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제 성공’이란 무엇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제 성공’이란 무엇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Basic System

 
 

 
 

연애의 기술, 픽업의 기술이 세상에 나온지 10년이 넘었지만, 지금도 여전히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다음과 같은 질문이 오고간다.

 
 

연애를 잘한다는 것이 도대체 뭐에요?”

 
 

어떤 기준으로 연애를 잘한다고 말할 수가 있는 거에요?”

 
 


 
 

 
 

이런 류의 질문을 하는 사람들은 아마 어떤 분야에서 어떻게 하면 정말로 탁월해질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을 한번도 깊게 혹은 진지하게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일 것이다.

 
 

 
 

연애, 픽업이 아니라, 다른 분야로 말을 바꿔서 질문을 해보겠다.

 
 

“사업을 잘한다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기준으로 사업을 잘한다고 말할 수가 있는가?”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투자를 잘한다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기준으로 투자를 잘한다고 말할 수가 있는가?”

 
 

“가수가 노래를 잘한다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기준으로 노래를 잘한다고 말할 수가 있는가?”

 
 

“배우가 연기를 잘한다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기준으로 연기를 잘한다고 말할 수가 있는가?”

 
 

“연예인으로서 성공한다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기준으로 성공을 했다고 말할 수가 있는가?”

 
 


 
 

 
 

당신은 이중에서 한가지라도 답을 알고 있는가?

 
 

남들이 뭐라고 하더라도 확실한, 그 자체로 옳은 답 말이다.

 
 

 
 

지금 당장에는 사람들이 그게 답이 아니라고 말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당신이 옳았다는 걸 확신하게 만드는, 그런 답을 알고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이미 어떤 분야에서 인정 받거나 성공한 사람일 것이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저 위에 언급한 질문들 중에 하나도 확신 있는 답을 할 수가 없을 것이고, 애초에 진지하게 고민해본 적도 별로 없을 것이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연애를 잘한다’는 것은 다른 말로 표현하면, ‘어떻게 하는 것이 연애를 잘하는 것인지 평가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안목을 갖추는 것과 그러한 안목을 바탕으로 실제 현실에서 실제 결과를 실현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일 수 있다.

 
 

하지만, 제대로된, 정확한 안목을 갖춘 사람의 입장에서 실제 결과를 실현하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보통 시간 문제일 뿐이다.

 
 

 
 

설명을 돕기 위해 주식 투자로 예를 들어보겠다.

 
 

주식 투자를 잘한다‘라는 것은 보통 ‘지속적으로 높은 수익을 높은 확률로 거둘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갖춘 것‘을 의미하고,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 ‘훌륭한 기업을 평가할 수 있으며, 매수하기에 적절한 타이밍이 언제인지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춘 것

 
 

을 의미한다.

 
 

이것을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정확하게 ‘판단‘할 수만 있다면, 나머지는 부차적이다.

 
 

 
 

주식 투자든, 연애든, 사업이든, 어떤 정해진 답(정답)은 없다.

 
 

하지만, 어떤 분야든지 반드시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과, 실수해도 되는 부분이 ‘공존’한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잘할수록, 실수해도 되는 부분이 ‘용인’된다.

 
 

그런데 만약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잘하지 못하면, 실수해도 되는 부분까지도 거의 혹은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주식 투자에 있어서, 당신이 최초에 ‘훌륭한 기업 종목을 적절한 매수타이밍에 매수하는 것’이라는, 반드시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잘해냈다면, 그 이후에는 너무 빨리 매도를 한다던지, 혹은 너무 늦게 매도를 한다던지, 그런 실수를 해도 대부분 손실은 피해갈 수가 있고, 오히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수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낼 수가 있다.

 
 

 
 

예를 들어 연애에 있어서, 당신이 최초에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얻고, 연애 감정을 충분히 쌓는 것’이라는, 반드시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잘해냈다면, 그 이후에는 당신이 뭔가 실수를 한다던지, 혹은 당신의 현실적인 키/외모/조건/스펙 같은 것들에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다던지, 이러한 부분들이 있더라도, 대체로 굴러갈 수가 있다.

 
 

 
 

예를 들어 사업에 있어서, 당신이 최초에 ‘어떤 일이 가장 중요한 과업인지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그 과업에 평상시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집중하는 것’이라는, 반드시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잘해냈다면, 그 이후에는 당신이 직원을 잘못 뽑는다던지, 사업상의 투자를 잘못 한다던지, 어떤 종류의 의사결정을 잘못 한다던지, 어떤 종류의 기회를 놓친다던지, 이러한 부분들이 있더라도 실패는 면할 수가 있으며, 오히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을 유지할 수도 있다.

 
 


 
 

보통의 경우, 평상시에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대부분의 시간과 노력을 할애하는 부분은, 한분 한분의 클라이언트 분들로 하여금,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이해 또는 정의하고, 그에 집중하시도록 돕는 것‘이다.

 
 

그리고 이 과정에는 ‘어떻게 하고 있는 것이 잘하고 있는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평가하는 대화(피드백)‘가 대부분 포함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경우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이해 또는 정의하고 그것을 실제로 시작하기까지가 어렵지, 거기까지 알고 일단 하게 되면, 그 이후는 그다지 어렵지 않고 혼자서도 해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떻게 하는 것이 잘하는 것인지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해서 다루기 때문에, 실제로 하는 과정에서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짧은 시간 안에 월등히 잘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의미 있는 시작‘을 몇번만 거듭해도, 다른 사람들이 왠만한 노력으로는 따라잡을 수 없는 의미 있는 격차를 만들어낼 수가 있다는 사실을, 항상 경험하고 목격한다.

 
 

 
 

나의 클라이언트 분들께서는 대부분 중요한 일에 집중하시면서, 실수나 실패가 있더라도 그것이 치명적이지 않게 관리하면서도, 성공을 유지하시고 계시지만, 여전히 그레이트라이프 밖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주 기초적인, 기본적인 부분들에서 문제 혹은 위기를 겪고 있다.

 
 

 
 

가장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문제는 ‘의욕/에너지는 있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씀하시는 경우이다.

 
 

 
 

자연스러운 본능과 욕구가 있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부와 성공, 행복과 만족 등을 이루고 싶을 것이다.

 
 

지금 당장 그러한 것들이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하거나 간절한지 깨닫지 못하더라도 말이다.

 
 

하지만 문제는 그러한 것들의 필요성을 인식하거나 실제로 원한다 할지라도, 구체적으로 뭘 해야 할지를 모른다.

 
 

 
 

물론, 누구든지 일상 생활을 하면서, 혹은 일을 하면서, 무언가를 하고는 있다.

 
 

하지만 문제는,

 
 

‘이대로 계속 해도 괜찮은 걸까..’

 
 

‘이대로 계속 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꿈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까..’

 
 

‘지금 하고 있는 이 방법이 과연 최선의, 혹은 최고의 방법일까..’

 
 


 
 

이런 고민들이 계속 머리 속을 떠나질 않을 것이다.

 
 

 
 

그런 가운데, 누군가는 다음과 같이 말할지도 모른다.

 
 

“너무 고민하지마.

 
 

그게 똑똑한 사람들이 가진 문제야.

 
 

너무 고민하지 말고 그냥 해.

 
 

그냥 하다 보면 (언젠가는) 될 거야.”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자기도 그다지 잘하지 못하고 있거나, 혹은 운이 좋아 성공했을 뿐,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도와줘야 성공할 수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해본다고 하더라도, 결국 머지 않아 또다시 방황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냥 하라고 조언하는 사람들이든, 그 조언을 듣고 그냥 하는 사람들이든, 결국 겪게 되는 문제는 ‘언제 이룰 수 있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지속할 수 있는지‘, 정작 이 2가지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항상 간과한다.

 
 

그래서 자기도 모르게 악순환에 빠지게 되고, 그 악순환을 계속 반복한다.

 
 

 
 

무엇을, 어떻게 이루느냐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언제 이루느냐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80살쯤 되서 죽기 전에 원하는 성공을 이루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어떤 종류의 성공이든, 성공은 일찍 이룰수록 좋은 것이고, 그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문제는, 언제까지 지속할 수 있는지이며, 이는 가능한 한 평생 지속할 수 있을수록 좋다.

 
 

 
 

운이 좋게 이러한 고민들에 대한 현명한 해답을 찾은 사람들이라면 그에 집중하면서 성공가도를 향해 나아가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고,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상태가 계속 지속될 경우, 급기야 ‘현실 도피‘를 선택하게 된다.

 
 

‘현실 도피’라는 것은 하루종일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유튜브 영상들을 시청한다던가, 술이나 담배 등 무언가에 중독된다던가 하는 것을 의미한다.

 
 


 
 

MS(Microsoft)사의 엄청난 히트작이자, 킬러 제품인 MS 워드와 엑셀의 아버지로 불리는 천재 프로그래머 찰스 시모니는 제록스를 떠나 마이크로소프트로 이직을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너무나도 비교가 많이 됐어요.

 
 

제록스는 사양길에 접어든 구식 산업계의 오래된 기업인데 어둠 속을 걷고 있어요.

 
 

그들이 정답을 모르는 게 문제는 아니었어요.

 
 

정답을 모르는 건 사실 정상적인 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물어야 할 질문도 몰랐어요.

 
 

 
 

‘적어도, 물어야 할 질문이 무엇인지 아는 것.’

 
 

이것이 내가 이 글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요점이다.

 
 

 
 

연애를 잘하고자 한다면, 연애를 잘하는 게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는 방법(Basic System)부터 익히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그리고 이것을 익힘으로써 당신이 얻게 되는 이점이자, 가치는, ‘당신이 원하는 사람을 찾아서, 그 사람과 원하는 연애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 이외에도 여러 부수적인 가치들이 있다.

 
 

당신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의 비밀을 알게 될 것이고, 결과가 항상 성공적이진 않다 하더라도, 적어도 그 결과로부터 더 나아질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적어도 뭘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지는 (헛된 것에 시간을 낭비하지는) 않게 될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이것을 최고의 방법으로 도울 수 있는 도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