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꿈(Dream)’을 이루는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꿈(Dream)’을 이루는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위기 관리 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을 넘어서, ‘모든 것’이다

 
 

 
 

올해 초에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사태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이 있다.

 
 

그 사실은 바로, 빌 게이츠 같은 사람은 코로나와 같은 사태가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다는 점을 이미 몇 년 전부터 예견하고, 위기에 일찍부터 미리 대비를 해왔다는 점이다.

 
 

이러한 ‘위기 관리 능력‘은 위기 상황에서는 당연히 중요하고, 평상시에도 ‘항상‘ 중요하다.

 
 

 
 

나는 픽업, 연애 뿐만 아니라 사업에도 관심이 많아서, 그동안 많은 기업가들을 연구해왔는데, 그 중에서 특히 삼성전자의 이건희 회장 같은 경우, 수십년 동안 위기에 대비할 것을 강조했다.

 
 

이건희 회장은 태어났을 때부터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재벌이었고, 삼성전자는 원래 돈이 많은 기업이었는데, 그가 수십년 동안이나 위기에 절실하게 대비할 것을 항상 강조했다는 사실은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지금 잘 되고 있는데 왜 자꾸 위기에 대비를 하라는 거지?’

 
 

이런 생각을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건희 회장이 그렇게 위기에 대한 대비를 강조한 덕분에 삼성전자는 오랫동안 크고 안정적인 성장과 성공을 거듭할 수 있었다고 본다.

 
 

 
 

투자의 대가인 워렌 버핏도 비슷한 맥락의 말을 한 적이 있다.

 
 

“우리는 남들이 겁을 낼 때 욕심을 부리고, 남들이 욕심을 부릴 때 겁을 낸다.”

 
 

 
 

이러한 개념은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개념이기도 하다.

 
 

예전부터 나는 항상 위기의식을 갖고 인생을 살아왔지만, 요즘 그 어느 때보다도 위기 관리에 대한 생각을 깊이, 많이 하고 있다.

 
 

그래서 ‘위기 관리야말로 가장 중요한 것을 넘어 모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나는 위기 관리의 중요성과 효과를 늘 경험하고 있다.

 
 

내가 상담을 진행중인 분들은 대부분 실제로는 지금 당장 일과 연애 면에서 큰 문제가 없으신 경우가 많다.

 
 

오히려,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보다 비교적 더, 훨씬 더 잘하시고 계신 편에 속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항상 문제의식이나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미래에 있을 위기에 대해 평상시에 미리 대비하고자 한다.

 
 

이렇게 할수록, 위기 대처를 훨씬 더 잘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평상시에도 더 좋은, 더 나은 결과들을 얻을 수가 있다.

 
 


 
 

“영원히 계속되는 불행은 없다”는 로망 롤랑의 말처럼, 위기 상황이 실제로 언제까지나 영원히 계속되지는 않는다.

 
 

모든 일에는 ‘사이클‘이 존재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당신이 보다 나은 삶을 살고자 한다면, 모두가 잘하고 있거나 잘되고 있을 때보다도, 모두가 두려워하고 있을 때, 혹은 모두가 안일해졌거나 방심하고 있을 때, 더 잘해낼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나는 20대 초반에 픽업이라는 분야를 처음 접해서, 20대 중반에서 후반까지 실력이 최고조에 달했다.

 
 

그 당시 나의 성공을 보고 이 분야에 뛰어든 수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잘하고 있는 사람들은 정말로 극소수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화에 뒤쳐지거나 도태되었다.

 
 

 
 

그 이유는 단순하게도 “젊음이 언제까지나 계속될 거라고 막연히 낙관했기 때문“이다.

 
 

 
 

20대 때는 약간의 노력만 하면 픽업, 연애를 비교적 쉽게 잘할 수도 있다.

 
 

하지만 20대 후반이 지나면서, 픽업, 연애는 점차 어려워지고, 30대가 넘어가면 어느 순간 갑자기 매우 힘들어지게 되며,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은 그동안 만만하게 봤던 연애나 결혼을 포기하게 된다.

 
 

 
 

그러나 반대로, 20대 때부터 연애든 일이든 둘 중에 하나라도 착실히 준비를 해온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위기를 기회 삼아 더 높이 성장하고 발전하게 된다.

 
 

즉, ‘점점 더 쉬워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연애와 비즈니스가 점점 더 쉬워지는 상황으로 변화하는 것은 결코 저절로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다.

 
 

그것은 일찍부터 계발하고 준비한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보상이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안일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잘되는 경우만 보려고 하고, 잘 안되는 경우는 자신에게 해당하는 경우가 아닐 거라고 믿는다.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그러한 생각을 하는 경향이 짙다.

 
 

 
 

위기에 제대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위기에 이미 직면했을 때가 아니라, 위기에 직면하기 전에, 즉, 모든 것이 순조로워 보이고 잘 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이러한 ‘준비‘를 잘하면 잘할수록, 위기 대처를 더 잘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애초에 그 사람에게는 위기가 오지 않을 수도 있으며, 더 이상적으로는 위기가 기회로 작용할 수도 있다.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늘 집중하고 있는 부분 또한 바로 이것이다.

 
 

– 자연스러운 본능에만 몸과 마음을 내맡기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의식적으로 거듭 시도하는 것

 
 

– 계속 실제로 몰입하는 현실의 과정 속에서 배우고, 올바른 혹은 적절한 피드백을 누적시키는 것

 
 

– 작은 부분이든 큰 부분이든, 가능한 한 가장 좋은 결과들과 선순환으로 이어지도록 평상시에 세심하게 케어하고 관리하는 것

 
 

– 장기적인 비전과 단기적인 성과 사이의 균형을 실현하는 것

 
 


 
 

이러한 것들이 바로 내가 늘 강조하는 ‘어떻게(How)‘의 영역이다.

 
 

 
 

무엇을 하느냐, 혹은 어떤 분야에 종사하느냐를 떠나서, ‘어떻게‘ 하느냐가 언제나 가장 중요하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당신은 상위 10% 안에 들 수도 있고, 하위 10%에 속하게 될 수도 있다.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상위 10% 안에 속할 수 있다면, 당신의 미래는 안전하고 밝을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는 바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돕는 곳이고, 그것이 바로 다른 모든 곳들과 그레이트라이프의 결정적이고 핵심적인 차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