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되는’ 방향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되는’ 방향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문제는 ‘속도’이고, 속도의 관건은 ‘정확성’이다

 
 

 
 

바보들은 말한다.

 
 

 
 

“일단 많이 해봐.

 
 

이것저것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생각하지도 말고, 그냥 해봐.

 
 

 
 

핫플레이스 같은 곳에 가서 미친척하고 일단 많이 해봐.

 
 

 
 

한 명 한 명한테 연연하지마.

 
 

이 세상에 반이 여자야.

 
 

도대체 뭐가 아쉬워서 한 사람한테 목매고 있어?

 
 

인생 낭비하지마…”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이러한 논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이 업계에서 10년 넘게 수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저런 생각으로 인생낭비하는 사람들을 수없이 많이 봐왔다.

 
 

 
 

저런 논리의 기저에 깔린 생각은 다음과 같다.

 
 

‘한 사람한테 연연하는 것은 쿨하지 못한 것이고, 그런 쿨하지 못한 마음가짐이 곧 매력적이지 못한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것은 다 헛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원래, 한 사람과 제대로 된 연애를 하는 게 가장 어려운 것이다.

 
 

 
 

소위 말하는 “픽업아티스트(Pick Up Artist)“의 삶에 대해 알고 있는가?

 
 

 
 

대부분의 경우, 픽업아티스트를 자처하는 사람들은 말 그대로 인생을 낭비하고 있다.

 
 

그들은 매주 클럽이든 어디든 새로운 이성을 만나기 위해, 새로운 이성과 “홈런(원나잇 스탠드)” 혹은 F-Close를 하기 위해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아무 여성에게나 어프로치를 한다.

 
 

 
 

상대 여성의 내면이 어떤지, 나와 얼마나 잘 맞을지, 서로에게 얼마나 발전적이고 가치 있는 관계가 될 수 있을지.. 와 같은 것들은 전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그날 잠자리를 가질 수 있는지” 혹은 “어떻게 하면 스킨십 진도를 더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집중할 뿐이다.

 
 

그렇게 해서 결과를 내면 만족하고, 결과를 내지 못하면 ‘다른 사람을 찾아보면 돼..’라고 믿으며, 또다른 이성에게 다가간다.

 
 

이 생활을 적어도 수개월에서 몇 년 동안 반복한다.

 
 

 
 

만약 저런 라이프스타일에 어느정도 익숙해져서, 여러 명의 이성들과 동시에 관계를 맺거나 연락을 하게 될 경우, 자신이 언제든지 얼마든지 마음에 드는 이성을 선택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착각(망상)에 빠지게 된다.

 
 

실상은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이상형)과 제대로 된 연애를 하고자 시도를 해보면, 상대방은 계속 거절하게 되고, 단기 연애가 장기 연애로 좀처럼 이어지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자신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착각하고, 언제든지 다른 사람을 만나면 된다고 믿으며, 또다른 이성을 찾아 나선다.

 
 

이러한 악순환을 끝없이 반복하며, 어느 순간에는 자기가 이러한 악순환에 빠져 있다는 사실조차도 전혀 깨닫지 못한다.

 
 

 
 

저 생활을 반복하는 사람들 중에 상당수는 40~50대가 될 때까지 현실을 깨닫지 못하며, 결국에는 뒤늦은 나이가 되어서야 어렴풋이 현실에 눈을 뜬다.

 
 

하지만 그 때는 이미 몸도 마음도 무너지고 지쳐서, 무언가에 제대로 도전을 하기에는 한참 늦어버렸다.

 
 

 
 

나이가 들었다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의 잘못된 라이프스타일의 타성의미 있는 도전을 어렵거나 힘들게 만든다.

 
 

 
 

픽업아티스트가 원래부터 이런 취지시작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많은 분야들이 그렇듯이, 현명한 사람들이 어떤 개척하면, 바보들이 그 길을 망친다.

 
 

픽업아티스트 분야 또한, 처음의 좋았던 취지퇴색되고, 지금은 픽업의 진정한 의미이해하는 사람들이 극히 드문 실정이다.

 
 

 
 

지금은 그저 유흥에 빠져 있거나 방탕한 삶을 탐닉하는 사람들과 픽업아티스트가 거의 동일시되고 있다.

 
 

/

 
 

픽업아티스트라고 부르든, 혹은 방탕한 (소모적인) 삶이라고 부르든, 연애를 “대충” 하는 사람들의 핵심적인 문제점은 “실수, 잘못을 계속 반복해서 저지른다”는 사실이다.

 
 

 
 

요즘에는 유튜브가 발달되면서, 연애 상담이나 연애에 대한 조언 혹은 충고를 해주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전에 비해 훨씬 더 늘어났다.

 
 

이들 또한 대부분 말이 (껍데기만) 연애 상담가, 혹은 연애 컨설턴트지, “이미 한참 잘못된 길에 빠진” 픽업아티스트가 추구하는 길과 ‘본질적으로‘ 전혀 다를 게 없다.

 
 

 
 

결국, 이들이 하는 조언의 핵심은 “한 사람에게 너무 빠지지 말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이 이렇게 조언하는 이유는, 어떤 제대로 된 철학이나 연륜, 경험, 깊이, 통찰 등이 있어서가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로 애초에 밑천(내공)이 부족하고 할 말이 없기 때문에, 아무 헛소리(아무말 대잔치, 뇌피셜)나 늘어놓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한 사람에게 빠지지 말라는 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말이다.

 
 

다시 말하지만, 한 사람과 제대로 된 연애를 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어렵기 때문에, 한 사람에게 빠지지 말라는 말도 그만큼 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인 것이다.

 
 

 
 

예를 들어, 직장 생활에 대해 불만을 가진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당신이라면 그 사람에게 뭐라고 조언하겠는가?

 
 

“그냥 어떻게든 다녀. 존버해.”라고 말하거나, “빨리 때려치고 다른 일을 해. 세상에 기회는 많아.”라고 말하는 경우, 둘 중 하나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조언(?)하는 이유는, 어떤 대단한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불만을 듣고 있는 사람, 조언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어떻게 조언해야 할지 모르고, 단순하게는 그냥 할 말이 없기 때문에 아무 말이나 대충 막 하는 것이다.

 
 

즉, 자기 자신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것이다.

 
 

/

 
 

연애, 비즈니스는 원래 정답이 없는 영역이다.

 
 

 
 

하지만 가서는 안되는 방향, 길은 존재한다.

 
 

왜냐하면 “흥망성쇠興亡盛衰“라는 게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은 왜 “양이 아니라 질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을까?

 
 

그는 왜 당장의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불량 제품들에 대한 화형식을 거행하고, 품질을 그토록 강조했을까?

 
 

 
 

워렌 버핏은 왜 “분산투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투자가에게만 알맞는 투자방법이다(Wide diversification is only required when investors do not understand what they are doing).“라고 말했을까?

 
 

스티브 잡스는 왜 긴 여정을 마치고 애플에 복귀하자마자 했던 일이 제품의 종류를 줄이고 전체 프로세스를 압축하고 단순화시킨 일이었을까?

 
 

 
 

질이 아니라 양으로 가면 망하거나 그저 그런 수준에서 벗어나기 어렵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품질을 갖춘 제품 한가지를 만드는 것이 그저 그런 제품 100가지를 만드는 것보다 어렵고, 분산 투자를 하는 것에 비해 집중 투자를 하는 것이 더 어렵다.

 
 

하지만 성공에 있어서는 제대로 된 품질을 갖춘 제품 한가지가 그저 그런 제품 100가지보다 낫고, 집중 투자가 분산 투자에 비해 훨씬 더 낫다.

 
 

 
 

기본적으로, 망亡하는 길보다는 흥興하는 길로, 쇠衰하는 길보다는 성盛하는 길로 가는 것이 이치에 맞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꾸 이와는 반대로 가려 한다.

 
 

그것은 다름 아닌 무지게으름, 그리고 오만(자만) 때문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시간은 부족해지고.. 나이는 들어가고.. 건강은 쇠약해지고..

 
 

이러한 악순환이 생기는 가장 근본적인 요인들 가운데 하나가 바로 “뭐든지 대충 하는 습관, 태도” 때문이다.

 
 

 
 

일도 연애도 뭐든지 대충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되지가 않고, 될 수도 없는 것이다.

 
 

 
 

대충 하면 더 빨리 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더 느리게 간다.

 
 

 
 

사업에 있어서도 직원을 계속 교체하고, 새로운 직원을 뽑고.. 이렇게 하는 것보다 제대로 된 직원 한 명과 오래가는 (가능하다면 평생가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

 
 

직원을 계속 교체하게 될 경우, 필연적으로 loss(손실)가 발생하게 되고, 이는 장기적으로 사업에 큰 부담이 되며, 성장의 발목을 잡게 된다.

 
 

 
 

이 세상 모든 이치가 분산보다는 집중을, 양보다는 을, 여러 사람들보다는 한 사람을 위주로 향하게 되어 있는데, 왜 자꾸 연애 분야에서는 그 반대로 가라고 말하는가?

 
 

본인이 잘 몰라서, 솔직히 말해서 누군가에게 조언해줄만한 실력내공이 없다고 밝히기가 두려운가?

 
 

잘 알지도, 잘 하지도 못하는데 어떻게든 오지랖은 부리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이도 저도 아니고 다 함께 망하는 길로 가자는 물귀신 작전인가?

 
 

/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기본적으로 양보다는 질을, 분산보다는 집중을 추구하고 있고, 이 때문에 날이 갈수록 과정과 결과가 탁월하게 좋아지고, 근본적으로 선순환을 유지, 성장, 발전시키고 있다.

 
 

양이나 분산이 중요하지 않거나 전혀 필요가 없다는 뜻이 아니라, 일거양득一擧兩得이라는 측면에서, 질을 추구할수록 양을, 집중을 추구할수록 분산을 선택할 수 있는 상황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현명한 선택과 집중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 개념을 숙지하지 못한 사람들은 여전히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도, 어디로 가는지도 모른 채 끝없는 방황과 허공에의 삽질을 거듭하고 있을 뿐이고, 맞는 이야기를 해도 좀처럼 이해하거나 알아듣지 못하는 측면이 있어서, 그런 사람들에게 물리적으로 일일이 알려드릴 수가 없기 때문에 이 글을 통해 무엇이 적어도 맞고 틀린지를 언급하는 것이다.

 
 

 
 

연애, 비즈니스는 결코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당신이 지금부터 올바른 방향으로만 나아간다고 하더라도, 꽤 시간이 걸린다.

 
 

그런데 인생은 유한하고 시간은 늘 부족하기 때문에, 당신에게는 엉뚱하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빠져도 될 만큼의 충분한 여유는 없다.

 
 

 
 

지금부터라도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아닌, 옳은 길을 추구하기 바란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