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완전히 새로운 미래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완전히 새로운 미래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Default Future

 
 

 
 

스티브 제이프론과 데이브 로건이 저술한 ‘성과의 세가지 법칙(the three laws of performance)’을 보면, ‘디폴트 퓨처(default future)‘라는 개념이 나온다.

 
 

디폴트 퓨처란 ‘무기력한 미래‘라는 의미로, 희망한 미래에 대한 비전과 전략이 퇴색하거나 사라져 기업과 조직 구성원 모두가 느끼는 무기력증을 뜻한다.

 
 

 
 

이 개념은 내가 사람들과의 대화, 소통에서 거의 일상적으로 접하는 개념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말한다.

 
 

“무엇을 해도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욕이 생기지 않아요.”

 
 

“제가 정말로 이루기를 원하는 무언가를 아직 찾지 못했어요.”

 
 

“동기부여가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열정이 없어요.”

 
 


 
 

 
 

어떤 일이든, 그것을 잘하게 되는 과정은 대부분 비슷하다.

 
 

1. 무언가에 흥미를 갖고, 그것에 몰입하게 된다.

 
 

2. 점점 더 열심히 하게 되고, 마침내 잘하게 된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수순을 밟으면서 무언가를 잘하게 된다.

 
 

누구든지, 인생에서 한번쯤은 자기가 좋아하는 활동에 몰입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이유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 자신이 몰입한 대상이 자신의 성공, 행복과 크게 관련이 없는 대상이었던 경우

(ex. 프로게이머나 유튜버, 혹은 개발자가 아닌데 게임에 몰입한 경우 등)

 
 

– 어느정도 시점까지는 몰입을 하였지만,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지 못한 경우

(ex. 픽업/연애에 몰입을 하였지만, 슬럼프나 매너리즘에 빠져서 더 이상의 성장,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한계에 봉착한 경우 등)

 
 

– 어느 정도 수준의 성취를 이루었지만, 더 이상 해당 활동을 즐기거나 몰입하지 못하게 된 경우

 
 


 
 

 
 

사실, 이러한 상태에서 벗어나, 진정한 변화를 실현하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다른 성공적인 사람의 성공적인 도움 없이, 디폴트 퓨처 상태를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고, 거의 장담할 수 있다.

 
 

 
 

개인이든, 조직이든, 디폴트 퓨처 상태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운 이유는, 애초에 자신이 그러한 상태에 빠졌다는 사실을 자각조차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디폴트 퓨처 상태를 벗어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는다.” – 속담

 
 

“타고 있는 배가 항상 샌다는 것을 알게 되면 구멍을 막느니 차라리 배를 바꿔 타는 것이 생산적이다.” – 워렌 버핏

 
 

 
 

이러한 격언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로 실천, 구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연애나 비즈니스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 디폴트 퓨처 상태에 빠진 경우, 나는 그 사람이 ‘왜’ 그러한 상태에 빠졌는지 일일이 따지거나 해결하려는 접근을 취하지 않는다.

 
 

그 대신, 현재와 미래의 시간을 지난 과거와는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을 도입, 적용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 디폴트 퓨처 상태에 왜 빠지게 되었는가를 이해하는 과정은 너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

 
 

–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 성공적인 과정과 결과를 실제로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

 
 

– 디폴트 퓨처 상태에 빠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본기 자체가 부실하기 때문

 
 

– 디폴트 퓨처 상태에 빠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정한 성공 경험에 대한 임계량에 도달해본 적이 없기 때문

 
 

등을 꼽을 수 있다.

 
 

 
 

나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 일종의 ‘파괴적 혁신‘을 통해 변화를 실현한다.

 
 


 
 

디폴트 퓨처 상태에 빠진 사람들의 가장 흔한 특징은, 비생산적인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점이다.

 
 

그들은 무언가 실행을 하거나 생산을 하는 대신, 계속 고민만 하면서 오랜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그 고민이라는 것도 무언가 밝은 미래를 가져다줄만한 생각이라기보다는, 대부분 뻔히 돌고 도는 틀에 박힌 생각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러한 악순환의 굴레가 삶 전체를 좀먹게 되고, 결국은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못하게 된다.

 
 

당연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Snowball

 
 

 
 

진정한 변화를 실현하는 과정과 방법은 ‘눈덩이(Snowball)‘를 굴리는 일과 비슷하다.

 
 

 
 

– “성과를 올리는 방법은 상황을 인식하는 방법과 관련이 깊다”

 
 

 
 

거듭 말하는 부분이지만, 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눠보면, 대부분 그들의 ‘미래‘를 짐작할 수가 있다.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 인식 수준과 범위, 사물이나 현상을 바라보는 관점, 근원적인 마인드와 태도 등은 대부분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대화 속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하지만 많은 경우, 사람들은 이 사실을 거의 혹은 전혀 인지, 인식, 자각하지 못한다.

 
 

 
 

나는 사람들이 나에게 어떤 분야에 뛰어들기 전에 조언을 구할 때, 다음과 같은 조언을 해준다.

 
 

 
 

– “해당 분야를 이해할 수 있는 언어부터 제대로 익혀라.”

 
 

 
 

주식 투자를 예로 들면, 이미 세상에는 참고할만한 수많은 현명하고 유용한 지식, 정보가 존재한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워렌 버핏과 같은 성공 사례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워렌 버핏이라는 사람 자체와, 그 사람이 남긴 말들은 주식 투자에 대한 엄청나게 많은 힌트를 준다.

 
 

 
 

그런데 주식 투자에 대해 1도 모르거나, 한번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워렌 버핏이 한물 갔다는 둥, 옛날 사람이라 요즘 시대에 적합하지 않다는 둥.. 별의 별 소리들을 다 한다.

 
 

하지만 워렌 버핏은 여전히 승자(Winner)이고, 그가 남긴 주식 투자에 대한 조언들은 지금 현재까지도 효과적인 것들이 많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가 남긴 조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는데 있다.

 
 

즉, ‘해당 분야를 이해할 수 있는 언어조차 제대로 익히지 못한 것‘이다.

 
 


 
 

연애와 비즈니스 또한, 연애와 비즈니스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부터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이루는데 필요한 첫걸음이다.

 
 

 
 

나는 픽업, 연애를 잘하고 싶다는 목표를 세웠을 때, 가장 먼저 해당 분야에서 가장 저명한 서적 10권 이상을 독파했다.

 
 

그 결과, 다른 사람들이 남긴 잘못된 상식과 통념들을 걷어내고, ‘본질’에 가장 빨리 접근할 수 있었고, 이는 머지 않아 가장 빠른 성공에 가장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게 되는 가장 근원적인 원동력이 되었다.

 
 

 
 

나는 비즈니스를 잘하고 싶다는 목표를 세웠을 때, 알프레드 슬론 같은 실제 경영의 대가가 현상을 바라보는 관점, 마인드, 태도, 습관, 비즈니스와 경영에 대한 철학 등을 깊이 연구했다.

 
 

그 결과, 실제 현실에서 효과적인 방법과 원리들을 많이 ‘발견‘할 수가 있게 되었다.

 
 

 
 

지금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볼 수 있느냐‘가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

 
 

지금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볼 수 있어야만,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는 것이 잘하는 것인지도 알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한 분야에 대한 언어를 이해(Understanding)함으로써, 해당 분야를 숙달(Masterty)할 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평등’을 실현하는 (격차를 줄이는) 방법은 사실상 이 방법이 유일무이하다고 본다.

 
 

 
 

누구나 노력여하에 따라, 해당 분야의 언어를 배움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결과에 상당한, 혹은 지대한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은 엄청나게 중요하다.

 
 

 
 

내가 픽업, 연애 분야를 처음 접했을 때, 나는 ‘과연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지만, 2년이 지난 후, 내가 꿈꿨던 많은 것들을 실제로 이루었다.

 
 

그 외에 다른 분야들도 다 마찬가지였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힘은 예나 지금이나 해당 분야의 언어를 습득하는 일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들을 마법처럼 이루기 바란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