면서 당신이 이미 갖고 있는 익숙한 (쉬운) 생각들을 강화하지 마라.

 
 

그것은 매우 큰 착각에 빠지는 길이며, 당신의 익숙한 생각들을 강화하는 것은 현실에서 ‘전혀’ 중요하지 않고, 어떠한 의미 있는 변화도 만들어낼 수가 없다.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언제나 사람들에게,

 
 

“궁금하시거나 어려운 점이 있으신가요?”

 
 

라는 질문을 한다.

 
 

 
 

그 이유는 성공,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보통 2가지 상황에 놓이기 때문이다.

 
 

 
 

1) 무엇을 물어야 할지 모르는 경우

 
 

2) 무엇을 물어야 할지 알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1)번에 해당하는 사람은 우선 목적과 방향을 세우고, 그 과정 안에 세부적으로 임하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높은 수준의, 엄격한 내적 기준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다른 평범한 사람들과 비슷해지면서 하향평준화에 이르는 함정에 빠지는 길을 영원히 피해가겠다는, 확고한 결단을 내려야 한다.

 
 

높은 수준의 엄격한 내적 기준을 갖는 순간부터, 당신의 눈앞에는 모든 것이 문제 투성이로 보일 것이고, 그 산적한 문제를 얼마나 어떻게 지혜롭게 해결하느냐가 바로 당신의 성공 기회요, 성공의 열쇠(요체)가 된다.

 
 

 
 

2)번에 해당하는 사람은 우선 해당 분야에서 통용되는 기본적인 지식체계를 정립할 필요가 있다.

 
 

그 다음에는 그 지식체계를 바탕으로, 실제 현실에서 무언가 구체적인 시도들을 해보면서, 그 시도들에 대해 스스로 냉철히 분석을 하면서 자기 생각을 정립해나가는 한편으로, 성공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기 위해 적극적으로 요청해야 한다.

 
 

 
 

바보같은 사람들, 멍청한 사람들은 질문하지 않는다.

 
 

이미 알고 있다고 믿거나, 무엇을 모르는지도 모를 정도로 게으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똑똑한 사람들, 현명한 사람들은 늘 질문한다.

 
 

알아야 할 것을 아는 것은 당연하고,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를 아는 것이 진짜 지식이라는 걸 잘 알기 때문이다.

 
 

 
 

현실에서 원하는 것들을 성취하고 늘 앞서나가는 사람들은 늘 전자가 아니라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이다.

 
 

나는 언제나 이들을 도울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