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성공 전략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성공 전략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진정한 경쟁력은 ‘선택과 집중’에서 나온다

 
 

 
 

세계 3대 경영석학 중 한명이자 “경쟁 전략”의 저자인 마이클 포터는 “전략의 본질은 하지 않을 일을 선택하는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

 
 

 
 

삼국지를 읽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인간사에서 전략이 없는 사람이나 조직은 전략이 있는 사람이나 조직에게 당할 수밖에 없다.

 
 

즉, 이기기 위해서는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렇다면 전략이란 무엇인가?

 
 

 
 

나는 보통 사업의 세계에서 사람들에게 전략이 부재한 경우를 자주 접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요즘에는 경영, 경제를 비롯해서, 비즈니스에 대해 아무런 사전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1인 기업 개념으로 창업에 많이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처음에는 부푼 꿈을 안고 의욕적으로 뛰어들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Death Valley‘를 지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 그렇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도중에 포기하거나 지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포기하거나 지치게 되는가?

 
 

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은 반면,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도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능률이 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왜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능률이 오르지 않는가?

 
 

뛰어난 전략이 부재하기 때문‘이다.

 
 

 
 

스마트스토어로 월 얼마를 벌 수 있게 도와주겠다, 월 1000만원 버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이런 식으로 순진한 초보 창업자들을 꼬드기는 사기꾼들의 말은 달콤하고 유혹적으로 들린다.

 
 

말만 들으면 누구라도 금방 부자가 될 수 있을 것만 같다.

 
 

그들은 흔히 다음과 같이 말한다.

 
 

 
 

“월 1000만원을 벌기 위해서 무언가 특별하거나 거창한 전략, 혹은 아이템 같은 게 필요한게 아니에요.

 
 

우리처럼 평범한 보통 사람들도 꾸준히 노력하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월 1000만원?

 
 

절대 어려운 일 아니에요.

 
 

학위, 자격증, 전문적이거나 특별한 기술, 이런 거 없이도 가능합니다.

 
 

 
 

저의 수업을 듣고 월 1000만원 이상 벌게 된 사람들이 수두룩하게 많아요.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하는 방법을 배우면 당신도 가능해요.”

 
 

 
 

여기서 함정이 뭔지 아는가?

 
 

 
 

그 답은 앞의 내용에 이미 나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그들이 말하는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고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이것도 해야될것 같고, 저것도 해야될 것 같고, 이것저것 하다 보면 너무 힘들고 지쳐서, 나중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된다.

 
 

그러면서 자포자기하거나, 자괴감에 빠지게 된다.

 
 

‘나는 안되는건가..?’

 
 

하고 말이다.

 
 

 
 

창업 사기꾼들은 창업이 굉장히 쉬운 것처럼, 누구나 쉽게 큰 돈을 벌 수 있는 것처럼, 사람들을 호도한다.

 
 

하지만 실제로 성공하는 사례는 극히 드물고, 그중에서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경우는 더더욱 드물다.

 
 

 
 

창업 사기꾼들도 문제지만, 실제 창업 현실을 둘러싼 구조적인 환경이 열악한 것도 큰 문제다.

 
 

예를 들어, ‘네이버 키워드 광고’ 같은 것은 초보 창업자들을 빨아들이는 블랙홀과도 같다.

 
 

초보 창업자들은 네이버 키워드 광고 같은 것을 하지 않으면, 경쟁자들에게 뒤쳐질 것 같아서, 울며겨자먹기로 광고를 할 수밖에 없다고 느낀다.

 
 

 
 

그래서 초보 창업자들은 너도나도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통해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 입찰 경쟁을 벌인다.

 
 

그렇게 입찰 경쟁에 정신없이 참여하다 보면, 어느새 자본금을 다 소진해버린다.

 
 

제대로 사업을 해보기도 전에 말이다.

 
 

결국, 돈을 버는 것은 초보 창업자들이 아니라, 네이버와 같은 대기업 뿐이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가?

 
 

 
 

창업자의 입장에서 무엇을 하지 않을지를 처음부터 선택하는 것, 즉, ‘전략‘이 부재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은 네이버와 같은 대기업의 ‘전략‘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셈이다.

 
 


 
 

지금까지 사업에 대해 이야기한 이유는 비유를 들어서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대부분의 초보 창업자들이 전략의 부재로 이것저것 다 시도하다가 결국 지쳐서 사업에 실패하듯이, 원하는 연애를 하고자 하는 연애 초보들 또한 이것저것 다 시도하다가 결국 지쳐서 연애를 포기하게 된다.

 
 

 
 

즉, 연애든, 비즈니스든, 우리의 인생에서 어떤 것에 도전하든지, 성공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전략’이 필수불가결하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들 중 하나는, 전략을 수립하는 일이 그저 탁상공론 식으로 머리로만 이루어지는 일일 거라고 막연하게 치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뛰어난 전략은 머리 속으로 고민만 한다고 해서 쉽게 떠오르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빌 게이츠 같은 경우, 인터넷이 전세계적으로 급부상하던 시기에, 민첩하고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해서, 사업이 존폐 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그는 인터넷이 세상에 나온지 무려 1년 6개월이 지나서야, 인터넷 시대에 대비한 통합적인 전략을 세울 수가 있었다고 한다.

 
 

제대로된 전략을 세우기까지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린 이유는 빌 게이츠가 바보였기 때문일까?

 
 

 
 

당연히 그렇지가 않다.

 
 

 
 

뛰어난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은 그만큼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기존에 하고 있던 일들도 잘해내야 하고, 앞으로 새롭게 다가오는 수많은 기회들 중에서 진가와 옥석을 현명하게 분별하고 가려내야 하며, 그중에서 무수히 많은 실험들을 해보고, 실용적인 관점에서 실리와 가치 등을 면밀하게 따져보고, 성공가능성이 가장 큰 곳을 찾아내어, 그곳에 선택과 집중을 하겠다는 종합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로 ‘전략’의 진정한 의미이기 때문이다.

 
 

즉, ‘뛰어난 전략’이라는 것은 보통 이렇게 ‘실행’과 ‘경험’의 과정과 유기적, 통합적으로 결합된 개념이다.

 
 

 
 

그래서 뛰어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편견이나 선입견에 빠지지 않고, 유연한 사고방식을 견지해야 하며, 변화를 예민하게 감지하고, 새로운 것들도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배우는 태도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기본이다.

 
 

 
 

하지만 실제로 사람들은 어떤가?

 
 

많은 경우, 알게 모르게 잘못된 오해나 미신, 혹은 고정관념을 진리처럼 믿고 있는 (맹신하는) 경우들도 많고, 지난 시대의 타성에 젖어 있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도전을 외면한다.

 
 

성공을 위해 ‘되는 방법과 방향‘을 적극적으로 찾아나서기보다는, 자신이 실패할 이유와 변명을 만들어내는데 급급하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불안감, 두려움, 무지 등으로 인해 그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부지기수로 많다.

 
 

 
 

뛰어난 전략을 수립하고, 이것을 실제 현실에 제대로 적용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이처럼 어렵기 때문에, 그리고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이 어려운 걸 해내기 때문에 비약적인 성장, 성공을 실제로 성취하고 실현하는 것이다.

 
 

 
 

유튜브 등에서 창업이나 사업이 매우 쉬운 것처럼 호도하는 창업 사기꾼들과, 그들을 아무 생각 없이 맹신하는 사람들은 결국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심화, 과열 등으로 인해 실패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여태까지 9번을 잘해왔어도, 마지막에 0을 곱하면 결국 0이 되는 것이다.

 
 

 
 

0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9번째의 시도에서 0이 되지 않기 위한 준비를 천천히 시작하면 이미 늦은 것이다.

 
 

처음부터 0이 되지 않기 위한 준비를 가능한 한 일찍부터 치열하게 시작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전략‘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이유로,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는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다.

 
 

우리의 목표는 위기 자체가 오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고, 위기가 오더라도 그것을 기회로 활용하는 것이다.

 
 

이것이 그레이트라이프가 연애와 비즈니스에서 ‘진짜 성공’을 만드는 중요한 차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