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키가 작으면 연애를 하기 힘들까?

 
 

 
 

연애 코칭을 하면서, 많은 이들이 키나 외모 등 어떤 종류의 콤플렉스로 인해 고민을 하는 모습들을 종종 봐왔다.

 
 

 
 

그런데, 나는 그런 종류의 고민들을 들을 때마다 늘 속으로 가질 수밖에 없었던 의문이자 생각은 다음과 같은 것이었다.

 
 

 
 

‘키가 커지면 연애에 대한 고민, 혹은 콤플렉스가 과연 사라질 것인가?’

 
 

‘당신이 A라는 요인 때문에 무언가를 할 수 없다고 믿는다면, 그 A가 만에 하나 해결된다고 했을 때, 또다른 B 때문에 안된다는 믿음을 조만간 또 갖게 되지 않을까?’

 
 

‘왜 어떤 요인 때문에 안된다는 생각만 하고, 기존의 다른 것들을 현명하게 활용할 생각은 하지 못하나?’

 
 


 
 

 
 

이러한 생각들이 속으로 떠올랐지만, 어차피 자기 스스로에 대한 강한 콤플렉스를 안고 살아온 사람이 저런 말들을 듣는다고 해서 달라질 가능성은 낮을 거라 생각했고, 오히려 뻔한 얘기 한다며 반발만 살 것 같아서 굳이 얘기를 한 적은 없었다.

 
 

 
 

당신도 살면서 콤플렉스가 강한 사람들을 접해보면 알겠지만, 그들은 기본적으로 “답정너” 상태에 있다.

 
 

이미 자기만의 결론을 정해두고, 상대방에게 그것을 확인만 하려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답정너 상태에 있는 사람들 혹은 그러한 주제들에 대해서는 논쟁을 하는 것이 무의미하다는 걸 경험적으로 알고 있다.

 
 


 
 

나도 인생을 살면서 어떤 부분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져본 적이 없었던 건 아니다.

 
 

그런데 내가 어떤 부분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졌던 것은 중학교 때 이후로는 딱히 없었던 것 같다.

 
 

그건 내가 완벽하고 완전무결한 사람이라서가 아니라, 콤플렉스를 가진다는 생각 자체가, 나 자신과 내 삶에 딱히 도움이 되지는 않는 것 같다는 스스로의 결론에 다다랐기 때문이다.

 
 

 
 

20대 이후에, 여자를 만나면서 상대방이 나의 어떤 부분들에 대해 지적을 하더라도, 나는 특별히 영향 받지 않았다.

 
 

오히려, 나는 그런 부분들에 대해 언제나 웃음으로 답할 수 있는 여유와 자신감, 확신이 있었다.

 
 

 
 

그리고 내가 만났던 여자들이 나의 외모나, 다른 어떤 조건들에 대해서 속으로 어떻게 생각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내가 느끼기에는 딱히 불편함이 없었다.

 
 

내가 가진 어떤 조건이 모자라거나 부족해서 누군가를 만나는데 지장이 된 적은 없었다.

 
 

오히려, 내가 가진 고민은 언제나 나의 가치를 높이는 과정과, 연애를 하는 과정 사이에, 시간 배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 많았다.

 
 


 
 

당신이 당신 자신의 어떤 부분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는다면, 그것은 실재하는 것일 수도 있고, 단지 마음의 문제일 수도 있고, 둘 다일 수도 있다.

 
 

그런데 결국 중요한 것은, 어느 쪽이든, 그러한 콤플렉스를 현실적으로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그리고 당신의 경쟁자들에 비해 어떻게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사실에 입각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경쟁자에 비해 키가 작다고 하더라도, 당신이 좀더 재력(혹은 미래에 대한 진짜 비전)이 있고 여자를 행복하게 해주고 만족시켜줄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당신은 경쟁자를 제치고 당신이 원하는 여자를 차지할 수 있다.

 
 

그러면 이 경우 중요한 것은, 당신의 핸디캡이 너무 큰 지장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면서, 당신의 장점과 강점을 어떻게 계발, 활용할 것이며, 그것들을 어떻게 극대화할 것인가? 에 대한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려면, 당신은 기본적으로 ‘실제 현실’을 이해해야 한다.

 
 

현실에서는, 사실 겉으로 보기에 완벽해보이거나 남의 떡이 커 보일 뿐, 실제로 완벽한 사람은 없고, 다 고만고만한 상태에서 경쟁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어떤 매력적인 이성을 마음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키 188cm의 차은우나 서강준급 얼굴을 가진 재벌 2세와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은 현실에서 좀처럼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오히려, 당신이 키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이라면, 당신보다 키가 10~15cm 정도 큰 반면, 그 사람이 어떤 부분에서는 당신보다 부족한 점이 있는 (그러나 당신은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거나, 당신의 장점이나 강점이 아직 구체적, 가시적으로 계발이 덜된 상태에서) 경쟁자와 경쟁을 하게 될 현실 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높다.

 
 

 
 

애초에 ‘급이 다른’ 사람을 만나려면, 고만고만한 수준에서 경쟁을 하거나, 당신이 해왔던 지극히 좁디 좁은 시야에서의 고민들을 아무리 열심히 애써 해봤자, 나와 같은 사람의 획기적인 도움이 있지 않은 한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당신은 단기간에 할 수 있는 목표를 잘 성취하는 한편으로, 장기적으로 당신 자신의 급(class)을 한단계 더 높일 수 있는 전략들을 수립하고, 그 전략들을 하나씩 실행에 옮기는 과정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과정을 혼자서 해내지 못하기 때문에(그랬다면 애초에 지금의 고민이 없을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이 과정을 돕고 있고, 이 과정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비약적인 성공을 계속 실현하는 근본적인 요인이자, 비결이다.

 
 

 
 

그리고 당신은 또 한가지 중요한 사실을 이해해야만 한다.

 
 

당신이 이성을 만날 때, 당신이 얼마나 잘난 사람인가는 단지 초반에만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것을 우리 용어로 “Attraction“이라고 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당신이 얼마나 잘난 사람인가는 생각보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고, 결국 당신이 상대방에게 얼마나 어떻게 잘 해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인간은 누구나 자기를 얼마나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해줄 수 있는가에 대해 관심이 있지, 당신이 얼마나 잘난 사람인지 쳐다보면서 남은 인생을 낭비할 사람은 바보가 아닌 이상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런 바보 같은 이성이라면, 당신 또한 그런 이성에게 애초에 호감을 갖지 못할 것이다.

 
 

또한, 상대방을 그렇게 오랫동안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해줄 수 있는 것도 어디까지나 당신 자신이 지금 현재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어야만 가능한 영역이며, 그것이 끝이 없는
성공의 유지 과정이다.

 
 

 
 

그런데도 많은 이들이 큰 착각에 빠진다는 사실은 흥미롭다.

 
 

자기가 뭔가 잘난 사람이 되면 상대방이 저절로 좋아해주고 사랑해줄 거라는 착각 말이다.

 
 

그래봤자 오십보 백보라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닫지 못하면 의미 있는 진전을 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키가 작은 것이든, 얼굴이 못난 것이든, 돈이 없거나 부족한 것이든, 성격이 모난 것이든, 집안 환경이 어려운 것이든, 콤플렉스는 누구에게나 어느정도씩은 있다.

 
 

중요한 것은, 그 콤플렉스를 당신이 어떤 관점과 태도로 대해서, 실제로 어떻게 극복할 것이며, 더 나아가, 어떤 인생을 성취할 것인가 이다.

 
 

 
 

지금 당장 안되는 것들을 백날 고민해봤자 소용이 없다는 사실을, 그럴수록 오히려 시간 낭비이자, 경쟁자들로부터 계속 뒤쳐지는 갭이 커질 뿐임을, 당신은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현명하고 성공적인 사람들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면서, 그 과정에서 탁월함을 발휘해, 결국에는 지금 당장 할 수 없거나 꿈도 꿀 수 없는 것들까지 성취해내는 사람들이다.

 
 

이것이 바로 그레이트라이프에서 ‘기적’을 실현하는 과정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